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고 1 국어 우항 우수 교안.

고 1 국어 우항 우수 교안.

교직자들이 교학활동을 전개하기 전에 교안 편찬을 해야 할 수도 있고, 교안을 통해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교안은 어떻게 써야 적당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고 1 국어 우항 우수 교안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 1 국어 우항 우수 교안 편 1

사례 디자인:

고등학교 국어의 새로운 커리큘럼은 학생들이 비교적 포괄적인 국어 소양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교사는 학습 내용을 정선하고, 학습 방식을 변화시키고, 어학 학습을 사회 발전, 과학 기술 진보와 연결시켜야 한다. 디자이너는 Dai Wangshu 의 "비 레인" 을 교재로 사용하여시의 독서 및 감상 모드 구축을 다시 이해합니다. "초읽기, 정독, 연구" (삼독학) 방식을 이용하여 교수법과 학습 방식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미디어 자원과 고급 교육 수단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육 상황을 만들고,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독서 감상에 참여하고, 읽기, 이해, 체험, 표현, 확장, 확장을 결합한다. 학생들이 한 과목의 학습을 통해 교재 내용을 확고히 파악하고, 시를 읽고 감상하는 방법을 배우고, 미의 훈도를 받고, 자각한 심미의식과 고상한 심미정취를 키우고, 심미인식과 심미창조의 능력을 키우게 하다.

사례 데모:

교육 과정:

첫째, 빗길에 접근하여, 처음

를 읽을 때 주의해라

1, 새로운 수업 소개

학생 여러분, 우리는 더 이상 강교를 그만두고' 흑팔월' 을 견디어 냈습니다. 이제 강남의 빗골목으로 들어가 시인 다망슈가 혼자 빗골목에서 방황하는 모습을 체험한 다음 CCTV 중계실로 들어가' 빗골목' 시 낭송을 들어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2, 비디오 재생: 강남우골목,' 우골목' 시 낭송

3. 본문을 함께 읽고, 아래 세 가지 문제를 주의해라:

① 이것은 어떤 시인가?

② 시에 어떤 "이미지" 가 쓰여졌습니까?

③ 너는 이 시 중 어느 시를 가장 좋아하니?

4, 명확한 토론:

① 이것은 어떤 시인가?

생 1: 이것은 사랑시입니다.

생 2: 이것은 아름다운 서정시이다.

[화면에는 작가 소개]: 다망서, 현대파 시인. 초기의 시는 가볍고 화려하며, 상징과 이미지를 중시하며, 시의 몽롱함과 함축성을 추구했다. 후기의 시는 항전에 자극을 받아 시풍이 두터워지고 강건해졌으며, 언어도 더욱 순박하고 순박해졌다.

빗골목' 은 상징적인 수법으로 쓴 서정시이다.

② 시에 어떤 "이미지" 가 쓰여졌습니까?

[학생이 대답하면 화면 표시]:

시에는 기름종이 우산, 나, 빗골목, 라일락 꽃, 라일락 아가씨, 울타리 등의 이미지가 적혀 있다.

③ 너는 이 시 중 어느 시를 가장 좋아하니?

생 1: 저는 "그녀는 라일락 같은 색깔,/라일락 같은 향기,/라일락 같은 슬픔,/빗속에서 애원,/애원, 방황" 을 좋아합니다. 이 시는 배비 수법을 써서 라일락 처녀의 아름다운 외모, 고상한 품격, 우울한 심경을 썼다. 방황하다' 는 시인이 어두운 현실에서 이상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썼다.

생 2: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홀로 유장하고 길고 쓸쓸한 빗길/나는 라일락처럼/근심이 맺힌 아가씨를 만나고 싶다." "나는 정향처럼/근심이 맺힌 처녀를 떠돌아다니길 바란다." 앞뒤 호응, 음악감, 리듬미.

생 3: "퇴폐적인 울타리에 이르러,/이 빗길을 다 걷다." 당시 사회의 배경이 어둡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비 골목을 거닐며 정독

1, 생각을 정리하십시오 [학생들은 구두로 대답하고, 화면은 점차 아래 내용을 보여줍니다]:

라일락 아가씨와 함께 다가와 주길 바랍니다.

(추구) 내 곁을 지나간다

울타리에 도착하다

(보살핌)

빗골목을 다 걷다 ...

정향 아가씨

가 날아가길 바랍니다

(계속 추구)

토론 후 요약: 나는 추구하는 청년이다.

2, 맛 언어 [화면 표시 아래 단어]:

나: 혼자, 방황하고, 희망, 묵묵히, 냉막, 쓸쓸함, 서글픈

레인레인: 길고, 적막하고, 의기소침하고, 애곡하고, 라일락 아가씨: 원망, 라일락 같은 색깔, 향기, 슬픔, 애원, 묵묵, 냉막, 쓸쓸함, 서글픔, 태리 같은 눈빛;

[교사의 구두 힌트]: 이 단어들은 동작, 감정, 물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당신이 잘 사용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골라서 말한다.

[학생이 대답하다]:

"희망" 은 작가가 추구하는 사람이라고 썼다.

"근심과 원한을 맺다" 는 것은 저자가 라일락 아가씨처럼 근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슬퍼하는 것이다.

길고 유장하다' 는 길은 길고,' 홀로' 는 시인의 외로움을,' 방황하다' 는 시인의 그 시대의 미망을 썼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 처녀의 겉모습의 아름다움, 냄새의 향기' 는 시인의 이상적이고 고결한 것을 상징한다.

다가와',' 표류',' 다',' 다',' 다',' 사라지다' 등의 단어들이 라일락 처녀가 표연히 왔다가 펄럭이며, 이상적인 현혹과 공허함을 상징하며 시인의 슬픔과 당혹감을 알 수 있다.

3, 특성 파악 [학생 토론 후 화면에 참조 답변 표시]:

① 몽롱하고 함축적

빗골목' 은 상징적인 서정적 수법을 사용했다. 시 속의 좁고 음침한 비 골목, 비 골목을 배회하는 독행자, 정향처럼 근심이 맺힌' 아가씨' 는 모두 상징적인 이미지다. 이 이미지들은 또 * * * 동형이 일종의 상징적인 경지가 되어 작가가 혼란스럽고 기대되는 감정을 함축적으로 암시하며, 아련하고 그윽한 미감을 준다.

② 음악성이 풍부한 것은' 비 골목' 의 또 다른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시에서는 복단, 겹절, 중창 등의 수법을 운용하여, 메아리치는 멜로디와 감미로운 음악감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예성타오 씨는 이 시가 중국 신시의 음절을 위해' 신기원' 을 열었다고 칭찬했다.

셋째, 비 골목을 벗어나 연구 확대

1, 라일락 소녀 이미지

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학생이 대답]:

생 1: 정향처녀는 작가가 만든 이미지다.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이미지다.

작가가 예술적 상상력을 타고 만든 예술적 이미지이기도 하다.

생 2: 작가는 그녀의 색깔, 향기를 묘사하며 정향 처녀의 외모와 마음이 모두 아름답기를 바라며, 작가의 미래에 대한 동경은 정향 처녀처럼 아름답기를 바란다.

생 3:' 외로움',' 다 걷고',' 꿈처럼 떠다닌다',' 라일락 아가씨는 아름다운 이상처럼 이루기 어렵고, 어리둥절하고, 혼란스럽다' 는 뜻이다.

생 4: 라일락 아가씨는 일종의 상징적이다. "바초는 정향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함께 봄바람에 각자 근심한다." 사람들은 정향을 근심의 상징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라일락 처녀의 이미지는 작가의 근심과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추구를 기탁하고 있다.

[교사 요약, 화면 아래 텍스트 표시]:

그녀의 아름다움, 고결, 표류, 애원은 시인의 이상, 인생, 아름다운 것에 대한 신념과 추구를 상징하며 공허함, 환멸, 감개무량한 심경을 표현했다. (정보 제공용)

2, 배치 작업

제목:' 비 골목' 은 이미 노래로 작곡되어 가사로 바뀐 글이 원시시와 약간 다르다. 노래를 감상한 뒤 변경된 곳을 찾아 이 변화에 대한 견해를 서면으로 써냈다. (수업 중 노래 감상, 수업 후 국어 숙제본에 쓰기)

3, 노래 부르는 법 배우기

동영상 재생:' 우골목' 노래 (유천화 작곡, 나경, 우몽창), 학생들이 따라 읊는다.

4, 요약

이 수업에서 우리는 다망슈의' 우골목' 을 읽고, 본문을 처음 읽고, 그것이 상징적인 서정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섯 개의 이미지를 썼다. 더욱 정독을 음미하고, 작가의 생각을 정리하고, 시의 내용을 음미하고, 시의 특색을 파악하였다. 학생들은 시대적 배경에 연락해 저자와 만나 라일락 아가씨의 이미지를 분석한 뒤' 우골' 노래를 함께 불러 아름다운 즐거움을 얻었다. 연습과 과외 독서를 통해 우리의 학습은 더욱 확장될 것이다. 앞으로 감상시 노래를 읽을 때' 초읽기, 정독, 연구' 라는 세 단계를 따라 진행할 수 있다. 수업이 끝나요!

사례 연구:

이 사례는 새로운 과목의 이념에 부합하며,' 삼독법' 을 채택하여 본문과 관련된 멀티미디어 소재를 정선하고, 거품, 비디오, 오디오, 영화 편집 수단을 이용하여 정교한 코스웨어를 만들고, 교교사의 수업에서의 계발, 지도, 감상, 소리내어 읽기, 읽기, 이해, 체험, 구두를 제공한다 단점은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정향 아가씨의 이미지에 대한 분석이 아직 깊지 않다는 점이다.

설명: 이 사례에는 코스웨어와 강의실 비디오가 있어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고 1 국어 우항 우수 교안 편 2

학습 목표:

1, 지식 목표

⑴ 이시의 이미지와 상징적 의미를 분석하고 이해한다.

⑵ 감정적으로 시를 낭독할 수 있다.

2, 감정적 목표

작가의 사상 감정을 깨닫고 시의 상황 아름다움을 느끼다.

3, 잠재적 목표

낭독과 감상을 통해 시에 대한 분석 잠재력을 높이다.

교육 중점 사항:

독서, 이미지 분석, 감정 파악.

강의 시간:

1 교시.

교육 과정:

첫째, 가져오기

가랑비가 실처럼 내리는 강남, 길고 쓸쓸한 골목길, 쓸쓸한 기름종이 우산과 비의 한숨, 한 청년 시인의 애절한 심곡을 지탱했다. 이날은 우리가 일제히 다망슈에게 다가와 시인과 함께 빗골목의 풍경을 감상하고 정향 아가씨의 향기를 추구하도록 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두 책을 닫고 눈을 감고, 우리 함께 이 녹음을 들어 봅시다.

둘째, 전체적인 인식, 시의 감정 기조 확립

1, 좋아요, 녹음을 다 들었어요. 이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비 골목") (교사판서) 우리가 방금 들었을 때 이 시가 당신에게 가장 강렬한 감정체험을 해 준 것이 무엇인지 회상해 보십시오. 그것은 기쁨, 투지, 흥분, 슬픔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그렇습니다.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은은한 근심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읽을 때 어떤 생김새의 감정 기조로 낭독해야 합니까? (교사 판서: 기조-우울함, 애원), 그럼 우리가 읽을 때 어떤 속도로 읽어야 할까요? 네, 교과서 45 페이지로 넘어가세요. 한 학우를 불러서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을 읽어 보세요. 어느 학우를 불러주시겠습니까? 우리 반 중 어느 학우가 낭송고수

2, 읽는 법 (좋은) 박수 격려.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주로 약간의 리듬 정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중요한 점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에서는 적당히 멈추거나 악센트를 읽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이 시가 더 멋질 수 있다. 내가 한번 해 볼게, 좋아, 다음에 3 분 동안 자유롭게 낭독해 줄게. 소리를 풀어서 읽어야 해. 네가 시 속의' 나' 라고 상상해 봐. 이 순간, 지금

셋째, 시 이미지 맛

1, 좋아, 시간이 다 됐어. 우리는 이미 이 시를 완전히 다 읽었는데, 여러분 찾아보세요. 이 시 안에는 총 * * * * 이 몇 명의 인물 (두 분) 이 각각 누구입니까? ("나" 와 "아가씨") 맞습니다. 그럼 우리는 앞의 시를 이야기할 때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말합니다. "나" 와 "아가씨" (판서) 가 있는데, 시에서 "나" 와 "아가씨" 는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설명 "나" 는 이 아가씨를 찾고자 하는 것이다. 여러분 찾아보세요. 시에서 어떤 문구로 이 아가씨를 묘사하는지 제가 동창들에게 대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절씩 찾다.

2. 좋아요. 한 학우를 불러서 시에서 처녀를 묘사하는 어구를 찾아보세요.

제 1 절: 라일락처럼/원한을 맺다; 섹션 ii: 그녀는 라일락 같은 색깔/라일락 같은 향기/라일락 같은 슬픔/슬픔/방황; 섹션 iii: 방황/기름종이 우산을 들고/묵묵히/냉막, 쓸쓸하고 서글프다. 섹션 4: 조용히 다가와/태식적인 안목을 던지다/꿈처럼 떠다닌다 ('태리' 가 무슨 뜻이냐' 한숨' 이라는 뜻); 섹션 v: 침묵/이 비 골목을 걷다; 섹션 VI: 너무 편안한 눈/정향 같은 서글픈; 섹션 VII: 라일락처럼/매듭 슬픔;

3. 우리가 방금 동창의 대답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은 처녀를 묘사하는 데 많은 지면을 사용했고, 처녀의 동작을 묘사하고, 처녀의 감정을 묘사하고, 그는 또 많은 다른 이미지로 이 아가씨를 돋보이게 했다. 우선 그는 처녀가 지금 어느 곳에서 나왔는지 (비 골목) 가 좋으니, 여러분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해 주십시오. 가랑비 몽롱한 가운데, 당신은 이 긴 길을 걸어요 이런 비 골목 속에서, 당신은 어떤 감정을 느꼈습니까? (흐릿한, 음침한) 그래서, 비 골목이라는 이미지는 우선 이 처녀가 나타날 때의 큰 환경을 우리에게 규정하고, 몽롱하고 음침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4, 우리는 또한 이 시가 처녀를 묘사하는 데 많은 지면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이 묘사에서 처녀의 모습을 보았는지, 그녀가 큰 눈인지 아니면 단봉안인지, 그녀가 동그란 얼굴인지, 아니면 호박얼굴인지, 우리는 볼 수 있을까. 우리가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시인도 볼 수 없다. 왜 그녀가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에게 이 기름종이 우산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너의 인상 속에서 너는 어디에서 기름종이 우산을 본 적이 있니? (TV 에서), 맞아, 그리고 종종 고대인의 생활을 소재로 한 드라마들이기 때문에, 기름종이 우산은 복고풍, 향수의 특징 (단독 질문) 을 가지고 있어, 이런 우산이 지금 이 순간 처녀의 어깨에서 나와 더욱 신비하고 몽롱한 색채를 더했다.

5, 시인은 또한 여러 번 같은 비유를 사용하여 처녀를 묘사하는데, 그는 처녀를 무슨 정향으로 묘사하고, 그녀는 정향처럼 근심을 품고, 그녀는 정향 같은 색채, 정향 같은 향기, 정향 같은 근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정향도 우리 시의 중요한 이미지 (판서: 정향) 이다. 라일락은 일종의 (꽃) 입니다. 맞습니다. 라일락 꽃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다른 꽃, 모란꽃, 장미꽃으로 바꿔도 될까요? 왜 안되죠?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정향이라는 이미지가 문학 작품에서 의미하는 바를 이해해야 한다.

라일락은 보통 늦봄에 피고, 꽃의 색채는 주로 연보라색과 흰색이며, 꽃이 필 때 은은한 향기가 있어 연약하고 순수하며 수수한 느낌을 준다. 따라서 고전시에서 라일락은 일반적으로 수려함과 고결함을 상징한다. 한편, 우리는 방금 라일락이 늦봄철, 즉 봄이 끝나갈 무렵, 게다가 아름답지만 쉽게 시들기 때문에 옛사람들이 라일락을 마주하고 쉽게 봄을 상하기 때문에 라일락은 또 근심을 상징하는 데 쓰일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나라의 고전시에서는 라일락과 관련된 시구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이상은의' 대정':' 바초는 라일락 매듭을 펼치지 않고, 같은 봄바람에 각자 근심한다', 그리고 남당 이규의' 라쿤계사' 에 나오는' 청새는 구름 밖의 편지를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을 맺는다' 는 시구들이었다.

우리 시로 돌아가면, 정향 같은 아가씨는 정향 같은 근심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향처럼 수려하고, 정향처럼 고결하고, 정향은 쉽게 시들고, 정향을 상징하는 처녀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 1 국어 우항 우수 교안 편 3

교육 목표:

1. 취향을 낭독하고, 시 언어를 씹고, 예술적 개념을 깊이 파고들고, 이미지의 상징적 의미를 파악하다.

2. 학생 인식, 상상력, 체험, 인식 등 잠재능력을 활성화한다.

교육의 어려움

1. 시정의 깨달음은 난점과 중점이다.

2. 이미지의 파악과 체취.

교육 방법:

1. 깨달음법을 낭독하다.

2. 문제법.

3. 연역법.

강의 시간:

1 세션

교육 과정:

1.' 비 골목' 노래를 틀어 학생들을 시가 상황에 끌어들이다. 듣는 과정에서 저자와 지식의 배경을 간단히 이해하다.

2. 소리내어 읽기, 전체적인 인식

1. 단체로 낭독하고, 시의 감정 기조를 초보적으로 인식한다.

(1) q: 이 시를 읽고 나면 작가의 기본적인 감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까?

묵직하고 그윽한 원한 (시의 기본 감정은 흔히 기조라고 불림)

(2) q: 이 슬픈 감정을 어떻게 읽을 수 있습니까?

속도는 ~ ~ ~ ~ ~ ~ ~ (느림)

이어야 합니다

억양은 ~ ~ ~ ~ ~ ~ ~ (낮은)

이어야 한다

2. 학생음악낭독과 평론

3. 녹음을 듣고, 내용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이미지미를 느끼도록 지도한다.

시 전체가 우리에게 미감이 풍부하지만 슬픔으로 가득 찬 분위기를 그려 주었다.

중점: 이미지 이해 및 감상

작가의 주관적 애정에 녹아든 객관적인 사물이 바로 이미지다. (익숙한 시와 결합하여 이미지를 간단히 이해할 수 있음)

이 시는 비교적 몽롱하게 쓰여졌다. 시에서 우리가 본 것은 구체적이고 선명한 풍경과 인물이 아니다. 모든 것이 몽롱하고 흐트러져 있지만, 우리는 시에서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고, 그 몽롱하고 애절한 심정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작은 소리로 시 전체를 낭독하고, 조별 토론을 하고, 이 시는 어떤 이미지를 묘사하며, 어떤 이미지를 가장 잘 썼다고 생각합니까? 왜요

교사는 이해와 감상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① 분석상에는 어떤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가? (이미지 자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② 전체 시의 내용과 결합하여 이해를 분석한다.

비 골목. 그 그윽하고 굽어서 한 사람 한 사람의 차도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좁고, 고대를 반박하며, 신비감을 주며, 특별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강남의 작은 마을에서는 이런 골목길이 곳곳에서 볼 수 있지만 시인의 글에는' 길고 적막하다' 가 있다. 그것은 처량한 비와 어우러져 좁고 어두운 공간을 이루고 있다. 작고 유형적으로 보이지만 크고 무한해 보이며 무한한 슬픔과 슬픔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그것을' 허화' 하여' 추구의 길' 로 만들 수 있고, 막연한 희망을 품고 있는' 나' 가 빗길을 헤매며' 나' 가 무엇을 기대하는가?

라일락. 명시적: 라일락의 모양은 매듭 같고, 얇고 약하며, 보통 늦봄에 피고, 꽃이 연보라색이나 흰색으로 피고, 색깔이 경박하지 않아, 늘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시인들의 사랑을 받는다. 결론적으로 라일락은 아름답고 고결하며 근심의 상징이다. 빗속의 라일락은 더욱 많은 근심과 처량함을 더했다. 라일락꽃은 아름답지만 시들기 쉽다. 시인은 이런 아름다움을 처녀에게 부여한다.' 라일락 같은 처녀', 처녀는 라일락, 라일락, 즉 처녀이기 때문에 처녀는 쉽게 사라지고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

"파랑새는 구름 밖의 편지를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한다." 이정

\ "바나나 는 정향 매듭 을 보여주지 않는다, 같은 봄 바람 혼자 걱정.

\ "리 shangyin

시인은 왜 모란 같은 처녀는 말하지 않고 정향을 쓰는가?

기름종이 우산. 이것은 진정한 우기구로, 작가는 결코 지나치게 구체적인 묘사를 하지 않았다. 독자에게 상상의 공간을 주다. 이렇게 쓰는 장점은 한편으로는 떠들썩한 손님이 주인을 빼앗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또 비, 기름우산 치는 미몽의 경지를 남겼다.

담장. "퇴폐적인 울타리" 는 쓸쓸하고 쇠퇴한 것이다. (왜 넓은 도로와 같은 다른 곳이 아니라 퇴폐적인 울타리로 사라지는 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및시 전체의 다른 이미지 * * * 는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구성합니다. 시인이 처한 시대의 상징은 바로 이 시대에야 시인이 라일락 아가씨를 만나기를 바라는 것이다. )

4. 시에서 정향 같은 처녀는 중요한 이미지다. 비 골목, 기름종이 우산, 정향 등 이미지는 모두 여자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처녀는 무엇을 상징하는가? 어떤 사람들은 "소녀" 가 "나" 라고 생각하고, "소녀" 가 "나" 의 마음의 이상과 같다고 생각하며, "소녀" 가 "소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다양한 해석 허용)

"소녀" 는 물론 상징적입니다. "소녀" 는 무엇을 상징합니까? "소녀" 의 이미지는 시인의 이상을 가리킬 수 있고, 그의 방황하는 추구는' 소녀' 인 이상을 찾는 것이다. 그가 추구하는 "소녀"-이상적입니까? "아가씨" 는 기대할 수 없다. 집착하지만, "길이 막히고 길다", "아가씨" 는 영원히 "물 한복판에 있다" 고 추구한다. 이는 서정적 주인공의 추구에 비극적인 색채를 발랐다. 시 속의' 나' 가 사랑에 취해 있는 청년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아가씨' 는 바로 그가 추구하고자 하는' 불면증복' 의 가인이 아닌가? 어쩌면 그녀의 집은 끝, 어쩌면 그녀는 단지 골목을 통과, 누가 알 겠어요? 때때로 서정시 속 주인공은 정세가 시인 자신이고, 시의 이미지는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나 이미지를 보완하는 경우가 많다. 이 관점에서 시인과' 아가씨' 가 이위일체인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즉' 나' 는 실재하는 나,' 아가씨' 는 이상적인' 나' 다. 미래의 "나" 또는 "나" 의 또 다른 수준.

5. 구두표현: 당신의 마음 속에 있는' 라일락 아가씨' 의 이미지를 설명해 주세요.

6. 예술적 특색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시에서 중복되고 반복적인 수법의 반복적인 사용은 소리와 감정의 순환을 구성해 리듬을 강화하고 시의 서정적 색채를 높인다.

7. 수업 요약: 이 시는 당시 작가의 고민이 억눌린 심정을 반영한 것으로, 작가는 아름다운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를 통해 그윽한 원망을 느낀 것을 창조했다. 라일락 때문이 아니라 여자 때문이 아니라 작가의 심정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큰 배경 속에서 이런 심정으로, 우리는 비가 내리는 골목을 가라앉히고, 우리는 비 골목과 비 골목의 정의를 주목하며 드러났다. 빗골목은 길고 적막하며 시인은 막막한 가운데 감상과 기대를 품고 현실과 꿈 속에서 고통스러운 눈과 고민을 경험하는데, 아마도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모든 경어는 모두 정어이다' 일 것이다.

보드 디자인:

비 골목이 깊고 고요하다

정향의 아름다움, 고결, 원망

기름종이 우산 위장

담장이 처량하고 쇠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