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무관심하다, 뜻밖에 엄숙하다, 뜻밖이다. 아이는 아직 유아기인 두세 살 사이의 아이를 말한다. '어린이 포옹'이라고도 쓰여 있습니다. 『맹자: 정성을 다하다』에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추이티아오(Chui Tiao)는 3~4세, 8~9세(투이, 고대 어린이의 머리에 늘어진 짧은 머리카락)의 어린이를 말합니다. 도연명의 '도화봄'에는 '노란 머리를 늘어뜨리고 즐겁게 지내다'라는 구절이 있다. 황커우란 10세 미만의 어린이를 가리킨다. 『회남자·사륜순』에는 “고대에 나라를 정벌할 때 황구는 죽지 않았다”고 적혀 있다. 종교는 89세부터 13세, 14세 사이의 청년이다. 그들은 "Zongjiao"라고 불렸습니다.) Tao Yuanming의 "Rongmu Poetry Pavilion" "장수는 도를 듣고 수비대가없는 시가 수백 편 있습니다." 카다몬은 열세살이나 열네살부터 열다섯이나 열여섯 살 사이에 해당합니다(카다몬은 초여름에 피는 식물이고, 초여름은 아직 한여름이 아닌데, 이는 아직 미성년자가 아닌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므로 미성년 소년시절 카다몬 년(cardamom year)이라고 합니다.) 두보의 시 '이별'에는 '핑핑이 13년 이상 웅크리고 있는데 2월 초에 카다몬 새싹이 돋았다'는 내용이 있다. 남자는 열다섯 살이 되면 머리를 묶는다(남자는 열다섯 살이 되면 원래의 머리털을 풀어서 한 묶음으로 묶어야 한다). 『다다이의례서』에는 “머리를 묶고 대학에 가라”는 말이 있다. 머리핀은 열다섯 살이 된 여자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여자가 열다섯 살이 되면 머리를 묶고 머리핀으로 잘라 성인이 되었음을 표시했다. 『의례서』에는 “(여자는) 15년 안에 머리를 묶을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약한 면류관은 남자가 스무 살이 되었을 때이다(고대에는 남자가 스무 살이 되면 관을 씌워서 성인이 되었다는 뜻이다. 아직 전성기를 이루지 못하였기 때문에 '약한 면류관'이라 불렸다) "). 『모란정』에는 “갑자기 생명이 생기고, 나이는 약해도 기품은 멋지다”라는 대사가 있다. 그리고 리는 남자가 서른 살이 되는 때이다. 『논어』에는 “너는 서른 살이다”라는 말이 있다. Buhuo는 40세의 남자를 의미합니다(Buhuo는 "혼란하지 않음, 혼란하지 않음"을 의미함). 『논어』 『마흔에도 혼란이 없다.』 Zhiming은 50세의 남자를 의미합니다(Zhiming은 "운명을 안다"는 뜻). 『논어』에는 “쉰 살이 되면 운명을 안다”는 말이 있다. 예순 살은 예순 살입니다. 『당시기』에는 “손으로 60개의 꽃갑옷을 옮기면 빙글빙글 돌며 구슬처럼 떨어진다”는 구절이 있다. 구시는 일흔 살이다. 두보(Du Fu)는 “술 빚을 지는 일이 흔하지만 칠십 세에 빚을 지는 일이 드물다”는 시를 지은 적이 있다. 이 시 때문에 후세에서는 일흔 살을 '칠십 세'라고 불렀다. octogenarian은 80세나 90세를 뜻합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는 “당신은 별로 고귀하지는 않지만 노인이 되기에는 충분하다”는 대사가 있다. Qi Yi는 백 살을 의미합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는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습니다. "내 아들이 축복 받았고 당신이 나를 만나기를 고대하고 있는데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소원을 품는 것보다 그것을 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철학적인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은 열심히 일함으로써 이루어지며, 낭비는 놀이로 이루어집니다. 행동은 생각으로 이루어지며, 무작위로 파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