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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종시가 쓴 백록원의 주씨는 실제 어떤 역사적 인물인가요?

사실 소설 '백록원' 속 주씨의 원형이 있는데, 바로 관종의 마지막 후계자이자 관중의 재능 있는 학자인 우조련이다.

우재자에 대해서는 '바이두 백과사전'에 아주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는데, 맹주(孟州), 란천(蘭chuan)으로도 알려진 우소련(孝趙連, 1867~1937)이다. 그는 시안시 란텐현 출신으로 청나라 말기 관중의 위대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삼원성리학의 스승인 허서림(河瑞臨)의 제자가 되었으며, 광서재위 10년(1884)에 관중서원에서 수학하였고, 광서재위 12년(1886)에 임산제의 문인이 되었다. 사립학교 교사로 채용됨.

그는 Lantian Yunge Academy와 Sanyuan Qinglu Academy에서 강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후세는 그를 Lanchuan 씨라고 불렀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그들은 스스로를 생존자로 여겼습니다. 그는 1937년 7월 마르코 폴로 다리 사건이 발생한 직후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Niu Zhaolian은 "Lu's Posthumous Letters 편집"4 권, "Yun Ge Li Ji Biography"16 권, "Jin Si Lu Lei Bian"14 권 등의 저자입니다. 그는 또한 "Lantian County의 계속"을 편집했습니다. 연대기".

이렇게 간단한 글의 소개로 보아 우재자는 관중 땅에서 꽤 유명한 학자이자 스승이다. 학계에서는 그를 관설의 마지막 후계자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를 "반불멸자"라고 부르세요.

인생

1867년, 니우조롄(Niu Zhaolian)은 시안시 란텐현 화쉬진 신지에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우문박(吉文伯)은 태어날 때 송나라의 연기학자 주둔이(周村伯)가 집에 오는 꿈을 꾸고 아들의 이름을 '조련(趙臺)'이라 지었다고 한다. 맹저우". Niu Wenbo도 몇 년 동안 공부했습니다. 가족이 가난했기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고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자녀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우조련은 어렸을 때 고향에서 잘 알려진 '신동'이었다. 21세에 시험에 합격했지만,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가지 않았다. 부모님을 부양해야 했어요. 26세에 북쪽으로 삼원현으로 가서 성리학자 허예림의 제자가 되었다. Mr. 그는 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그의 어머니의 명령이었다고 말했습니다(저의 아버지는 당시에 돌아가셨습니다). 어머니는 제가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기를 바랐을 뿐 다른 어떤 것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후 성주성리학의 길을 따르도록 지도했고, 유교를 자신의 학문으로 삼아 개인적으로 실천했다.

관중 유학은 학문을 통해 지식을 얻고 세상을 경영하는 것을 중시하며, 세계에 합류하려는 긍정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Niu Zhaolian은 또한 평생 동안 "좋은 사람이되는 법"의 원칙을 추구하여 고향에서 요청에 응답하고 덕을 실천했습니다. 1900년, 관중은 대기근에 시달렸습니다. 니우조롄은 쉼 없이 일했으며 란텐 현의 구호 활동을 주도적으로 맡았습니다. 그의 아들은 구호국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적은 급여를 받기를 원했지만 Niu Zhaolian은 그를 거부했습니다.

1893년 그는 자신의 스승인 복자이(루이린)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삼원에 가서 “연설이 좋은 사람이기를 바라지만 그 사람은 내가 바라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허이 선생은 그의 효심과 성실함 때문에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좋은 사람이되는 법"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민간 생활에서 자급 자족하고 영광과 이익을 구하지 않으며 정직하고 자급 자족합니다. 그는 성주성리학의 학문에 전념했으며 주역(周文)에 능통했고 논리적 추론이 뛰어나고 통찰력이 강해 '현자'라고 불렸다.

교육에 평생을 바친 Mr. 그는 일생 동안 무관심하고 명쾌한 은둔 생활을 추구했지만, 어려운 시기에는 국가 경제와 민생을 위해 개인의 안전을 아랑곳하지 않고 뛰어다니는 일도 잦아 그의 삶을 전설로 가득 채웠다.

청나라 광서제 8년(1882년)에 현시에 응시하여 1등에 올랐다. 광서 10년(1884년)에 관중서원에서 공부한 후 지학재에 입학하여 유교경전을 전공했다. 2년차에는 Zhixue Zhai의 추장을 역임했습니다. 취미가 다양해 군사, 농업, 금전, 곡물, 수자원 보호, 산술에 관한 책을 읽었다. 1886년에 임산학교 학생회원으로 모집되어 사립학교 교사로 채용되었다.

광서 14년(1888년) 관중서원에서 보경웨이의 강의를 듣고 이거푸, 황샤오루 등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이듬해 도과에 응시해 28위에 합격했다. 나중에 아버지의 죽음과 어머니의 질병으로 인해 그는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갈 수 없었고, 관례에 따라 그는 명단에서 제외되어야 했고, 법원에 면제를 요청했습니다. 효와 청렴을 기리기 위한 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내각비서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명성에 관심이 없었고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광서 16년(1890)에 백수서원 교장을 역임하고 성주의 학문을 관장하기 시작하여 19년(1893)에 삼원으로 갔다. Fuzhai를 그의 스승으로 숭배합니다.

광서 24년(1898년)에 란천현 관청을 관리했고, 후에는 현 구호국을 맡았다. 그는 정직하고 명료하며 국의 규칙을 직접 작성하고 구현에 앞장서며 부하 직원을 엄격하게 요구합니다. 산시성(陝西省)에 큰 재난이 닥쳐 수확량이 급감하자 니우는 사회에 구조에 나서 줄 것을 호소하고 강남자유구호회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했다. 이후 공적인 예능이 싫다는 이유로 사임하고 윤게소사이어티에서 강연을 하기도 했다.

광서 27년(1901), 청나라 정부는 전문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경제 전문부를 설치했다. 산시성(陝西省) 태수는 소를 권유하고 여비를 주어 그가 베이징으로 가서 동료들을 부르도록 독려했다. 그러나 그는 경제학과 역사학을 전공했지만 경제학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떠나기를 거부했다.

광서 29년(1903)에 관중서원에서 산시제일사범학교를 재건하는 일을 하게 되었고, 우우를 교장으로 삼았고 1년 안에 6~7차례 글을 썼다. 그는 자신이 하겠다고 결심했다고 믿었습니다. 학식 있는 사람은 관리와 어울릴 수 없으며 동시에 새로운 배움을 이해하고 공손하게 감사할 수도 없습니다. 결국 주지사는 임명장과 약혼금을 가지고 그를 마중하러 사람을 집으로 보냈고 그는 마지 못해 그를 따라 갔다. 그러나 3개월 후 학교의 반대로 결단코 사임하고 성주성리학을 계속 통치하였다.

광서 33년(1907) 가을, 우는 자문위원으로 선출되었고, 후에 상임위원으로 선출되었다.

당시 관중에서는 아편 유행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었고, 그는 아편 유행이 가장 심각한 시푸 지역으로 가서 20일간 조사를 진행해 사실상 흡연 금지 조치를 추진했다. 영역.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청나라 정부의 부패에 불만을 품고 상임위원직을 사임하고 노자이서원에서 강의를 재개했다.

1911년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 새 정부는 그에게 혁명 참여와 주요 현안 논의를 거듭 촉구했다. 그러나 그는 혁명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건강이 좋지 않아 매번 청나라의 군주, 대신들과 떨어져 있었다고 믿었다.

1912년 초, 산시성(陝西省)과 간쑤성(甘肃省)의 전 총독은 왕조를 회복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산시성(陝西省)을 공격했다. Niu는 개인의 안전에 관계없이 Liquan을 서쪽으로 떠났습니다. 인민의 생계와 전반적인 상황을 이용하여 Shengyun이 군대를 중지하게했습니다. 그 후 그는 유교의 보급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고 Qinglu Academy에서 강의를 전문으로했으며 점점 더 많은 학자를 유치했습니다.

양호청이 산시성 주석이 된 후 란전현 치안판사 조한영과 십여 명의 신사를 보내 임명장과 약혼 선물을 가지고 니우를 컨설턴트로 초대했지만 니우는 거절했다.

1926년 군벌 간의 난전 중에 란추안 선생은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중원에 큰 재난, 진나라에 작은 재난, 그러나 작은 재난은 나라를 해칠 만큼 충분하다. 시골에 사는 이웃. 하늘이 백성의 고통을 생각한다면 판케에게 위대한 인물을 낳도록 가르치지 말라.

1930년, 일본 침략자들의 야망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왕씨는 정부가 맹목적으로 항복하고 내부적으로 자해를 하고 있다는 사실에 극도로 분개하고 있다. 그는 강력한 적 앞에는 화합이 공존하고 화합과 공존을 요구하며 내분의 종식을 요구한다는 것을 시로 표현하기 위해 '분명히 말한다'를 썼다.

1931년 9·18사변 당시 니우는 너무 분개해 애국심을 보여주기 위해 몇 달간 식단을 줄이기도 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애국심과 절약을 촉구하기도 했다. 외국인과의 싸움 이론을 가진 국가,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벽의 발라드"는 시입니다. 모든 사람이 국가적 재난에 맞서 싸우고 단결하여 침략에 저항할 것을 촉구합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추진하고 3개월간 식품소비를 줄인다.

1936년 시안사변이 평화롭게 해결된 후 그는 “전 인민이 단결하여 적에 맞서고 이를 추진한다면 중화민족은 젊어졌어." 그는 또한 300명의 용감한 군인들을 직접 조직하여 그들에게 군대에 입대하여 전장에서 복무할 것을 간청했습니다.

1937년 7월 마르코 폴로 교량 사건이 발생한 후 일본은 중국 북부에 대한 대규모 공격에 대비하여 중국에 8개 사단을 추가로 파견했습니다. 병상에 누워 있던 니우자오롄은 이 소식을 듣고 괴로워했고, 상태는 날로 악화되어 7월 21일에 세상을 떠났다.

추가 정보

소설 '백록 평원'에서 주씨는 확실히 무시할 수 없는 인물이다. 기자는 우재자의 삶에 대해 알게 된 후 작가가 조작한 것이 많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채자는 22세 때 금메달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시험에 합격했다. 그가 진사 시험을 보기 위해 북경으로 가려고 했을 때, 그의 아버지도 병으로 사망했다. Niu Caizi가 거부했습니다.

그는 성주성리학을 공부하고 평생을 스승으로 살았지만, 관중에서 대기근이 닥쳤을 때 백성을 위해 기도하고 구호 식량과 품삯을 나눠주기도 했다. 그것은 개인적으로 담배 묘목을 파괴하고 아편을 엄격히 금지하여 그의 삶을 망쳤습니다. 그는 일본 침략자들이 산하이관을 침공했다는 것을 알고 급히 시안의 고대 도시를 구하도록 설득했습니다. 500명이 넘는 지원자를 모집하고 전국에 전화를 보내 일본과 맞서 싸우기 위해 최전선에 나설 것을 선언했다...

우재자의 증손자인 우준시는 이렇게 말했다. : "Chen Zhongshi 씨가 Zhu 씨라는 캐릭터를 만들었을 때 그는 Lantian Archives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고 Niu Caizi에 대한 인생 이야기를 너무 많이 읽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모두 노인 (Niu Caizi)의 행위를 기반으로했습니다. ) 이 캐릭터를 만드는데 과장이 거의 없고 그냥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 뿐이다. '니우', '주'라는 단어만으로도 작가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

그 안에는 뭔가가 있다. 그 소설에는 주 선생에 대한 일화가 있는데, 주 ​​선생은 남쪽에서 유일한 강연을 하다가 그 흥분을 이용하여 실망하고 돌아왔다. 진의 강한 발음은 남방의 부드러운 음색과 어울리지 않아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을 샀습니다.

기자는 변상당이 쓴 책 《백록원 속으로 - 연구와 폭로》에서 우채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았다. 1917년 봄, 우조련, 장궈자이 등 친구들과 동료들이 취푸(曲府), 산둥(山东), 저우현(趙况) 등 여러 곳을 여행한 후 그는 남쪽으로 금릉(金陵)으로 가서 동쪽의 상하이(上海)에 도착했다. 그러나 도교의 차이, 언어의 장벽, 부적절한 복장으로 인해 그는 남부 사람들의 조롱을 받고 화가 나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화인에 도착했을 때 화산을 방문하여 정상에 올랐습니다. Fang Xie는 기분이 좋지 않아 "화산 등반시"를 썼습니다. "수천 개의 흰 구름을 밟고 물을 바라 봅니다. 천지호에 녹고 산을 가로질러 흐르는 광대한 공기가 이 봉우리에 있느니라." 이 시는 나중에 주 선생이 귀국한 뒤 쓴 소설 《백록 평원》에 수록되었다. 그의 남부 여행에서.

뉴준시는 기자들에게 "진 선생님(중시)이 사실 소설에서 가장 쓰기 어려운 인물이 주 선생님이라고 말씀하신 적이 있다. 그는 큰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 Niu Caizi, 그는 Guanzhong 땅에 있습니다. 그는 꽤 유명하지만 Niu Caizi의 정신과 성격에 대해 글을 쓸 수 없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Baidu Encyclopedia-Niu Zhaolian

바이두 백과사전-주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