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0년대 이후에는 크로셰와 패션이 점차 통합되어 1910년부터 1920년까지 레이스가 더욱 복잡해졌고, 질감과 입체적인 의상의 구성이 더욱 화려해졌습니다. 에드워드 시대는 빅토리아 시대의 레이스 색상이 흰색으로 밝아지고 나선형 패턴이 많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1911년 잡지에 실린 아일랜드 크로셰 가방 사진). 빅토리아 시대의 화려한 색상과 화려한 구성이 나타납니다. 작은 지갑, 참, 또는 밝은 실크와 짝을 이루어야 할 때.
제1차 세계대전 이후에도 여전히 크로셰 뜨개질 출판물이 거의 없었고, 제공되는 패턴은 대부분 초기 단순 스타일이었지만,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인 1940년대 후반쯤에는 크로셰 뜨개질 강습이 다시 인기를 끌게 되었다. 특히 많은 새로운 색상, 상상력이 풍부한 구성, 크로셰와 인기 스타일의 결합으로 인해 학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직조 방법을 가르치는 많은 크로셰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패턴과 다채로운 작은 크로 셰 뜨개질 천 조각을 만들어 숄, 긴 스커트, 식탁보, 커튼 및 기타 천을 만듭니다. 1960년대는 크로셰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1970년대 초반에는 크로셰 패턴이 정점에 이르렀고 점차 안정되어 오늘날의 고정 뜨개질 기술로 자리잡은 스몰 패치워크(농담으로 그래니 스퀘어라고 불림)도 있다. 원형 스티치 및 멀티 컬러 크로 셰 뜨개질과 같은 형태도 있습니다.
21세기 오늘날에도 크로셰는 여전히 어느 정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패션업계의 니트는 대부분 기계로 편직된 작품이 되었지만 일반 수공예품에서는 크로셰가 양모만큼 인기가 없다. 화학섬유의 진화와 대중화 역시 신기술을 향한 큰 도약이라고 볼 수 있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크로셰 방법입니다.
필레 크로셰
튀니지 크로셰 방식
빗자루 레이스
머리핀 모양 머리핀 레이스
크로훅< /p>
아이리쉬 크로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