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대 건축 개요
중국 현대 건축은 일반적으로 19세기 중반 이후의 중국 건축을 가리킨다.
1840년 아편전쟁 발발부터 1949년 신중국 건국까지 중국 건축은 동서양의 교차와 다양한 양식의 특징을 보여주었다. 이 기간 동안 중국 전통의 오래된 건축 시스템은 여전히 수적 우위를 가지고 있었지만 극장, 레스토랑, 여관 등의 오락 및 서비스 산업 건물과 백화점, 쇼핑몰, 야채 시장과 같은 상업 건물은 일반적으로 전통을 돌파했습니다. 대인 활동 공간이 확대되고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한 서양식 상점이 중국의 건축 활동에도 등장합니다. 하얼빈, 외국영사관, 외국기업, 은행, 음식점, 클럽 등이 등장해 외국건축을 기다리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이러한 유형의 건축은 새로운 기능, 새로운 기술, 새로운 형태 및 국가 스타일의 통일성을 더 잘 달성했습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 건축은 새로운 역사적 시대에 접어들었고, 대규모 계획적 국민경제 건설은 건설산업의 활발한 발전을 촉진했다. 중국 현대 건축은 수량, 규모, 유형, 지역 분포 및 현대화 수준에서 현대의 한계를 극복하고 완전히 새로운 태도를 보여줍니다. 이 시기 중국 건축은 큰 지붕을 부분적으로 적용한 복고풍 시대, 국경일 프로젝트의 10개 주요 건물로 대표되는 사회주의 신형 건축 양식 시대, 현대 디자인 방법과 민족적 의미를 통합한 광저우 스타일 시대를 경험했습니다. 1980년대 이후 중국 건축은 점차 개방성과 포용성을 갖추게 되었고, 중국 현대 건축도 다양하게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대 중국 건축
청 왕조 건축
청 왕조(1616-1911 AD)는 중국의 마지막 봉건 왕조였습니다. 이 시기의 건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명나라 왕조는 전통적이었지만 동시에 발전하고 혁신했으며 건물은 장인 정신과 화려함을 옹호했습니다.
청나라의 수도인 베이징은 기본적으로 명나라 시대의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도시에는 크고 웅장한 20개의 문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웅장하고 장엄한 문이 바로 정양문(鄭陽문)이다. 도심에서. 명나라 황궁을 이어받아 청나라 황제들이 대규모의 왕실 정원을 지었습니다. 이 정원 건물은 화려한 옛 이화원과 이화원을 비롯한 청나라 건축의 정수입니다.
청나라 건축 집단의 예를 보면 집단 배치와 장식 디자인 수준이 성숙해졌습니다. 특히 정원건축은 지형이나 공간에 따라 형태를 변화시키고 가공하는 수준이 높다.
이 기간 동안에는 주로 유리의 도입과 사용, 석조 건축의 발전 등 건축 기술의 혁신이 계속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의 주거용 건물은 풍부하고 다채로웠으며 유연하고 다양한 자유형 건물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독특한 티베트 불교 건축물이 번성했습니다. 이러한 불교 사원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원래 사원 건축의 전통적인 단일 양식 처리를 깨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건축 형태를 만들어 냈으며 베이징 라마 사원과 청더에 지어진 티베트 불교 사원 그룹으로 대표됩니다.
청나라 말기 중국에는 중국과 서양의 양식이 결합된 새로운 건축 이미지가 등장했다.
원나라의 건축
원나라(서기 1206~1368년)의 중국은 몽골 통치자들이 세운 거대한 군사 제국이었지만, 이 기간 동안 중국의 경제, 문화는 개발이 느리고 건축 발전은 기본적으로 쇠퇴 상태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건물은 단순하고 거칠습니다.
원나라의 수도(지금의 북경)는 규모가 크고 그 형태도 이 시기에 만들어졌다.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는 원대 태예호 장수산(현재의 북경 북해 청도)은 원대 명승지이기도 합니다.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종교, 특히 티베트 불교를 믿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종교 건물은 매우 번영했습니다. 베이징 묘영사 백탑은 네팔 장인이 설계하고 건축한 라마탑입니다.
당나라 건축
당나라(618-907 AD)는 중국 봉건 사회, 경제, 문화 발전의 정점이었으며 건축 기술과 예술도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당나라의 건축 양식은 웅장함, 엄격함, 유쾌함을 특징으로 합니다.
당나라 건축은 이 기간 동안 중국 건축 집단의 전반적인 계획이 대규모로 엄격하게 계획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현재의 시안)과 동부의 수도인 낙양 모두 대규모의 궁전과 정원, 관청을 지었으며 건물의 배치도 보다 표준화되고 합리적이었습니다.
장안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으며, 그 계획은 고대 중국 수도 중에서 가장 엄격했습니다. 장안시의 황궁인 대명궁은 그 유적이 그 이상으로 웅장했습니다. 청명궁 자금성 전체 면적의 3배가 넘는다.
당나라의 목조 건축은 예술적 처리와 구조적 모델링의 통일성을 달성했으며 브래킷, 기둥, 들보 등을 포함한 건물 구성 요소는 모두 강도와 아름다움의 완벽한 조합을 반영했습니다. 당나라의 건축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엄숙하고 관대하며 단순하고 밝은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산시성 오대산 포광사 본당은 위와 같은 특징을 구현한 전형적인 당나라 건축물이다.
또한 당나라의 석조건축은 더욱 발전하여 대부분의 탑은 석조로 건축되었다. 시안의 대야탑, 소야탑, 다리천순탑 등 중국의 기존 당탑은 모두 석탑입니다.
정원 건축
중국 정원 건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정원사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3,000여년 전 주(周)나라 시대에 중국에는 최초의 궁전 정원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중국의 모든 수도와 유명 지방 도시에는 정원이 건설되었습니다. 중국 도시 정원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세계 3대 정원 시스템 중 영광스러운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과 강이 지배하는 중국 정원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배치가 유연하고 변경 가능하며 인공적인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결합하여 기묘하고 독창적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이 정원 건물은 자연에서 유래했지만 자연보다 더 높은 건물을 산과 강에 숨겨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중국 정원 건축에는 웅장한 왕실 정원과 정교한 개인 정원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건물은 산수, 지형, 꽃, 나무, 안뜰, 덮힌 다리, 대련 및 명판 등으로 절묘하게 배열되어 산과 바위를 만듭니다. 그리고 감성이 가득한 흐르는 물과 끝없는 예술적 구상. 중국 정원의 영역은 크게 통치 영역, 신의 영역, 자연 영역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용적이고 사회적 책임감이 높으며 도덕적, 윤리적 가치와 정치적 중요성을 강조하는 중국 유교 사상이 세계를 통치하는 상태인 정원 조경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왕실 정원과 유명한 왕실 정원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구 이화원의 명승지 중 약 절반이 이 영역을 반영합니다.
신의 영역은 정원을 지을 때의 낭만주의 미학을 말하며, 자연의 평온함과 심신의 수양을 강조하는 중국 도교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영역은 왕실 정원과 사원 모두에서 발견됩니다. 정원에는 Old Summer Palace의 Pengdao Yaotai, 쓰촨성 Qingcheng Mountain의 Guchang Taoist Temple, Hubei Wudang Mountain의 Nanyan Palace가 포함됩니다.
자연계는 손으로 그리는 붓놀림에 중점을 두고 정원 주인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 영역은 송나라 소순금의 창랑정, 사마광의 두원 정원 등 문인 정원에 주로 반영됩니다.
중국 정원과 서양 정원의 차이점은 서양 정원은 기하학적, 수학적 원리를 강조하고 건축에 중점을 둔다는 점입니다. 자연과 인간.
쑤저우 정원
1997년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된 쑤저우 고전 정원은 중국 정원 건축의 예술적 특징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쑤저우 정원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으며 현재 존재하는 유명한 정원이 10개가 넘습니다. 쑤저우 정원은 대부분 작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절충적인 예술 기술을 채택하여 중국 풍경, 꽃과 새에 대한 관심과 당시 및 송시의 예술적 개념을 사용하여 암석, 나무를 장식하고 정자와 정자를 배치합니다. 제한된 공간에 연못, 다리 등을 설치하여 작은 것이 크게 보이는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그중 유명한 정원 건물로는 창랑정(Canglang Pavilion), 사자 숲(Lion Grove), 겸손한 관리자 정원(Humble Administrator's Garden), 유원 정원(Liuyuan Garden) 등이 있습니다.
이화원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왕실 정원인 베이징의 이화원은 '만 정원의 정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정원 예술을 통합합니다. 중국 전역에 걸쳐 서양 건축 양식을 적용한 공원의 건물은 독창적이고 다양한 모양과 끝없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옛 이화원은 1860년 중국을 침략한 영국군과 프랑스군에 의해 불타버렸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유적지에 있는 이 유명한 정원의 예전 화려함만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화원 유적은 베이징 북서쪽 교외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이화원이라고 불리는 이화원에는 장춘원(長春庭)과 기춘원(완춘원)이라는 두 개의 정원이 있어 "고이화원 3원"이라고도 불립니다. 청나라 북서부 교외의 5개 별장 정원, 즉 "삼산오원"(향산 정이원, 위취안산 정명원, 만수산 청의원, 옛 여름) 중 가장 큰 정원입니다. 궁전 및 장춘 정원).
고화원은 당시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궁궐이자 궁궐이었을 뿐만 아니라, 건륭제로부터 “어떤 황제도 여행에서 능가할 수 없는 소중하고 영적인 장소”라고 칭찬받았습니다. 그는 편지와 보고서를 통해 유럽에서 유명해졌으며, 이는 18세기 유럽의 자연 경관 정원 발전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궁궐 건물
궁궐 건물이라고도 알려진 궁전 건물은 황제가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지은 대규모 건물로, 황실 권력의 위엄을 부각시킵니다. , 정신적, 물질적 삶의 즐거움을 만족시키는 장엄한 건물입니다. 이 건물의 대부분은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진나라 이후 '궁'은 황제와 왕실이 사는 곳이 되었고, 궁궐은 황제가 정무를 처리하는 곳이 되었다. 중국 궁전 건물의 규모는 다음 해에 계속 증가했습니다. 그 전형적인 특징은 거대한 브래킷, 금빛 유약 타일 지붕, 화려하고 화려한 그림, 정교하게 조각된 천장 케이슨, 흰색 대리석 플랫폼, 난간 및 기둥, 주변 건축 스케치입니다. .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태화전은 전형적인 궁전 건물입니다.
제국 권력의 우월성과 제국 권력을 핵심으로 하는 위계 개념을 반영하기 위해 고대 중국의 궁전 건물은 엄격한 축 대칭 배치를 채택했습니다. 중심 축의 건물은 높고 화려하며, 축 양쪽의 건물은 낮고 단순합니다. 중국의 예절사상에는 조상 공경, 효도 제창, 곡식 중시, 지신 숭배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중국 궁궐의 왼편에 조상을 모셔 황제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찰(태묘라고도 함)을 세우고, 셰지 제단은 오른쪽 전면에 세워져 있으며, 황제가 땅과 음식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패턴을 "왼쪽 조상과 오른쪽 그녀"라고 합니다. 고대 궁전 건물 자체도 '앞 왕조'와 '뒤 침실'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앞 왕조'는 황제가 조정에 가서 의식을 거행하는 곳이었고 '뒤 침실'은 황제와 그의 후궁들이 살았습니다.
중국의 궁궐 건축은 베이징의 자금성으로 대표된다. 자금성이라고도 불리는 자금성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24명의 황제가 거주했던 궁전이었습니다. 자금성은 면적이 720,000제곱미터에 달하며 9,000채가 넘는 집이 있습니다. 자금성은 높이가 수 미터, 둘레가 3,400미터가 넘는 붉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자금성의 규모와 독특한 스타일, 화려한 가구와 건축물의 화려함은 세계 궁궐 건물 가운데 극히 드물다.
자금성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전자는 황제가 중요한 의식을 거행하고 명령을 내리는 곳으로, 주요 건물은 태화당(至下殿), 중허전(寶河室)이다. . 이 건물은 흰색 대리석으로 만든 8m 높이의 기단 위에 세워져 있으며, 멀리서 보면 마치 신화 속의 경궁처럼 보입니다. 건축학적 이미지는 엄숙하고 장엄하며 웅장합니다. 화려함으로. 자금성의 후반부인 '내정'은 황제가 정무를 처리하는 곳이자 후궁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이 부분의 주요 건물로는 건청궁, 곤녕궁, 황실 정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건물에는 정원, 연구실, 박물관이 있으며 모두 자체 안뜰을 형성합니다.
왕조의 변화와 전쟁으로 인해 중국의 고대 궁전 건물은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베이징의 자금성 외에도 선양에도 자금성이 있습니다. 시안(Xi'an)에 있는 한(Han)과 당(Tang) 왕조의 여러 궁전 유적.
릉 건축
릉 건축은 사람은 죽지만 영혼은 불멸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고대 중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장례식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클래스에 관심이 있더라도 영묘는 모두 세심하게 건설되었습니다. 오랜 역사적 과정에서 중국의 능묘 건축은 큰 발전을 이루었고, 희귀하고 거대한 고대 황제와 황후의 능군을 생산했습니다.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능묘 건축은 점차 회화, 서예, 조각 및 건축과 더욱 밀접하게 연관되었습니다. 다른 예술이 하나로 합쳐져 다양한 예술적 성취를 반영하는 복합물이 됩니다.
영묘 건물은 고대 중국 건축에서 가장 웅장하고 가장 큰 건물 단지 중 하나입니다. 이 영묘 건물은 일반적으로 자연 지형을 사용하여 산을 배경으로 지어졌습니다. 일부는 평야에도 지어졌습니다. 중국 묘지 배치의 대부분은 사방에 벽이 있고 사방에 문이 있으며 네 모퉁이에 포탑이 있습니다. 능 앞에는 복도가 있고, 복도 양쪽에는 석상과 석동물상이 있고, 묘지에는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 울창한 나무들이 있어 엄숙함과 평온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진시황릉
산시성 시안시 리산 북쪽 기슭에 위치한 진시황릉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릉이다. 중국에서 2,000년 이상 전에 건설되었습니다. '세계 8대 불가사의'로 알려진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은 이 능을 지키는 '군대'입니다. 진시황 병마용은 그 위엄과 뛰어난 조각, 제작 기술로 인해 1987년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세계유산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평가한 바 있습니다. 진시황릉을 둘러싼 다양한 형태의 유명한 도자기 조각상과 말, 전차, 무기는 사실주의를 완벽하게 구현한 걸작이자 매우 높은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진시황의 병마용
산시성 시안 부근은 진시황릉 외에 중국 황제의 능이 밀집해 있는 곳이다. 서한 황제 11명과 당나라 황제 18명의 무덤도 있습니다. 그 중 한나라 무제의 묘릉인 유철은 서한 왕조의 능묘 중 가장 크고 보물이 가장 많이 묻혀 있는 곳이며, 조릉은 당나라 태종 이세민의 능묘이다. 매우 크고 영웅과 귀족의 무덤이 17개 있습니다. 자오링의 지상과 지하에는 귀중한 문화 유물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당나라의 훌륭한 조각품인 "여섯 마리의 말"입니다.
명·청 왕릉
명·청 왕릉은 중국 황제의 무덤 가운데 가장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다.
명나라 황제의 능은 주로 베이징 창평에 있으며, 명나라가 베이징을 수도로 삼은 이후 13명의 황제의 능이다. 북경 창평현(長平縣) 북쪽에 있는 천수산(天守山)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남쪽으로 열려 있는 작은 분지이다. 이 황제들의 무덤은 작은 분지의 언덕에 흩어져 있으며 면적은 40평방 킬로미터입니다. 능역에는 13명의 황제와 23명의 왕비를 비롯해 수많은 후궁, 왕자, 공주, 시녀들이 묻혀있습니다.
명릉은 규모가 웅장하고 풍경이 아름답고 장엄한 기세를 자랑하며 중국에서 가장 밀집되어 있고 완전한 묘지 건물군입니다. 그중 가장 웅장한 것은 Changling (명나라 성조 황제 Zhu Di)과 Dingling (명나라 신종 황제 Zhu Yijun)입니다. 발굴 결과, 딩링 지하궁의 석조 아치는 구조가 견고하고 주변에 배수 시설이 양호하며 물 축적이 거의 없으며 무너진 석조 아치가 없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 사람들의 뛰어난 기술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지하 건물 건설.
동청릉은 중국 현존하는 능묘 건물 중 가장 완벽한 건축체계를 갖춘 최대 규모의 왕릉으로 면적이 78평방킬로미터에 이르며, 5명의 황제, 14명의 왕비 등이 안치되어 있다. 청나라의 후궁 100명이 묻혀있습니다. 청나라 동릉의 주요 능 건물은 정교하고 웅장하며 매우 정교합니다.
송 왕조의 건축
송 왕조(960-1279 AD)는 고대 중국에서 정치적, 군사적으로 상대적으로 쇠퇴한 왕조였으나 경제, 수공업, 상업 분야에서 발전했으며, 과학기술도 크게 발전하여 송나라의 건축수준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이 시기의 건축은 당나라의 장엄한 특징에서 섬세하고 아름다우며 장식중심의 건축으로 변화하였다.
송나라 도시는 거리를 향한 상점 배치를 형성했으며 도시 방화, 교통, 상점, 교량 및 기타 건물이 모두 새로 개발되었습니다. 북송의 수도인 변량(현 허난성 카이펑)은 상업도시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이 시기에는 중국 각지에서 더 이상 대규모 건물이 건설되지 않았으며, 건축 구성 면에서 깊이 방향의 공간 위계가 강화되어 본관을 돋보이게 하였으며, 건축 장식과 색채도 활발하게 발전하였다. 산시성 태원시 진자사에 위치한 본당과 물고기 연못 플라잉 빔은 전형적인 송나라 건물입니다.
송나라의 석조건축 수준은 계속해서 향상됐다. 당시 석조건축물은 주로 탑과 교량이었다. 저장성 항저우의 영은사탑, 허난성 카이펑의 팬타워, 허베이성 자오현의 영통교 등은 모두 송나라 석조 건축물의 예입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경제와 사회가 어느 정도 발전했고, 이 시기에는 예술적 개념을 중시한 정원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고전 정원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공의 아름다움을 통합하고 건축 및 인공적인 국내 풍경, 바위, 계곡, 꽃과 나무 등을 통해 특정 예술적 영역을 표현하는 자유형 붓놀림에 중점을 둡니다. 송나라의 대표적인 정원으로는 소순친의 창랑정과 사마광의 두원 정원이 있습니다.
송나라는 건축 기술에 대한 완전한 논문 인 건축 설계 및 건설에 대한 설명서 "건축 방법"을 반포했습니다. 이 책의 발행은 이 기간 동안 중국 건축이 엔지니어링 기술 및 건설 관리 측면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음을 반영합니다.
명나라 건축
명나라(1368-1644 AD)부터 중국은 후기 봉건 사회에 들어갔습니다. 이 시기의 건축 양식은 대부분 큰 변화 없이 송나라에서 이어받았으나, 건축 설계와 계획은 웅장함과 웅장함이 특징이었다.
이 시기의 도시 계획과 궁궐 건축은 후세대가 활용했는데, 수도인 베이징과 중국 최대의 고대 도시인 난징은 모두 명나라의 계획과 관리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청나라 황제의 궁궐도 명나라 시대에 지어졌는데, 궁전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개선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수도인 베이징은 원래의 기초를 바탕으로 재건되었으며 외성, 내성, 황성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명나라는 웅장한 방어 건물인 만리장성을 계속해서 힘차게 건설했으며, 만리장성의 성벽과 성문, 성곽의 많은 중요한 부분을 벽돌로 쌓았으며 건축 수준도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 명나라의 만리장성은 동쪽의 압록강에서 시작하여 서쪽의 간쑤성 가욕관에서 끝났으며 길이는 5,660km에 이릅니다.
산하이관(Shanhaiguan), 가욕관(Jiayuguan)과 같은 유명한 관성(Guancheng) 도시는 중국 건축 예술의 독특한 걸작입니다. 베이징 만리장성 팔달령(Badaling) 구역과 만리장성 쓰마타이(Simatai) 구역도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만리장성
이 기간 동안 건축에서는 목조 프레임의 예술과 기술이 더욱 발전했으며 공식 건축의 이미지는 더욱 엄격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 그림, 장식은 점점 더 고정관념화되었습니다. 또한 벽돌, 유색 유약, 견목 등 다양한 재료의 작품이 가구에 남아 있습니다. 벽돌은 주거용 건물의 벽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중국 건축 단지의 배치가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난징의 명나라 샤오링릉과 베이징의 명릉은 지형과 환경을 잘 활용하여 엄숙한 분위기를 조성한 뛰어난 사례이다.
또한 이때 강남 관료 지주들의 개인 정원 건설이 크게 발전했으며 명나라 스타일의 가구도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풍수가 명나라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중국 건축사에서 이러한 독특한 고대 문화 현상은 현대에도 계속 영향을 미쳤다.
사찰 건축
사찰은 중국의 불교 건물 중 하나입니다. 사원 건축은 인도에서 시작되어 북위 왕조 이후 중국에서 번성했습니다. 이 건물은 중국 봉건 사회 문화의 발전과 종교의 흥망을 기록하고 중요한 역사적,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인은 건축 패턴에 있어서 심오한 음양 우주론과 대칭, 질서, 안정을 옹호하는 미적 심리학을 갖고 있었다. 따라서 중국 불교 사찰은 조상을 숭배하고 천지를 숭배하는 중국 고유의 기능을 통합하고 있으며 여전히 사각형 평면, 남북 중심 축 배치, 대칭, 안정성 및 엄격한 질서를 갖춘 건축 그룹입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정원식 건축 양식을 갖춘 사찰도 비교적 흔합니다. 이 두 가지 예술적 패턴은 중국 사찰에 우아하고 엄숙한 사찰 분위기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관심과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부여합니다.
대부분의 고대 중국 사원 배치에는 정면 중앙에 산문이 있으며 산문 왼쪽과 오른쪽에 종탑과 북탑이 있습니다. , 홀에 4 개의 금강상이 있으며 그 뒤에는 마하비라 홀, 경전 보관소, 승려의 방이 있으며 Zhaitang은 Zhengzhong Road의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뉩니다. 마하비라 홀은 불교 사원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큰 건물이며 "마하트마"는 석가모니 부처님입니다. 수당대 이전에는 사찰이 사찰 앞이나 집 중앙에 탑을 세우는 경우가 많았으며, 수당대 이후에는 사찰이 탑을 대체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대부분의 사찰에는 별도의 탑마당이 있었습니다.
낙양 백마사
허난성 낙양에 있는 백마사는 한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중국 관리가 지은 최초의 불교 사찰입니다. 사원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약 40,000 평방 미터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백마사 건립은 중국, 동아시아, 동남아시아의 불교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습니다. 따라서 백마사는 여전히 많은 나라의 불교도들이 예배하는 성지입니다.
우타이산의 불교 건축물
산서성 우타이산은 중국의 유명한 불교 성지로, 그 중 58개에 달하는 고대 불교 건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더 유명한 사원 건물로는 당나라 난젠 사원(Nanzen Temple)과 포광 사원(Foguang Temple)이 있습니다. 난찬사는 중국에 현존하는 최초의 목조 사찰 건물입니다. 포광사는 중국의 다양한 시대의 건축 양식을 모아놓은 곳으로 사찰의 건축물, 조각상, 벽화, 잉크는 "4대 독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형산현공사
산서성 북월에 있는 형산현공사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사원은 공중에 세워진 사원으로 꼭대기에는 위험한 바위가 있고 깊은 계곡이 있습니다. 바닥. 독특하고 매우 희귀한 건물. 교수형사(Hanging Temple)는 혼위안현에서 남쪽으로 3.5km 떨어진 금룡협곡(Jinlong Canyon) 서쪽 절벽 산허리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에서 절벽 위에 지어진 유일한 목조 건물입니다. 북위 왕조 때 처음 지어졌으며 당, 진, 명, 청 왕조에 걸쳐 수리되었습니다. 건물 전체가 녹색 스크린을 배경으로 헝산산을 바라보고 있으며, 계단이 없는 암벽과 고층 건물이 있어 북월형산의 첫 번째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포탈라궁
라마교는 중국불교의 한 종파로 라마교 사원 건축의 특징은 큰 불당과 높은 경당이 있으며 대부분의 건물이 산을 따라 지어졌다. . 티베트 라사의 포탈라궁은 전형적인 라마교 사원 건물입니다. 당나라 때 처음 건축된 포탈라궁은 수년에 걸쳐 수리 및 확장을 거쳐 거대한 건물 단지를 형성했습니다. 궁전 건물 전체가 산 꼭대기에 쌓여있어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건축 면적은 20,000 평방 미터가 넘고 홀은 20 개가 넘습니다. 12세. 포탈라궁은 전형적인 당나라 건축 양식을 갖고 있으며 네팔과 인도의 건축 예술 특징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청더의 '외팔 사찰'과 베이징의 라마 사원도 유명한 라마교 건물입니다.
중국 민가
중국 각지의 주거용 건물을 민가라고도 합니다. 주거용 건물은 가장 기본적인 건물 유형으로, 가장 먼저 나타나고 가장 널리 분포하며 가장 많은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각 지역의 서로 다른 자연환경과 인본적 조건으로 인해 각 지역의 주거용 건물 역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족 전통 가옥의 주류는 일반 가옥으로, 중심축 대칭으로 배치된 북경 중정 주택이 대표적이다. 북경의 안뜰 가옥은 앞마당과 뒷마당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중앙에 있는 안채는 가족의 제사를 지내고 귀한 손님을 맞이하는 곳으로 툇마루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북경의 중정 주택은 중국 봉건사회의 가부장적 가족제도를 주거건축에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지만 중정은 넓고 규모가 적당하며 조용하고 친근하며 꽃과 나무가 잘 정돈되어 있어 이상적인 야외 생활 공간. 중국 북부와 동북부의 대부분의 주거용 건물에는 이런 넓은 안뜰이 있습니다.
Tangwu와 Tulou
중국 남부의 주택은 더 작고 여러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형적인 주택은 작은 직사각형 안뜰을 중심으로 합니다. 이런 집은 정사각형의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단순하며 남부 지방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푸젠성 남부, 광둥성 북부, 광시성 북부 지역의 객가족은 대규모 집단주택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의 평면도는 중앙에 단층 건물 1개와 주변 4개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또는 5층 건물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건물은 방어력이 뛰어나며 복건성 영딩현에 있는 객가 흙 건물로 대표됩니다. 중국 전통 가옥 중 융딩(Yongding)의 객가(Hakka) 흙 건물은 독특하며 정사각형, 원형, 팔각형 및 타원형 모양의 건물이 8,000개 이상 있으며 규모가 크고 모양이 아름답습니다. 주거용 건물의 멋진 세계.
Fujian Tulou는 지역의 원시 흙, 모래, 자갈 및 나무 조각을 사용하여 단독 주택을 짓고 이를 큰 주택으로 연결한 다음 두껍고 밀폐된 "저항성" 성 같은 주거용 건물을 짓습니다. - Tulou . 지구 건물은 견고하고 안전하며 폐쇄적이며 강력한 클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우물이 뚫려 있으며, 전쟁이나 도적의 습격이 있을 경우에는 문을 닫아두어도 몇 달 동안 식량과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자립형 건물이 되어 있다. .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지진과 바람에 강한 특성과 함께 흙 건물은 객가족이 대대로 계승하고 번성해 온 거주지가 되었습니다.
소수민족 주거용 건물
중국의 소수민족 지역에도 다양한 종류의 주거용 건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장 북서부의 위구르족 가옥은 대부분 평평한 지붕과 흙으로 되어 있습니다. 벽, 1~3층, 외부 벽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티베트 주택인 "디아오팡(diaofang)"은 외부 벽이 돌로 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평평한 지붕이 있습니다. 중국은 산과 강 근처에 목조 건축물을 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둥 스타일의 건물은 아래층에 열린 공간이 있고 위층에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그중 운남 다이 족의 대나무 건물이 가장 독특합니다. 먀오족과 투자족의 수상 가옥은 중국 남서부의 민속 가옥 중에서 가장 독특합니다. 기둥이 없는 건물은 대개 기초가 없는 경사면에 지어지며, 건물은 2층 또는 3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음식만 보관할 수 있고 잡화도 살 수 없습니다. 아래층에 쌓아 두거나 가축을 보관합니다.
북쪽의 동굴 주거지와 고대 도시 주거지
중국은 광활한 영토와 많은 민족을 갖고 있으며, 각 지역의 주거지의 형태, 구조, 장식 예술, 색상은 각기 다릅니다. 자신의 특성. 여기서는 주로 북쪽의 독특한 동굴 주거지와 고대 도시의 주거지를 소개합니다.
중국 북부 황허 중류와 상류에는 산시(陝西), 간쑤(甘肅), 허난(河南), 산시(山西) 등 황토 지역에 동굴 주거지가 많다. 종종 여러 개의 구멍을 연결하여 동굴 주거지를 만들기 위해 동굴에 벽돌과 돌을 추가했습니다. 동굴 주거는 방화, 소음이 없으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토지를 절약하고 경제적이고 노동력을 절약하며 자연 경관과 생활 경관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사람들의 생활에 스며드는 완벽한 건축 형태입니다. 황토에 대한 사랑과 애착.
또한 중국에는 고대 거주지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고대 도시가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중 산시(山西)성 핑야오(平遼) 고대도시와 윈난(雲南)성 리장(早江) 고대도시가 1998년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됐다.
고성 핑야오는 명청시대의 현존하는 고대현진이 가장 완벽하고 중국 한족 중원고현진의 전형적인 대표자이다. 지금까지 도시의 성벽, 거리, 주거지, 상점, 사원 및 기타 건물은 기본적으로 그대로 유지되었으며 건축 패턴과 스타일 특성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평요는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군사, 건축, 예술 및 기타 측면의 역사적 발전을 연구하기 위한 살아있는 표본입니다.
남송 시대에 건설된 리장 구시가지는 나시족 전통 건축 양식과 외국 건축 양식이 결합된 유일한 도시입니다. 고대 도시 리장(Lijiang)은 중부 평원 도시의 건축 예절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도시의 도로망은 불규칙하고 엄격한 성벽이 없습니다. 흑룡담(黑龍池)은 고대 도시의 주요 수원으로, 연못의 물이 얇은 띠 모양으로 벽과 집으로 흘러 들어가 물망을 이루고 있으며, 고대 곳곳에서 강둑에 수양버들이 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
한국 드라마는 내가 너의 에피소드를 사랑할 운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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