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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자와 마리아 씨앗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화가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고생하는 것이 달다. (로엔)

백 번 책을 읽으면 그 의리가 저절로 나타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삼국지)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법은 질서 정연하고 점진적이며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주희)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류이)

책 한 권을 읽고 지혜를 더하다.

밥을 먹지 않으면 배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어리석다.

앞으로 가지 않고, 길이 멀다는 것을 모른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무는 수리하지 않고, 자라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지식도 없다.

보주로 자신을 치장하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벌은 온갖 꽃을 꺾어 달콤함을 빚고, 사람들은 군서를 읽고 진리를 밝히고 있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생활의 지침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보검은 닳지 않고 녹이 슬어야 한다.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무성한 묘목은 수분을 필요로 한다. 자란 소년은 공부를 해야 한다.

별은 하늘을 현란하게 눈부시게 한다. 지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키우게 한다.

촛불을 만들어 명료함을 찾고, 책을 읽고 이치를 구하다.

식량은 몸을 보양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세계에서 세 가지가 가장 소중하다. 지식, 식량, 우정. (미얀마 속담)

책은 휴지처럼 읽지 않고 준비한다. (영국 속담)

지식을 쌓는 것이 금은을 축적하는 것보다 낫다. (유럽 속담)

겸손은 공부하는 친구

태산은 기지가 아니고 학문은 불어오는 것이 아니다. 하늘은 자기를 높이지 않고 땅은 묵묵부답이다.

물이 가득 차면 넘치고, 달이 가득 차면 손해를 본다. 자만하면 지고, 자긍하면 어리석다.

만두는 고기가 있고, 가죽에는 없다. 사람은 학문이 있어서 입에 달지 않는다.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되지 않고, 겸손하지 않으면 일을 모른다. 부자연스러운 사람은 박문하고,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이득을 본다.

겸허한 사람은 늘 자신의 단점을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늘 자신의 장점을 자랑한다.

자기 짱 자기 경량입니다.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수염이 있으면 학식이 해박하더라도 염소도 강의할 수 있다.

성취는 겸손한 사람이 전진하는 계단이자 자랑스러운 사람이 후퇴하는 미끄럼틀이다.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선양하는 것과 같다.

말이 지나치면 결국 큰 소용이 없다. 지식이 얕을수록 자신감이 깊어진다.

어눌하고 과묵한 자는 어리석지 않을 수도 있고, 재잘거리는 자는 지혜롭지 못할 수도 있다.

넓은 강은 평온하고 박학한 사람은 겸손하다. 수재는 옷이 찢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에 물건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물은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교만은 넘어짐의 전주곡이다.

교만은 천박하고 오만함은 무지에서 나온다. 교만은 실패의 시작이고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큰소리치는 사람은 폭죽처럼 소리를 내면 끝이다. 캄 어려운 명나라, 빛을 비추기 시작했다; 형평하고, 시에너지 권물.

겸손은 공부의 친구이고 자만은 공부의 적이다.

발을 재촉하는 상대는 발게으름이고, 공부의 상대는 자만이다.

겸허한 마음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겸허한 사람은 10 을 배우고, 교만한 사람은 10 을 배운다.

강중에서 더욱 강한 중수가 있으니,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지 마라. 현재의 업적을 만족시키면 미래를 질식시킬 수 있다.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큰 북처럼 큰 소리로 뱃속이 텅 비어 있다.

사람은 허무할 뿐, 처음에는 사람을 알 수 있다. 만수 손실, 겸손 혜택. 가득 차면 넘치고, 교만하면 반드시 패한다.

지식은 겸손한 바다에 저장되어 있다. (북한 속담)

학문이 아무리 깊어도 만족하지 말고, 과실이 아무리 작더라도 소홀히 하지 마라. (몽골 속담)

자신이 무지하다는 것을 알면 이미 수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라틴 아메리카 속담)

학문은 모르면

에게 물어본다

칼날이 둔한 돌에 갈고, 사람이 둔한 사람은 먼저 배운다. 사람을 스승으로 모시면 진보할 수 있다.

시도해 보는 것은 고생이 아니라, 물어도 손해를 보지 않는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지식이 풍부하다.

충고를 듣지 않고 많이 빙빙 돌다. 모르면서 아는 척하고, 영세밥통.

현명한 사람은 천념하고,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천념하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배우지 못하고, 모르면 묻고, 남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결코 진보가 없다.

학식이 해박한 사람은 이해하고 물어야 한다. 학문이 천박한 사람은 몰라도 묻지 않는다.

우물은 물을 세 번 잘 먹고, 사람은 세 사단에서 무예가 높다.

손가락은 길고 짧으며 지식은 높고 낮다. 배움에는 전후가 없고, 달자는 스승이다.

배우면서 물어봐야만 학문이 있다. 잘 하려면, 사람들 앞에서 들어라.

유익한 것이라면 아이의 말도 들어야 한다.

꿀벌이 백화를 채집하는 것을 배우려면, 백가성전문가에게 물어야 한다.

생강은 매운 맛이 커서 노인은 경험이 많다. 남에게 가르침을 청하면 본전을 꺾지 않고, 혀가 굴러간다.

길을 물어 볼까 봐 길을 잃어야 한다. 입이 부지런히 헛걸음을 하지 않다.

책은 휴지처럼 읽지 않고 준비한다. (영국 속담)

묻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미련과 함께 있다. (동아프리카 속담)

귀가 바닥이 없어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들을 수 있다. (아프리카 속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한 푼의 경운과 한 푼의 수확. 일예의 성취는 필생의 힘을 다해야 한다.

강을 건너고 싶지 않은 사람은 당연히 먼 바다를 건너고 싶지 않다. 바늘은 사용할수록 명료하고, 뇌는 사용할수록 영리하다.

공부는 고생 속에서 구하고, 예술은 근면 중에 연습한다. 학문이 얕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야망이 짧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재능은 피땀의 결정체이다. 재능은 칼날이고, 수고는 숫돌이다.

계단을 오르면 힘들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더 높아진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궁리하지 않으면 보석도 빛나지 않는다.

마음은 특별히 수놓아야만 꽃을 수놓을 수 있고, 마음이 고요해야 마비될 수 있다.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일일 라인, 천만 마일 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수시로 배워서 천만 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연습을 많이 하면 착하고, 연습하지 않으면 멍하니 있다.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정상에 발을 디딜 수 있다. 어려움은 사람의 교과서이다.

땀과 풍작은 충실한 파트너이고,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커플이다.

공부는 석유를 시추하는 것과 같이 깊이 파고들수록 지식의 정수를 찾을 수 있다. 먼저 기어오르는 것을 배우고, 그 다음에 가는 것을 배우다.

마음이 굳은 돌도 입는다.

좋은 기억력은 썩은 필치보다 못하다.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너무 높고 원대한 것은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지식을 얻는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백예통 () 은 일예정 () 보다 못하다.

동시에 토끼 두 마리를 따라잡았는데, 한 마리도 잡을 수 없었다. 한 번은 태어나고, 두 번은 익히고, 세 번은 스승이 된다.

배움은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공부가 길을 재촉하는 것처럼, 한 걸음 늦춰서는 안 된다.

학문의 뿌리가 씁쓸하고 학문의 열매가 달다. 학문이 부지런히 이루어지고, 부유하고 검소한 가운데 온다.

주의력은 지혜의 관문이다. 놀라운 기예를 얻으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든다. 주먹은 손에서 벗어나지 않고, 곡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늘 말투가 순조롭다고 말하지만, 늘 손이 둔하지 않다. 가장 옅은 잉크도 가장 강한 기억력보다 낫다.

밧줄을 문지르면 긴장을 풀 수 없고, 앞으로 나아가면 멈출 수 없다. 조준은 아직 명중되지 않았고, 출발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가장 간단한 발명은 없다. (유고 슬라비아 속담)

놀이가 무궁무진한 사람은 공부할 시간이 없다. (프랑스 속담)

아는 사람이 많으면 잠을 적게 자야 한다. (아르메니아 속담)

지식은 사석 아래의 샘물과 같아서, 깊이 파면 할수록 샘물이 맑아진다. (덴마크 속담)

지식은 반복적으로 탐구해야 하고, 토지는 부지런히 경작해야 한다. (네팔 속담)

차를 몰고 등산하는 법을 배우면,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일본 속담)

백 번 읽는데 그 의미는

이다

읽어도 이해할 수 없고, 쓸모가 없다.

노하우, 노하우

마음속에 눈이 없고, 눈이 있어도 쓸모가 없다.

하루를 자세히 고려하는 것이 무턱대고 열흘을 하는 것보다 낫다.

다른 사람이 씹었던 찐빵을 먹어도 맛이 없다.

책을 다 믿으니,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등불을 켜지 않으면 켜지지 않고, 이치를 따지지 않으면 알 수 없다.

의지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어렵다고 느낀다. 머리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단순하다고 느낀다.

비싼 것을 배우면 의심이 있고, 작은 의심은 작은 진진하고, 큰 의심은 큰 진진하다.

듣고 판단하지 않으면, 듣지 않으면 안 된다.

책을 읽다가 의리를 모르는 것은 나무껍질을 씹는 것과 같다.

밥을 씹지 않으면 맛을 모르고, 책을 읽으면 뜻을 알 수 없다.

책을 읽고 싶지 않아, 부츠를 사이에 두고 간지럼을 긁는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칼은 갈아질수록 날카로워지고, 뇌는 쓰면 쓸수록 영리하다.

몸은 움직일 수 없을 것 같고, 머리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강기는 선오보다 낫다.

생각하는 것은 자신과 논쟁하는 것이다. (스페인 속담)

한 번의 심사숙고는 100 번의 경솔한 행동보다 낫다. (유고 슬라비아 속담)

지식도 바닥도 없고 학문도 끝이 없다

만천이 바다로 돌아가 흑자를 내지 않다.

산 위의 석두 들은 외울 수 있고, 강의 흐르는 물은 퍼낼 수 있고, 세상의 지식은 다 배울 수 없다.

책주머니가 밑이 없다.

생명이 제한되어 학문이 끝이 없다.

끝없는 길, 알 수 없는 이치.

유급처럼 배우고, 후발자가 상위에 오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수치심을 아는 곳을 배우고, 송곳니는 기예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도처에서 유념하여 모두 학문이다.

샘물을 골라서 하지 않으면 지식을 다 배울 수 없다.

늙어가고, 늙어가고, 여든 살까지 살아도 공교롭게 배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똑똑한 나무꾼은 나무를 잘 베고 칼을 잘 갈아야 한다.

총명함은 식견이 넓다. (아랍 속담)

보기 싫은 사람은 장님보다 더 눈이 멀었다. 듣기 싫은 사람은 귀머거리보다 더 귀머거리다. (프랑스 속담)

학자의 하루는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의 일생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랍 속담)

셀 수 없이 많은 흙알, 끝없는 학해. (몽골 속담)

지식은 끝이 없고 학문은 끝이 없다. (몽골 속담)

시간은 귀중한 재산이다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적지만 배우지 않고, 늙고 무식하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해가 져서 인재는 햇빛의 소중함을 느꼈다.

소년이 죽마를 타고 돌아서는 것이 바로 백두옹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돈이 있으면 소년을 사기 어려울 때.

잃어버린 시간은 찾을 곳이 없다.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수전노는 돈이 생명의 뿌리라고, 부지런한 사람은 시간을 보는 것이 생명이라고 말한다.

시간은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너는 시간과 농담을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너에게 매우 진지하다.

날씨가 맑을 때, 책을 읽는 틈을 타서 젊다.

오늘을 파악하면 두 내일보다 낫다.

아침 일찍 일어나지 못하고, 하루 일을 그르친다. 유년기에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고, 일생의 일을 그르치다.

시간을 기다리는 사람은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이다.

가장 소중한 재산은 시간이고, 가장 큰 낭비는 허송세월이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두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돈을 헤프게 쓰는 것은 파멸물이고, 허송세월은 사람을 망치는 것이다.

누구든지 일생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는 것은 금을 버리고 한 가지 물건을 사지 않는 것이다.

보물은 잃어버리면 찾을 수 있고, 시간은 잃어버리면 영원히 찾을 수 없다.

게으른 사람의 입에는 내일이 많다.

어느 날 아침,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수영학을 숙지하고, 다음과 같은 큰 강

사람은 산 밖에서 산이 작다고 느끼고, 사람은 산에 들어가면 산이 깊다는 것을 안다.

만사가 직접 하는 것보다 낫다.

형조가 작은 바구니를 엮어서 보기엔 쉬워도 하기 어렵다.

모르는 것을 보지 못하고, 하지 않으면 할 줄 모른다.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평생 수영을 할 줄 모른다. 돛을 올리지 않으면 평생 배를 떠받들지 않을 것이다.

울퉁불퉁한 높은 산을 오르지 않으면 대지의 평탄함을 알 수 없다.

견식, 견식, 무식.

천평은 경중의 측정기이고, 실천은 시비의 시금석이다.

한 번 물을 돌려 진흙을 해명하다. 한 가지를 거쳐 한 번 지혜로워졌다.

돈이 있으면 경험이 많다.

지식이 있으면 운용할 수 없고, 경작하고 파종하지 않는 것과 같다.

눈을 감고 삼춘정을 어떻게 보느냐, 물이 나와야 다리 진흙을 볼 수 있다.

책을 쓸 때 비로소 미워하고, 일이 지나가지 않으면 어려움을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낫다. 보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근수는 어성을 알고, 산에 의지하여 새소리를 안다.

자주 외출하는 아이는 부모보다 더 많이 안다.

천부 () 를 읽는 자는 선부 () 이고, 천검 () 을 보는 자는 소검 () 이다.

독서가 실제와 결합되지 않으면 지식은 하늘의 뜬구름에 지나지 않는다.

숲 밖에 서면 숲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맞은편 해안에 대해 알고 싶으면 강을 건너야 한다.

똑똑한 사람들은 한 번 듣고 열 번 생각합니다. 한 번 보고 열 번 실천하다.

검춤은 한 가지이고, 작전은 또 다른 일이다. (북한 속담)

철을 두드려야 대장장이가 될 수 있다. (프랑스 속담)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업업은 근면에 능하고, 장난에 소홀하다. 사고에서 성공하고, 뒤따라 망치다-한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공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고치고-공자

\ "시 \" 에 흥성하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에 동참하다-공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책을 읽고 만 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두보

독서는 마음이, 눈이, 입이-주희

입신은 입학을 우선으로 하고, 입학은 독서를 근본으로 한다-구양수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류이

흑발은 부지런히 일찍 공부하고, 백발측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하고 있다.-안진경

두루마리는 고인처럼 다정하고, 아침저녁으로 소개팅마다-우겸

책 유약 도,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유향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픔에 잠겼다. "한악부.

장가행'

한가하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하얗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악비

분발하여 천하의 글자를 다 읽고, 인간책을 다 읽기로 결심하다-수시

새가 날고자 하는 것은 먼저 날개를 펴고, 사람은 진보하여 먼저 책을 읽으려고 한다-이고선

진품격을 생각해야 한다는 뜻을 세우고, 독서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응우엔

담백하지 않은 것은 명지로 할 수 없고, 고요하지 않으면 멀어질 수 없다.-제갈량

악이 작다고 하지 말고, 선하고 작다고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짓지 않아도 읊을 수 있다-손수' 당시 300 곡'

루 투어

주희

-주희

헌책은 백회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고, 정사자가 자각하는 것을 숙지한다.-수시

책 괴짜 문필공, 예치자 기량은 반드시 양호할 것이다-푸송령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스스로 본다-'삼국지'

천리 여행, 한 걸음부터 시작-노자

길이 멀고 그 수도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굴원

기문 * * * 감상, 의리 분석-도연명

책을 읽는 법, 차근차근, 숙독하고 세심하게 생각하는 법-주희

내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장자

비학은 광재할 수 없고, 비지는 배울 수 없다-제갈량

옥은 쪼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예기'

유명인사 이야기

한번은 소크라테스가 거리를 걷고 있는데, 누군가가 몽둥이로 그의 등을 때렸는데, 아파서 그는 설 수 없어 쭈그리고 앉았지만, 곧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일어섰다.

지나가는 모든 사람을 목격하고, 그가 아무런 반응도 없는 것을 보고, 궁금하게 그에게 물었다. "네가 맞았는데, 왜 반격하지 않느냐?" 소크라테스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야성적인 당나귀가 너를 찼을 때, 너는 그것을 돌려줄 수 있니?

* 버나드 쇼 (Bernard Shaw) 는 젊었을 때 자전거를 타는 것을 좋아했고, 다리가 부러진 뼈를 부러 뜨 렸습니다. 그의 여학생은 그를 매우 사려 깊게 돌 보았습니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는 의지가 강하지 않다고 걱정했고, 그 여학생에게 제안 할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그는 빠져 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실수로 계단에서 계단 아래로 떨어졌고, 두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결국 그는 그녀에게 자기와 결혼하기를 거부했습니다.

* 한 여성이 모임에게 말했다. "나는 한 남자와 오래 지냈지만, 내가 그와 사랑에 빠졌는지 아닌지 단정할 수가 없다. 이 명작가는 연애의 시련에 대해 매우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가 말했다." 당신이 정말로 그를 사랑하는지 시험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당신은 그의 칫솔로 양치질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중마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왜 당신은 태연하게 노년에 접어들 수 있습니까? 그는 대수롭지 않게 반박하며, 내가 평생을 들여서야 오늘까지 살았다고 반박했다.

* 당대의 명상 방현령 () 이 관직을 하지 않았을 때, 한 번은 중병에 걸려 그의 아내 루씨에게 말했다. 내가 병으로 죽었다면, 너는 과부를 지키지 말고 재혼해야 한다. 루씨는 방 안으로 가서 한 쪽 눈을 파내어 평생 변하지 않음을 나타냈다. 나중에 방현령은 병이 나자 총리 고위까지 올라갔고, 시종 부인을 매우 존경했다.

* 여소설가 아가사 크리스티의 남편은 고고학자였다. 한 모임에서 한 친구가 물었다. "너처럼 상상력이 풍부한 여자, 고물을 가지고 노는 사람과 결혼하면 기분이 어때? 이 탐정소설가는 고고학자가 가장 이상적인 남편이라고 말했다. 네가 생각하건대, 더 오래된 물건일수록, 그는 더 좋아한다.

* 볼테르가 1727 년에 영국을 방문했을 때, 그는 영국인들이 프랑스인들을 몹시 미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한 무리의 영국인들이 그를 죽이고 그 프랑스인을 목매어 죽이라고 고함을 질렀습니다! 볼테르는 말했다: 영국인! 너희들은 내가 프랑스인이기 때문에 나를 죽여야 한다. 내가 영국인이 아니기 때문에 받는 처벌이 충분하지 않은가? 영국인들은 하하 웃음을 듣고 뜻밖에도 그를 무사히 숙소로 돌려보냈다.

* 탁별린은 편성할 수 있고, 연출할 수 있고, 연기할 수 있는 전능한 영화인이다. 한 번은 영화 촬영 회의를 열었고, 파리 한 마리가 그의 주위를 빙빙 돌며 날았다. 처음에 그는 손으로 몇 번 때렸고, 때리지 않았고, 파리채가 필요했다. 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그는 파리채를 쥐고 있었다. 이 개그맨은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다: 이것은 단지 저것이 아니다!

* 이백이 죽은 후 시신은 채석강 머리에 묻혔고, 왕래 시인들은 모두 그의 묘에 시를 썼다. 어떤 사람은 채석강 변에 나쁜 흙이 있고, 이백시는 천고에 명성을 떨쳤다. 왔다갔다 두 줄을 쓰고, 루반 문 앞에서 도끼를 떨어뜨렸다.

* Ouyang xiu 만년, 매일 평생 쓴 글을 수정하고, 마음이 매우 씁쓸하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수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왜 이렇게 자신을 괴롭힐 필요가 있니? 설마 선생님이 꾸짖을까 봐 두려웠단 말인가? Ouyang xiu 웃었다: 나는 선생님의 저주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미래 세대가 웃을 것을 두려워한다.

* 링컨은 한번은 자신이 집회에 참석하는 꿈을 꾸었다. 그가 걸을 때 사람들은 링컨이 지나갈 수 있는 길을 내었다. 이때 큰 무리 중 한 명이 조용히 말했다. 그는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링컨은 듣고 말했다. "친구, 신은 평범한 사람을 좋아하시니, 그는 평범한 모습을 많이 낳았습니다."

* 미국 철강대왕 카네기는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내 자신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사람의 열정을 북돋울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를 높이 평가하고, 그를 칭찬하고, 상사의 지적을 받는 것이 배치를 가장 쉽게 없앨 수 있는 자신감이다. 나는 아직 한 사람을 보지 못했다

* 미국 하버드대 총장 엘리엇화: 저는 하버드가 지금 확실히 지식의 보고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버드가 지식의 보고로 될 수 있는 것은 대학 1 학년 신입생이 지식을 가져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4 학년 졸업생은 약간의 지식만 가지고 학교를 떠났다.

* 독일의 명의인 코두스는 한 번 연회를 열고 주인의 입장에 서서, 그는 탁자 위의 구운 돼지를 잘라서 손님에게 나누어 주어야 했다. 그는 칼로 먼저 구운 돼지 가슴에서 칼을 쭉 자른 다음, 다시 교차해서 칼을 자른 다음, 돼지 뱃속에 꽂힌 표고버섯과 기타 충전재를 잘게 썰어 빠르고 탁월한 수법으로 꺼냈다. 그리고 자신의 주머니에서 가죽 커버를 꺼내서

* 미국 하버드대 명교수 케이굴레치는 셰익스피어를 연구하는 권위자였다. 한 번은 강단에서 셰익스피어 수업을 가르치다가 실수로 발을 헛디뎌 강단 아래로 떨어졌다. 그는 일어서서 그 학생들에게 "40 년 동안 책을 가르쳤는데, 내가 청중과 같은 수준으로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 한번은 모의탁별린 연기대회가 열렸는데, 참가한 사람이 30 ~ 40 명이 많았고, 탁별린 자신도 은명으로 참가했는데, 결국 그가 3 등을 했다. 탁별린은 이것이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농담이라고 생각했다.

* 미국 스미스 여대에는 여학생이 있었는데, 한번은 남자친구 데이트로 기숙사에 늦게 들어와서 창문을 기어들어가야 했다. 하지만 창문이 너무 무거워서 그녀의 힘이 들지 못했다. 갑자기 창문 안에 누군가가 와서 그녀를 도우러 왔고, 조용히 그녀에게 말했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마라. 기어들어가 보니 바로 웃는 윌슨 교장이다.

* 존슨 박사님, 그의 아버지는 큰 헌 책 노점을 운영하셨습니다. 한 번은 멀지 않은 곳에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모두들 장을 보러 갔는데, 비가 오고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존 박사가 책 일부를 나누어 장보러 가는 곳으로 운반하기를 원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연이어 그를 세 번 불러 가라고 했지만, 존슨 박사는 이때 두껍고 큰 책 한 권을 읽는 데 전념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슨, 존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10 년 후, 어느 날 정오 11 시, 현지인들은 이 체태가 비대한 노인을 보고, 거리 심장에 무릎을 꿇고, 모자를 겨드랑이에 끼고, 목발을 한쪽에 놓고, 고개를 숙이고 태양 아래 무릎을 꿇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그때 존슨 박사는 이미 유명해졌고, 모두가 그를 보러 왔다. 그는 모두에게 말했다: 50 년 전 같은 날, 같은 순간, 나는

* 파리의 한 바텐더는 "한 고객이 마티니 두 잔을 두 배로 마신 후에 나는 그의 국적을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프랑스인은 연애하고, 스페인인은 춤을 추고, 독일인은 자랑하고, 이탈리아인은 노래하고, 아일랜드인은 싸우고, 미국인들은 일어서서 연설을 해야 한다.

* 조이브란트는 태평양 전쟁 중 동방을 여행하다가 맥아더 장군을 만났고, 두 사람은 함께 사진을 찍었다. 광대한 명성이 연이어 말했다: 각하와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삼생은 운이 좋다! 그러나 맥아더 장군은 "이 사진은 내 막내아들을 위해 찍은 것이다. 그는 항상 그의 아버지가 유명인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Ouyang xiu 만년, 매일 평생 쓴 글을 수정하고, 마음이 매우 씁쓸하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수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왜 이렇게 자신을 괴롭힐 필요가 있니? 설마 선생님이 꾸짖을까 봐 두려웠단 말인가? Ouyang xiu 웃었다: 나는 선생님의 저주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미래 세대가 웃을 것을 두려워한다.

* 마크 투윈은 젊었을 때 한 신문사에서 일했고, 6 개월 후 편집장은 내일 다시 오지 말라고 했다. 마크 투윈은 왜 그런지 물었습니다. 편집장은 "네가 너무 게으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마크 투윈은 웃으며 대답했다. 너는 6 개월이 지나야 내가 게으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나는 신문사에 들어온 첫날부터 알았다.

* 후한 조조 근신 양수 () 는 아홉 살 때 매우 똑똑했다. 어느 날 그의 부친이 공평을 집행하여 그가 접견했고, 그는 양매접대를 준비했고, 공평은 만나 연극을 했다. 이것이 너희 집의 열매인가? 양수는 즉시 대답했다: 나는 공작새가 당신 집의 가금류라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 송나라 수시 항주 행정 장관 때, 한 현민이 부채를 만들어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날씨가 추워서 부채를 팔 수 없어 세금을 빚었다. 동포는 그에게 부채를 들고 그 위에 고목죽석을 그려 20 여 개의 부채를 그리라고 했다. 그 현민이 현부 대문을 나서자, 어떤 사람이 다투러 왔다. 그래서 빚진 세금을 전부 갚았다. <

* 이탈리아 르네상스 화가 라펠은 마리아의 성자 예수 초상화를 그려 오른쪽 아래에는 노인이고 왼쪽 아래에는 사녀였다. 하지만 바로 아래에는 큰 공백이 있어 무엇을 보충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었다. 이때 그는 화실 창문에서 인근 빵집 창가에 두 아이가 있는 것을 보았다. 큰 사람은 네다섯 살쯤 되었을 때 턱을 받치고 운천을 바라보며 동생에게 말을 걸었고, 작은 한 명은 머리를 기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어떤 사람들은 라파엘이 어떻게 그렇게 아름다운 작품을 그릴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많은 꿈을 꾸고 내 꿈 주위에 그림을 그렸다. 환상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고, 의지는 보이지 않는 사람을 보이는 실체로 만들 수 있다.

* 아인슈타인은 기자회견에서 인생의 성공에 대한 그의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수학 공식으로 말했다. A 가 한 사람의 성공을 대표한다고 가정하면, 나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쓸 수 있다. A = X+Y+Z, X 는 일을, Y 는 게임을 대표한다. 기자가 물었다: Z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아인슈타인은 웃으며 대답했다: Z 는 너의 입을 다물는 것이다.

* 핀란드 지휘자 보리스. 세보 부부는 미국에 와서 공연을 했다. 그들이 사는 집은 늘 귀신이 난다고 한다. 어느 날 역시 귀신의 소리에 잠에서 깼다. 세보 부인은 남편에게 가 보라고 했지만 지휘자는 "아니, 자기야, 역시 네가 가는 게 좋겠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너의 영어가 나보다 낫기 때문이다.

* 모차르트는 여섯 살 때 독일 뮌헨에 있는 궁전에서 첫 연주회를 열었다. 궁중 바닥이 매끈해서 궁문에 들어서자마자 미끄러져 넘어졌다. 이때 작은 공주가 다가와 그를 부축하고 그의 손에 키스했다. 모차르트는 고마워했고 어떻게 감사해야 할지 몰랐다. 말했다: 어른이 되면 꼭

* 1948 년

지난 미국 대선에서 트루먼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고향으로 달려가 투표를 했다. 한 무리의 기자들이 대통령의 집을 쫓아가다가 대통령을 만나지 못했다. 나중에 대통령을 만났을 때 한 기자가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다. 트루먼 대통령은 "경찰차 한 대가 우리를 멈추라고 했다. 마치 오늘 이 마을을 지나가려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고 대답했다.

* 한 신문 기자가 케네디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제 2 차 세계 대전의 영웅이 되었습니까? 케네디가 대답했다. 그들이 나의 순양선을 침몰시켰을 때 나는 유명해졌다. 케네디가 당시 DT-O 8 호 보트를 타고 적에게 침몰했다는 것을 알고, 그도 부상을 입었다.

* 소크라테스의 아내는 매우 사납다. 한번은 크게 화를 내고 소크라테스를 한바탕 욕한 후, 여노여움이 가라앉지 않고, 물 한 통을 들고 남편의 머리 위에 부었다. 소크라테스는 젖은 머리를 긁으며 웃었다: 천둥소리 후에 큰비가 올 것이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며 이것이 진리임을 증명한다. * 뉴턴의 연구는 매우 집중했습니다. 한 번, 친구가 한턱 내고, 자리에서 그는 집에 좋은 술 한 병이 있다는 것을 떠올려 친구에게 기다리라고 당부하고, 자기가 집에 가서 술을 가져오라고 당부했다. 이 친구는 우왕좌왕 기다리는데, 뉴턴이 돌아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끝까지 보러 갈 수밖에 없었다. 원래 뉴턴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 가지 실험을 떠올렸는데, 집에 도착한 후 실험실에 곤두박질쳐서 실험을 하고 친구를 대접하는 일을 까맣게 잊어버렸다. 또 한 번, 그는 배가 고파서 계란을 삶아 먹지만, 문제를 생각하면서 계란을 냄비에 넣고, 등 문제가 해결되고, 계란을 먹고 싶을 때 뚜껑을 벗기고, 실제로 자신의 주머니 시계를 건져냈다.

* 송나라 사마광은 환관 가문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기지가 뛰어나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만 스무 살이 되자마자 진사에 합격하다. 그는 벼슬이 청렴하고 공무의 나머지 시간을 이용해 책을 읽으며, 사람들의 본보기로 통지를 쓰기로 결심했다. 시간을 잡아 책을 읽기 위해 그는 특별히 통나무 베개를 만들었는데, 베개의 묘용은 잠을 잘 때 몸을 뒤집으면 구르고, 사람도 깨어나 학문을 계속 연구할 수 있어' 경찰 베개' 라고 불린다. 사마광은 휴식이 필요할 때마다' 경찰 베개' 를 베고 이렇게 공부한 결과, 마침내 학문이 해박한 사람

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