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통

산과 함께 살고, 바람과 함께 자

두완 공개 계정에서

내 길을 가고 싶은데, 원하지 않는다 화장을 하고 으스대며 돌아다닐 수는 없지만... 나는 이 불안하고, 신경질적이고, 바쁘고, 하찮은 시대에 살고 싶지 않습니다. 차라리 서 있거나 앉아서 명상하고 싶습니다. 이 세기를 지나가게 해주세요. ——소로

대부분의 경우 외로움은 건강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친구라도 친구가 있으면 곧 싫증이 나고 비참해집니다. 나는 외로움을 좋아하고 외로움보다 더 좋은 동반자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월든』

잔잔한 분위기의 글에 관해서는 제가 읽은 최고의 문장은 거의 대부분 『월든』이라는 책에서 나왔습니다. 호수 위를 걷는다'에서 소로보다 미니멀리스트 라이프스타일을 더 잘 대변하는 사람은 없으며, 평온을 위해 번잡함을 포기할 가치가 있다고 그처럼 명확한 톤으로 말할 수 있는 사람도 없습니다. 사람은 살아있을 때 선택을 해야 합니다.

도시에 살다 보면 숲 속과 마찬가지로 적자생존의 먹이사슬에서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을 맞이하게 되는데, 어떤 동물이던 간에 먹이 안에는 들어 있기 마련입니다. 소로가 그랬던 것처럼 도시에서 탈출할 수 없다면 먹고 먹히는 연속이죠.

결국 현대인들은 도시가 제공하는 번영을 놓지 못하는데, 어느 순간 그 번영에 지쳐 숨이 막힐 때가 있다. 결국 그룹이 제공하는 안정감은 단지 겉모습에 불과하다. 그룹에서 오랫동안 생활한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도피감, 낯선 사람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 순진한 본성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을 것이다. .

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장으로서 사람들의 생활 필수품은 물론,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사고 방식을 가장 빠른 속도로 생산합니다. 이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시의 따뜻함의 박탈과 억압을 깨닫고 도망가고 있다.

도시의 급속한 발전은 인간의 주거 욕구를 역설적인 긴장 상태에 놓이게 했다. 첫째, 생존을 위해서는 집단을 찾아야 하고, 생존의 문제를 해결한 후에는 이를 깨려고 한다. 집단에서 벗어나 삶 그 자체를 찾아보세요.

그렇다면 인간은 혼자 사는 것을 선호하는가, 아니면 집단으로 사는 것을 선호하는가? 사실 이 문제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복잡한 것은 선택권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힘들게 얻은 여가 생활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선택권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 처음 왔을 때 혼란스럽고 무력감을 느끼며, 심지어 나약함과 외로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넓은 하늘 아래에서는 이런 느낌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넓은 공간은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도시를 두려워하는 이유는 주로 육안으로 보는 밀도를 뛰어넘는 빽빽한 건물들로 인해 공간이 무한히 붐비기 때문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문화 관광 타운이 조용히 등장했습니다. 일의 수고를 이야기 할 때 실제로 일부 동료는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가 여유롭게 살았습니다. 편안한 생활.

도시를 탈출할 때는 언제나 매혹적인 삶이 펼쳐집니다.

1. 자연과 어울려라

도시는 사람을 자연과 격리시켜 도시 안에 또 하나의 거짓 자연 형태를 만들어내는데, 꽃이 가지런히 피어 있고, 나무가 가지치기를 하는 곳이다. 우아하고 질서정연하며, 그곳의 길은 곧고 깔끔합니다. 모든 것은 인간 자신의 소망에 따라 설계되고 변형되며, 결국 사람들은 이러한 자기기만적인 삶이 끝나야 한다는 것을 슬프게도 깨닫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이고 단지 인간의 희망사항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마침내 기차를 타고 그동안 공들여 쌓아온 자연에서 벗어나 진짜 자연을 찾아 나섰다.

도시의 꽃과 식물, 나무는 마치 엄선된 모델과도 같다. 너무 획일적이고 정형화되어 있어 고르지 못한 겹에서만 나올 수 있는 매력이 부족하다. 이곳을 떠난 후 사람들은 자연 교과서에서 본 식물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바라기는 아름답지 않아서가 아니라 그 자체로 꽃이 피지 않고 단지 작물이기 때문에 도시에 들어오지 못한 것이 제거된 꽃이다. 그러므로 그 눈부신 아름다움과 열정은 도시를 건설한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해바라기를 잊을 수 없습니다. 거대하고 무거운 머리, 얼굴에 달린 별이 빛나는 해바라기 알갱이를 포함하여 세심하고 자신감 넘치는 얼굴입니다. 다 자라기도 전에 해바라기씨는 모유처럼 하얀 즙이 됩니다. 짜내는 것은 정말 잔인하고 밝고 화려한 아름다움을 파괴합니다. 미성숙한 해바라기 알갱이를 짓밟는 것보다 더 잔인한 파괴는 사실 자연시간의 힘이다. 밝은 노란색의 얼굴이 움츠러들기 시작했고, 햇빛에 맞설 만큼 사방으로 날아다니던 꽃들은 시들고, 가지마저도 마른 가지가 되었다. 나무의. 하지만! 그녀는 가장 맛있는 해바라기 씨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열매를 한입 먹으면 놀라게 될 것입니다. 얼마나 어머니와 같습니까! 마침내 자신의 아이들을 키우고, 늙어가는 날을 기다렸습니다.

사람들이 해바라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꼭 꽃 때문만은 아니지만, 이 꽃이 모성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아름다움 외에도 그녀는 사람들이 그녀의 위대함을 존경하게 만듭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인간은 왜 선택해야 하는가?

하지만 감동적인 점을 잊지 않았기 때문에 그 영화와 TV 프로그램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은 항상 해바라기 밭, 복숭아 과수원, 배꽃처럼 번영하는 곳입니다. 나무. 요컨대, 도시에는 그들을 위한 자리가 없지만 그들은 언제나 이념적 방식으로 기억된다.

사실 그들이 그리워하는 것은 가장 진실되고 순수한 내면의 대화를 유도하는 것이 가장 쉬운 자연과 어울리는 방식이다.

2. 유도된 시

자연 외에도 계절은 종종 우울합니다.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풍경을 좋아하지 않지만 도시가 계절을 빼앗기면 잃어버린 계절감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눈밭이 있고 사막에는 비가 내립니다.

중국은 남북으로 나뉘는데, 남쪽은 비가 많이 내리고 북쪽은 모래가 많다. 9월 초가을 북쪽에서는 시골이 쇠퇴하고, 여름에 뱀처럼 뱀처럼 생긴 덩굴이 마른 가지로 쪼그라들어 부러지면 부러진다. 마침내 나뭇가지에 매달린 작은 수박은 엄지손가락 정도의 크기에 불과했고, 자라날 기회도 없었고, 너무 늦게 와서 거의 버려져 버렸습니다.

첫 서리가 내리면 거의 모든 것이 활력을 잃습니다. 어제는 활력이 넘치는 청춘이었지만 오늘은 늙고 노쇠한 청춘입니다. 당연히 자연 대체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어제 하얀 서리가 내린 밤이 지나고 푸른 잎사귀들이 피를 빨린 듯 창백한 나뭇가지에 매달렸다.

Ma Zhiyuan의 죽은 덩굴과 고목에는 예상치 못한 까마귀가 방문했습니다.

강한 바람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무리 꽉 감싸도 바람은 당신에게 기분 좋은 고통을 주지 않고 쓸쓸함과 외로움만 느끼게 할 뿐입니다. 바람에 날리는 사람에게는 은혜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마도 바람이 강하지 않고 모래가 흔들리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누더기 옷을 입은 사람이 그런 바람에 날리면 위축의 징후가 매우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최악의 결과는 서리와 눈 속에서 얼어 죽게 된다는 것입니다.

강풍이 불 때 가장 마지막으로 예보를 받는 동물은 닭이다. 그날도 그녀는 아이들을 이끌고 나무 아래 바위에 있는 벌레를 따기 시작했고, 멀리서 들려오는 소리에 민감하지 않아 몇 번 비틀거리기도 했지만 그래도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작은 날개를 펼치려고 애썼다.

약한 놈은 늘 멀리 떨어졌고, 몇 번이나 뒤를 돌아보며 소리쳤지만 그래도 서둘러 앞으로 나아갔다.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찰칵 소리가 나던 그녀는 가장 결정적인 순간에 달릴 시간이 없어 본능적으로 날개를 이용해 아이들을 보호하고 동면해 눈이 어두워졌다.

그날 집주인이 돌아와서 '아하 바람이 너무 세서 10년이 넘은 나무들이 쓰러지고 암탉과 닭 여러 마리가 으스러져 죽었다'고 했습니다. .

자연재해를 예측할 수 있고 항상 숨는 법을 아는 것은 인간이 더 좋습니다.

작은 동물은 항상 아이들에게 특히 사랑받습니다. , 그리고 도시의 아이들은 다릅니다. 마을의 아이들은 그들이 안고 있는 양과 송아지가 비단으로 가득 차 있고 움직이지 않는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동물의 냄새와 표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작은 노란 오리는 항상 불쌍해서 아이들도 무서워하고, 손에 쥐자마자 떨려요, 아! 그녀의 다운보다 더 부드럽고 부드러운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아이들은 그것을 너무 좋아해서 밤에 두 개를 꺼내서 주머니에 넣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3살짜리 아이도 작은 동물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알고 있어요. 그 작은 동물을 양손으로 꼭 안고 있어요. 그 모습이 너무 생생해서 사람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그러나 감히 말하지 마십시오.

말 타는 법을 배우게 되지만, 말은 타고난 고집이 센 편, 즉 아이들이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동물인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의 아버지 앞에서는 항상 공손하게 행동했기 때문에 아이는 아버지가 없다는 사실을 이용하고 빠르게 이용했습니다.

아이는 마침내 서서 말 위로 바로 뛰어올라갈 수 있는 계단을 찾았다. 물론 한 걸음에 말을 뛸 만큼 키가 크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말은 정말 교활해요. 등에 올라타자마자 갈기를 잡기도 전에 사납게 달려가서 목부터 엉덩이까지 미끄러지더니 고의로 뛰어서 완전히 혼란스러워요. .꼬리를 잡고 끌려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머리에 두 개의 발굽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않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지옥에 가세요! 당신은 그 저주를 듣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말의 다루기 힘든 성격을 좋아하지만 그것을 이길 수 없다면 더욱 좋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에서 아이들의 말들은 그런 성질을 갖고 있지 않으며 모두 나무 말뚝에 못 박혀 음악에 맞춰 둔하게 오르내린다. 당신은 그것을 믿습니까? 아이들은 마을에서처럼 도시의 목마들에게 Xiaodeer, Hook, Doudou, Ma Ge... 등 어떤 이름도 붙이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타고 온 어떤 목마를 꿈도 꾸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똑같이 생겼고 성질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어렸을 때 던진 나쁜 말에 대한 꿈을 꾸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당신을 위해 나쁜 의도를 갖고 있음을 한눈에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엄마 같은 마당

마당도 사람일 수 있고, 그 사람이 엄마여야 합니다. 다 옛날 뉴스인데, 생각해 보세요.

어머니가 없는 지 수년이 지났고 마당에는 삭막한 냄새만 남아 있다. 어렸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감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40살이 된 아이도 늘 눈물을 흘릴 것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모퉁이에 기둥을 놓고 그 위에 화려한 옷들을 걸어두는 것을 좋아하십니다. 이제 벽에는 벽돌 몇 개가 없어졌습니다. 마치 어머니가 그 벽돌을 가져가서 떠나간 것처럼 보입니다.

마당에 있는 배나무에는 해마다 크고 무거운 배들이 많이 열리곤 합니다. 어느 해에 당신이 막대기로 배를 찔렀더니, 배가 떨어져 복수하듯 머리를 때렸습니다. 그 순간 당신은 내 목이 부러질 때까지 울었습니다. 어머니는 달려가서 땅에 무릎을 꿇고 쓰러진 너를 안고 계속 땅을 쳤다. 젠장, 날 때리게 놔두세요. 그녀가 만든 안뜰에 구멍이 있습니까? 안타깝게도 잡초가 너무 많아 모두 가려져 흔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아버지는 쟁기 갈고리를 구석에 던지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게 좀 짜증스럽습니다. 그 시절에는 쟁기 갈고리로 아버지의 발을 맞을 까봐 걱정했습니다. 아버지가 없는 동안 쟁기 갈고리를 들고 밭갈이를 하면서, 너는 온 힘을 다해 우유를 빨았으나 주워오지 않았다.

엄마가 돌아가시면 마당도 없어지는데, 아빠가 어렸을 때 배나무가 있는 마당이 있었다고 아이들에게 늘 얘기해주시는데...

그래서 , 그는 호기심 어린 눈을 치켜뜨며 '아빠, 마당 구경에 데려가주세요'라고 말했다.

그의 마음에 꿈을 심어주셨고, 그는 당신이 언급한 샤오마게라는 말과 호랑이와 표범 무늬의 고양이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아이도 고양이를 좋아하는데 안타깝게도 고양이가 여러 마리 있었는데, 모두 이웃의 쥐약에 중독되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잠자리에 들었을 때 강물이 베개 너머로 흐르고 창밖으로 새들이 즐겁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오랫동안 잊혀진 햇빛이 가장 익숙한 냄새와 함께 창틀에 쏟아졌습니다.

도시의 공기는 항상 구름 높은 곳의 햇빛을 차단합니다. 구름 아래의 사람들은 먼지와 안개로 둘러싸여 있을 뿐이며, 푸른 하늘 위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조차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지구와 날아다니는 구름을 포함하여 모두 접근할 수 없는 원시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디어 마당 주변에 과일나무를 심을 이유가 생겼고, 과육이 부드러운 매실나무도 이생에서 절대 따라올 수 없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도시에 오래 살다 보니 이제 잃어버린 맛을 되찾을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큰 축복인가!

아이는 이곳의 식물과 나무 하나하나에 대해 호기심이 가득했다. 처음에는 개미가 무서워서 나중에는 비 오는 날 왜 이렇게 개미가 많을까? 개미집에 빗물이 넘치게 될까요? 거미줄을 옷으로 엮을 수 있나요? 달팽이는 껍질이 약간 무겁다고 생각합니까?

어느 날, 껍질을 잃은 달팽이를 안고 울면서 당신에게 달려와 자신이 생명을 죽였다며 달팽이가 너무 불쌍하다고 느꼈다. 자녀가 죄책감을 덜 느끼도록 어떻게 위로합니까?

그 달팽이는 절망적일 것입니다. 당신은 그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것을 땅에 다시 놓으십시오, 자기야, 그것은 나름대로의 치유 방법을 가질 것입니다. 기억하다! 다시는 달팽이 껍질을 떼어내려고 하지 마세요. 붙어 있는 것인지, 붙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건 알지만, 다른 사람들이 손가락에서 손톱을 떼지 않듯이 생명을 존중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필링처럼.

황혼의 바람이 공기 중의 먼지를 살짝 들어올리고, 공기 중에 색깔이 변하는 태양 광선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거품이 다른 거품과 충돌하여 서로 달라붙습니다. 각자 자신의 거리로 날아가 공중에서 사라집니다.

유휴 상태인 몸은 탄력을 잃은 가죽끈과 같아서 느린 시간에 끌려가며 결코 유휴 상태가 아니다. 황혼의 태양이 땅을 아주 낮게 눌러 먼지 속으로 가라앉았습니다. 목자의 노래는 멀리서 들려왔습니다. 양들의 눈에는 도시의 건물들이 하늘처럼 무심했습니다.

버드나무로 먼지를 치기도 하고, 신발과 치마 모서리에 튀는 것을 바라보기도 하고, 나무 그늘 아래서 시인이 자유분방하게 걷는 모습을 보다가 문득 그에게 다가가서 말해주고 싶었다. 자연은 고향이다. 인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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