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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색 재물은 어디서 나왔나요?

주색 재물은 어디서 나왔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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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북송 불인스님' 주색 재물노래' < /p>

원문: < /p>

주색 재물 4 개 벽, 모두 안에 숨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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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주색 재물은 네 개의 벽이다. 모두가 이 벽 안에 있다. 벽을 통과할 수만 있다면 신선이 아니어도 장수할 수 있다. < /p>

확장 자료: < /p>

이 시의 두 출처: < /p>

1, 북송 대상국사의' 주색재시'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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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파는 혼자 헤아렸고, 어느새 술에 취해 우연히 고개를 들어, 분벽에 새로운 문제가 있는 시 한 수를 보았다. 그 시운: < /p>

"주색 재물 네 개의 벽, 모두 안에 숨어 있다. 누가 서클 밖에서 뛰어 내릴 수 있습니까? 100 년을 살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p>

동파는 시를 매우 철학적으로 썼지만, 4 대 모두 텅 비어 있고 선미가 너무 짙다고 생각했는데, 세상은 주색 재물과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일인데, 왜 속물 때문에 이익을 얻을 수 없는가? 문제의 관건은' 도' 를 장악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원제시의 오른쪽에' 불인선사시' 라는 제목의 한 곡이 올라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그 시운: < /p>

"음주는 취하지 않는 것이 자랑스럽고, 연애색은 가장 매력적이지 않다. 불의한 재물은 바람직하지 않고, 화가 나면 화를 내지 않고 스스로 소멸한다. " < /p>

제목 완료, 펜을 던지고 취기를 타고 선방을 떠났다. < /p>

다음날, 송신종 조호는 왕안석과 함께 대상국사 여가에 왔고, 송신종은 불인과 동파의 제목 시를 보고 재미있었다. 그래서 미소를 지으며 왕안석에게 말했다. "애경, 왜 한 곡과 함께 하지 그래?" " 왕안석은 목숨을 바쳐야 하고, 약간 읊조리며, 즉 붓을 휘두르며 불인제 시 왼쪽에' 또한 불인선사시' 를 한 곡 썼다. 그 시운: < /p>

"술이 없으면 예의에 어긋나고, 무색길은 사람이 희박하다. 재물이 없으면 백성이 분발하지 않고, 기국이 없으면 생기가 없다. " < /p>

왕안석은 정말 대정치가, 대개혁가로 손색이 없다. 시인의 혜안으로 선인의 절구를 뛰어넘어 주색 재물과 국가 사직, 인민의 생계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주색 재물기를 새로운 생기와 경사색에 부여한다. 송신종은 극찬을 받았고, 승흥도 시와 함께, 그 시운: < /p>

"술은 예악사직강, 색육생중강강; 재족식량이 풍족하고, 기응태극이 음양을 정한다. " < /p>

군신은 대상국사에서 주색 재물기를 주제로 선후와 시를 내세우며 각각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며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으며, 그 이후로 천고의 가화로 전해졌다. 애석하게도 대상국사의 그 분벽에 실린 군신과 모보를 부르는 것은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 /p>

2,4 명이 시

에 대해 4 명이' 주색 재물' 으로 시를 대했다. < /p>

한 사람이 말했다: "주색 재물 네 개의 벽, 모두 안에 숨어, 벽 밖으로 걸어갈 수 있다. 신선도 생명이 길다." < /p>

두 번째 사람은 찬성하는 태도를 취하고 시와 함께 "술은 창자 독약이고, 색은 뼈다귀를 자르는 칼이고, 재물은 염왕을 죽이고, 가스는 사고를 일으키는 모종이다" 고 말했다. < /p>

< P > 제 3 자는 반대 태도를 취하고 "술이 없으면 예의도 없고, 색도 없고, 세상도 희고, 돈도 없고, 경영도 없고, 기운도 없이 괴롭힘을 당할 것" 이라고 말했다. < /p>

넷째 사람은' 둘로 나누어진다' 는 태도를 취하고, "음주는 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우색불란진영호, 불의한 재물은 탐내지 말고, 관대하게 자제하라!" 고 말했다. < /p>

< P > 또 다른 태도도 있다 < /p>

' 주색 재물' 에 대한 견해와 태도는 사람의 인생, 가치관 중 일부를 보여줄 수 있다. < /p>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주색 재물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