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곡을 기록하는 방법을 악보법이라고 합니다.
제 1 절 음표와 휴지
길이가 다른 음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기호를 음표라고 합니다.
길이가 다른 음을 기록하는 간헐적인 기호를 휴지라고 합니다.
섹션 ii 오선 스펙트럼
음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다섯 개의 평행선을 오선 스펙트럼이라고 한다.
오선 스펙트럼 위의 가선을 가선이라고 합니다. 아래 이름은 가선이다.
가선으로 인해 생긴 방은 가간이라고 하고, 오선 스펙트럼 위의 가간은 가간이라고 하고, 아래는 가간이라고 합니다.
3 절 음표와 휴지 표기
음표는 기호 헤드 (속이 비어 있거나 채워진 타원형 표시), 기호 주 (수직의 짧은 선) 및 기호 끝 (기호 주 끝에 연결된 플래그 표시)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단자로 스펙트럼을 만들고, 부호가 세 번째 선 위에 있을 때, 부적은 아래를 향하고, 부호의 머리 왼쪽에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 선 이하에서는 기호 줄기가 위를 향하고 기호 머리의 오른쪽에 기록됩니다. 부호는 세 번째 선에 있고, 기호줄기는 위를 향하면 된다. 인접한 기호간 방향에 따라 결정된다. 꼬리는 항상 기호 줄기의 오른쪽에 쓰여지고 기호 머리를 구부립니다.
점은 음표 머리와 휴지 오른쪽 사이에 쓰여져 있고, 선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다.
섹션 iv 스펙트럼 번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펙트럼 번호에는
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G 스펙트럼 번호: 작은 글자 그룹을 나타내는 G 로, 오선 스펙트럼의 두 번째 선에 기록되어 있으며, 이를 고음 스펙트럼 번호라고 합니다.
F 스펙트럼 번호: 오선 스펙트럼의 네 번째 선에 기록되어 있는 작은 글자조를 나타내는 F 를 저음 스펙트럼 번호라고 합니다.
C 스펙트럼: 작은 글자 그룹을 나타내는 C, (중음보호는 3 선 중음보호라고도 하며 4 선 중음보호라고도 함)
섹션 v 성장 음치의 보충 표시
점: 기호 머리 오른쪽에 기록되어 있는 작은 점으로, 한 점이 있는 음표는 원래 음표 값의 1/2 을 늘립니다. 두 개의 점이 있는 음표는 원래 음표 값의 4 분의 3 을 증가시킨다.
점 음표는 휴지에도 적용됩니다.
연음선: 음높이가 같은 두 개 이상의 음표에 쓰일 때, 한 음으로 불러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 길이는 이 음표의 합계와 같다. (단성부 음악에서 연결은 항상 부간과 반대 방향으로 쓰여진다. )
섹션 6 발음 구별 표시
기본 음급을 올리거나 낮추는 표시를 변음표라고 합니다.
발음 구별 표시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상승 기호: (#) 는 기본 음급을 반음씩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하강 표시: (b) 기본 음급을 반음씩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리리프트 마크 (? ) 는 기본 음급을 두 개의 반음 (한 개의 전음) 으로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다시 하강 표시 (bb) 는 기본 음급을 두 개의 반음 (한 개의 전음) 으로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음 부호는 오선 스펙트럼의 선과 사이에 기록할 수 있다. 음표 앞과 음표 뒤에 기억할 수 있다.
악보번호 뒤에 적힌 악보번호를 음표라고 한다.
섹션 VII 줄임표 생략
1. 옥타브 기호를 8---------,오선 스펙트럼 위에 기록하여 점선 범위 내에서 옥타브 높이 이동함을 나타냅니다. 오선 스펙트럼 아래에 기록해 8 도 낮음을 나타낸다.
2. 반복 옥타브 표기법은 음표 위 또는 아래에 숫자 8 로 기록되어 해당 음이 8 도 높이이거나 8 도 낮음을 나타냅니다.
3. 긴 휴지는 오선보 제 3 선에 긴 휴지로 기록하고, 멈출 소절 수를 적는다. 예: 3
4. 진동음 표시
한 음 또는 한 화음, 두 음 또는 두 화음이 신속하고 균일하게 번갈아 있음을 나타냅니다. 사선으로 표기하다. 사선 수와 후미 수가 같다.
5. 반복 표시
악곡의 일부 또는 전부가 반복될 때 반복 표시를 사용할 수 있다.
악곡 중 한 멜로디 음형이 반복될 때 사선으로 표시돼 사선 수가 음표의 후미 수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악곡 중 한 번 이상 한 마디를 반복하는 것은 점과 사선 점으로 표현된다. 이 눈금은 두 절 사이의 소절 선에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앞의 두 절의 선율형이 다시 한 번 반복됨을 나타낸다.
악곡 중 큰 반복은 반복표 | |:: | | 로 표기되어 있다.
제 8 절 연주법의 표시
1. 연음주법은 연결선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연결내에서 서로 다른 음높이를 나타내는 음이 일관되게 연주되어야 하며, 연음주법의 연결은 대부분 오선보 위에 기록되며, 아래에 거의 기록되지 않는다.
2.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점 (? ), 삼각형 (▲ "아래로" 및 점+호 (......) 로 표시되어 특정 음이나 현이 계속 연주되어야 함을 나타냅니다.
3. 지속음주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대시로 표기하고, 다른 하나는 대시와 점으로 표기한다. 전자는 이 음이 약간 강하고 그 음의 값을 충분히 유지한다는 것을 나타내고, 후자는 그 음이 약간 강주하며, 각 음은 약간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4. 활음주법은 민간음악의 연주에서 활음의 주법이 특색이 있으며, 그 부호는 일반적으로 곡선이나 화살표로 표시된다.
5. 부음 연주법
화음 속의 각 음을 아래에서 위로 빠르게 분산시켜 연주하는 것을 아르페지오 연주법이라고 하며, 수직 곡선을 화음 앞에 놓고, 때로는 작은 음표로 표시한다.
제 4 장 조식 총론
제 1 절 음계 음조
일정한 관계로 연결된 많은 음 (보통 7 개 이하) 에 따라 하나의 체계를 형성하고, 하나의 음을 중심으로 (주음) 이 체계를 조식이라고 한다.
음조의 음은 높낮이 순서 (위 또는 아래) 에 따라 주음에서 주음까지 배열하면 음계라고 한다.
조정은 음조의 음고 위치이다. 조조의 이름은 주음의 표시와 조식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
C 를 위주로 하는 궁조식을 C 궁조식이라고 합니다.
C 를 위주로 하는 대조식을 C 장조식이라고 합니다.
섹션 ii 톤 레벨 및 특성
조식 체계의 각 음을 음급이라고 한다.
조식 체계에서 지주 역할을 하며 안정감을 주는 음을 안정음 (제 3 급 5 급) 이라고 한다.
안정음에서는 그 안정도가 다르다. 그중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중심 역할을 하는 음이 주음이다. 불안정감을 주는 음을 불안정음 (제 2467 급) 이라고 합니다. 불안정음은 안정음으로 진행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특성을 경향이라고 한다. 불안정음은 그 경향에 따라 안정음으로 진행되는데, 이를 해결이라고 한다.
제 5 장 5 음계를 기반으로 한 각종 조식
제 1 절 5 성조
순오도에 따라 배열된 다섯 음으로 구성된 조식을 오성조식이라고 합니다. 이 다섯 음을 차례로 궁, 상, 각, 깃털, 뿔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