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저명한 승려이자 장로, 난징불교협회 고문, 난징 진수사 및 구봉사 주지, 동타이제인선사 주지 전성 장로가 3월 오후 17시 48분에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 2017년 10월 10일. . Shishou는 95세, Sengla는 86세, Jiela는 75세였습니다. 한 세대의 저명한 승려들이 세상을 떠나 서쪽으로 돌아갔습니다. 갑자기 나쁜 소식이 전해졌고 모두가 애도했습니다. 장로님이 모든 중생을 버리지 마시고 속히 돌아오시기를 기도합니다.
취성 장로의 간략한 전기:
취성 장로는 1923년 6월 24일 장쑤성 다펑시 마오자서에서 태어났다. 장쑤성(江蘇省)의 원로불교자, 난징불교협회 고문, 은퇴한 난징진수사(金su寺)와 구봉사(九峰寺) 주지, 동태선사(洞台禪寺) 주지.
질문: 우리는 스승님이 어렸을 때 도교에 입문하셨고 어린 시절부터 승려가 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님이 되신 이유를 말씀해 주시겠어요?
취안청 장로: 저는 1931년 11세 때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신앙 때문에 스님이 된 것이 아니라, 전쟁이 일어난 시기였기 때문에 우리 가족은 생활의 부담이 너무 컸고, 형제자매도 많아서 부득이하게 스님이 되었어요. 수도사.
나의 세속적 고향은 장쑤성 대봉시(당시 둥타이의 자치현이었으며 해방 후 시로 개편됨)에 있다. 다펑 남쪽과 현재 동타이 경계 사이에 강이 있고, 강 북쪽에 우리 가족이 살고 있고, 강 남쪽에 절인사가 있습니다. 가난으로 인해 가족과 부모를 떠나야 하고 삶의 모든 면이 송두리째 바뀌는 11세 아이의 마음이 얼마나 불편할지 상상이 가실 겁니다.
나의 스승님은 우리에게 깨달음과 교육을 자주 시키셨는데, 그것은 매우 엄격했습니다. 우리가 뭔가 잘못된 말을 하거나 경전과 참회 중에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게 노래한다면 스승님은 자로 우리 머리를 때리실 것입니다. 머리도 부러졌고, 신발에도 피가 흘렀는데, 그때의 상처가 아직도 손바닥에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스님은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했고, 부지런하고 검소하게 절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우리 절에는 십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요리를 담당했습니다. 2년 넘게 머물다가 푸싱 수녀원에 도착했습니다. Fuxing'an의 주인은 Neng An이라는 이름으로 이전의 주인에 비해 조금 더 친절합니다. 나는 20살이 될 때까지 이곳에 머물렀다.
그 후 난징의 보화산에 가서 한 달 넘게 계를 받은 뒤 난징 고린사에 가서 공부를 했고, 그곳에서 영구 거주하며 반탕을 하고 공부를 했다. 고린사는 보화산과 마찬가지로 노종의 사찰입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사람들은 법률 공부를 별로 잘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구린사 불교학원은 일본인이 운영한 1941년이나 1942년경이었고, 일본인은 아직 항복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갔을 때 성전에는 아직 십여 명 정도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가끔 일본분들도 오셔서 강의도 해주시고 일본어도 가르쳐주십니다. 절에는 진짜 스승이 없었습니다. 주지와 스님은 우리에게 "선의 숲의 계율"을 가르쳤고 때로는 "논어"를 가르쳤습니다. 공부는 너무 빡빡하고 느슨하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3년여의 시간이 흐른 뒤 저는 이곳을 떠났습니다. 나는 나이가 많고 불교 원리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전장의 금산사, 창저우의 천녕사 등 큰 정글에서 실제 수련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요즘 사람들처럼 소심하고 개방적이지 않았습니다.
고린사를 떠난 뒤,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천녕사에 도착해 불교대학에 입학하게 됐다. 사실 저는 교육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단지 제 글씨체가 나쁘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선생님께 인정을 받았습니다. 나의 서예 수행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고린사(Gulin Temple)의 중병과 관련이 많습니다. 저는 구린사에 있을 때 기후에 적응하지 못해 장티푸스에 걸렸고, 병에서 회복된 후에도 한 입도 먹지 못했습니다. 1년여 동안 병을 앓는 동안 나는 계속 고통을 느꼈고, 『지장경』을 필사하기 시작했고 점차 서예를 익혔습니다.
당시 천녕사 불교대학에는 A, B, C 세 반이 있었는데 저는 A반에 배정됐어요. 내 교육 수준은 매우 얕습니다. 학업 진행 상황을 따라 가기 위해 매일 밤 공부하기 전에 담당자가 잠들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런 일이 오래 지속되면 병이 나고, 치질이 생기고, 출혈이 심해질 것입니다. 제가 몸이 아픈 또 다른 이유는 천녕사에서 아침, 저녁 숙제가 너무 길어 매번 2시간 이상 무릎을 꿇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잦은 질병으로 인해 치료가 제공되는 '루이 레지던스'에 거주하도록 배정되었지만 여전히 수업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강의를 듣는 것이 얼마나 유익한지 몰랐지만, 나중에 강의를 듣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곳의 선생님은 "쿠사샤스트라"와 "오직 의식에 관한 30개의 구절"을 가르쳤습니다. 수업을 듣고 나면 불교 관련 글을 읽으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천녕사에 머문 지 3년도 채 안 됐는데, 1948년 겨울, 천녕사를 떠나 지금까지 살고 있는 진수 수녀원으로 갔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개혁개방이 이루어지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제12 플라스틱 공장의 직원인 웨이리민은 제가 승려라는 것을 알고 저에게 칠샤산 불교대학에서 일하도록 소개했습니다. 나는 거의 3년 동안 불교대학에서 감독관과 승려로 일했습니다.
나중에 서주 운룡산 사찰에는 승려가 없었기 때문에 난징 불교계에서는 사람들을 초청해 운룡산 성화사를 관리하게 됐다. 나는 Qixia Mountain의 스님 Yangxi와 함께 거기에갔습니다. 이 스님은 나보다 10살이 넘었습니다. 그는 주지이고 나는 감독자입니다. 나중에 Jinsuan의 필요로 인해 다시 돌아 왔습니다. 그때 사찰을 헐고 공장을 지으려는 캔버스 공장에서 나를 떠나라고 하더군요. 밖에서 우리가 살 집을 구하고 있었습니다. 퇴직금 38위안과 우리에게 그것의 일부를 주세요. 밖에서 찾아본 집들은 여기보다 훨씬 좋았지만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중앙정부는 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 이후, 중앙정부는 11기 3차 전체회의 이후 철거된 사찰 건물을 승려들에게 반환하라고 요구하는 문건을 발표했다. 이 문서를 가져가서 우리 집과 본당을 철거하는 것을 막았으나 당시 협상은 성과가 없었습니다. 몇 년이 지나도 캔버스 공장에서는 사찰을 철거하지 않았고 저는 아직도 여기에 살고 있습니다. 내가 이곳을 맡았을 때 관옌(Quan Yan)이라는 선배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Chuwang Weaving Factory에 입사했습니다. 일을 마치고 다시 출가하여 아이를 낳았으나 여전히 절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는 앞방에 살았고 나는 뒷방에 살았습니다. 내가 쉬저우에 있을 때 그는 이미 캔버스 공장과 약속을 잡았는데, 캔버스 공장에서 11만 위안을 들여 그에게 40~50제곱미터의 집을 사주겠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나는 가지 않았다.
캔버스 공장이 문을 닫고 나서야 다시 협상하러 나왔고, 정부에서는 240제곱미터의 땅과 집(집은 작은 방 4개)을 주기로 약속했고, 300,000위안을 더 주세요. 우여곡절 끝에 1993년부터 사찰 건축이 시작돼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우리의 노력 끝에 사찰은 결국 2,000평방미터 이상의 토지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강제로 불교에 입문하게 되었고, 이후 독서, 염불, 필사, 염불, 예배, 불교 잡지 읽기를 통해 점차 신앙을 키워 나갔습니다.
푸싱사에 갔을 때 능안스님이 나에게 불경을 가르쳐 주셨고, 문화 공부에도 도움을 주셨다.
'지키는' 능력이 있어서 진수 수녀원에 머물며 진수 수녀원을 지켰다. 이것은 1년이나 2년의 문제가 아니라 60년이나 70년의 문제입니다.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저에게 더 나은 집과 많은 돈을 주셨지만, 저는 거기에 대한 애착이 있어서 이곳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이곳은 고개지(동진의 유명한 화가, 대표작으로는 불상을 잘 그리는 '나신부')와 관련이 있는 곳이다. 그는 고대 금수여래 부처님의 환생인 비말라키르티(Vimalakirti)가 주인공인 벽화를 그렸습니다. 이곳에서 벽화를 그렸다고 해서 이곳을 진수안이라 부른다.
19세 때 계를 받기 위해 보화산에 갔다가 계를 받은 뒤 고린사로 갔다. 고린사(Gulin Temple)와 보화산(Baohua Mountain)은 율장(Vinaya Sect)의 도장으로 둘 다 매우 유명합니다. 현재 보화산은 2년마다 계를 가르치고 율종을 장려하고 있지만, 이제 고린사의 벽돌과 기와는 모두 없어졌습니다.
고림사는 왜 그토록 실패했고, 보화산은 왜 그토록 번영했는가? 태평천국시대에 보화산 사람들은 모두 북경 법원사(법원사는 율파의 사찰)로 떠났고, 고림사 사람들은 강소성 북부 시골로 도망갔다. 나중에 보화산 사람들은 일찍 돌아왔고 고림사 사람들은 늦게 돌아왔다고 들었습니다. 보화산은 당시 많은 사람을 배출하였고 계율에 관한 많은 저작을 남겼습니다. 도시 지역의 구린사(Gulin Temple)가 심하게 부식되었습니다.
질문: 스승님, 부처님의 제자로서 우리가 어떻게 법을 수호하고 올바른 지식과 견해를 가져야 하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어떻게 계율을 지키고 불교를 번영시키겠습니까?
전성 장로: 예전에는 불교계에서 “스님 열 명이 관리하기 어려운 것보다 천 명의 병력을 이끄는 것이 낫다”고 했습니다. 과거에는 승려에 대한 몇 가지 방법, 규칙 및 제한 사항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마주(Mazu)는 백장(Baizhang)에 정글을 만들고 명확한 규칙을 설정하여 사원의 질서를 잘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불교는 조사(祖祖)의 불교이다. 불교에는 조사가 한두 명 있는데, 이 집의 큰 들보처럼 버틸 수 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태서대사, 잉광대사 등이 모두 불교의 기둥이었다. 그러므로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든, 외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우리는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고 조상을 스승으로 모시는 전통을 따라야 합니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휴대폰처럼 과학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젊은 승려들이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사찰에서 통제하기 어렵다. 휴대폰이 있기 전에는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현재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으며, 특별한 방법을 사용하여 잘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스님들이 평생 금욕을 하고, 평생 승복을 입고, 평생 채식주의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일생은 원래 불교의 일부가 아니며, 한나라에서 불교가 전해졌을 때만 존재한 예법입니다. 이 세 가지 일생을 고수하는 것은 여전히 불교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탈하면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불교가 교육을 하고자 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잘 관리하는 것이다. 특히 주지나 절의 주지가 자기 몸을 잘 돌보고 관리를 잘하면 나머지는 다 잘될 것이다. Taixu 스승님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유명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부처를 우러러보는 유일한 방법은 인격입니다. 사람이 부처가 되면 부처가 됩니다. 이것이 실제 현실입니다." 자제할 수 있는 어떤 방법이라도.
질문: 스승님께서 이미 그렇게 하신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은 진수사와 계율을 굳건히 지켰고, 궁극적으로 이 마음을 굳게 지켰습니다. 스승님, 우리에게 깨우쳐 주십시오. 어떻게 하면 이 일을 더 잘할 수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경전을 염불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송함으로써 망상을 물리칩니다.
취성 장로: 사람마다 이해하는 바가 다릅니다. 모두가 부처님 명호를 외우지만 이해는 다릅니다. 불교에서는 지금 선업을 더 많이 심으면 더 많이 이해하게 될 것이고, 선업을 덜 심고 지혜가 부족하면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 살아 계실 때, 부처님과 인연을 맺은 사람이 부처님의 한 마디만 하면 큰 아라한과를 얻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화엄경과 법화경을 자주 외우면서 항상 부처님 명호를 쉬지 않고 지킵니다. 마음의 역할이 크다. 우리는 일본의 실험에 대해 신문에서 읽었습니다. 물 한 잔으로 우리가 좋은 생각을 물에 전달하면 물은 좋은 변화를 낳을 것이고 우리 마음에 악한 생각이 있으면 물의 변화는 달라질 것입니다. 좋은 것이 바뀌기 때문에 마음이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런 원인과 결과도 있습니다. 좋은 원인을 심으면 좋은 결과가 나오고, 나쁜 원인을 심으면 나쁜 결과가 나옵니다.
질문: 스승님께서는 자선 활동을 하고, 서예와 그림 전시회를 열고, 자선 판매를 통해 학교 밖 아이들을 돕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취안청 장로: 사회를 위해 하는 일은 별 일이 아닌 것 같고, 상황에 따라 하는 일이 많지는 않다.
당시 나는 한 달에 28위안의 월급을 받았다. 어느 날 운남성 구이저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많은 사람이 죽었다는 소식을 라디오에서 듣고 새벽이 되기 전에 돈을 기부하러 나갔습니다. 기부 장소에 도착했는데 그들은 출근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두 시간 넘게 기다렸다가 50위안을 주었습니다. 한 달에 28위안만 쓰고 몇 달 안에 50위안을 저축할 수 있지만 그렇게 이기적인 사람은 아닙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기적이지만 나는 보통 사람들보다 조금 덜 이기적입니다. 거지들과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공감하고 싶습니다. 사실 우리만 승려인 것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자비심을 갖고 있습니다.
질문: 스승님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오랫동안 사람들을 진수사에서 수행하도록 인도해 오셨습니다. 난징 불교의 회복과 발전에 대해 개관해주실 수 있나요?
전성 장로: 난징이 불교의 성지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부처님의 두정골 유물도 난징에서 발견되었고, 당승의 두정골 유물도 난징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것들. 불교의 발전은 인간의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아무리 조건이 좋아도 교계 지도자들이 성도들을 위해 일하지 않고, 모두가 수고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면 상황은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입니다.
질문: 스승님은 인재 양성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십니다. 방금 당신은 불교가 성성하려면 스스로 모범을 보이는 것과 신도를 양성하는 것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스승님, 당신과 같은 기성 마법사들이 새로운 인물을 훈련할 때 어떻게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는지 말해주실 수 있나요?
취안청 장로: 이것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우선 우리는 늙어서 움직이기 힘들지만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다음 세대가 잘 자라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의 성장에 관심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 학교를 다니지 않고 수업료도 없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일부 젊은이들을 동원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더 열심히 일하고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회에 공헌하고 모든 생명체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면 먼저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기본적으로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매년 우리는 동물을 풀어주기 위해 많은 돈(7만~8만 위안)을 지출합니다. 우리 모두는 모든 중생에게 유익한 일을 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든 대화가 끝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이기적이지 않고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내 것은 내 것이고, 네 것은 내 것이다"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독신, 채식주의, 승려 복장이라는 세 가지 기준을 준수하십시오.
질문: 마지막으로 스승님에게 이생에서 특별히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이 있는지, 혹은 어떤 일이 당신에게 특별히 큰 영향을 미쳤는지 물어봅시다. 변환.
취성 장로: 이번 생에서 저에게 큰 영향을 준 분은 고린사(Gulin Temple)의 노업인 지경(Zhiqing) 노승님입니다. 예전에 제가 젊은 스님이었을 때 늙은 스님들은 모두 매를 맞았습니다.
그의 계율과 실천은 매우 진지하다. 그는 늘 그랬고, 실천을 게을리 한 적이 없었다.
해방 후와 1950년대에는 스님들이 모였다. 성 당위원회 청사를 건축하고 구린사(Gulin Temple)를 철거할 예정이다. 당시 불경은 여전히 고린사에 있었고 승려들은 모두 치샤사에 모였습니다. 섣달 그믐날, 노스님은 굴림사에 가서 떡 몇 개를 가지고 이웃집에 가서 물을 끓이도록 달라고 하고, 주먹밥을 밥에 담가 부처님과 대장경에게 공양했습니다. 그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사람들은 그 늙은 스님이 어디로 갔느냐고 한다. 사람들은 그가 칠샤산에 있다고 말하므로 그는 칠샤산에 있고, 사람들은 그가 고림사에 있다고 하니 초자연적인 힘이 나타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