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나와 있는 주류 게임 엔진으로는 Unity, Cocos, Unreal이 있습니다.
1. Unity: Unity는 49.5%의 글로벌 게임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확실한 모바일 게임 엔진 리더입니다. "원신 임팩트", "글로리 오브 킹스",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게임"은 모두 성숙한 생태계와 풍부한 리소스를 갖춘 Unity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2. 코코스: 코코스는 글로벌 게임시장의 20%, 국내 모바일게임의 40%, 국내 미니게임의 64%를 점유하고 있다(2023년 1월 기준, 유동비율은 더 높아야 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환상서유기', '검과 원정대', '최강달팽이' 등이 있다. 비록 종종 비판을 받기는 하지만, 무료 오픈소스와 유연한 크로스 플랫폼, 그리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다수의 중형 및 경량 게임이 사용 중입니다. 2020년부터 제품이 빠르게 반복되었으며 3D 성능이 점점 성숙해졌습니다.
3. Unreal: Unreal은 9.7%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픽이 매우 좋습니다. 현재 3A 명작에서 흔히 사용되는 엔진이며 많은 콘솔 제조업체와 주요 제조업체에서 선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게임 아티스트에게 가장 친숙한 엔진이기도 합니다. 대표작으로는 '포트나이트', '피스엘리트', 현재 개발 중인 '흑신화:오공' 등이 있다.
Unity의 기대 사용 가치
Unity의 주류 엔진은 크로스 플랫폼 게임 제작이 가능합니다. Unity3D는 PC, 모바일, 콘솔의 세 가지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동시에 Unity는 타사 플러그인, 유연하고 편리한 독립적인 연구 및 개발 기능을 지원하므로 효과가 UE4의 렌더링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 Unity 엔진은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시장에서 유일한 엔진입니다. 플랫폼. 상대적으로 UE4는 현재 IOS만 지원하고 개발이 어렵습니다. UE4 작품은 PC와 차세대 게임 콘솔에만 나타나는 반면, Unity 엔진 작품은 모든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Unity 엔진을 배우는 것은 매우 큰 이점이 있습니다. U3D는 많은 소규모 개발팀과 개인 개발자가 사용하는 게임 엔진입니다. 따라서 크로스 플랫폼과 자유도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UE와 같은 영상을 구현하려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3~4년 전만 해도 아무리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도 UE의 영상 효과를 구현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U3D도 영상 수준에서 UE4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Unity를 시작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거의 인터넷 전체에서 UE4에 비하면 너무 어렵지도, 아주 친숙하지도 않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배우려면 여전히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학습 방법을 잘 익히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면 어렵지는 않겠지만 특별히 어렵지는 않습니다. 주로 C#과 Unity의 다양한 기능 모듈을 마스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