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의 미로"
"판의 미로"는 기예르모 델 토로가 감독하고 더그 존스, 이바나 바케노르 등이 주연을 맡은 마술적 사실주의 드라마 영화입니다. 화면에는 마법 세계의 기묘한 상황이 담겨 있고, 명왕성의 딸인 가상의 '오필리아'가 탄생해 세계를 떠돌고 있다.
이야기는 1944년, 여전히 프랑코의 파시스트 독재와 내전의 안개에 둘러싸여 있던 스페인을 배경으로 12세의 오필리아는 임신한 엄마 카르멘을 데리고 북쪽으로 떠난다. 의붓아버지와 함께 살아요. 비다의 정체는 스페인 북부 지역 게릴라들을 진압하고 체포하는 임무를 맡은 파시스트 장교이다.
오필리아는 어머니를 따라 의붓아버지를 따라가던 중 우연히 대벌레 같은 생물체 엘프를 만나게 된다. 엘프는 그녀를 따라 육군 본부까지 갔다. 그날 밤, 엘프는 그녀를 방앗간 옆의 미궁으로 데려갔습니다. 이 미궁은 하데스의 전설적인 신이 그녀의 딸이 돌아갈 수 있도록 남겨둔 입구였습니다. 환상의 비밀 왕국은 실제로 존재했습니다. 미로의 문지기 판은 염소 뿔과 투명한 눈을 가진 하프오크로서 그녀의 도착을 기다리고 있고, 판은 오필리아에게 그녀는 사실 지하 왕국에서 잃어버린 공주였으며 필리아의 왕국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미로 속에서 세 가지 도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는 오필리아에게 책을 주면서 그녀가 혼자 있을 때 책에 따라 과제를 완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 암돼지발
판(Pan)
'판'으로 번역되며 목자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다. 양치기와 사냥꾼은 물론 농부와 시골에 사는 사람들을 돌보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양과 목자의 신입니다. 원래는 아카디아 신전에서 숭배받았으나 나중에는 고독한 항해자들이 공포를 몰아내는 데 도움을 주는 신으로 여겨졌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로마 신화의 파우누스(Faunus) 신과 동일시합니다.
판 신은 숲의 군주이자 다산의 화신이기도 합니다. 한때 판은 슈렌크에게 사랑을 고백했지만 슈렌크에게 거절당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쉽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이 요정을 쫓았습니다. Xurenkes는 Pan에게 쫓겨 강으로 도망쳤습니다. 그 앞에 있는 강은 넓고 빨라서 헤엄쳐 건너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판이 그녀를 잡으려던 순간, 요정은 아르테미스에게 갈대로 변신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갈대로 변하는 것을 본 판은 슬프게도 강가에 앉아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보았습니다. 돌풍이 불더니 갑자기 갈대가 소리를 냈다. 이에 영감을 받아 판은 리드를 다양한 길이의 작은 막대로 자르고 악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연인인 팬 플루트의 이름을 따서 Syrinx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프로토타입은 고대 그리스의 전설적인 라미아이다. 프로토타입 라미아는 인간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여성괴물이다. 영화에서는 이렇게 바뀌었다.
라미아는 원래 제우스의 총애를 받았지만 헤라(제우스의 아내)가 질투했다. , 그래서 그녀는 아이를 낳을 때마다 자신의 아이를 먹게 만드는 주문을 걸었습니다. 이 잔혹한 고문에 라미아는 미쳐서 동굴과 밀실에 살며 아이들을 잡아먹는 야만적인 괴물로 변했다.
헤라는 그래도 라미아를 놓아주지 않고, 그녀가 잠들지 못하도록 주문을 걸었다. 이를 참지 못한 제우스는 마법을 걸어 그녀의 눈알을 자유롭게 빼낼 수 있게 했습니다. 그래서 라미아가 눈알을 떼어냈을 때 아이들은 안전했고, 일단 눈알을 다시 넣으면 그녀는 다시 눈알을 잡아먹기 시작합니다.
'역사시대' 그리스 현지인들은 불순종하는 아이들에게 겁을 주기 위해 라미아를 자주 사용했다. "다시 복종하지 않으면 라미아가 와서 너를 잡아먹을 것이다!" 기사 속 출처
1. 메르세데스가 비달 대령의 입을 자르는 장면은 과거 영국인들이 반역자들을 대할 때 싸울 때 칼을 사용했다는 첼시 스마일이라는 전통에서 따왔다.
2. 여주인공 오펠리아의 이름은 셰익스피어에서 따온 것으로 유명한 희곡 '햄릿'에 나오는 인물이다.
3. 오필리아와 대령이 처음 만났을 때, 그녀는 책을 오른쪽에 쥐고 있었기 때문에 왼손으로만 대령과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악수하며 대령은 “반면 오필리아다”라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이 장면은 디킨스의 소설 <데이비드 코퍼필드> 2장에서 주인공이 양아버지를 처음 만나는 장면과 똑같다.
4. '판의 미로'의 창작 컨셉은 두 명의 동화 대가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중 하나는 유명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입니다(오펠리아는 생애 동안 전쟁으로 고문을 당했으나 이상적인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그녀의 죽음 이후) 파라다이스는 "성냥팔이 소녀"의 완벽한 모방입니다) 다른 하나는 오스카 와일드입니다(예술을 위한 예술을 옹호하며 그의 동화는 모두 "심장 파열과 죽음"의 해석입니다)
< p> 5. 이 영화의 기묘한 상상력을 안내하는 두 권의 책도 있는데, <>와 <>는 빅토리아 시대에 쓰여졌으며 각지의 동화의 기원과 창의적인 개념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6.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아이들의 죽음을 아주 좋아하는 것 같아요. <미믹>에도 이 영화처럼 아이들이 죽는 장면이 있어요
7. 두꺼비가 사는 고목, 자세히 보면 모양이 실제로 판의 머리와 똑같습니다(후광 포함)
8. Pale Man과 Pan Faun은 실제로 같은 사람입니다( 배우도 동일인물) 창백한 남자는 범신의 오필리아 시험이라 할 수 있다. 잘 관찰해보면 영화 마지막에 괴물에게 먹힌 두 엘프(빨간색과 파란색)가 다시 살아난다~ ~~
9. 창백한 남자의 피의 잔치장은 사실 비달 대령의 폭력을 암시하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 두 잔치 장면의 구성은 똑같다
10 . 창작의 영감의 원천이 된 창백한 남자의 벽화 스페인 화가 고야의 어두운 작품 "Pan Devours Children"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반전적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pan이라는 단어는 영어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이 pan은 더 사악한 Pan을 가리키는 반면, 유럽인들은 일반적으로 faun이라는 단어를 더 친절한 Pan을 가리키는 데 사용합니다.
11. 더 대중적인 원형(archetypes)에 따르면 ) 최근 문학 비평 및 영화 및 TV 평론에서 ) 이론(비 융주의 원형), 이 영화에도 여러 원형이 있습니다: 오필리아 - 순결, 처녀 오필리아의 어머니 - 어머니 모시디스 - 어머니, 현명한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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