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상식을 감상하다

상식을 감상하다

< /p>

1. 옥기에 어떤 감상 지식 < /p>

중국은' 옥석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 /p>

구석기시대 말기에 인간은 옥석으로 칼 도끼 등 노동도구를 만들었다. "신" 이라는 개념이 등장한 이후 고대에는 옥벽, 옥장, 옥차임 등 귀신의례와 병기 (예: 옥고, 옥월 등) 를 제물로 만들었다. < /p>

신석기 시대의 상인 서주 춘추 말기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에서 몸에 착용한 장식옥기와 실용장식옥기가 발견됐다. 옥재의 종류가 비교적 많고, 옥제품 기물도 다채롭다. < /p>

우리 나라는 상대에서 이미 옥그릇을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옥대와 같지만, 수량은 많지 않다. 전국 및 한나라 옥그릇은 옥각컵, 옥등 등이 있다. 당송 이후 옥잔, 옥그릇 등 옥제 그릇이 많다. 옥제 그릇이 옥기의 주요 제품이 된 것은 명대에서 시작되었고, 청대에 이르면 정교한 옥그릇 제품이 빠르게 발전하여 그 품종과 수량이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 /p>

옥그릇 제품의 전체적인 모델링 및 구성 요소 구성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제작공예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옥재에 대한 요구도 높다. 여기서는 주로 연옥이 정교하게 다듬어 만든' 기구' 인 옥그릇을 소개한다. < /p>

흔히 볼 수 있는 옥그릇으로는 병, 훈, 주전자, 난로, 그릇, 컵, 접시, 상자 등이 있습니다 옥병은 둥근 배병, 네모난 병, 관음병, 팔각병, 조롱박 병 등 수십 가지가 있다. 짐승형 그릇은 우존, 양통, 용공, 봉병, 원앙 상자 등과 같다. < /p>

< P > 옥그릇은 우뚝 솟아 있지만 쉐이프는 복잡하여 부속품 쉐이프만 덮개, 맨 위, 맨 아래, 귀, 고리, 체인, 들보 등이 있고, 내부 보어 구조에는 복부, 덮개, 발장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옥띠 펜던트의 이미지는 실감나고, 옥허리사슬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옥목걸이는 다채롭고, 감상가치와 실용가치가 있다. < /p>

고령 친구가 옥부품에 대한 감상의 요점은 주로 옥품 재료의 질이 균일해야 하고, 조형예예의 모양 규칙, 평가기 조각 (예: 단면 조각, 양면 조각 또는 엠보스, 깊은 조각 및 조각 기법) 을 감상하고, 문양, 실크, 얇은 타이어, 살아있는 고리와 함께 생체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와전옥은 5 억년 전 캄브리아기, 지금으로부터 4000 만년 전의 히말라야 조산 운동에서 곤륜산이 융기되어 지구의 암석 진화로 형성된 연옥광대가 해발 4000 미터 이상으로 올라갔다. < /p>

< P > 세월의 변천에 따라 일부 옥석붕이 계곡을 무너뜨리고, 강이 와다로 옮겨지면서 일년 내내 물에 씻겨 원래의 흠집을 없애고 남은 에센스가 최고의 옥이다. 빙청옥결' 의 와다 연옥은 옥석 중 진귀한 일품이 되었다. < /p>

2. 감상자는 어떤 요소와 감상 과정 < /p>

시 서화 감상을 갖추어야 합니까? 서화예술수준을 판단하는 기준을 파악해 한 폭의 우열이나 한 화가의 예술수준을 보면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우선 이 그림은 그 화가의 회화 기본기의 수준을 반영한다. < /p>

기본기 수준은 또 네 가지 요소로 본다. 화가의 조형 변형이 합리적인지 살펴보다. < /p>

제백석은 "너무 시크한 것 같고, 무수히 많은 것 같고, 묘함은 닮지 않은 것 같다" 고 말했다. 황빈홍은 "닮지 않은 것으로 진짜인 것 같다" 고 말했다. 서비홍은 "모양, 해부학, 구조가 정확하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조형의 이치이다. < /p>

그림의 장법과 구도가 엄격한지 두 번 보다. 어떤 그림은 의도적으로 일부 인물과 산수화의 조형을 과장하여 소위 추상파, 인상파를 추구하여 어떤 물건인지 알 수 없게 한다. < /p>

스타일이 너무해도 아무도 보고 싶어하지 않아 그들의 작품은 자연스럽게 도태됐다. 이 그림에 화가의 펜, 잉크, 디자인이 딱 맞는지 세 번 보세요. < /p>

황빈홍화 속의 선이 매우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선은 작은 쇠몽둥이와 같습니다. 석타오 운필, 마른 작은 띠가 축축하고 피, 고기, 뼈가 있다. < /p>

석계, 전솔은 모두 떨림펜으로 그 실면 안에 바늘을 숨기고 있다. 심주점 이끼, 그 태점은 침착하면서도 변동감이 있다. < /p>

동치창 잉크는 우아하고 순수하며, 양해서용 잉크는 낭자하고 통쾌한 느낌을 준다. 장수평은 색채를 써서, 사람을 화려하고 속되지 않게 한다.

< /p>

4 이 그림은 화가가 전통회화 기본기를 바탕으로 혁신을 이룰 수 있는지를 반영한 것이다. 남들은 모두 전임자가 사용했던 법법으로 그렸고, 너는 또 먼저 새로운 법도를 사용했다. 이것이 바로 혁신이다. < /p>

두 번째로 이 그림을 보면 그 화가의 회화 언어 수준이 반영된다. 회화 언어도 네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그림의 주제와 표현에 혁신이 있는지 보자. < /p>

이 작품의 매력이 생동감 있는지 보자. 어떤 그림은 인물, 산수, 화훼가 모두 딱딱하게 그려져 있는데, 마치 거기에 놓여 있는 것 같다. < /p>

어떤 화가들이 그린 산수, 화훼는 모두 영성을 띠고 살아 있다. 이것이 바로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이다. 이 그림의 의경이 깊은지 세 번 봐라. < /p>

어떤 그림은 한 번 보면 충분하지만, 나중에 잊어버리면, 어떤 그림은 보면 볼수록 보기 좋아하고,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 그림의 격조가 고아한지 사방에서 보다. < /p>

경험 2: 감정가를 선택해야 하는 중국의 감정가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제 1 종, 청전 서화작품에 대해 많이 감정경험이 있습니다. < /p>

2 종, 청이래 서화에 대한 연구는 있지만, 주로 민국서화작품에 대한 애정이 많고 감정경험이 있다. 셋째, 청이래 작품에 대한 연구가 있고, 민국 시기의 작품에도 약간의 연구가 있지만, 당대 서화작품에 대해 많이 보고, 소장하고, 소장한 경험이 있다. < /p>

당신이 소장하려는 작품이 어느 시기에 속하는지, 그 시기 서화를 많이 보고, 많이 연구하고, 많이 소장하고, 많이 매매하는 감정가를 찾아 감정해야 합니다. 경험 3: 서화의 가격을 평가하고 감정가를 고르려면 서화의 가격을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 /p>

서화의 가격을 어떻게 평가할 줄 알아야만 물건을 수집할 때 억울한 돈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경험 4: 장사의 기회를 포착하고, 소장구조 경험을 제때에 조정할 것이다. 5: 주견이 있어야 하고, 유행을 쫓지 말아야 한다. < /p>

3. 중국화 감상 지식 중국화 감상 방면의 지식 < /p>

는 반드시 어느 정도의 전문지식 중국화 감상이 있어야 하며, 일정한 평론이 있는 감상을 가리킨다. < /p>

는 예술작품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 이해, 판단으로 강한 주관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마다 미관, 그림 수양, 문학수양, 자기감정이 다르고, 사람마다 같은 작품에 대해 서로 다른 판단을 하고 있다. 같은 작품인데, 감상 관점이나 포지셔닝에 따라 감상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 /p>

감상과 감감은 두 가지 개념이다. 상은 작품의 우열, 우열, 좋고 나쁨에 대한 평가이다. 감찰은 감정 작품의 진위이다.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방법도 주의해야 한다. < /p>

고대인들은 많은 감상의 기준과 격법을 가지고 있는데, 반영지는 고대 감상가의 심미 이상이며, 일정한 시대와 심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날 우리의 감상에 있어서, 어떤 것은 참고와 참고로 삼을 수 있다. 물론, 우리는 오늘 작품을 감상하고, 새로운 시대의 요구와 규범을 가지고 있다. < /p>

1), 전통 품평기준 전통의 품평기준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수천 년의 침전과 축적을 거쳐 중국화의 품평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1. 형신 방면 전국시대' 한비자자' 에서 제시한 품평기준은 그림과 닮지 않았다. < /p>

"손님은 왕화자를 위한 손님이다. 왕이 물었다.' 어떤 그림이 가장 어려운 사람인가?' 고 말했다:' 개 말이 가장 어렵다. 클릭합니다 어느 것이 가장 쉬운가?' 고 말했다:' 유령 매력이 가장 쉽습니다. < /p>

' 남편 견마, 누구나 알고 있다. 일단 저녁 소진 (참조) 전에, 클래스 할 수 없어 어렵다. < /p>

귀신의 매혹적인 무형자들은 전전에 매진되지 않아 쉽게 할 수 있다. 동진 () 구카이지 () 는' 형형으로 신을 쓰다' 라는 이론을 내세우며, 전신을 화평화의 첫 번째 기준으로 삼았다. < /p>

당대의 주경현' 당대명화록' 에는 곽자의 딸이 그린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그녀는 두 초상화의 높낮이와 우열을 평가하는 것은 모양에서 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신의에서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대의 장회영은 "사람의 아름다움, 장 () 이 그 살을 얻고, 육이 뼈를 얻고, 구 () 가 그 신을 얻는다" 고 제안했다. < /p>

는 기묘하고 방도가 없어 가장 신경을 쓴다. " 당대의 회화 평가를 위한 미적 기준이 되다.

< /p>

이런 신, 뼈, 육론화는 인물화에 대해 신, 뼈, 고기, 말, 신, 뼈, 고기와 같은 짐승에 대해 이야기하는 척도가 되었다. 두보는 그의' 단청 인용 조장군패' 에서 "제자 한간이 일찍 입실하면 말 궁상도 그릴 수 있다" 고 썼다. < /p>

마른 고기는 뼈를 그리지 않고, 기마기를 시들게 하는 것을 참았다. " 한간학 조패가 말을 그리는 것은 말의 고기에만 초점을 맞추고 말의 뼈에는 초점을 맞추지 않기 때문에 말의 기색이 크게 약화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송대 수시가' 상식' 의 논화 기준을 제시했다. 형신 방면에서는 도리에 맞으면 된다. < /p>

쌀에 따르면, 스시는 묵주를 그리며 "땅에서 끝까지" 라고 한다. 미염은 그에게 왜 명절을 나누지 않느냐고 물었다. 수시가 대답했다. "죽생은 왜 절생을 맛보는가?" 이것은 바로 수시가 상식으로 그림을 그린 결과이다. 왜냐하면 그는 대나무가 절생되지 않는 것을 관찰했기 때문이다. 죽절은 어린 싹에 형성되었다가 나중에 죽순에서 빠져나와 자라서 키가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한 구절씩 그리면 대나무 성장 과정과 맞지 않아 상식을 잃는다. 형신 방면에 대한 논술이 많고, 중형적이다. 중대한 의미가 있다. 또한' 형태와 신을 겸비한' 것도 있는데, 논쟁은 결코 그치지 않았다. < /p>

조형예술의 중국화는 반드시 이미지에 의지하여 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의 중국화 감상은'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가 가장 많다. < /p>

모양은 구체적이고 신은 추상적이며' 비천한 귀신' 이 될 수 없고, 자형은 뜻을 구할 수 없고,' 형구' 만이' 신생' 이 될 수 있다. 중형만 그려서는 안 된다. 그러면 인물을 그리는 것은 진흙 조각인 것 같고, 화조를 그리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동물 표본과 같다. 겉만 번지르하고 생기가 없다. < /p>

"형자의 형체도, 신의 빛도" 입니다. 형태와 신은 둘 다 없어서는 안 된다. < /p>

2, 6 법육법은 중국 회화사에서 가장 먼저 제기한 비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회화 창작과 비판의 규범으로, 인물화를 평가하는 6 가지 기준으로 시작해 산수, 화조화과에 점차 적용된다. 남치셰흐의' 고화품록' 에서 제기된' 육법자' 는 무엇입니까? 첫째, 생생한 매력도 있습니다. 둘째, 뼈 방법 펜 도 있습니다; 셋째, 상형도 마찬가지다. 넷째, 클래스 푸 컬러 와 함께 도; 다섯째, 경영 위치도 마찬가지다. 여섯째, 전송 모티브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p>

셰혁은 기운 생동감을' 육법' 1 위로 꼽았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기' 에서 셰혁어를 인용하고' 기운이 생동감 있다' 와' 골법용 펜' 을 함께 최우선 방법으로 꼽았다. < /p>

5 대 형호는' 필법기' 에서' 육요' 를 제기하고' 육법' 의 품평을 발전시켜' 육법' 을 더욱 구체화했다. 육요' 는 기, 운, 생각, 풍경, 펜, 잉크다. < /p>

북송 유도올은 품감 기준에 대해' 6 ~ 6 장' 을 제시하여 품감 기준을 더욱 구체화하고,' 6 요' 즉 기운 겸력을 발휘한다. 격제 모든 노인; 변이가 합리적이다. 페인트에는 택이 있다. 오가며 자연스럽다. 사학사가 짧다. "6 길이" 는 거친 할로겐 펜입니다. 한적한 재주를 추구하다. 섬세하고 교묘하게 힘을 구하다. 광괴가 이치를 추구하다. 잉크 없이 염색을 구하다. 그림을 평평하게 그려 길이를 구하다. < /p>

"육장" 은 중국화의 품감 기준을 더욱 명확하고 명확하게 하는 동시에 육법의 변상이다. 차이점은 그들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이해상의 편파를 피한다는 것이다. 북송 곽약허는' 그림 견문지' 에서' 육법정론, 만고불변' 이라고 말했다. < /p>

"청대 조일계" 산화보 "는" 기운을 제일로 하는 것은 감상가언이고, 비작가법도 있다. " 청대 정시' 몽환거화학은 간결하고 의론적이다' 는 운은 "그러나 필의도 다른 것이 없고 품격에서 운율을 취할 뿐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그들은 회화 작품의 풍격에 있어서 기운이 있는지 없는지를 품평의 기준으로 삼았다. 셰이흐의 육법론은 역대 화가와 평론가가 추앙한 것으로, 천 여 년 동안 논자들이 많았으며, 중국화는 중국화의 창작 발전과 그 품감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3, 그림의 정격에서 남지셰흐의' 고화품록' 은 첫 번째 회화 비평 전문저로,' 육법' 준칙으로 삼국에서 양까지 27 명의 화가의 예술을 6 품으로 나누었다.

당대에 이르면 품수가 변종할 뿐만 아니라, 여러 번 품명을 더했다. < /p>

주경현은 처음으로' 신, 묘함, 에너지, 이순신' 사격을 제시하고' 신, 묘함, 에너지' 를 1, 2, 3 품으로 등재해 일품을 뒤에 두었다. 장언원은' 5 등' 을 제안했다. 그는' 그림' 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자연, 신, 묘함, 정교함, 삼가 5 등을 세웠다. 그는 자연화를 1 등으로, 세심한 그림을 말등으로 나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 /p>

그 사람. < /p>

4. 시 감상의 기본 사항 < /p>

1, 표현 기술 1. < /p>

표현 방식이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서술, 묘사, 서정, 의론이다. 2. < /p>

표현 수법 ① 렌더링 ② ③ 함축적 ④ 전전 ⑤ 상징 ⑥ 공감 ⑦ 허실상생 ⑥ 억제 ⑨ 대비 3. 수사 수법 수사 수법 (비유, 의인, 대비, 차용, 과장, 대비, 부각, 용전, 질문, 반문) 2 문장 기교류 6, 기타 4, 여러 시 언어의 유형: 1, 평실하고 소박한 2, 함축적인 의미 3, 상큼하고 우아한 4, 생생한 이미지 5, 현란하고 우아한 5, 시의 다른 스타일 1, 웅훈 2, 호방 3, 침울함 4, 슬픈 5, 준쾌 6 장정 송별 7, 작품 사상 내용을 평가하는 문제 1, 작가의 생애, 사상, 창작 스타일을 이해하는 것은 그 작품 내용에 대한 이해와 파악에 도움이 된다. < /p>

2,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특징이 있고,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문학이 있고, 어느 시대의 풍모를 적절히 이해하면 이 시대의 문학 작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많은 고대시 앞에는 길지 않은' 순서' 가 있고, 어떤 것은 창작의 연대를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의 연유를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의 경과를 설명하고, 어떤 것은 창작의 배경을 설명하고, 또 어떤 것은 전체 작품을 위해 감정 기조를 다졌다. 그것은 작품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는 데도 매우 중요하므로 무시할 수 없다. < /p>

4, 대부분의 작품의 사상감정은 단일한 것이 아니다. 그중에는 매우 복잡한 감정들이 얽혀있을 수 있다는 점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물론 독자들은 원작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발휘하고 2 도 창작을 할 수 있다. 8. 시 감상문제의 표현은 흔히 볼 수 있는 고시감상용어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시론시' 에 대한 자신의 심득' 무엇을 쓰느냐' 를 정확하게 표현한다. 서정; 영물언지 (정); 회고 영사 즉, 감정; 국경 전투; 산수전원 이미지; 의경 배경; 취지. < /p>

"쓰는 법" 측면: 낭만주의; 현실주의 시안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다. 정경에 융화되다.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다. 허실상제 페인트 사운드 페인팅 색상; 정적 및 동적 결합 조용히 움직이다. 연자 승전합 부비흥 자랑하다 전전 함축적 대립 운발. "왜 쓰는가" 측면: 표현 ... 이데올로기 적 감정; 반영 ... 의 사회적 현실 표현 ... 의 정취 생계. 애모, 슬픔, 서글픔, 고민 등 표현 ... 추구 표출. 성향 ...... 감정 을 보내; 노출 ...... 마음; 만들어라 ... 정. < /p>

5. 문학 감상 방법은 어떤 < /p>

류샤오가' 문심 조각용' 에 있습니까? 지음' 은 "문정을 읽는 것으로, 먼저 육관을 표기한다. 일관체, 이관사, 삼관통변, 사관치정, 오관의리, 육관궁상" 이라고 밝혔다. < /p>

스술이 모두 형성되면 우열이 나타난다. " 다음은 세 가지 측면에서 문학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 /p>

(1) 문학 작품에서 정확하게 단어와 문장을 만드는 표현력 언어를 감상하는 것은 사물을 추적하고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다.

뛰어난 작가는 항상 표현의 필요에 따라 정확하게 문장을 만들고, 사물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사상 내용을 깊이 표현한다. < /p>

수험생이 문학작품을 감상하려면 구체적인 언어환경과 연계해 핵심 문구를 잡고 그 표현력을 감상해야 한다. 노신 선생의 소설' 축복' 은 상림형수라는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함으로써 봉건예교와 지주계급이 노동여성에 대한 잔혹한 정신적 박해를 깊이 폭로하고, 구 중국 노동여성의 비참한 운명의 사뿌리를 드러내며 봉건주의와 지주계급을 맹렬히 채찍질했다. < /p>

< P > 소설은 상림형수가 반복적으로 파괴되고 끊임없이 발버둥치는 것을 묘사하고 있으며, 사후에 반으로 톱질된 음부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토지묘에 문턱을 기부한 뒤 또 루사 숙모가 상림형수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했다. 상림형수가 동지의 제사 때' 태연히 술잔과 젓가락을 가지러 간다' 고 하자, 노사숙모는 황급히 큰 소리로 말했다. "그냥 놔둬, 상림형수!" " 이 말은 지극히 평범하지만, 이 구체적인 언어환경에 쓰이는 것은 오히려 깊은 폭로력과 맹렬한 채찍질력을 낳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묘사를 감상할 때, 학생들은 먼저 상림형수가 문턱을 기부한 후의 공기, 언어, 행동의 표현의 의미를 체득해야 한다. < /p>

"밥 한 끼도 채 안 되어 그녀는 돌아왔고, 표정이 매우 슈창, 눈초리도 유난히 신이 나서, 사숙모에게 자신이 이미 토지묘에 문턱을 기부했다고 기쁘게 말했다. "슈창" "신" "행복", 이전의 상림형수에 비해 큰 변화이자 기부문지방에 따른 큰 변화다. < /p>

동지의 제사 때 그녀는 술잔과 젓가락을 "태연하게" 가지러 갔는데, 이는 자신이 이른바 죄를 구속했다고 믿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는 파괴당하고 박해받는 시점이며, 더 이상 박해가 파괴되지 않는 한 상림형수는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박해, 박해, 박해, 박해, 박해) < /p>

그리고 수험생은 노사 숙모라는 말의 의미를 체득해야 한다. \ "당신은 파업, Xianglin 자매 를 넣어! 클릭합니다 지주자는 냉혹하게 선언했다. 문턱을 기부했지만 죄는 속죄할 수 없다. 생전에는 모욕을 당해야 하고, 죽은 후에는 반으로 톱질해야 한다. < /p>

결국 노사 숙모라는 말의 심각한 결과를 체득했다. 상림형수는 노사 숙모라는 말을 듣고' 포낙인 같은 수축수' 라는 말을 듣고 심한 타격을 보였다. < /p>

고문보다 더 잔혹한 타격으로 생전의 희망과 죽음 이후 톱질을 면할 수 있다는 희망을 무너뜨렸다. 어두운 밤, 어두운 그림자-낮에 굴에서 나온 쥐처럼' 이 타격이 상림형수를 무너뜨린 정신을 보여준다. < /p>

"기억이 특히 나쁘다. 심지어 쌀뜨기 가는 것을 잊기도 한다" 며 노가에서 노예 같은 노동에 종사해도 안 된다는 것은 정말 치명적인 일격이다. 소설은 이렇게 먼저 깔고, 결과를 쓰고, 노사 숙모라는 말을 써서 상림형수를 살해한 범인을 분명히 밝혀냈다. < /p>

매우 일반적인 문장으로, 구체적인 언어로는 엄청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감상하면 우리는 정확하게 문장을 만드는 문학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p>

(2) 문학작품에서 수사법을 적절히 활용한 표현력 수사수법은 작가가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문학 작품에서 적절한 수사 수법을 운용하는 데 있어서, 우리는 단지 이것이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는지 인식하는 데 머물러서는 안 되며, 구체적인 언어 환경과 연계하여 이런 수사 수법의 요령을 결합해야 하며, 구체적으로 이런 수사 수법을 사용하는 표현력을 감상하고, 사물의 특징과 사상 감정을 깊이 체득해야 한다. < /p>

두목의' 아방궁푸' 는 아방궁의 건설과 소각을 간략하게 서술하고 궁중의 건축인물과 보물을 섬세하게 묘사하며 서정을 논하며 진시황의 황음과 사치를 폭로하고 당경종의' 기궁실, 관음' 을 읊었다. 작품을 진열하고 비유로 과장하여 수사수법을 활용하고 통치자의 음탕한 사치를 폭로하여 잘 통일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그중 한 단락은 궁중후궁을 이렇게 묘사했다. "스타 형광, 화장경; 녹색 구름 방해, 빗 xiaohuan 도; Weiliu 피곤 상승, 또한 지방 물 을 포기; 연기 경사 안개 크로스, 피망 난초 도 연소; 갑자기 천둥, 궁전 차 도 통과; 덜덜 듣고, 감감히 그 곳을 모른다.

"이 글은 대비, 비유, 과장의 세 가지 수사수법으로 궁중후궁을 묘사하며 폭행군 진시황의 황음사치를 폭로하며 작가의 강렬한 감정을 표현했다. < /p>

수험생은 이 글을 읽을 때 구체적인 언어환경에 연락해서 이 세 가지 수사기법의 구체적인 운용을 결합해 그 표현력을 감상하고, 힘을 폭로하고, 표현된 사상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3) 문학작품에서 편장 구조를 교묘하게 배정한 표현력 편장 구조를 감상하는 저자의 사고방식은 자료를 조직하여 작품의 유기적 전체가 되는 수단이다. < /p>

문학 작품의 편장 구조에 대한 감상은 그 특징을 식별하는 데 그치지 말고 저자가 이렇게 편장 구조를 정리하는 표현력을 감상해야 한다. 제환진문의 일' 은 아주 멋진 대화체 의론 문장. < /p>

대화에서 맹자는 선왕을 설득하여 투패권을 포기하고' 보명과 왕' 문장 통편은 두 사람의 대화를 서술하는데, 흩어진 것 같지만 맹자가 완전히 주도하는 대화 과정은 문장 진일보한 편장 구조를 이루고 있다. < /p>

이것은 맹자의 대화 재능과 웅변예술뿐만 아니라 엄밀한 논리력을 반짝이며 주제를 강력하게 표현했다. 。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