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머러(Guo Moruo, 1892-1978), 남성, 한족은 유명한 현대 중국 학자, 작가, 역사가, 고문서가, 사회 운동가였습니다. 1892년 11월 16일에 태어났으며, 본명은 곽개진(郭切現)으로 쓰촨성 러산(樂山) 출신이다. 1958년 9월부터 1978년 6월까지 중국과학기술대학 초대 총장을 역임했다. 궈머루오는 어린 시절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고, 이후 스피노자, 휘트먼 등의 사상을 받아들여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성방오(Cheng Fangwu), 위대푸(Yu Dafu) 등과 함께 '창작학회'를 조직하고 신흥문학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 시대의 대표적인 시집 《여신》은 중국 전통 시의 굴레에서 벗어나 5·4 운동 시대의 정신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중국 문학사에서 새로운 세대의 시를 개척했으며, 현대 최고의 혁명적 낭만시이다. 1923년 이후 그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프롤레타리아 문학을 옹호했다. 1926년 북벌에 참가하여 민족혁명군 정치부 부국장을 역임하였다. 1927년 장개석이 당을 숙청한 후 중국공산당이 주도한 난창봉기에 참여했다. 1928년 2월 국민당 정부의 수배를 받고 일본으로 망명하여 고대 중국 사회 연구에 전념하여 『고대 중국 사회 연구』, 『신골비문 연구』 등 중요한 학술 저작을 남겼다. .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중국으로 돌아와 군사위원회 정치부 제3부 주임, 이후 문화사업위원회 주임 등을 역임하며 진보적인 문화계 인사들을 하나로 결집시켰다. 항일운동과 구국운동을 전개한다. 1946년 이후 그는 민주화운동의 선두에 섰고 국민당 통제지역 문화계의 혁명기치가 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는 전국문예계연맹 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정무위원회 부총리, 문화교육위원회 주임, 문화교육위원회 주임 등을 역임했습니다. 중국과학원,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석 등을 역임하고 전국문예계연합회 제9기, 제10기, 제11기 중앙위원으로 선출되었다. 중국 공산당. 그는 "중국 역사 사본"과 "신골 비문 모음"을 편집하고 그의 모든 작품을 "곽모약 전집" 38권으로 편찬했습니다.
궈머루오 본인의 실제 사진 (사진 10장) 궈머루오는 중국 과학기술대학교의 주요 설립자 중 한 명입니다. 1958년 5월, 과학기술을 현대화하고 국방건설과 첨단과학기술 분야에서 시급히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당시 중국과학원 원장이었던 궈모뤄(郭毛羅)는 일부 유명 과학자들과 협력하여 중국과학원이 새로운 유형의 대학을 설립할 것을 당 중앙위원회에 제안합니다. 이 제안은 류샤오치(Liu Shaoqi), 저우언라이(Zhou Enlai), 덩샤오핑(Deng Xiaoping), 섭용전(Nie Rongzhen) 등 당 및 국가 지도자들의 지지를 받았으며 중앙위원회 비서처 회의에서도 승인되었습니다. 같은 해 9월, 중국 과학기술대학교가 베이징에 공식적으로 설립되었고, 국무원은 궈모뤄(Guo Moruo)를 겸임 총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이후 궈모뤄는 20년 동안 중국 과학기술대학 총장을 역임하며 해박한 지식과 심오한 교육사상을 보여왔다. 그의 지도 하에 과학원은 "학교 전체 운영, 학과 통합"이라는 학교 운영 정책을 실시하고 과학 연구와 교육을 통합하는 정책을 실시하며 강력한 교수진과 우수한 인재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했습니다. 과학 아카데미 연구소의 과학 연구 장비를 건설하여 과학 기술 대학을 건설하고 교육과 과학 연구, 과학 기술, 이론과 실습을 결합하는 학교 운영 원칙을 확립하고 우수한 학교 정신을 옹호했습니다. '배움의 근면, 선진적, 전문대학, 이론과 실천의 융합'을 지향하고, 신진, 한계, 첨단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새로운 교육 시스템은 민주적인 학문 분위기를 형성했습니다. 개방적이고 개방적이며 다양한 사상 학파와 호환 가능합니다. 이는 USTC의 미래 학교 운영 관행에 강력한 활력을 보여주었으며 학교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중국과학기술대학 창립 30주년을 맞아 궈모약(郭毛羅) 동상이 동부캠퍼스에 건립됐다.
인생
구오 모루오(Guo Moruo, 1892-1978)는 이전에 카이진(Kaizhen)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1892년 11월 16일 쓰촨성 러산(Leshan) 사완진(Shawan Tow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원래 롱(Long)에서 살았습니다. 푸젠성 닝화현 상시리의 7개 수도는 현재 푸젠성 닝화현 스비진이다. 곽모약은 어렸을 때 사립학교에 다녔으며 14세 이전에 선진학문과 문화지식의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1914년 봄, 그는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는데, 처음에는 의학을 공부하고 그 다음에는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강산제6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규슈제국대학교 의학부를 졸업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타고르, 괴테, 셰익스피어, 휘트먼 등 외국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게 되었다. 1918년 봄에 쓴 『목자의 애도』는 그의 첫 소설이다. 1918년 초여름에 쓴 <죽음의 유혹>은 그의 초기 시이다. 1919년 5.4운동이 일어나자 일본 후쿠오카에서 구국단체 하사(夏沙)를 조직하고 신문화운동에 헌신하였으며, 『봉황열반』, 『대지, 나의 어머니』, 『석탄』 등의 시를 썼다. 용광로에서."
대표적인 시집 『여신』(1921년 간행)은 중국 전통 시의 굴레에서 벗어나 '5·4' 시대 정신을 반영하며 중국 문학사에서 새로운 세대의 시를 열었다. 1921년 6월, 성방무(Cheng Fangwu), 위대푸(Yu Dafu) 등과 함께 창조학회를 조직하고 『창조계간』을 편찬하고 첫 시집 『여신』을 출판했다. 1923년 일본제국대학을 졸업하고 중국으로 돌아온 뒤에도 『창조주간』과 『창조일』을 계속 편집했다. 1923년 이후 그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프롤레타리아 문학을 옹호했다. 1926년 북방 원정에 참가해 민족혁명군 정치부 부국장을 역임한 그는 대혁명이 실패한 뒤 장개석의 간청을 거부하고 장개석의 『비평론』을 썼다. 오늘의 장개석을 시험해 본다'를 읽고 '8월 1일 난창봉기'에 참여했다. 고고학 단체 사진 속 곽모약과 위죽현
1924년부터 1927년 사이에 그는 사극 '왕소군', '섭광', '좌문군'을 창작했다. 1928년 장개석의 수배로 인해 일본에 거주하며 중국 고대사 및 고문서 연구에 종사하였으며, 『중국고대사회연구』, 『신골비문연구』를 집필하였다.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뒤 중국으로 돌아와 군사위원회 정치부 제3부 주임, 이후 진보적인 문화인사들을 단결시켜 교전을 벌였다. 항일운동과 구국운동에 참여하였다. 1941년 '안휘남사변' 이후 6편의 사극 '굴원', '호부', '당제화', '공작질풍', '남관차오', '고점리'와 전투시를 썼다. 《전쟁의 목소리 전집》과 수필 《가심》 《삼백년 기념》(이 책은 나중에 중국 공산당 정류운동의 연구문서로 지정되었다). 1946년 이후 그는 민주화운동의 선두에 섰고 국민당 통치지역 문화계의 혁명기치가 되었다. 1948년에 그는 난징 국민 정부의 첫 번째 학술원 학자로 선출되었지만 그는 그 직위를 거부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그는 문학 창작에 전념하여 사극 <채문기>, <오측천> 등 많은 시집과 작품을 출간했으며, <노예시대> 등의 책도 집필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중국의 노예제도와 봉건제 시대를 제시한 『통찰』. 그는 중앙인민정부 위원, 정무위원회 부총리, 문화교육위원회 주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주석, 중국과학원 원장, 이사 등을 역임했다. 중국과학원 철학사회과학과장, 제1역사연구소 소장, 중국인민국방협의회 주임, 세계평화의회 의장, 중일친선협회 명예회장. 중국과학기술대학 교수, 중국 문예계 연맹 회장 등 요직을 맡았으며, 중국공산당 제9기, 제10기, 제11기 중앙위원회 위원, 위원이었다. 중국공산당 제2, 3, 11기 중앙정치협상회의 제5기 전국위원회 부주석. Guo Moruo(가운데)와 Zhou Enlai(오른쪽)
Guo Moruo의 중요한 작품에는 "2주간의 청동 비문 및 삽화", "블록 작업 Cong Kao" 및 "청동 비문 블록" 등도 포함됩니다. 한때 학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그의 생애 그의 저서에는 "궈 모약 전집"(17 권)과 "궈 모약 전집"이 포함됩니다. 그의 생애 주요 문학 작품으로는 시집 "여신", "별이 빛나는 하늘", "꽃병", "건모", "복원", "장 모음", "전쟁 소리 모음"등이 있습니다. 나의 유년기', '전후', '창작 10년', '북방원정', '끓는 국 모음' 등, 드라마 '삼역녀', '곡원', '호복', '탕제꽃' 등 ", "Gao Jianli", "Cai Wenji", "Wu Zetian"등 및 "Moruo의 선정시"”와 괴테의 “파우스트”등을 번역했습니다. 인민 문학 출판사에서 "궈 모약 전집"을 출판합니다. 1978년 6월 12일, 궈 모뤄(Guo Moruo)는 베이징에서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궈모약은 중국현대문학사, 중국사, 고고학 등 분야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그는 루쉰 다음으로 중국 문화 전선의 또 다른 영광스러운 기수입니다. 작품은 17권의 "궈모약전집"(1957-1963)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새로 편찬된 "궈모약전집"은 문학(20권), 역사, 고고학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982년부터 순차적으로 출판되었다. 많은 작품이 일본어, 러시아어, 영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및 기타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그 중 『하늘의 하늘시장』과 『고요한 밤』이 7급 인민교육출판사 교과서에 선정됐다. "Ode to Thunder"가 8학년 교과서에 선정되었습니다. 곽모약 관련 삽화
문화계 평가
과모약은 자신을 괴테라고 표현하며 문화계에서 널리 인정받은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저우양은 곽모약에게 “당신은. 괴테지만 당신은 사회주의자다.” 샤예신은 괴테에 대한 엥겔스의 평가를 인용하며 궈머루오의 양면성을 위대한 천재이자 평범한 시민으로 지적했다.
전문 연구자들은 그를 높이 평가하지만 일반 대중은 그의 성격과 심리에 대한 이해 부족, 오해, 이 천재에 대한 요구로 인해 Guo Moruo를 경멸합니다. Wen Rumin 교수와 같은 일부 진지한 연구자. 학과장은 Guo Moruo에 대한 "학자"와 대중 사이의 정반대의 태도를 "양극 독서"라고 부릅니다.
갑골 쓰기의 성과
갑골 편찬
궈 모루오(Guo Moruo)는 4개의 갑골 학습관인 딩탕(Dingtang) 중 하나입니다. 저서로는 『신라뼈서 연구』, 『신라뼈 편찬』, 『고문의 변증법적 발전』, 『고대 중국 역사의 시대화』, 『고대 중국 사회 연구』, 『청동기 시대』, 『십대』 등이 있다. 비판', '노예시대' 등 고대 중국 역사와 고고학 분야에서 오라클 뼈 연구의 "4 홀"의 명성은 모든 사람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4당에 대한 당란 선생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유적 비문 연구는 남편 관탕(왕오위)을 이끈 설당(나진위)에서 시작하여 역사 연구를 거쳐 옌탕(동탁빈)이 그의 시대인 정당을 따라갔다. (궈머루오) 그의 수사학 출판은 확실히 한동안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들 4개의 강의는 기본적으로 1949년 이전의 갑골연구의 과정과 성과를 대변하고 있다. 학문적 공헌이나 위상이 둘 사이에 동등해 그 중요성을 가늠하기 어렵다. 그러나 갑골과학 학문의 이론과 시스템 구축의 관점에서 볼 때 Dong Zuobin 선생은 특히 큰 공헌을 했습니다. 갑골 비문의 과학적 발굴과 연대 측정 연구에 대한 그의 뛰어난 공헌이 없었다면 갑골 과학의 새로운 학문은 고대 금석학 매트릭스에서 그렇게 빨리 등장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 『오라클 뼈과학 50년』(이하 『오십년』이라 칭함)을 읽고 나서 이런 느낌은 더욱 깊다.
이 단락에서 필명의 유래와 의미 편집
Guo Moruo의 어머니 Du Yaozhen은 그녀가 임신했을 때 한때 작은 표범이 갑자기 그녀를 물린 꿈을 꾸었다고 말했습니다. 왼손을 그녀에게 주었기 때문에 Guo Moruo의 별명은 "Wenbao"였습니다. 그는 가족 중 여덟 번째 자녀이며 그의 어머니는 그를 "여덟 번째 아들"이라고 부릅니다. Guo Moruo는 4살 반에 사립학교에 다녔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에게 학교 이름인 Guo Kaizhen과 별명 Shangwu를 부여했습니다. "Guo Moruo"는 그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명입니다. 왜 그의 이름은 "Guo Moruo"입니까? 그의 고향에는 쓰촨성 낙산현 사완진이라는 두 개의 큰 강이 있는데, 다도강(고대에는 모수이라고 불림)과 야허강(고대에는 루오수이라고 불림)이 다도강으로 흘러든다. 한나라 사마항로(Sima Xiangru)가 지은 《우파수서》에는 '모약'에 관한 문장이 있는데, 대두강과 야허강의 합류점을 가리킨다. Guo Kaizhen은 1919년 9월 11일 "Jiushi Xin Bao Xuedeng"에 초기 시를 출판했을 때 "Mo Ruo"라는 필명을 처음 사용했습니다. "여신" 시집이 출판되면서 "Guo Moruo"는 사람들에게 친숙해졌습니다. Guo Moruo는 평생 동안 50개 이상의 이름, 별명, 가명 및 필명을 사용했습니다. 여기에는 Guo Kaizhen, Shangwu, Wenbao, Baer, Fenyang 마스터, Zhujun 마스터, Dingfu, Moruo, Xia She, Guo Moruo, Mo, Aimou, Guo Dingtang, Dingtang, Gao Haoran, Mai Aang, Wu Cheng, Lin Shouren이 포함됩니다. , Du Wanshu, Du Quan, Du Qu, Kanren, Yikanren, Shituo, Shituosheng, Li Ji, Ahe Naigu Dengzhi, Meng Qiwai Shi, Wang Jiaowei, Guo Aimou, Meng Qisheng, Meng Nei, Gu Ren, Gao Ruhong, Guo Shituo, Sato Kazuo, Anna, Ding, Yang Bomian, Du Yan, Bai Gui, Rongma Scholar, Niu Hezhi, Yang Yizhi, Ding Rucheng, Longzi, Clark, Jiang Couple, You Gu, Fujiko 남편, Sato Sadakichi, Guo Mairuo, Gao Ming, 그리고 그의 아내 Yu Liqun과 함께 기사를 공동 집필한 Yu Shuo 등. Guo Moruo의 주요 필명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Mike: "Mike"는 영어 제작자(작가)의 음역이고 "Ang"은 나를 의미하며 "McAng"은 "작가는 나입니다"를 의미합니다. 난창봉기(南昌亂戦)가 실패한 후, 1928년 1월 《창의월간》 제1권 8호에 문학수필 《영웅나무》를 발표하면서 처음으로 이 가명을 사용하였다. 두근(善): 곽모약의 어머니 성은 두(杜)인데 성품이 올곧아서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붙여진 이름이다. 곽모약은 유배 중에 어머니를 그리워했고, 1929년 《동양잡지》에 고대 중국 사회 연구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고 이 이름으로 서명했습니다. Du Wanshu : Guo Moruo의 어머니는 첩이었고 그는 "첩"이었습니다. 그는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두 완서"에 서명한 "중국 사회와 역사의 발전 단계"와 같은 중요한 역사 연구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칸족, 이칸족: 곽모약은 어렸을 때 심한 장티푸스를 앓았고, 반청각 장애의 후유증을 남겼습니다. 『주역』에 나오는 칸 헥사그램은 '사람에게 귀머거리'라고 말하고 있으며, 칸족과 이칸족은 귀머거리를 뜻한다. 궈 모뤄는 1928년부터 미국 작가 싱클레어의 '석탄왕', '도살장', '등유' 등의 책을 모두 이칸의 필명으로 번역했습니다. Ding, Dingtang, Guodingtang: Guo Moruo의 원래 이름은 Guo Kaizhen입니다. "Shuowen Jiezi"는 "고대 중국어에서 Zhen은 삼각대입니다. "라는 두 문자가 일반적입니다.
삼각대의 소리는 '딩당'이고 뜻은 '딩당'이다. 1931년 궈모약은 딩탕이 서명한 『동양잡지』에 『모공, 궈모약(오른쪽), 진의원수(가운데)』
정의시대(The Age of Ding)'를 출판했다. 석타, 석타성, 곽시타 : 삼각대 관련 주나라 말기의 삼각문에는 삼타를 시타라고 부르는데, 이는 삼각대의 다른 이름이다. 1934년 상업출판사의 궈머루오(Guo Moruo)는 시타(Shi Tuo)가 서명한 "생명의 과학(The Science of Life)"을 번역했습니다. Guo Moruo는 "Guo Dingtang", "McAng", "Yang Yizhi", "Yang Bomian", "Bai Gui" 등 많은 필명과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명은 "Guo Moruo"입니다. 그의 고향 쓰촨성 낙산에는 두 개의 강이 있는데, 하나는 모수(즉 대도강)이고 다른 하나는 약수이다. 그는 어렸을 때 두 물을 마시고 자랐기 때문에 나중에 새로운 시를 출판할 때 사용했다. "Mo Ruo"라는 단어.
이 단락 편집 중국 과학 기술 대학의 주요 설립자 중 한 명
Guo Moruo는 중국 과학 기술 대학의 주요 설립자 중 한 명입니다. "황포강 하구" "여신"(시집) 1921 년 태동 "화병"(시집) 1927 창조 사회 "천 모"(시집) 1928 창조 사회 "회복"(시집) 1928 창조 사회 "수평선 아래" "(소설, 수필집) 1928년, 창조사회 『나의 유년기』(자서전) 1929년, 광화 『표류 삼부작』(소설, 희곡집) 1929년, 신싱서점 『산잡기 외』(소설, 희곡집) 1929년, 『검은 고양이와 탑』(소설, 수필집), 신싱서점 1931년, 『후회』(소설, 희곡집), 선도서점, 1930년, 『검은 고양이와 어린양』(소설, 광화서점집) 1931년, 『진진여정』(수필집) 궈광(國光), 1931년, 『테이블댄스』(소설과 수필집), 애리서점, 1931년, 『문예수필집속편』(수필집), 시안도 서점, 1931, 광화 "창조 10년"(회고록) 1932, 현대 "모약의 편지 모음" 1933, 태동 "주제"(역사 소설) 1936, 후지 서점 "북방 여행"(산문) 1937, 조봉 출판 Society의 "대포 사료가 되려는 의지"(TV 시리즈) 1938. Beixin Publishing House의 "Sound of War"(시집), 1938 년, Warrior Publishing House의 "Sequel to the Ten Years of Creation"(회고록), 1938 년, Beixin Publishing의 "Yu Shu Ji"(수필집) 집, 1941, "굴원"(대본), 홍콩 맹사서점, 1942년, 충칭 문림 출판사 "푸젠지"(산문, 수필집) 1942년, 충칭 문학서점 "탕제의 꽃"(대본) 1942, 작가 서점 『호복』(대본) 1942년, 춘이 『굴원연구』(수필) 1943년, 춘이 『현재와 과거집』(수필집) 1943년, 동양출판사 『공작굿』(대본) 1943년.
Qunyi의 "Nanguancao"(대본) 1944, Qunyi의 "The Bronze Age"(역사 이론) 1945, Wenzhi 출판사 "Pre-Qin Theory Shu Lin"(논문) 1945, Fujian Yong'an 남동 출판사 "십대 비평"( 역사) On) 1945년, Qunyi의 "Bo"(수필집) 1945년, Qunyi "Journey to the 소련"(수필집) 1946년, Shanghai China 및 Foreign Publishing House로 이름이 "Fifty Days in the 소련", 1949년 , 대련 신중국 서점 "귀환"(수필집) 1946, Beixin의 "건축"(대본) 1946, Qunyi "남경의 인상"(수필집) 1946, Qunyi "소년기"(자서전) 1947, Haiyan " 혁명의 봄과 가을"(자서전) 1947, 하이옌 "맹장염"(수필집) 1947, Qunyi "과거와 과거의 푸젠"(수필 및 수필집) 1947, 하이옌 "역사 인물"(역사 수필집) 1947년, 하이옌 "끓는 수프집"(수필집) 1947년, 다푸출판사 다 "천지현황"(수필집), 1947년, 다푸의 "웃음 지하"(소설집) 출판사, 1947, Haiyan의 "창조의 길"(이론), 1947, Wenguang의 "Baojian 모음"(소설 및 산문 모음) 1948, Haiyan의 "Xiqiao Ji"(시집) 1948, Qunyi의 『비온후집』(시집) 1951년, 개명의 『해도』(산문집) 1951년, 신문예예 『노예시대』(역사이론) 1952년, 신문예예 『모루오전집』(제1권) 1-17) 1957-1993, 인문학 "닭집"(시집) 1959, 북경 "홍보곡"(자서전) 1959, 백화 "채문기"(본문) 1959, 문화유적 "조수집"(시집) < p>이 단락의 서예 업적 편집
탁월한 필기체와 끝없는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