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정상인가?
기억해야 할 점은 절대다수의 경우, 행동 방식이 절대적으로 옳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동명언) 바꿀 수 없는 것은 거의 없고, 절대다수의 결정도 어떤 끔찍한 결과를 초래하지 않는다. 보통, 너는 모두 다시 평가하고 다른 방식을 취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다시 생각해 본 후에 원래의 결정을 바꾸었다고 다른 사람에게 말한다면 그들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생활 속에서 바꿀 수 없는 것은 거의 없다.
"무엇이 정상인가?" 라고 묻지 마세요. " "어떻게 하면 효과가 있을까?" 어떻게 해야만 이 일을 잘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나를 다치게 할 것인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것인가? 조작성은 어떤가, 너무 이상적인가? 유효성에 초점을 맞추면 외부 세계가 부과하는 정상적인 기준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정상은 상대적인 개념일 뿐이므로, 어느 정도는 이 단어도 의미가 없다.
자신의 느낌을 따라가다
당신의 직감은 대부분의 경우 최선의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직관을 믿어야 합니다. 혼란스럽고 감정적이며 의심스러운 환경에서 자란 아이로서 주변 환경과 타인의 의도에 매우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자신의 직감을 믿고, 직감을 마음속 깊은 곳의 희미한 목소리에 비유한다면, 자신의 마음을 듣고, 자신의 직감을 믿고, 당신의 느낌, 당신의 제6감, 당신의 감정을 따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비록 네가 자신을 의심하고 있지만, 사실, 너는 확실히 올바른 선택을 하는 내적 자질을 가지고 있다.
해야 하지, 안 돼?
만약 당신이 자신의 목표를 멀리 우회할 수 있는 단어가 있다면, 그 단어는 당연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책임을 암시해야 합니다. 그것은 일이 외부에서 강요된 것이지, 네가 선택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자신의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기준에 따라 살아야 한다는 것을 표시해야 한다.
강한 자의식, 불신, 건강의 경계가 없다면, 다른 사람의 가치관은 당신의 가치관과 인생관에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당신의 어깨를 짓누르고, 당신이 원하는 대로 살지 않았다는 것을 항상 일깨워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래의 이 진술들은 너에게 충분히 낯익은 것 같니?
나는 이기적이어서는 안 된다.
나는 더 좋은 아버지/어머니/애인/친구가 되어야 한다.
나는 더 집중해야 한다.
나는 집에 가야 한다, 그는 나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이렇게 빨리 화를 내서는 안 된다.
나는 이렇게 빨리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된다.
-응? 나는 오늘 일하러 가야 한다. 나는 그렇게 많이 아프지 않다.
나는 그에게 좀 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인간관계, 가정생활, 사교, 레크리에이션 활동, 일, 직업, 자기제공, 창조활동, 성생활, 분쟁, 지역사회 활동, 종교활동, 재무, 외모, 영양, 헬스, 정신적 면모 등 삶의 한 분야를 돌이켜 보세요. 네가 해야 할 일을 적어라.
그런 다음 각 설명을 실제 감정을 반영하는 선언으로 다시 작성하십시오. "나는 해야 한다", "나는 해서는 안 된다", "나는 더 좋아한다", "나는 원한다", "나는 원한다", "나는 원한다" 를 시도해 보세요.
기억하세요, 당신은 자신이 무엇을 경험했는지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견해가 다르거나 다른 사람이 당신의 의견에 의문을 제기한다고 해서 당신의 견해가 틀렸다는 뜻은 아닙니다. 너의 감정은 이로 인해 완화되지 않을 것이고, 사실도 이로 인해 변하지 않을 것이다.
심리학은 결국 연민을 잃는다. 왜냐하면 너는 항상 눈에 잘 띄지 않는 강박 상황에서 불행은 항상 불행한 사람이 스스로 선택한 결과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평가자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다. 그는 너에게 초점을 맞춘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가 관심을 갖는 것은 단지 그의 어린 나를 평가자에게 던지는 것뿐이고, 평가자 자신이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
가장 핵심적인 나르시즘은 통제감이다. 우리 거의 모든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내가 내 인생을 통제할 수 있고, 나는 세상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런 느낌을 둘러싸고 있는 것은 내가 거의 알아차리지 못하는 예언들이다. 나는 일이 이렇게 돌아가는 것을 진작부터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예측은 자아실현의 예언이라고 불린다. 즉, 내가 어떤 예언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이 언어와 일치하는 정보에만 초점을 맞추고, 내가 예언한 방향으로 일을 추진할 것이다. 만약 일이 이 예언의 방향에서 벗어나면, 나는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인도 크리시나무티: 제 본진이 다른 본진과 만난 순간의 산물인 것 같아요.
만약 네가 나를 고집한다면, 너도 다른 사랑을 간직한 본진과 만날 수 없을 것이다.
수치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을 어떻게 선택합니까?
공감 (empathy) 은 수치심의 해독제이므로 친구를 찾아 수치심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공감을 가진 사람, 즉' 나도' 라고 말하는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가능한 한 다음 유형의 친구를 피하십시오:
1 역시 너를 부끄럽게 여긴다. 너는 오히려 그를 위로해야 한다
2 공감 (sympathy) 너 같은 거 아니야
3 너를 정신적 버팀목으로 삼아, 이런 말을 들으면 너의 불완전함에 실망할 것이다
4 네가 왜 이런 일이 일어나게 했는지, 아니면 이 일을 일으킨 사람을 비난했는지 원망한다
5 불편함을 느끼고, 당신의 이야기를 인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당신은 너무 과장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6 자신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서두르다. "이건 아무것도 아니야, 내 재능 ..."
If you put shame in a Petri dish, it needs three things to grow exponentially: secrecy, silence and judgment.
If you put the same amount of shame in a Petri dish and douse it with empathy, it can't survive.
인류의 세 가지 감동적인 고귀한 특성:
첫째, 자각적으로 자아를 인식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개선하여 더 높고 이상을 추구하고, 이 이상을 위해 고통을 희생하고, 개인의 생리적, 심리적 본능에 대항하여, 우리가 이런 고통받는 영혼 속에서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볼 수 있게 한다.
둘째, 자연의 세계와 인류의 사회조직을 흥미롭게 인식하고, 사심 없이 심혈을 기울여 개선의 길을 모색할 수 있다.
셋째, 타인의 고난에 대해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이 있고, 심지어 낯선 사람을 위해 희생하고 고통을 겪기도 한다.
인간은 정신적인 자의식을 가지고 있고, 자신을 알 수 있고, 자신의 인생 경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정해진 생리적 제한이나' 본성' 이 없어도 우리를 강요할 수 있다. 징벌, 고통, 보상의 유혹에 직면해도 뜻을 바꾸지 않을 수 있다. 이 독립적 인 특성을 "격자" 라고합니다. 피어슨.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얼마나 많은 권력을 가지고 있는지도, 세상을 바꿀 기회가 있는지도 아니고, 세상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도 아니다. (존 F. 케네디, 권력명언)
인심은 도장이고, 이상과 현실은 인심 안에 있고, 이상을 추구하는 것은 산을 넘어 먼 곳까지 갈 필요가 없고, 현실과 결별할 필요도 없는 비장함, 일상생활에서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한, 직심으로 행동하는 것은 자신의 의미와 가치를 살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상은 자기 성장과 자기 실현, 그리고 자기 이상을 잘 활용해 자기 세상을 개선하는 것이다.
무위를 앓지 않고, 앓으면 서 있다. 모 자기 지식을 앓지 않고, 알 수 있도록 구하다.
사람마다 이 세상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능력을 가지고 있어, 아무도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결정을 내릴 수 없다. 다른 사람이 세상을 느끼는 방식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을 위해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되며, 특히 다른 사람에게 결정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더 중요한 것은 완전한 사람이 되어 완전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다. 사상, 감정, 본연의 애정과 사랑, 삶의 감동, 인생의 목표와 자아의 성장, 돌파구, 실현 등이 있다.
몸 밖의 것에 독립적인 자기 만족이 가장 중요하다. -에피쿠로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능력에 의지하여 자신을 긍정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도 자기 성장을 추구할 필요가 있다. 가족을 위해 제한된 희생을 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자기성장과 자기긍정의 모든 기회를 잔인하게 박탈해서는 안 된다.
자기 성장, 자기 실현, 자기 돌파는 일체의 삼면이다. 우리는 지속적인 자기성장을 통해 끊임없이 자아를 돌파하며, 매 번의 자기돌파 이후 더 높은 수준, 더 성숙하고 더 가치 있는 자아를 실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 자기관리, 자기관리, 자기관리, 자기관리)
생명은 시들어 떨어지면서 성장하고, 성숙한 지혜와 감정으로 젊은 무지와 열정을 대체하고, 지나간 어린 시절과 청춘을 더 가치 있는 인생심경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청춘과 열정을 대신하는 것은 갈수록 비열한 욕망과 야망, 몸과 함께 부패한 마음이 될 것이다.
한 사람의 진정한 자아는 그가 가진 몸 밖의 것이 아니라 그의 생각의 능력, 감정의 능력, 삶의 지혜에 나타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몸 밖의 것은 자아의 일부가 아니다. 공명이로는 한 사람이 특정 사회적 맥락 하에서 발전한 능력과 외적 자원을 암시하는 데 쓰일 수 있지만, 인간의 가장 핵심인 자아나 생명의 가장 핵심인 가치와 의미를 암시하는 데는 쓰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인생의 행복의 여섯 가지 능력: 자신과 가족을 부양하는 능력; 자연, 예술 및 인본주의 적 사고를 즐기는 능력; 사랑의 능력 삶의 의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능력; 질투, 걱정, 탐욕, 괴로움, 회한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의 지혜와 태연하게 운명을 마주할 수 있는 능력을 안정시킨다.
어떤 도움도 대가를 아끼지 않을 가치가 없다.
마음은 항상 귀로 얼굴을 내밀 필요는 없다. 건의를 받아들이는 한, 마음은 스스로 해결의 길을 찾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마음명언)
만약 우리가 아이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혹은 그의 문제를 지적한다면, 단지 아이가 그가 억눌린 것처럼 느끼게 할 뿐이다. 만약 아이가 부모의 뜻에 따라 행동한다면, 부모는 자기 긍정의 성취감을 얻을 수 있지만, 동시에 아이가 되면 자기 긍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는 반드시 반항하거나 부모의 건의를 무시해야 한다. 그래야 그가 자신의 내적 긍정을 유지할 수 있다. 조언은 역효과를 낼 수 있을 뿐이다. 아이가 반드시 역조작해야 자신의 내면의 느낌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내면의 느낌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며, 아이에게도 당연히 예외가 아니다. 아이가 건언에 강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때만, 그는 비로소 성심성의껏 그렇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야기를 빌리면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아이의 이마 내면감각을 보존하고 보호하면서 동시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주는 것과 받아들이는 것은 일종의 균형적인 표현이다. 주는 의미가 보답을 받는 것이 아니라 계속 주는 것임을 알 수 있다면, 마음은 홀가분하고 해방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마음은 깨지지 않는다. 마음은 원래 부드럽고 개방적이기 때문이다. 깨질 수 있는 것은 모두 겉으로는 자기 보호를 하는 딱딱한 껍데기가 있기 때문이다. 고통을 견디기 싫어서 자신을 감싸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 마음이 이 딱딱한 껍데기를 뚫을 때,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하지만, 임민 자신과 다른 사람의 시작이다.' 평범한 마술' 존 윌우드
약간의 진보라도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박가범가
생명의 정상: 사람은 결국 외롭고, 세상일은 변덕스럽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종종 공평하지 않다. 고생은 하루 종일 하인의 경험이다.
* * * 현재 살고 있는 형식 중 하나입니다. 비판도 없고, 감정도 섞이지 않고, 두려움이나 욕망도 없고, 그저 묵묵히 현실을 느낄 뿐입니다.
기꺼이 감당하면 오히려 바꿀 수 없는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강화된다.
나쁜 일과 고통이 발생해야 거대한 해방이 나타난다. -니체
어떤 것을 빼앗기고 울어야 한다면 그렇게 울어야 한다.
우리는 어떻게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까? 성인의 이성으로 항의할 것인가, 아니면 유치한 논리로 항의할 것인가, 현실이 자신에게 이례적인 것을 요구할 것인가?
자신의 의견을 고집할 필요 없이 마음을 열고 우주가 너에게 하는 일을 받아들여야 한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은 돌이킬 공간이 없고, 돌아갈 길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네가 갈 길이 없을 때, 네가 자유를 잃었다는 뜻은 아니다. 단지 네가 일을 유난히 똑똑히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일단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너는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손을 놓으면 진정한 풍요와 힘을 느낄 수 있고, 그렇게 해야만 진정한 자아를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국 공간은 컵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이 경험은 이미 당신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냈기 때문입니다. 공간은 어디에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창바인포체
내 인생의 목적은 더 많은 의식을 창조하는 것이다. 인류가 존재하는 유일한 목적은 완전히 존재하는 어둠 속에서 빛을 밝히는 것이다. -정
우리의 자아 ego 는 의식과 이성의 생명의 중심이다. 영적인 나는 사랑이다. 자아는 광명의 용기이고, 영성은 나는 광명의 본체이다. 우리의 삶의 목적은 현재 우리가 무의식적인 내용임을 알아차리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무조건적인 사랑만이 사람들을 융합시킬 수 있다. 인간관계는 통제욕과 특권의 환각을 타파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다. 친밀함과 사랑은 우리로 하여금 자기 중심적인 세상에서 해방되어 더 이상 자기 결박을 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관계를 누리면 우리를 온전하게 만들 수 있고, 사랑은 서로가 개인화되는 과정이다.
사실, 우리가 포기해야 할 것은 통제적이고 나르시시즘적인 신경질적인 자아에 의존해야 한다. 융거가 말했듯이, 의식이 부족하면 주변 사람들과의 우정이 부족할 경우 성격은 형성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운명에 대한 사랑, 즉 열정과 어떤 상태 * * * 의 능력으로 인간의 상황을 무조건 받아들이는 것이다. Amor fati
건강한 성인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은 너의 유일한 방위와 최고의 자원이다.
우리는 에덴동산을 떠난 후에야 사람이 될 수 있고, 어린 시절의 끝을 깨달아야 성숙할 수 있다. 우리가 현재의 의식, 추억, 꿈을 모두 책임지고 있을 때 비로소 자신의 풍만한 삶으로 돌아왔다.
우아한 존재는 과거, 현재, 미래의 완전한 통일이다. -샘 킨
자유연상, * * * 의존성, 집단적 무의식, 형형형상의 슬픔
성공은 자신의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생명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너의 생명을 가지고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은 너의 지복을 찾는 것이다.
마음속 깊은 곳에 존재하지 않는 것 같은 곳, 고통은 그곳에 가만히 있다. -리옹 브로바
아이의 원형은 의식 영역을 뛰어넘는 중요한 힘의 인격화이다. 그것은 모든 생명 안에서 가장 강렬하고 종잡을 수 없는 충동, 즉 자아를 실현하는 충동을 대표한다. -칼 정
강하고 완전하고 조화로운 자아는 당신에게 자신감과 통제력을 줄 수 있다.
가치 해명법 가치의 7 가지 요소
1.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그 밖에 다른 옵션이 있어야합니다.
3. 너는 네가 선택한 결과를 알아야 한다.
일단 당신이 그것을 선택하면, 그것을 중시하고 소중히 여기십시오.
5. 당신은 그것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싶습니다.
6. 당신은 그것을 행동 가이드로 사용합니다.
7. 너는 항상 그것을 행동 가이드로 삼는다.
나는 내가 누구와 성관계를 가졌는지, 어떻게, 언제, 어디서 다른 사람과 성관계를 가질 것인지를 결정할 권리가 있다. 나의 유일한 원칙은 자신과 배우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나는 영원히 자신과 배우자를 박탈하거나 침범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감정은 옳고 그름이 아니다. 그것들은 단순한 존재일 뿐이다. 나에 대한 너의 감정은 너의 감정의 역사이고, 너에 대한 나의 감정은 나의 감정의 역사이다. 나는 너의 감정을 존중하고 너도 마찬가지였으면 좋겠다. 나는 너의 분노, 슬픔, 두려움, 기쁨의 지배를 받지 않을 것이다.
내재된 아이를 가르치다
당신의 감정을 느끼다
자신의 정당한 요구 사항 충족
자신의 느낌을 믿으세요
게임 즐기기
성실이 중요하다
자신의 경계선을 분명히 하다
책임감을 키우다
실패 허용
타인의 감정과 요구를 존중하다
갈등을 객관적으로 보다
공정경쟁 연습
현재에 살고 있습니까?
옛일 축적을 피하다
구체적인 행동 세부 사항 주의
성실
비난과 판단을 피하십시오
듣는 규칙을 사용한다. 즉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대답하기 전에 그의 말을 반복한다
일부 세부 사항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하지 마십시오
내재된 아이가 침범당하고 있지 않는 한 압력을 견디다
갈등 충돌에 관한 경계: 나는 태어날 때부터 너의 이런 환상, 신념, 혹은 기대의 측정을 받아들이기 위해서가 아니다. 나는 그들의 측정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그들의 통제를 받지도 않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갈등이 있다면, 나는 공정하게 경쟁하고 해결할 것이다. 나도 너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한다. 만약 네가 어떤 침범성을 나타낸다면, 나는 떠날 것이다.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을 감정 문제에서 벗어나게 하려고 노력한다. 그것은 우리 자신의 감정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너를 울지 않게 할 수 있다면, 나도 내 고통을 느낄 필요가 없다.
가장 연약하고 무력한 자아를 받아들이고자 한다면, 당신은 온전하게 될 수도 있고, 진정한 힘이 될 수도 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네가 너의 어떤 부분을 배척할 때, 반드시 다른 부분의 정력을 소모할 것이다. 자신의 연약함을 받아들이는 것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당신의 힘은 자신의 연약함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만 생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알 수 없다.
자기 효능감.
아이의 실존을 보고, 아이의 진짜 필요를 발견하고, 아이가 그의 필요를 실현하도록 돕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다.
한 사람의 성장 과정은 그가 자신의 과정이 되는 과정이며, 사랑은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우리가 아이들에게 어떤 사랑을 주면, 아이들은 이런 사랑에 적응하는 방식으로 성장한다.
영혼의 존재를 보지 못하면 자신의 존귀함을 모른다. 영혼의 존재를 볼 수 없고, 우리도 사물의 존귀함을 모른다.
모든 사람에게 엄마는 우리 인생에서 첫 번째 중요한 객체이고, 모성애를 담은 다른 객체들은 과도객체다.
성숙한 부모는 처음으로 아이의 문제를 처리하지 않고, 먼저 아이의 느낌을 처리한다.
유년시절과 중요한 양육자의 패턴에 따라 현재의 관계를 대하면, 원래의 패턴이 자신에게 큰 고통과 고민을 안겨 주더라도 변화와 성장을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이 비교적 익숙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므로, 차라리 고통 속에서 발버둥칠지언정, 자신에게 자유의 현재와 미래를 주고 싶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용기가 부족한 것이다. 자신이 되는 것은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도움을 구하지 않고 도움을 청하지 않는 것이 심리상담의 원칙이다. --후신지
이해는 이중 방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칼 로저스
인정, 수락, 칭찬, 격려를 포함한 감상은 진정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건강한 사랑이며 잠재력을 발굴하고 기적을 창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적시성, 정확성, 적시성, 지속성, 객관성.
감상은 명확하고 정확한 표현이 있어야 진정으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감상의 정확성.
감상적인 태도.
말이 간결해서 간결하다.
가끔 감상의 말을 하면, 감상의 언어를 자주 사용하여 감상을 습관으로 만든다.
한 사람의 이성은 그의 인생 전체가 쌓은 경험에서 비롯된다.
자유는 창의력의 시작이다
너도 알다시피, 우리는 정말 이상하다. 우리는 이렇게 자유를 갈망하지만,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자신을 구속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우리의 적극적인 주동성은 거의 거의 상실되었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우리를 지도하고, 우리를 돕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우리와 평화롭게 지낸다.
"너를 속박하는 수치심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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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의 자아" 로버트 케이건
평소 선: 진정한 자아를 살아라
《노자 18 강의》
"가족 치료: 체계적인 이론과 실천"
"정상적인 가족 과정"
가정 치료 기술
"가정 치료를 한다면-임상 실습의 기교"
"가족 및 부부 치료 사례 및 분석"
순환 질문-체계적인 사례 치료 자습서
"치료 전략의 예술"
"치료 종말의 서사 방법"
가정 및 가정 치료
"가족 치료의 임상 실습"
단기 치료 매뉴얼에 초점을 맞추다
"가정 치료 기술 초월"
심리종합요법: 기초문집
가정 치료: 개념 및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