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아야 하고, 이어서 자료를 배우고, 자습서를 따라 두 개의 작은 게임을 만들고, 게임이 어떻게 된 것인지, 큰 게임은 작은 게임이 복잡할 뿐이다.
1.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전에 최소한 하나의 언어를 배워야 한다. c/c++ 도 좋고, 자바도 좋고, js 도 좋다.
2. 어떤 종류의 게임을 할 것인지, 동작, 캐릭터, 무엇을 할 것인지, 그리고 2d 게임을 할 것인지, 아니면 3d 게임을 할 것인지.
3. 그래픽 인터페이스 방면의 SDL, OpenGL, dx 등을 배우는데, 안의 사례는 많은 게임 방면의 지식을 배우게 하고, 코드로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제어하는 방법을 알게 해준다.
4. 사실 지금 게임을 하고 있는 친구들은 대부분 게임 엔진, UE, unity3d, cocos2d 등 게임 엔진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5, 2d 게임을 하면 일부 2d 게임 엔진 코스2d 등을 사용할 수 있다.
6, 3d 게임을 하려면 3d 게임 엔진 UE, unity3d 를 사용해야 합니다.
7. 마지막으로 미술방면의 기술, 3d 모델링, 2d 애니메이션 등에 대한 지식을 많이 배워야 합니다. 당신이 하는 게임이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선행 조건
게임 개발을 위한 필수조건은 기획+절차+미술이다.
계획은 모방부터 독학할 수 있다. "Doom 계시록" 에 나오는 대신의 첫 번째 게임 작품은 슈퍼 마리오를 복각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절차도 독학할 수 있으니 바로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저는 당시 플래시를 사용했기 때문에 flash 언어를 배우는 것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Flash 는 AS1 에서 AS3 으로 발전하여 많은 소스 코드를 배울 수 있습니다.
미술, 나는 다 할 수 있다. 미술을 할 줄 모르면, 초소화를 배우는 것이 비용이 가장 적게 들고 효율이 가장 높은 방법이다.
하드웨어: windows 또는 macbook 노트북 1 대 (3000-6000rmb) : 와콤 드로잉 보드 (499 RMB);
소프트웨어: aseprite(35RMB), 무료 오픈 소스 게임 엔진 사용
7,000 원도 안 돼서 게임을 개발할 수 있어요!
1. 게임 개발의 첫 번째 프로그래밍 언어는 일반적으로 실시간이 비교적 강한 C/C++, 예를 들어 WINDOWS 기반 VC++2, 둘째, 2d_x0003_D 게임 프로그래밍, 일반적으로 개발 키트 또는 SDK 를 선택하는데, 현재 국내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는 OPENGLSDK3, 복잡한 골격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과 같은 3D 모델링, 재질, 맵 및 애니메이션 프로세스 및 개념에 대해 좀 더 잘 아는 것이 좋습니다. 키 프레임 및 동작 프로세스 개념 4, 즉 게임 엔진 개발자 5, 게임 서버 개발에는 TCP/IP 프로토콜 등의 개발, DIRECTXSDK 에 대한 숙달이 필요합니다.
도서관에 가서 게임 개발 책을 찾아 책을 읽으면서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