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공연을 위해서는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도 좋아야 할 뿐만 아니라, 소품, 의상, 무대, 조명 등이 모두 어우러져 완벽한 공연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대연클럽의 크로스토크 스케치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배우들이 무대에 잘 나와도 공연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있을 수 있다. 지난 7월 2일, 대운클럽의 최고 인기작가 유허춘은 웨이보를 통해 난징 대운클럽의 조명이 매우 좋지 않다고 조롱했고, 이로 인해 그의 형이자 아버지인 대운클럽의 아버지도 큰 반응을 얻었다.
이번 주 난징 더윤 클럽에서는 더윤 클럽의 9개 팀이 공연을 펼쳤는데, 팀장 장구령이 빠진 가운데 류허춘과 그의 파트너인 관허바이가 최하위권을 차지했다. 모두에게 색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유화춘 등은 9팀 동료들을 불러 모아 슈퍼 앙코르 '두 번째 궁에 들어가다'를 만들었다. 류허춘은 이번 예능이 꽤 재미있었다고 느낀 탓인지 공연 둘째 날인 7월 2일 공연 사진을 올리며 난징 더윤 클럽의 조명이 너무 어둡다고 농담을 했다.
유화춘이 올린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난징 더윤 클럽의 조명은 사실 약간 회색빛을 띠고 있는데 왜 일부는 보라색으로 변했는지, 작가의 얼굴은 짙은 보라색으로 변했는지 대체적으로 불분명하다. .사실 좀 문제가 있습니다. 대윤클럽의 다른 상영관은 대체적으로 조명이 너무 밝아서 아티스트들이 하얗게 보이기 때문에 뷰티 기능을 켤 필요가 없습니다. Liu Hechun의 Nanjing Deyun Club에 대한 조롱은 모두가 Zhang Yunlei의 아버지에 대해 강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Nanjing Deyun Club의 매니저는 그의 아버지 Zhang Wenbo이기 때문입니다.
아버지도 인색하다고 하더군요. 돈을 많이 벌어도 난징 더윤 클럽의 불도 안 켜서 놀리시는 분들도 계시죠? 사실 이것은 그의 아버지에 대한 거짓 비난이다. 난징 더윤 클럽의 조명은 항상 이런 스타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바꾸면 그 맛을 잃을 것이다. 종종 이렇게 하는 목적은 아티스트가 그런 지저분한 것보다는 자신의 전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관객을 끌어들이기를 기대하는 것입니다.
난징 더윤회가 매일 돈을 벌고 있는 속도로 보면, 램프를 교체하는 것은 물론이고 극장을 개조해 달라고 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크로스토크 스케치는 무대연극이나 발레가 아니라 언어의 매력이다. 예술가들이 의상, 공연무대 등 외적인 요소에만 집중한다면 자신의 전문적인 수준을 무시하게 될 것이다. 즉, Deyun Club의 아티스트는 어느 장소에서나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Deyun Club이나 Beijing Crosstalk Conference의 경우 Nanjing Deyun Club만큼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더윤클럽의 9개 팀은 매주 번갈아 가며 공연을 펼쳤고, 조명 문제를 비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젊은 배우들에게는 이런 사소한 일들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결코 좋은 훈련의 기회가 아니었다. 아버지가 인색하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좀 부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