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에(Zhang Jie)와 유커웨이(Yu Kewei)는 멀리서 '검심(Sword Heart)'을 불렀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합창을 하게 됐다. 'Sword Heart'의 후렴구는 거의 동일한 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Tan Xuan이 작곡한 두 곡의 프로듀싱 팀도 동일합니다. "Lianxiang"의 가사를 "Kenshin"의 가사로 바꾸어 부르면 "Kenshin"의 여성 버전이 되고, "Lianxiang"의 가사로 "Kenshin"의 노래를 부르면 쓸모가 없습니다. 불협화음은 단순히 "Lianxiang"의 남성 버전입니다. 시안 자매는 한숨을 쉬었습니다. 약을 바꾸지 않고 주제가를 바꾸는 이 방법은 정말 게으르고 독특합니다.
네티즌들의 의혹에 직면한 탄쉬안 자신이 인터뷰 칼럼에서 어떻게 반응했는지 살펴보자.
탄쉬안: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표절은 작품의 일부이다. 그 곡의 멜로디는 보통 두 가지 상황에 의해 발생합니다. 하나는 주관적이고 의도적인 모방이고, 다른 하나는 객관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그런 노래를 들어본 기억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 들어본 적도 없는 노래인데 새로 쓴 멜로디가 정말 어떤 노래와 비슷하네요. ***당 7음이 있고, 리듬 패턴도 4분음표, 8분음표... 있거든요. 어떻게 조합하든 결과는 지구상의 특정 노래와 비슷하거나 심지어 동일할 수도 있습니다.
나 자신도 얼마 전에 쓴 멜로디를 가지고 있었고,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데, 이 멜로디가 이미 나온 줄은 몰랐어요. 사실 이건 음악을 많이 만드는 과정에서 처음 발견한 거예요. "Sword Heart"라는 노래는 Zhang Jie가 불렀습니다. 약 반년 후 Yu Kewei가 부른 "Love Fragrance"의 후렴과 화음인 "Live Color and Fragrance"에 대한 또 다른 노래를 썼습니다. "켄신"과 마찬가지로, 복사해도 따라할 수 없다고 비웃는 분들도 계셨는데, 당시에는 듣기 좋고 매끄럽다고 생각해서 어쩔 수 없었다고 해서 이 곡을 연주해 봤습니다. 하지만 Tan Xuan이 작곡한 이 노래에는 또 다른 그림자도 있습니다.
'Missing'의 메인곡에는 가수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합니다. 문장이 끝나자 잠시 귀를 의심했습니다. 플레이어를 살펴보니 확실히 "스타 언어 소원"이 연주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마음을 그리다'의 그림자가 들려왔는데...
드디어 후렴이 Yuan Shanshan이 부른 'Awakening'을 카피한 게 아닌가? 그런데 'Awakening'도 Tan Xuan이 작곡한 곡인데 저는 별로 안 좋아해요...
'A Flash in the Pan'의 서곡은 분명 누구나 들어보실 수 있을 텐데요. 듣자마자 무슨 노래인지. 좋아요! 일본 가수 오츠카 아이의 '금붕어 하나비' 후렴부분. 똑같죠...
'보거나 말거나'는 TV 시리즈 '공락심옥'의 한 편이다. 첫 문장을 듣고 나면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없다. 노래 - '데이지', 영화 '데이지' '에피소드. 두 곡은 곳곳에 같은 멜로디가 있는데, 직접 들어보시면 아실 겁니다.
'나를 붙잡고 포기하라'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굉장히 익숙하다고 생각했다. 멜로디 라인이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들어도 제가 본 한국 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한 에피소드 같은 느낌이 듭니다. 두 곡을 차례로 연주하면 마치 같은 곡이 하나의 루프로 연주되는 듯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샤오야오'는 이전 편곡 파트의 음색이 'The Vast'와 매우 유사하고, 'The Vast'의 후렴 멜로디, 가사, 편곡 모두 'Swords Are Like'의 그림자를 담고 있다. 꿈".
두 곡의 인트로를 꼭 들어보세요. 거의 똑같네요! 탄 형제가 어떻게 그렇게 일관성을 가질 수 있는지에 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