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문 신의 아내라는 지위는 이집트 후기 역사에서 정치적으로 가장 강력하고 영적으로 중요한 지위 중 하나였습니다. 명목상 승격된 새 왕국 시대(BC 1570~1069년)부터 신의 아내 아문은 신의 아내가 배제된 제3중간기(BC 1069~525년) 동안 이집트의 파라오와 동등한 권력을 잡았습니다. 이집트.
일부 학자들은 이 직위가 중왕국(기원전 2040~1782년)에 있었다고 믿고 있지만, 그 기간 동안 이 직위에 대한 언급만 있을 뿐 특별한 내용은 없다. 아마도 그보다 나이가 많은 “하나님의 아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라(Ra)의 아내, 프타(Ptah)의 아내, 아문(Amun)의 아내, 그리고 다른 신들의 의식적인 아내들이 있었습니다.
이 여성들은 왕의 어머니, 아내, 장녀였으며 의식과 축제 기간 동안 필요한 의식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새왕국부터는 그 칭호에 더 큰 힘과 의미가 부여되었다. 유명한 기부 비석과 같은 18개의 왕조 비문은 신의 아내들의 막대한 부와 명성을 증명하며, 이후의 비문에서는 지위가 권력에 의해서만 커졌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제20왕조에서는 람세스 6세(r. 1145-1137 BC)의 처녀 이시스(이세트 및 자산이라고도 함)가 아문 신의 아내가 되었으며, 그때부터 이 직위를 맡게 되었습니다. 왕실의 미혼 여성들에 의해. 태어날 때부터 왕의 명령에 따라 더 이상 왕의 아내나 어머니가 아닙니다. 람세스 6세는 신들의 아내들이 가족의 의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상속인을 입양할 수 있다면 왕위계승이 더 원활해질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아호테프 1세와 아모스-네페르타리
이집트 제2중간기(BC 1782 - BC 1570), 중왕국 이후 이집트는 분열되었습니다. 강력한 중앙 정부도 없었습니다. 수입된 힉소스가 하 이집트를 통치했고, 이집트인이 테베에서 상 이집트를 통치했으며, 누비아인이 남부 지역을 지배했습니다. 테베의 왕자 아모스 1세(BC 1570-1544)는 힉소스족을 이집트에서 몰아내고 누비아족을 물리치고 이집트를 그의 통치하에 통일했습니다.
아메스 나는 그의 승리를 아문 신의 공로로 돌렸지만 중요한 것은 그가 그의 어머니인 아호테프 1세(기원전 1570-1530년)에게 경의를 표했다는 점이다. 그녀의 석관에). 아모스 1세가 그의 군대를 남쪽으로 이끌고 누비아인과 싸우자, 힉소스의 동조자들은 그의 새로운 정권을 전복시키려고 시도한 것으로 보이며, 이 반란은 아호테프 1세 여왕에 의해 진압되었습니다.
이집트 학자 Betsy M. Bryan은 "아호테프는 신생 왕조의 혈통을 보존하기 위해 지역 군대와 귀족들의 존경을 받았던 것으로 보이며, 그녀는 아멘호텝 1세의 어머니 통치 기간에도 계속해서 왕위를 유지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Shaw , 218). 어느 시점에서 그녀는 아메스 1세의 아내이기도 한 딸 아메스-네페르타리에게 신의 아내 역할을 물려주었습니다.
아호텝 1세 이전에는 17왕조 후반에 아문 신의 아내로 증명된 여성은 시트르바우(Sit-ir-bau)와 타케레드카(Ta-khered-qa) 두 명뿐이었습니다. 이 여성들 중 어느 누구도 상당한 권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되지 않았으며 칭호는 사후에 부여되었을 수 있습니다. 당시 아문 신의 아내는 특정 의식에서 역할을 했으며, 이 역할이 아무리 중요하더라도 그 영향력은 의식에서 시작되고 끝났습니다.
그러나 아호텝 나는 양국 국왕의 어머니이자 여인으로서, 어쩌면 종교적으로는 신의 아내로서 그녀의 권력을 군대까지 확장할 수 있었다. 그리하여 그녀는 이집트에서 왕 다음으로 가장 강력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고대 이집트 왕국(기원전 2613-2181년) 이후 아모스 1세의 통치 기간 동안 아몬교는 세력을 키워 상당한 부를 축적했습니다. 고대 왕국의 군주들은 사제들에게 장례 의식을 치르는 대가로 면세 자격을 부여했는데, 이는 왕좌를 희생하여 성직자들을 부유하게 만드는 정책이었습니다.
신왕국 시대에는 아문신 숭배가 대중화되고 부유해져서 정책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었다.
신의 아내의 새로운 역할
아호테프가 아모스-네페르타리에게 아모스라는 칭호를 부여했을 때 나는 신의 아내의 권력을 크게 증가시켰고, 아마도 의도적으로 사제들의 권력을 약화시켰을 것입니다. 신의 아내는 더 이상 위기의 순간에 왕을 대신하는 인물이나 대리인이 아니었습니다. 이제 아문의 아내는 실제로 대제사장의 여성 상대였습니다. 그녀는 이전에 대제사장에게만 국한된 의식을 보상하기 위해 개인 소득을 얻었습니다. Bryan은 Ahmose-Nefertari로 시작하여 이 직무의 책임을 식별합니다.
1. 매일 Amun 전례에 참석하는 신부 *** . 그녀는 "하나님의 아버지들"로 알려진 제사장들과 함께 걷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용어는 성전의 처음 네 명의 제사장을 포함할 수 있으며, 직위에 번호가 매겨져 있는 "첫 번째 제사장"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제사를 드리기 전에 순수한 승려들과 함께 성호에서 목욕을 합니다.
3. 대제사장과 함께 성전의 가장 독특한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는 지성소도 포함됩니다.
4. 대제사장과 함께 '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아몬에게 바칠 공양 메뉴를 낭송합니다.
5. 하나님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대제사장과 함께 하나님의 적들의 밀랍 형상을 불태웁니다.
6. 하나님을 달래기 위해 하나님 앞에서 줄을 흔들어 보세요.
7. 이론적으로 ***는 "신의 손"으로서 신의 자기 창조를 돕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리고 그녀의 시스트럼 활동(성적 함축)을 통해 그녀는 하나님의 아내로서 행동했습니다. (Bryan, 2)
이러한 책임과 명예는 면세 토지, 주택, 음식, 의복, 금, 은, 동, 하녀, 가발, 연고, 화장품, 가축 및 기름으로 보상되었습니다. 이 금액의 대부분은 그녀의 의무를 이행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토지는 성전이 아닌 개인 재산으로 하나님의 아내에게 직접 전달되는 추가 수입을 창출할 것입니다.
아모스-네페르타리 이후 신들의 아내
아모스 통치 이후 등장한 신들의 후궁 나는 모두 거의 동일한 권력과 위신을 소유했습니다. (www.Lishixinzhi.Com) 이들 여성 중 일부는 대제사장의 딸이었지만 대부분은 왕과 친척이었습니다. 신의 아내 외에 신의 사랑, 신의 손이라는 존칭도 있습니다. 이 두 개의 작은 직분은 왕족이 아닌 여성이 맡았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일반적으로 신의 아내의 자매나 친척이 맡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문 신의 아내는 실제로 대제사장의 여성 상대였습니다.
신의 아내가 창의적인 의식 행위에서 신의 손의 기능을 수행했다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신의 손의 위치에 대한 책임은 불분명합니다 ***. 신성한 숭배자(Divine Adoratrice)는 신들의 아내를 돕고 축제와 의식을 주관하는 고위 여사제입니다. 그녀는 여러 차례 신의 아내였던 것으로 알려진 신전의 최고 사제인 신성한 아도라트리스와 동일한 힘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경우, 다음 여성의 생년월일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주어진 날짜는 그들의 아버지나 남편의 날짜입니다. 하나님의 아내로서 그들의 의무는 마찬가지로 세부 사항이 부족하며, 주목할만한 예외를 제외하고는 무덤을 통해서만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내의 날짜가 알려지면 그 날짜가 그녀의 이름 뒤에 나옵니다.
제18왕조
Sit-Kamose: Ahmose I의 형제 Kamose의 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사후 제목일 것입니다.
Ahmose-Meritamun : Meryetamu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메스 1세와 아메스-네페르타리의 장녀. 신의 아내이자 아멘호테프 1세(BC 1541-1520)의 자매이자 아내로서 아메스-네페르타리의 후계자.
아모스-시타문(Ahmose-Sitamun): 아모스 1세의 딸이자 그의 작은 아내 중 한 명. 그녀의 이름은 "달의 아이 - 아문의 딸"을 의미합니다. 카르나크(Karnak)에 그녀의 큰 동상이 세워졌기 때문에 그녀는 분명히 매우 중요했지만 그녀에 대해 알려진 바는 거의 없습니다.
하트셉수트: (BC 1479-1458 통치) 투트모스 1세와 아메스 여왕의 딸인 하트셉수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가장 강력한 통치자이자 가장 성공적인 여성 통치자였습니다. 그녀는 파라오가 된 직후 자신의 권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딸 네페루라에게 신의 아내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네페루라(Neferu-Ra): 투트모스 2세 하트셉수트(Thutmose II Hatshepsut)의 딸인 네페루레(Neferure)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투트모스 3세(BC 1458-1425)의 아내였을 것입니다.
세니세네브: 투트모스 1세의 어머니와 같은 여성도 아니고 신의 진짜 아내도 아니고 아문 신을 숭배하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대제사장이자 고관인 하푸세네브와 그의 아내 아호테프의 딸이었고, 사원 노래꾼으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Amon 신부 Pujemulla와 결혼했습니다.
이시스: 투트모세 3세의 어머니인 이세트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아들이 수여한 다른 영예 중에는 사후에 신의 아내라는 칭호도 있었습니다.
시티아(Sitia): 사티아(Satya)로도 알려진 투트모세 3세의 첫 번째 부인으로 그의 어머니 이시스(Isis)에 의해 신의 아내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녀가 죽은 후, 메리틀 하트셉수트가 투트모세 3세의 뒤를 이어 두 번째 아내가 되었습니다.
Huy: Merytre Hatshepsut의 어머니이자 신성한 Adoratrice. 그녀는 아마도 사후에 칭호를 받았을 것이며 가정 환경에 있는 그녀와 그녀의 손자들의 동상에서만 알려져 있습니다.
메리트레-하트셉수트: 투트모스 3세의 아내이자 아멘호테프 2세(BC 1425-1400년)의 어머니. 그녀는 시티아의 뒤를 이어 신의 주요 아내이자 아내가 되었으며, 종종 제왕의 첩으로 묘사됩니다.
메리타문(Meritamun) : 메리타멘(Meritame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현대 학자들에게는 메리타문 C(그녀의 여동생 및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사람들과 구별하기 위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Tuthmosis III와 Merytre-Hatshepsut의 딸이었습니다.
티아: 아멘호테프 2세의 아내이자 투트모스 4세의 어머니(BC 1400-1390년).
마트카: 아멘호테프 3세(r. 1386-1353 BC) 통치 기간 동안 그녀는 신의 아내가 아니라 신성한 아도라트리스였습니다. Maetka는 신성한 조각상과 사원 장식의 제작을 도왔던 Amun의 최고 금세공인인 Senena라는 남자의 아내였습니다. 메트카는 다른 어느 시대에도 신의 아내였을지 모르지만, 아멘호테프 3세의 통치 기간 동안 그 지위는 사라졌습니다.
아멘호테프 3세의 아내인 티예(기원전 1398-1338년)는 신의 아내를 제외하고 여왕과 관련된 모든 전통적인 칭호를 가졌습니다. 아멘호테프 3세는 문화적, 경제적 전성기 중 하나에서 이집트를 통치한 효과적인 통치자였으며, 티예는 궁정에서 강력한 존재였습니다. 부부는 아문 신 숭배나 그 영향을 반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티예는 이집트에서 숭배를 폐지하고 종교적 신념을 개혁하는 데 그녀의 아들 아케나텐(BC 1353-1336년)을 지원했습니다.
제18왕조의 남은 기간 동안에는 신의 아내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물론 Akhenaten은 그의 통치 기간 동안 그의 직위를 제거했고 그의 후계자 Tutankhamun (r.c. 1336-1327 BCE)과 Harunheb (r. 1320-1295 BCE)은 Akhenaten의 개혁을 복구하려고 너무 바빴습니다. 그 손실 또는 아마도 위치가 복원되었지만 부여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아문신의 아내는 제19왕조에도 전과 같은 위세를 가지고 다시 등장했다.
제19왕조
시트레: 제19왕조를 창시한 람세스 1세(r. 1292-1290 BCE)의 아내이자 세티 1세(r. 1290-1279 BCE)의 아내입니다. 어머니.
여왕이 되어 신의 아내라는 칭호를 받기 전에는 티이(Tiy) 또는 티예(Tiye)라고 불렸을 수 있습니다.
투야: 무투야(Mut-Tuya) 및 투이(Tuy)로도 알려진 그녀는 세티 1세의 아내이자 람세스 2세(r. 1279-1213 BCE, 람세스 대왕으로 더 잘 알려져 있음)의 어머니였습니다. 그녀는 수많은 비문과 조각상에 제왕의 여왕이자 신의 아내로 묘사되어 있지만, 그녀의 삶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네페르타리: (기원전 1255년경) 람세스 2세의 아내인 네페르타리-메리트무트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고등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남편의 외교적 노력에 영향력이 있었고 법정에서 상당한 권력을 행사했습니다. 람세스 2세는 그녀를 기리기 위해 아부심벨 신전을 지었고 그녀의 무덤은 여왕의 계곡에서 가장 크다. 그녀는 이집트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 명으로 남아 있습니다.
메리타멘: 람세스 2세와 네페르타리의 넷째 딸인 메리타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멜리타만은 네페르타리로부터 신의 아내라는 칭호를 받았다고 추측되지만 이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알려진 것은 그녀가 네페르타리가 살아있는 동안 "아문라의 하렘의 우월한 직분"으로 봉사했다는 것뿐입니다. 아마도 그녀는 네페르타리가 죽은 후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를 위대한 왕실 아내의 지위로 승진시켰을 때 그녀가 신의 아내가 되었을 것입니다.
Twosret : Tawosret(r. 1191-1190 BCE)으로도 알려진 Siptah(r. 1197-1191 BCE)의 계모는 1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 후 Twosret은 제20왕조를 창시한 Setnakhte(r. 1190-1186 BCE)에 의해 계승되어 사망할 때까지 이집트를 통치했습니다.
제20왕조
Isis-Ta-Hemdjert : 람세스 3세(r. 1186-1155 BCE)의 아내이자 람세스 4세(r. 1155-1149 BCE)의 어머니. 그녀는 손녀 이시스(람세스 6세의 딸)에게 신의 아내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이시스(Isis): 람세스 6세의 딸인 이세트(Iset)와 에셋(Asset)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아문 신의 최초의 금욕적인 아내였으며 그 이후로 계속 지속되는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이제부터 하나님의 아내는 더 이상 아내도 아니고 어머니도 아닌 처녀일 것입니다.
Tyti : Ramesses X(r. 1111-1107 BCE)의 아내일 가능성이 있지만, 아마도 그의 미혼 딸일 수도 있습니다. 그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제21왕조의 침략
Maatkare: 대제사장 피네젬 1세(1070-1032 BCE)의 딸이자 파라오 프수센네스 1세(r. 1047-1001 BCE)의 자매. 이 기간 동안 테베의 대제사장 아문과 타니스 왕 사이의 협력은 잘 기록되어 있지만 마타카레의 실제 임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그녀는 애완용 원숭이 미라가 있는 무덤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헤누타위(Henuttawy): 피네젬 2세(rc990-969 BCE)와 그의 여왕 이세템케브의 딸.
카로마마(Karomama): 카로마마-메리에트무트(Karomama-Meryetmut)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현대 학자들에게는 오소르콘 2세(기원전 872-837년)의 딸인 카로마마 C 공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그녀의 아름다운 동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타샤케페르: 오소르콘 2세의 또 다른 딸로, 신의 아내라는 타이틀을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Shepenwepet I: Osorkon III(rc 790 BCE)과 Karoatjet 여왕의 딸.
Amenirdis I: (BC 714-700) Perbatima 여왕(BC 747-721), Kashta(BC 750)와 Piye의 자매, 그리고 그의 후계자 Shabaka의 딸(r. 721-707 BC). 상이집트를 효과적으로 통치한 가장 강력한 신의 아내 중 한 명. 그녀는 테베에서 신의 아내이자 아문의 대제사장이 되기 전에 신성한 경배자의 직위를 맡았습니다.
셰펜웨페트 2세(Shepenwepet II): 피예의 딸이자 타하르카 왕(BC 690-671)의 이복자매.
아메니르디스 2세(Amenirdis II): (기원전 650-640년경) 타하르카의 딸. 그녀는 Shepenwepet II에 의해 상속인으로 선택되었지만 실제로 그 자리를 차지한 적은 없습니다. Amenildes II는 Nitocris I를 상속자로 입양했으며 Nubia의 이집트 통치가 끝나자 직위는 그녀에게 직접 전달되었습니다. Amenirdis II는 Nitokris I의 신성한 숭배자로 남아있었습니다.
니토크리스 1세(기원전 655-585년)는 Neitiqert 및 Shepenwepet III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Psamtik I(기원전 665-610년)과 그의 여왕 Mehytenweskhet의 딸이었습니다. 상이집트의 7개 지역과 하이집트의 4개 지역을 통치했던 가장 부유한 신의 아내는 아문 신의 제사장들로부터 매일 420파운드(190kg)의 빵, 곡물, 허브, 우유를 받았습니다. 다양한 음식과 가축에 대한 월간 공물도 제공됩니다 (van de Mieroop, 275). 그녀는 카르나크(Karnak), 아비도스(Abydos) 및 다른 곳의 비문과 니토크리스가 어떻게 신의 아내가 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입양 비석으로 인해 가장 유명한 신의 아내 중 한 명입니다.
Shepenwepet IV: Necho II 왕(r. 610-595 BC)과 그의 여왕 Khedeb(neith - hirbinet)의 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Ankhenesneferibre: (BC 595-525) Psamtik II(r. 595-589 BC)와 그의 여왕 Takhuit의 딸. 그녀는 페르시아가 침공할 때까지 테베를 통치했습니다.
니토크리스 2세(Nitokris II): 안케네스네페리브레의 후계자로 선택된 아마시스 2세(아모스 2세라고도 알려짐, r. 570-526 BCE)의 딸. 그녀는 테베에서 아문의 대제사장으로 봉사했고, 앙케네스네페리브레에서는 신성한 숭배자로 봉사했습니다. 그녀는 페르시아 침공 이전에 아문 신의 아내라는 칭호의 상속자로 입양된 마지막 여성이었습니다.
페르시아 침공
아마시스 2세는 뛰어난 군사 지도자이자 행정가였지만, 그의 아들 프삼티크 3세(BC 526-525 재위)가 왕위에 올랐을 때 어리고 경험이 부족했습니다. 헤로도토스에 따르면, 페르시아 왕 캄비세스 2세가 아마시스에게 사람을 보내 자신의 딸 중 한 명을 아내로 삼아달라고 요청했지만, 왕실의 딸들을 해외에 아내로 보내지 않는 것이 이집트의 오랜 정책이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마시스 2세는 이에 응할 수 없었고 동시에 갈등을 피하고 싶어 전 통치자의 딸인 아프리스를 대신 보냈습니다. 이집트 공주는 아마시스의 결정에 심한 모욕을 당했는데, 특히 아마시스 2세가 그녀를 희생시키면서 고대 이집트 전통을 무시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녀가 캄비세스 2세의 궁정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그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혔고, 캄비세스는 "거짓 아내"로 보내진 모욕에 대해 복수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이 이야기의 세부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페르시아 군대는 기원전 525년에 이집트로 진군하여 펠루시움 시에서 프삼티크 3세의 군대와 마주쳤습니다.
도시는 강력하게 방어되었고 Cambyses II는 자신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오랫동안 이집트 문화를 숭배해 왔으며 그들의 고양이에 대한 사랑과 동물에 대한 존경심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부하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고양이와 동물을 모아 이집트의 고양이 여신인 바스테트의 형상으로 방패를 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페르시아인들은 방패를 들고 동물들을 도시 쪽으로 몰아가며 이집트의 항복을 요구했습니다. 동물들이 해를 입는 것을 원하지 않고 바스테트의 기분을 상하게 할 것을 두려워한 방어자들은 이집트가 페르시아인들에게 함락되는 데 동의했습니다.
페르시아의 지배하에 이집트가 번영했고 페르시아인들은 이집트의 문화와 종교를 존중했지만, 아문신의 아내라는 칭호는 폐지됐다. 이제 아문 신의 대제사장들은 페르시아 왕들을 섬겼고, 이집트 왕실은 더 이상 자기 딸들에게 직위를 부여할 실질적인 권한이 없었고, 이집트 사제들의 권력에 대해 걱정할 수도 없었습니다. 아문 아내의 지위는 이후 누비아 왕들에 의해 부활했으나 기원전 285년 에르가메네스 왕이 아문의 사제들을 학살한 이후 더 이상 사용되지 않게 되었고, 아문 숭배 자체가 결국 아무니즘의 등장과 소멸로 이어졌다. 기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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