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9 편
우수한 교육자로서, 일반적으로 교안을 준비해야 하며, 교안을 통해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어떻게 교안을 중점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9 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편 1
[설계 의도]
추상적인 수학 지식으로 유아를 지루하고 재미없게 만들고, 유아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기 위해, 사고게임' 진주변변' 행사에서' 곰집에 손님으로 가다' 라는 주제를 디자인하고, 유아가' 곰곰에게 설탕박 꿰기' 와' 목걸이 입고 자신을 꾸미다' 등의 게임을 통해 유아를 시작하게 했다
[활성 목표]
1. 유아의 입을 일관되게 세고 총수를 말하도록 지도하고, 초보적인 숫자 개념을 세우고, 유아의 숫자에 대한 흥미를 키워줍니다.
2. 손눈을 통해 조화롭게 구슬을 꿰고, 유아들이 조작에 전념하는 습관을 길렀다.
[이벤트 준비]
1. 봉투 하나: 유아용 1 인당 재료 세트 (컬러 구슬 25 개, 구슬봉 1 개, 구슬끈 2 개)
2, 장소 배치: 강, 동굴.
3. 곰의 집을 배치한다: 곰 장난감 하나, 곰 머리 장식 하나, 각종 음식 몇 개.
[활동 절차]
1, 활동 가져오기.
(1) 선생님은 곰곰의 편지를 제시하고 어린이들에게 읽어 주셨다. "사랑하는 어린이들, 새해가 다가오니, 우리 집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많이 준비했으니, 우리 집에 손님으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곰은 멍청하다. " "우리 곰네 집에 가서 어떤 선물을 가져올까?" "아이고, 곰돌이가 달콤한 음식을 제일 좋아하는데, 우리 가서 설탕박 한 송이를 사자!"
(2) 교사는 아이를 데리고' 강' 을 건너고' 동굴' 을 뚫고, 유아점' 석두',' 동굴' 의 수를 지도한다.
2, 오픈 이벤트.
(1) 설탕박 꼬치.
교사가 유아를 공터에 데려왔을 때, 교사는 많은' 보물 상자' (유아 활동 자료) 를 발견했다. 선생님은 "보물상자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봅시다." 라고 말했다. 유아에게 작은 막대기, 색구슬로 직접 만든' 당박' 을 말하도록 지도하다.
유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구슬을 골라 작은 막대기에 하나씩 입어 "당박" 을 만든다.
유아가' 당박' 을 만든 후, 교사는 유아에게 일정한 순서에 따라 일관된 수전 수를 반복하고 총수를 말하도록 유도했다.
(2) 목걸이를 입다.
(3) 교사가 말했다: "우리는 곰의 집에 손님으로 가서 예쁘게 차려입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자신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까?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유아를 안내하여' 보물함' 의 밧줄, 구슬, 목걸이, 팔찌, 허리 체인 등을 만들어 자신을 꾸미게 한다.
유아는 구슬끈을 꿰어 구슬을 목걸이, 팔찌, 허리 체인 등으로 입힌 뒤 입을 때 일관되게 포인트를 줍니다.
선생님은 유아를 도와 매듭을 짓고, 유아는 목걸이, 팔찌, 허리 체인 등을 착용한다.
3, 활동을 끝내다.
선생님은 유아를 데리고 곰집에 와서' 설탕박' 을 곰에게 주었다.
선생님은 곰으로 분장했다: "우리 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설탕박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당신들에게
맛있는 것을 많이 준비했다. "유아들에게 수량에 해당하는 음식을 찾아 맛보도록 지도한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탬버린이 몇 번 울렸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탬버린이 몇 번 울렸다
유익한 학습 경험:
1. 수량이 1, 2, 3 인 물체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다.
2, 1, 2, 3 사이의 등차 관계를 이해합니다.
3, 1, 2, 3 의 기본 정렬 순서를 알고 있습니다.
준비:
1, 유아당 1, 2, 3 점카드 각각 1 장, 작은 웨이퍼 6 장.
2, 벨벳 사진: 병아리 6 마리.
이벤트 및 지침:
1, 산시 1, 2, 3 의 점카드는 유아들이 책상 위에 각각 상응하는 수의 작은 원반을 올려놓고, 우물은 큰 소리로 세어보고 진열된 원반이 정확한지 확인하도록 한다.
2. 병아리의 사진을 1 행 1 개, 2 행 2 개, 3 행 3 개로 비교, 유아들이 1, 2, 3 인접 수가 1 보다 많거나 적은 관계를 다시 인식하도록 한다.
3. 선생님이 탬버린을 두드려 유아에게 해당 점카드를 들어 달라고 하자 선생님은 "한 번 더 많은 탬버린을 두드린다" 고 말했다 또는 "나는 두 번 이상 한 번 더 두드리는 탬버린 수. 클릭합니다 유아는 교사의 말을 분석해야 한다. 해당 점카드를 들어 올리고, 유아에게 카드당 점 수를 큰 소리로 세도록 하고, 이 점카드 중 어느 것이 맨 앞에 있는지, 어느 것이 뒤에 있는지, 어느 것이 맨 뒤에 있는지 말하라. 유아가 점카드를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책상 위에 한 줄로 늘어놓도록 한다.
4, 유아 연습을 지도한다.
(1) 유아들이 두 조의 물체의 양을 시각적으로 비교해서 그것들 사이에 1 ~ L 이 더 많은 관계를 분명히 하도록 한다.
(2) 점수를 매겨 사과의 수를 말하고 빈 공간에 풍선 3 개와 수박 1 개를 그린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편 2
활동 목표:
1. 4 이내의 물체 수를 감지하고, 입을 일관되게 4 이내의 실물을 세고 총수를 말한다.
2. 조작하면서 말하고, 질서 정연하게 조작 재료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3, 수학 활동에 대한 관심 강화,
이벤트 준비:
1, 잔디 배경. 병아리, 오리, 새끼 고양이, 강아지, 토끼 등 카드 (수량 1-4), 작은 벌레, 작은 물고기, 뼈, 무 등 사진 몇 장.
2, 작은 접시 몇 개.
활성 프로세스:
1. 작은 동물을 세어본다: 어린이들이 카드당 동물의 수를 하나씩 이야기하도록 독려하고, 유아가 개체 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기본 방법은 입을 일관되게 세고, 마지막 숫자는 피사체의 총수를 나타내는 것이다.
교사: 잔디밭에는 작은 동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각각 몇 마리씩 있는지 보세요.
아 이들은 잔디밭에 작은 노란 닭 1 마리, 작은 검은 닭 2 마리 등
이 있다고 세어봤다선생님: 작은 동물이 각각 몇 마리인지 무엇으로 표시할까요?
유아는 점카드로 작은 동물의 수를 나타낸다.
2, 작은 동물이 친구를 찾는다
선생님: 작은 동물은 친구를 찾아 놀려고 하는데 누구를 찾으세요? 작은 동물은 자기만큼 많은 동물을 친구로 찾아야 한다.
유아 조작, 같은 수의 작은 동물을 한데 모으다.
교사는 유아의 발견을 유도하여 요약하였다: 그들은 모두 네 마리의 작은 동물이다.
3. 병아리에게 먹이를 준다.
* 병아리에게 먹이를 주다.
선생님이 벌레를 제시하다.
선생님: 병아리는 배가 고파요. 뭘 좋아해요? 병아리마다 벌레 한 마리를 먹는데, 누가 와서 먹이를 주겠는가.
개별 유아에게 한 마리를 시범적으로 먹이고, 한 마리의 병아리는 벌레 한 마리를 먹고, 두 마리의 병아리는 벌레 두 마리를 먹도록 독려해 주세요.
* 유아는 스스로 활동을 선택할 수 있다:
선생님은 유아에게 카드당 작은 동물 몇 마리를 세어 먹이를 주면서 이렇게 말하도록 격려했다. 예를 들어 병아리 네 마리가 작은 벌레 네 마리를 먹는다는 것이다.
* 병아리를 집으로 보내다. 유아를 어려서부터 질서 정연하게 학구를 정리하는 좋은 학습 습관을 길러라.
선생님: 닭에게 배불리 먹이면 집에 갈 거예요. 우리는 먼저 작은 접시에 벌레를 넣고, 그 다음에 병아리를 접시에 놓읍시다.
3, 그룹 변경 활동.
4, 어린이 노래 활동이 끝났습니다.
동요:' 병아리 수'
계모는 병아리를 세고, 1234567 을 세었다. 병아리 한 마리가 쌀을 먹고 있고, 병아리 두 마리가 물건을 빼앗고, 병아리 네 마리가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거리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편 3
활동 의도:
수학은 추상적이고 이해하기 어렵다. 게임화 생활화의 수학은 이해하기 쉽고, 유아도 비교적 좋아한다. 이를 위해 특별히' 손님 접대' 유치원 교안을 설계해 수학을 일상생활에 스며들게 했다. 유아들이 감화시키는 수학은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활동 목표:
1. 숫자를 정확하게 사용하여 7 이내의 물체의 수량을 나타내고 7 이내의 수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할 수 있다.
2, 자신의 집을 사랑하고, 기꺼이 아버지와 어머니가 손님을 대접하도록 도와주다.
3. 유아들이 서로 협력하고, 질서 정연하게 조작하는 좋은 조작 습관을 배양한다.
4. 사물에 따라 다른 특징별로 정렬하면 결과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정렬의 가역성을 초보적으로 이해한다.
이벤트 준비:
1. 젓가락 몇 켤레, 쟁반 하나 (작은 포장이 들어 있는 과자 몇 개), 접시 3 ~ 5 개 (가장자리에 각각 7 개 이내의 숫자 카드가 붙어 있음);
2, 실물전시기, 유아용 책, 유아용 펜 한 자루;
3, 1-7 디지털 인감, 몇 가지 인쇄 진흙.
활성 프로세스:
첫째, 나는 어머니가 땅콩을 잡는 것을 돕는다.
1. 선생님: 오늘 부모님이 친구를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당신은 집안의 작은 주인입니다. 엄마와 아빠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 유아들에게 부모가 집안의 물건을 정리하도록 도와주고 손님을 대접하도록 독려한다.
3. 교사 (카드 수가 붙은 접시 표시): 손님이 오셨고, 엄마와 아빠는 손님을 간식으로 초대하려고 합니다. 손님이 간식을 몇 개 먹고 싶어하는지 아세요? 어떻게 알았어?
4. 선생님 (땅콩이 든 쟁반을 보여주세요): 누가 손님에게 간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개별 유아에게 간식을 시범적으로 보여 주시고, 유아에게 카드에 있는 숫자를 똑똑히 보시고, 변의 수를 가져오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5. 선생님은 유아용 간식이 담긴 작은 것을 영상전시기 아래에 올려놓았고, 스승 * * * 은 땅콩의 수와 수카드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과 같다.
둘째, 유아 조작 활동.
1. 손님에게 간식을 보냅니다.
사진 속 손님들이 간식을 몇 개 먹고 싶은지 자세히 살펴보고, 각 상자에 과자를 몇 개 넣고, 연결식으로 손님에게 과자를 선물해 주세요.
2, 땅콩 몇 그루를 첨가하다. 화면을 보면 손님들이 땅콩 몇 그루를 먹고 싶다고 하는데, 상자 안에 이미 땅콩 몇 그루가 있고, 각 상자에 땅콩을 넣어 상자 안에 있는 땅콩의 수가 손님이 먹고 싶은 땅콩의 수와 같도록 한다.
셋째, 평가 활동.
1. 선생님은 유아의 조작 재료를 전시하고, 유아에게 말하라고 한다. 손님이 땅콩 몇 그루를 먹고 싶어하는지 아십니까? 상자에 몇 그루를 넣었습니까? 지금 상자 안에 땅콩 몇 그루가 있습니까? 그들은 그렇게 많습니까?
2. 독립적으로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유아를 칭찬하고, 교학활동을 끝낸다.
교육 반영:
수학활동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수업이다. 전체 행사에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고, 어린이가 손을 댈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이 교육활동의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숙련되고 유연하게 운용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4
활성 목표
1, 1 과 많은 것을 알고,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다.
2, 큰 공을 굴리는 법을 배웁니다 ..
이벤트 준비
1, 새끼 고양이 머리 장식은 어린 아이들의 수와 같습니다.
2, 두 유아에게 큰 공 하나 ..
활성 프로세스
1. 게임' 고양이를 통해 기량을 배운다', 1 과 많은 것을 배우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배운다.
(1)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을 보여 유아에게 이것이 고양이 엄마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준다.
(2) 탁자 위에 작은 고양이 머리 장식이 많이 놓여 있어 어린 아이들에게 이것이 많은 작은 고양이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3) 유아마다 작은 고양이 머리 장식을 머리에 씌우고, 유아들에게 많은 것을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4) 엄마가 새끼 고양이를 데리고 모여 공을 가지고 놀다가, 유아에게 한 개 한 개 합치면 여러 개.
2, 새끼 고양이는 공을 굴리는 기술을 배우고, 손은 공을 앞으로 굴린다.
(1) 새끼 고양이 한 마리가 기술을 배운다. (2) 많은 새끼 고양이가 기술을 배운다. (3) 새끼 고양이 두 마리가 큰 공을 상대적으로 굴린다.
활동 확장
계산각 안에 많은 1 과 많은 실물이나 사진을 제공하고, 교사는 의식적으로 유아들이 고양이 잡는 법을 계속 배우도록 유도한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학습 2 형성'
유치원 소반 교안
활성 목표
1. 활동에서 숫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숫자대로 물건을 가져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다.
3.' 2' 의 실질적 의미를 이해하고, 조작의 기초 위에서' 2' 의 형성을 말로 표현하려고 합니다.
이벤트 준비
코스웨어: 큰 나무, 새;
2. 교실에 토끼를 많이 놓는다 (유아수와 동일)
활성 프로세스
첫째, 가져오기
토끼로 손님으로 온 말투가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꼬마야, 오늘 우리 반에 오는 작은 동물이 있어, 누구야? 어디예요? 꼬마에게 빨리 찾아보라고 하세요! "
둘째, 확장
1. 체험 2 의 형성
(1) 유아에게 의자 밑에서 토끼 한 마리를 찾아 달라고 부탁하다
선생님: 토끼가 어린아이의 의자 밑에 숨어 있고, 꼬마마다 토끼 한 마리를 찾아옵니다.
-토끼 몇 마리를 찾았어?
나는 토끼 한 마리를 찾았다.
(2) 유아에게 토끼 한 마리 더 찾아주세요
선생님: 이 토끼는 좀 외로워요. 꼬마에게 다시 파트너를 찾아주실래요?
토끼의 파트너는 바로 우리 교실에 숨어 있으니, 어린아이에게 가서 찾아보라고 하세요!
어린 아이가 또 다른 토끼를 찾았다.
(3) 지금 몇 마리의 토끼가 있습니까?
(지금 나는 토끼 두 마리를 가지고 있다)
선생님: 먼저 의자 밑에서 토끼 한 마리를 찾은 다음 풀숲에서 토끼 한 마리를 찾아 토끼 두 마리가 되었습니다. 1 에 1 을 더하면 몇 마리입니까?
(1 추가 1 은 2)
(4) 유아에게 복창하도록 하세요. 1 더하기 1 은 2 입니다.
2. 코스웨어 인식 2 의 형성
토끼가 우리 반에 손님으로 왔으니, 우리는 토끼를 위해 좋아하는 무와 야채
를 준비해야 한다(1) 코스웨어 재생:
먼저 토끼 한 마리에게 무 한 개를 먹고, 또 다른 토끼에게 무 한 개를 먹으라고 부탁한다.
무 한 개에 무 한 개를 더하면 무는 몇 개입니까? 1 더하기 1 은 몇 개입니까? (1 추가 1 은 2)
()
(2) 교사는 교양교조로 2 의 형성 과정을 시연한다:
먼저 토끼 한 마리에게 야채 한 그루를 먹고, 또 다른 토끼 한 마리에게 야채 한 그루를 먹으라고 부탁한다.
야채 한 그루에 야채 한 그루를 더하면 야채 몇 그루입니까? 1 더하기 1 은 몇 개입니까? (1 추가 1 은 2)
3. 숫자 읽기 2
토끼 2 마리, 무 2 개, 야채 2 그루를 숫자로 표시합니까? (숫자 2 로 표시)
아 이들은 숫자 2, 2 를 읽고 무엇을 닮았습니까? (2 새끼 오리 물놀이 같다)
2 의 실제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1) 2 에게 토끼 2 마리, 무 2 개, 풀 2 그루, 또 무엇을 나타낼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요약: 2 는 모든 수량이 2 인 물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코스웨어는 몇 가지 수의 화면을 재생하여 어린이들이 2 의 실질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셋째, 끝
음악을 틀고, 유아에게 교실에서 2 로 표현할 수 있는 물체를 찾도록 하세요.
선생님: 우리 교실에는 2 로 표현할 수 있는 물체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으라고 하세요.
음악이 멈췄어요. 선생님 곁으로 가서 작은 파트너에게 들려주세요. 자연스럽게 끝나요!
소반 수학 교안: 10 이내의 인접 수
활동 목표:
1, 인접 수의 개념을 알고, 1-10 의 인접 수를 파악하고, 인접 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유아의 비교 능력과 사고의 유연성을 발전시킨다.
행사 준비: 인접한 수의 빈 칸 채우기 카드, 한 장의 도면과 1-10 의 디지털 머리 장식.
활성 프로세스:
1, 활동 가져오기
"어떤 어린이들은 오늘 매우 행복합니다. 아이들은 그들이 누구인지 알고 싶습니까?" "그들은 디지털 아이들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오늘처럼 새 집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가보고 싶니?"
2, 사진 보이기
(1) 선생님: "이 집이 예쁘지 않아요. 아이들이 이런 집에 살고 싶어요?"
(2) "이제 이 집에 들어가서 숫자들이 어떻게 사는지 봅시다."
(3) 어린이들에게 디지털 새 이웃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웃수 개념을 끌어낸다.
교사: "숫자들은 아이들이 오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서 가지각색의 옷으로 갈아입고 우리 아이들의 도착을 환영합니다. 이제 그들의 새로운 이웃을 만나자. "
(4) 어린이들에게 숫자들의' 이웃' 을 하나씩 소개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이웃' 이라는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5) 소개 후 유아에게 질문하고, 유아가 각 수의 인접 수를 초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3. 유아에게 양식을 나눠주고, 유아가 숫자에 따라 도형을 그리는 방식으로 유아에게 이웃수 사이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도록 한다.
(1) 선생님: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은 네 개의 숫자가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그들만큼 많은 삼각형, 원 또는 당신이 좋아하는 다른 도형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이제 이 몇 개의 숫자들을 우리 아이들의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아이들에게 당신의 손에 있는 붓을 들어 그들을 도와 달라고 부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2) 그림을 그린 후 교실은 칠판에 큰 괘도를 걸어 직접 시연했다. 시범이 끝난 후 어린이들에게 함께 세어달라고 부탁하고, 유아들이 인접한 숫자 사이에 하나 더 적은 관계를 발견하도록 유도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4. 인접수 빈칸 채우기 카드를 제시하고 작은 경기를 진행한다.
"이제 숫자들은 우리 아이들이 작은 경기를 하고, 누가 그들의 이웃을 빠르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가 그들의 이웃보다 더 많든 적든 말하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편 5
활동 목표:
1.' 위, 아래, 안팎, 앞, 뒤' 등의 위치 단어를 사용하여 공간 위치를 설명합니다.
2. 20 이내의 노래 수를 진행한다.
주요 어려움:
중난점: 20 이내의 포인트.
이벤트 준비:
1.' 내 수학' 4~5 면.
테디 베어 또는 기타 봉제 장난감.
활성 프로세스:
첫째, 유아들은 그룹으로' 사냥꾼이 곰을 찾는다' 는 게임을 한다.
1. 일부 유아들은 사냥꾼이 되고, 눈을 감고, 1 부터 20 까지 세고, 다른 사람들은 함께 세고, 사냥꾼을 감독하며, 눈을 뜨면 안 된다.
2. 또 다른 유아들은 이 시간을 이용해 곰 인형을 숨기고, 사냥꾼은 20 까지 세고 나면 눈을 뜨고 곰 인형을 찾을 수 있다.
3. 나머지 유아들은 곰 인형이 숨은 곳을 말할 수는 없지만, 박수를 치는 방식으로 사냥꾼을 암시할 수 있다. 사냥꾼이 목표에 접근할 때 힘껏 박수를 친다. 목표에서 멀어질 때 가볍게 손뼉을 치세요.
둘째, 사냥꾼으로 분장한 유아는' 위 아래, 안팎, 전후' 등의 방위어를 사용하여 곰이 숨은 위치를 묘사한다. 예를 들면' 천 밑에 숨어 있다',' 궤 뒤에 숨어 있다',' 서랍 안에 숨어 있다' ......
셋째, 유아를' 내 수학' 4~5 페이지로 넘기고, 각각 책상 아래 물건을 둘러싸고 바구니 바깥의 물건을 감아 주세요.
넷째, 행사가 끝났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6
활동 목표:
1. 게임에서 필요에 따라 색상과 모양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종이
2, 다양한 작은 동물 모양의 용지함.
활성 프로세스:
1. 각종 과자를 보여주세요. 색상과 모양을 알아보세요
꼬마야, 과자 먹어봤어? 먹어본 과자는 어떤
입니까보세요, 선생님 여기 여러 가지 과자가 있어요. 그것들이 어떤 것인지 보세요.
2, 게임, 누가 빨리 찾았는지 봐
선생님의 구령에 따라, 상응하는 종이 조각을 빨리 찾아라. (빨간색 과자, 삼각형 과자 등)
3, 작은 동물 용지함을 보여주세요, 비스킷 먹이는 법을 보여줍니다
토끼의 입이 어떤 모양인지 보세요. 어떤 과자를 먹을까요? 유아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다.
유아 조작, 유아에게 서로 검사하도록 부탁하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7
첫째, 활동 목표
1. 세 가지 색이 번갈아 배열된 변화의 법칙을 감지하고 이어서 배열한다.
2, 운영 활동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재미를 느껴보십시오.
둘째, 이벤트 준비
1, 교구: 작은 태양 웃는 얼굴, 빨강, 노랑, 파랑 원형 색종이 몇 장.
2, 학습 도구: 조작 카드, 3 색 버섯 장난감 몇 개.
셋째, 활동 과정
(a) 집단 학습, "작은 태양 변발 땋은 머리" 가져오기 과제
1. 유아에게 두 가지 색이 번갈아 정렬되는 변화의 법칙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① (첫 번째와 두 개의 땋은 머리 표시)
질문: 이 땋은 머리띠에는 몇 가지 색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 있습니까?
무슨 색이 앞에 있어요? 무슨 색이 뒤에 있어요?
② 법칙을 발견하고 이어서 아래로 줄을 섰다.
(세 번째 땋은 머리 표시)
같은 질문 ①
2. 유아에게 세 가지 색이 번갈아 배열된 변화의 법칙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나란히 배열한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땋은 머리를 차례로 보여라)
"작은 태양은 세 가지 색으로 더 아름다운 변발을 만들고 싶어, 우리!"
질문: 이 땋은 머리의 세 가지 색은 무엇입니까? 어떤 순서로 편찬했습니까?
무슨 색이 앞에 있어요? 어떤 색이 중간에 있습니까? 어떤 색이 마지막에 있습니까?
다음에는 어떤 색깔을 내야 하나요?
(b) 운영 활동
"토끼가 오늘 일찍 일어났어요. 그녀는 한 가지 일을 할 거예요. 버섯을 심으세요. 토끼가 이 세 가지 다른 색깔의 버섯을 머리띠처럼, 한 가지 색깔로 맨 앞과 중간에, 한 가지 색은 마지막 순서에, 규칙적으로 아이디어에 심어주세요."
넷째, 이벤트 종료
1,
2, 유치원 초등학교 수학 수업 계획 8
목표:
1. 학습 5 내수의 구성, 초보적인 체험에서 "숫자가 클수록 결합하는 방법이 많아진다" 는 것을 발견했다.
2. 활동 중 유아 이전 정리에 이미 경험이 있는 능력을 발전시켜 유아사고의 깊은 발전을 점진적으로 촉진한다.
3, 수학 집단 게임의 행복을 경험하십시오.
4, 관찰, 비교 및 반응 능력의 예비 배양.
중점 사항:
표현수의 분합을 인식하는 기호, 구성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어려움:
5 내 각 수의 구성 상황을 요약하면, 초보적인 체험 발견 수가 클수록 결합하는 방법이 많아진다.
준비:
교구 (큰 집 그림 방 2 층, 카드' 1' 3 장,' 2' 2 장,' 3' 한 장, 분합 뜻을 나타내는 기호 4 개)
학구
절차:
집중 토론-gt; 유아 이전 및 사용-gt; 집단 교류-gt; 활동 종료
1, 중점 토론
A, 목표: 마지막 조작 경험을 바탕으로 숫자의 분리를 나타내는 기호'' 를 알고 구성의 의미를 이해한다.
B, 지침:
A. 집 지도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상응하는 숫자를 배치하도록 유도한다. 예를 들면 옥상은 2 이고, 아래 두 방은 각각 1 과 1 이다.
B, 집을 제거하고, 유아에게 2, 1, 1 이 어떤 관계인지,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분리, 합합의 의미' 를 이끌어 내라고 부탁한다.
C, 같은 방법으로 "3" 구성을 배우십시오. 요점은 경험 3 에는 두 가지 분법이 있다는 것이다.
2, 유아 이전 활용
목표:
이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마이그레이션 정리 5 이내의 숫자로 구성된 경험을 숫자로 표시합니다.
지침:
A, 교사 소개 게임
B, 유아는 지난번 조작 경험을 바탕으로 집 그림에
를 나타내는 숫자가 있다3, 집단 교류:
목표:
5 이내의 각 수에 대한 구성 경험 정리
지침:
(1) 유아는 교사가 5 이내의 각 숫자의 구성 카드를 질서 있게 배출한다고 소개했다.
유아들에게 한 숫자를 두 개로 나누는 것을 중점적으로 지도하는데, 이 두 부를 합치면 역시 원래의 숫자이다.
(2) 결과가 나온 후 유아에게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각 숫자 점수를 나열하는 방법으로 상황을 기록하도록 한다.
Q: 각 숫자 점수를 기록하는 방법은 2-5 에서 어떻게 변경되었습니까?
(경험: 점점 더 많은 기록-gt; 점점 더 많은 분할 방법)
4, 활동 종료
(1) 관련 숫자의 구성 경험을 요약하여 유아의 다음 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확실히 활동 중에 진보한 유아가 있다.
교육 반영:
수학활동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수업이다. 전체 행사에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고, 어린이가 손을 댈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이 교육활동의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숙련되고 유연하게 운용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소백과: 수, 쇼, 루 () 에서, 계도.
(1) 모양 소리. 에서 (p), 루 소리. 의미: 포인트; 계산하다.
(2) 동의어 [count] 는 수, 표시 또는 측정으로 사용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동질성이나 동속성 사물의 등급을 비교하는 간단한 기호 기록 형식 (또는 측정) 입니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9
설계 의도:
계산 활동은 비교적 무미건조하고 추상적인 학과이다. 아이들이 배운 지식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우리는 아이의 심리를 파악하고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취미가 뭐예요? 우연한 애니메이션 행사 시간에 아이들은 백설공주 같은 만화에 관심이 많았고, 특히 그들이 사는 성, 궁전, 환상도 살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학습 2 의 덧셈' 을 설계해 유아들이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하면서 만족감을 실현하며 유아들에게 자주 탐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시에 조별 협동교류학습은 유아들이 컴퓨팅의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표현 방식을 선택해 유아들이 스스로 발견하는 적극성을 보호한다.
교육 목표:
1. 아동이 조작 과정에서 득수가 2 인 덧셈식을 열거하고 더하기, 같음 기호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2, 인식 덧셈 방정식은 양적 관계를 표현합니다.
3. 활동에서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유아들이 수학을 배우는 흥미를 높인다.
교육 준비:
물질 준비:
1, 성도폭 (3 층) 1 층: 연못2 층: 정원 3 층: 과일가게
(열대어 1 마리+금붕어 1 마리 = 열대어 1 마리 금붕어 1 마리) 그림
2, 유아용 조작 재료 (+,=40 개, 숫자 1, 1, 2 각각 40 장), 과일용품 몇 개 (유아당 2 개), 과일상품권 84 장
지식 준비: 유아는 게임으로 2 의 구성
교육 과정:
첫째, 기차 게임 열기: 검토 2 구성 요소
"꼬마야, 오늘 한 국왕이 우리를 그의 성으로 초대하려고 하는데, 우리 빨리 두 번 열차를 타고 출발하자, 우우, 기차가 온다!"
선생님: "헤헤, 제 기차는 1 시에 출발합니다. 당신의 기차는 몇 시에 출발합니까?"
아: "헤헤, 네 기차는 1 시에 출발하고, 내 기차도 1 시에 출발한다.
"
둘째, 성을 오르고, 그림 학습 2 의 덧셈
1. 창조상황 (1)' 꼬마야, 성곽 왕국이 도착했어. 왕의 성곽 1 * * * 은 몇 층이야? (3 층) 왕은 우리 2 학년 아이들이 매우 총명하다고 들었는데, 우리를 시험하려면 문제가 성에 있으니, 우리 빨리 성에 오르자. "
"이봐, 1 층 성, 뭐야? (물고기) 몇 마리의 물고기가 있습니까? (1) 오늘도 우리는 왕에게 물고기 한 마리를 가져왔고, 우리는 그것을 넣었는데, 지금 성에는 몇 마리의 물고기가 있습니까? (2 조) 오, 원래 물고기 한 마리에 우리 물고기 한 마리를 더하면 물고기 두 마리 (교사의 말투가 느림) 가 된다. 누가 다시 말해 (3 ~ 4 명의 유아에게 말해 주세요)
(2) "+,=" 이해
"그럼 우리는 부호로 그것들을 합칩니다. (제시+) 당신은 그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는 유아에게 표창)
+'의 유용성은 매우 크다. 물고기 한 마리와 우리 물고기 한 마리를 합칠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가운데에 두고, 누가 그 자리를 찾을 것인가 (유아 한 명을 칠판에 가서 조작해 주세요), 더하기 기호는 무슨 뜻입니까? (몇 명의 유아가 대답한 후, 교사와 유아가 함께 요약한다)
요약: 더하기 기호는 앞의 숫자와 뒤의 숫자를 합치고, 그 위치는 중간에 놓는다.
"지금 앞에는 몇 마리의 물고기 (2 마리) 가 있습니다. 우리는 앞에 있는 물고기를 이 네모 안에 놓고, 뒤에 있는 물고기는 다른 네모 안에 놓겠습니다. 어린아이가 자세히 살펴보니, 당신은 어떤 작은 비밀을 발견했습니까?" (그만큼 많음)
"즉, 동등하다. 우리도 기호로 표시한다. 그 이름은' 같음' 인데, 누가 그 위치를 찾을까? "=" 라고 말하는 게 무슨 뜻이에요? "
요약: 번호 앞의 두 숫자와 같은 결과는 뒤의 수와 같습니다.
"이제 우리는 작은 물고기를 숫자로 표현하고,'+''=' 도 써야 하는데, 누가 한번 해 볼까? (1+1=2) 그는 숫자로 방정식을 하나 내놨는데, 너는 이 방정식의 의미를 말해 줄 수 있니? (유아에게 말하게 하다)
(3) 유아 실습
"꼬마가 너무 대단해, 우리 빨리 2 층 성을 보러 가자, 뭐가 있어? (꽃) 몇 가지 꽃이 있습니까? (1 꽃) 왕은 우리를 환영하기 위해 또 사람을 보내 꽃 한 꽃을 사서 그의 정원을 꾸미고, 지금 정원에 몇 가지 꽃이 있는지 물었다. 어린이들에게 머리를 써서, 하나의 방정식으로 당신의 결과를 알려 주십시오. 방정식에는 숫자 1, 1, 2 가 있어야 합니다.'+,=' 를 사용하고, 식을 나열한 후 자리에 올려놓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4) 공유, 교류
\ "누가 당신이 어떻게 넣어 말할 것인가? (개별 유아들에게 말해 주세요) 지금 선생님께서 2 분 정도 시간을 주시고 옆에 있는 작은 파트너님과 어떻게 진열해 놓으셨는지 말씀해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셋째, 내부화 마이그레이션--게임: 과일 구입
"왕은 이 작은 손님들이 정말 똑똑하다고 말했다. 이제 왕은 아이들에게 책상 위에 있는 과일권으로 과일을 바꿔 먹으라고 한다. 작은 손님마다 과일권 두 장, 과일권 한 장, 과일권 한 장, 이제 작은 손님들이 과일을 바꿔 먹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