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기억'과 '상상'을 통해 시간이라는 주제를 주로 표현하고 있다.
영화 '백화'에서 천 카이거 감독은 작은 캐릭터의 전생에 대한 그리움을 활용해 '눈물나는 미소' 스토리텔링 방식을 사용해 시대의 변화, 시간의 흐름, 큰 주제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현대문화와 전통문화의 갈등과 충돌을 표현하며, 북경 후통문화가 생존하는 당혹스러운 상황을 부각시키며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민족의 전통문화를 불안과 혼란 속에서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를 고민한다.
영화 후반부에는 '백화'의 천 카이거 감독이 감상할 만한 장면과 장면이 너무 많다.
액자 속 풍경: 차가 폐허로 막 진입했을 때, 순전히 사진 구도 측면에서 보면 이런 촬영 방식이 더 좋을 것 같다. 하이라이트 그림의 레이어링은 객관적인 재현이 아닌 환경의 예술적 표현을 교묘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백 송이의 꽃 가운데 있는 첸카이거는 은유적인 몽타주 효과를 내며 베이징의 후통 문화가 마치 그림과 같고, 이 그림의 내용이 폐허임을 상징한다. 폐허와 메마른 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