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품이 조경 설계에서 고려해야 할 문제
< /p>
조형물이 조경설계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문제 < /p>
조경조각은 전체 경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조형물은 주변의 다른 조경요소 * * * 와 함께 전체 경관설계를 구성하며, 조경조각 설계를 진행할 때 조경의 주제, 기능, 역사문화를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저는 조경디자인에서 조각품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정리했습니다. 첫째, 조경 조각베이스 디자인에는 비석, 좌석, 데스크톱, 평화식의 네 가지 기본 범주가 있습니다. < /p>
1, 비석 < /p>
는 대부분 베이스의 높이가 플라스틱의 높이를 초과하고, 건물 요소가 주체이며, 베이스 설계는 거의 완전한 기념물 주체이며, 조각은 시작 문제의 역할일 뿐이다. 그래서 비석의 디자인이 중점 내용이다. 예를 들어, 하얼빈 홍수 방지 승리 기념비는 원형 청동으로 허리를 졸라매는 과도처리로, 위쪽 입조각과 아래쪽 엠보스가 통일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원형 청동으로 허리띠를 띠는 서양 고전 기둥의 형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2, 좌석 < /p>
는 기준 높이 비율에 대한 조경 조각 자체의 기본 1: 1 과 유사한 관계를 의미합니다. 이 비율은 경관 조각 고전 시대의 주요 스타일 중 하나이다. 이런 비율은 경관 조각 예술 이미지를 충분하고 품위 있게 표현할 수 있다. < /p>
받침대는 과거에 클래식 스타일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중국 고전의 받침대는 수염미석을 채택하고, 각 부의 비율과 구성이 매우 엄격하고 엄숙하다. 중국 농업전시관 앞 광장 조각군 받침대가 간소화된 고전 수염미석이지만, 이런 받침대 형태는 현대 경관 조각베이스에서 점점 더 적게 응용되고 있다. 우한 동호의 굴원 기념비의 받침대 설계는 비교적 간결한 구도 수법을 채택하고, 보병처럼 생겼고, 받침대 중앙에 구름무늬 엠보스를 설계하여 굴원의' 천문' 의 경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 /p>
외국은 고대 그리스, 로마, 르네상스 시대의 기둥 받침대 수법을 위주로 고전 받침대와 벽체 및 처마를 이용한 삼단 구도도 있다. 많은 고전 조각 기념비의 받침대는 모두 이러한 구조에서 진화해 왔다. 영국의 와트 기념비, 독일 괴테, 쉴러 기념비의 기초는 모두 고전 스타일에서 진화했다. < /p>
러시아 모스크바의' 자유' 기념비 승마 조각상과 받침대의 비율은 1: 1 이다. 푸쉬킨 기념비상과 받침대의 비율도 1: 1 이다. < /p>
현대경관 조각의 받침대는 더욱 간결하게 처리해야 한다. 현대 환경 설계 특징과 건축 인문 환경 특징에 적응하다. < /p>
3, 데스크톱 < /p>
는 조각의 높이와 받침대의 높이 비율이 1: 0.5 이하인 평평한 구조의 받침대를 나타냅니다. 이런 받침대의 예술적 효과는 친근하고 친근하다. 헨리 무어의 많은 야외 조각품들은 탁상용 받침대를 사용했다. 그가 런던에서 만든' 세 개의 서 있는 형체' 받침대는 조각 높이의 6 분의 1 도 안 된다. 스웨덴에서 만든' 두 개의 비스듬한 체형' 의 받침대는 높이가 60cm 에 불과하여 지면과 거의 맞먹는다. < /p>
데스크톱 사례와 코펜하겐의' 안데르센 조각상' 을 이용해 거리의 그늘 속에 안치했다. < /p>
4, 플랫 < /p>
플랫 베이스는 주로 베이스 처리가 없고 노출되지 않는 베이스 형태입니다. 보통 광장을 면, 잔디, 수면 위에 두기 때문이다. 비교적 자유롭고, 평온하며, 환경과 융합하기 쉽다. < /p>
조경 조각 베이스의 디자인은 위의 네 가지 범주로 요약되지만 실제 설계 실습에서는 유연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 /p>
조경 조각의 그래픽 디자인에는 몇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 /p>
(a) 환경 중앙에 중앙 조경 조각이 있습니다. 전방위적인 관찰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픽 디자인 시 인파 특징에 주의를 기울이다. < /p>
(2) T 자형 경관 조각은 환경 한쪽 끝에 뚜렷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시야각은 180 도입니다. 기세가 웅장하고 점잖다.
< /p>
(3) 작은 장식 조경 조각의 배치에 더 적합합니다. < /p>
(4) 정렬 2, 조경 조각 디자인 문제. < /p>
1 위, 위치한 경관장소: < /p>
조각품은 위치한 경관장소의 특성에 따라 표현할 주제와 표현을 결정합니다. < /p>
두 번째, 위치 선택: < /p>
조경에서의 조각 위치 선택은 다음 요소를 고려합니다. 1. 조각의 매스 치수. 2. 보는 각도. 3. 빛의 방향. < /p>
세 번째, 치수, 색상, 재료, 표현 방법: < /p>
치수, 재료 및 표현 방법 이러한 고려 사항은 앞에서 이미 설명했습니다. 여기서 조각의 색상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조각의 색채는 테마 이미지뿐 아니라 조각 주위의 경관 환경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환경은 조각의 배경이며 조각에 대비되는 역할을 한다. < /p>
넷째, 시대감 구현: < /p>
조각품은 시대감을 가져야 하며, 한 시기 한 지역 특유의 역사 문화, 심미 추세를 반영하고 시대의 정신을 반영해야 한다. < /p>
다섯째, 지역 특색문화와 역사풍속을 표현한다: < /p>
조각예술은 공 * * * 공간에 배치되어 있어 장기적인 경관적 의미뿐만 아니라 문화와 교육적 의미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조각 예술은 민족정신을 고양하고, 역사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특색을 선전하는 특별한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 < /p>
여섯째, 대중과의 상호 작용: < /p>
현대의 공공 * * * 공간에서 설계된 조각품은 모두' 사람 중심' 에 초점을 맞추고 대중과의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조각품은 더 이상 각종 설비를 사용하여 대중을 천리까지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적극적인 참여를 제창한다. 대중에게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조각 예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사람과 조각, 환경을 하나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이 요소를 고려할 때, 조각품이 사람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뾰족한 모양의 출현을 피해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