양철 머리에 있는 은창살은 부딪치면 부서지는데, 이는 양철 머리에 있는 은창살이 부딪히면 부서지고 부서지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다.
<비파행> 중에서 당나라 시인 백거이가 지은 장문시이다. 이 시는 노래하는 소녀 비파소녀의 뛰어난 연주 실력과 불행한 인생 경험을 묘사함으로써 관료적 부패, 가난한 민생, 봉건 사회에 묻힌 재능 등의 불합리한 현상을 폭로하고, 비파소녀에 대한 시인의 깊은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순진하게 강등된 비파소녀에 대한 시인의 깊은 연민을 표현한다.
시 전체의 서사와 서정성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완전하고 뚜렷한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어 냈으며, 언어 흐름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아름답고 조화로우며, 특히 비파 연주에 대한 설명이 훌륭합니다. 은유가 적절하고, 상상이 현실로 바뀌고, 생생한 음악이 표현됩니다.
'비파'의 내용은 서문에서 언급했듯이 저자가 장안 노인의 비파 연주를 듣고, 장안 노인이 강등되었을 때 배 위에서 겪은 생활 경험을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주장(Jiujiang)으로. 장편 서사시로서 이 시는 엄밀하고 치밀한 구조, 균형 잡힌 우여곡절, 우여곡절을 갖고 있다.
전체 텍스트가 인물을 단서로 삼아 비파 소녀의 삶의 경험과 시인의 감정을 매우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의 감정도 매우 구체적입니다. 그 선들 사이에는 비파 소녀가 연주하는 음악과 그녀의 삶의 경험의 끊임없는 변화를 따라가는 파도의 층이 있는데, 이는 숨겨진 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빛과 어둠, 하나의 현실과 하나의 상상은 줄거리를 기복하게 만든다.
창의적인 배경
당선종 10년(815년) 6월, 당나라 봉건군은 재상 오원행을 암살하기 위해 암살자를 거리로 파견했다. 정부와 대중 사이에 소란이 일었고, 가신의 세력은 가신의 '반항적' 의도를 진정시키기 위해 페이두의 제거를 더욱 요구했습니다. Bai Juyi는 살인자의 엄격한 체포를 옹호했으며 "자신의 의무를 초과"했다는 혐의를 받았으며 또한 법정의 강력한 관리들을 불쾌하게 만드는 풍자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래서 그는 강주사마로 강등됐다. 사마(Sima)는 중당(中唐)나라 때 태수(臣師)의 보좌관으로, 많은 '범죄자' 관리들을 배치했는데, 이는 위장된 유통 형태였다. 이 사건은 백거이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이념적 변화에 전환점이 되었다. 그때부터 그의 초기 투쟁 정신은 점차 사라지고 그의 부정적인 감정은 날로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