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폭풍우가 몰아쳤다
한심한 마음도 없이 외로운 마을에 누워 있었는데,
그래도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했다.
밤에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가 꿈에 빠진다.
'시어'
죽으면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지만 그 슬픔은 지우저우의 슬픔과 같지 않다.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가족 희생을 할 때 Nai Weng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남송(南宋) 시인 육유(1125~1210). Wu Guan이라는 단어, Fang Weng이라는 이름. 악주(趙州) 산음(현 절강성 소흥) 출신. 송나라의 뛰어난 시인이자 시사상 가장 많은 작품을 남긴 시인으로, 이 시집에는 9,300여 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노유는 북송 말기부터 남송 초기까지 살았으며, 당시 전쟁이 계속되었고, 사람들은 많은 고통을 겪었으며, 노유의 시는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을 완전히 감동시켰습니다.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배려, 사상적 내용이 풍부했다. 그의 시는 그의 마음과 영혼을 아낌없이 반영합니다. 그는 젊었을 때 진회(秦惠)를 모욕하여 폐위된 뒤에도 여전히 수천리 떨어진 곳에서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전성기에도 자신의 목숨을 바쳐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고상한 마음을 유지했습니다. 항일 전쟁과 민족 굴욕의 폐지는 그의 여러 시대의 작품에 분명하게 반영됩니다. 여든두 살이라는 나이에도 시인의 애국적 열정은 생애 마지막 순간까지 고스란히 남아 있었다.
그의 애국시의 주요 형식은 다음과 같다.
(1)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
'슈앵거' '어렸을 때 나는 세상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고 중원 북부는 바람이 산과 같으며 배는 밤에 Guazhou를 건너고 있으며 철마는 만리장성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루유의 '충성심'은 나라에 봉사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종종 우울함과 분개함을 느껴야 했는데, 이는 열정적인 어조에 비애로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기는 산과 같다'는 야심과 '공허한 자기 다짐'이라는 현실은 극명한 대조를 이뤘다. 강한 호소력.
(2) 후원으로 자신의 야망을 표현
'부수안자·용메이' '우체국 바깥 부서진 다리 옆에 외롭고 주인도 없다. 벌써 황혼이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더 많이 온다. . 아무리 봄을 맞이하려고 애쓰더라도 꽃들은 다 부러져 먼지가 되겠지만 향기만은 남을 것이다. "루 유는 매화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매화가 성실함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그의 시 '떨어지는 매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동왕이여." 매화꽃이 피면 혹독한 추위도 두렵지 않고, 지면 봄 풍경을 좋아하지 않는다. 밝으니 마음을 열고 가라. 루유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매화의 고귀한 성격이었습니다. 매화나무 한 그루와 꽃피는 한 사람, 나는 어디에서 천억으로 변할 수 있을까'('매화구경')라는 환상까지 품고 평생 매화와 함께 하기를 바랐다. 매화를 소재로 한 이 시는 실제로 매화의 성격을 이용하여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감정. '이와이'라는 두 문장은 매화꽃이 다른 곳으로 옮겨져 살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이미'라는 두 문장은 매화꽃이 비바람에 훼손되어 잘못된 시기를 맞이했다는 것을 말하며, 매화를 만났습니다. 다음 작품에서 '용메이'는 많은 고난을 겪으며 향기로운 향기를 남기고 떠났다. 작가의 삶의 경험과 개성이 반영된 모습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초기에는 애국적인 발언으로 진회를 불쾌하게 했다는 이유로 해임되었고, 나중에는 "장군에게 군대를 사용하도록 강력하게 설득"했다는 이유로 해임되었습니다. 남송의 평화로운 환경에서 그는 항상 시대의 금기 아래 있었지만 그의 애국적인 투지는 결코 퇴색되지 않았으며 나이가 들수록 더욱 강해졌습니다. 이 시는 말년에 지은 것으로, 매화를 읊으며 확고부동한 애국적 입장과 정치적 청렴함을 표현한 것이다.
(3) 장면을 통해 감정 표현
'산 너머의 달' '포고 15년 후 장군은 싸우지 않고 국경에 왔다. 부성문은 노래했다. 말없이 춤을 추는데, 마구간의 말들은 뚱뚱하고 죽어 있었다. 수비대의 전투는 피리를 불며 달을 몰락케 한다. 중원의 후손들이 어떻게 죽음을 견디고 회복을 희망할 수 있겠는가?” 『관산문』은 제목에서 영감을 받아 세 사람(장군)의 상황과 심리를 그린 것이다. , 군인, 생존자) 같은 달빛 아래 관산(국경) 안팎. 처음 네 문장은 장군을 묘사합니다. 그는 국경에 있을 때 싸우지 않고 감정에 빠져 전쟁 준비를 느슨하게 합니다. 다음 네 문장은 군인을 묘사합니다: 낭비된 세월, 부러진 뼈, 보상받지 못한 열망. 마지막 네 문장은 회복을 갈망하지만 해마다 실패하고 죽음을 기다리는 남은 자들을 묘사합니다.
달은 전체 이야기의 배경 광원입니다. 세 종류의 사람들은 모두 오늘 밤 달 아래 잠 못 드는 사람들입니다. 창백한 달빛은 그들의 서로 다른 기쁨과 슬픔을 반영합니다. 시의 초점은 '영웅의 마음'과 '생존자들의 눈물'이 얽힌 '달빛 아래의 증오'에 대해 쓰는 데에 반해, 『일반음악』은 이 영원한 비극의 역사적 원인이 무엇인지 정면에서 밝힌다. "조화"의 국가 정책. 시 전체에는 희미한 달빛과 함께 시대의 슬픔과 분노가 겹겹이 그려져 있으며, '화합' 국책에 대한 작가의 내면적 비난과 나라에 봉사할 길이 없었던 안타까움을 묵묵히 표현하고 있다.
(4) 꿈은 사람의 감정을 말해준다
'11월 4일의 폭풍우' '인적이 없는 마을에 꼿꼿이 누워 나 자신이 불쌍하지 않고, 그러나 나는 아직도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하고 있다. 밤에 누워서 바람소리를 듣는다. 꿈에는 비와 철마와 빙하가 찾아온다. “작가는 이 시를 썼을 때 나이가 예순여덟 살이었습니다. 그는 늙고 허약하며 시골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어느 늦은 밤, 시인은 잠결에 전장에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것 같았다. 이 시에는 조국을 되찾고 조국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작가의 야망과 '늙어도 늙지 않는다'는 확고부동한 정신이 깊이 표현되어 있으며 시인의 숭고한 애국심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다.
주자경 선생은 자신의 글 '애국시'에서 우리나라 고전시에 나오는 애국시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첫째는 왕조에 대한 충성, 둘째는 성에 대한 충성, 둘째는 성에 대한 충성입니다. 용감하게 적을 죽인 군인의 ;두 번째는 외국 종족에 대한 공통된 증오입니다. 그는 또 세 번째 항목은 국가를 관점으로 삼아 그 범위가 더 넓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는 육유가 관료였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애국적 열정은 조씨 가문만을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서북군에 복무하여 적의 증오심을 강화시켰습니다.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다.” 그러므로 그는 “과거의 시인들 가운데 어쩌면 애국시인으로 불릴 만한 유일한 사람일지도 모른다”고 믿었다.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 , 백성을 사랑함, 죽음에 맞서 싸우는 것은 여시 시의 가장 큰 특징이자 후대에 전승될 수 있는 이유이다. 그의 시 창작은 실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기본 특징은 사실주의임과 동시에 많은 시에는 낭만주의 정신이 스며들어 있다. 루유는 언어적 소양이 높고 간결하고 자연스러운 문체가 탄탄한 내용과 풍부한 감성으로 인해 언어의 정교함에 치중할 필요가 없다. 시인은 주제를 명확하고 매끄럽게 표현하여 작품을 호소력 있게 표현하기 위해 언어의 세련미와 새로운 사상의 추구를 중시하여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읽힌다.
루유의 시는 당시 시계뿐만 아니라 후대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양계초(梁秀橋)는 『로방옹시를 읽다』에서 “시계는 수천년 동안 이어져 왔는데, 군인의 영혼은 멸절되고, 나라의 영혼은 공허하다. 시에 19번이 군악이다. , 고대의 모든 남자는 Fangweng입니다. "Lu You의시는 또한 국가를 감동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