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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경 원문 번역.

제 1 품법회 사유분

원문:

만약 내가 들었다면: 잠시 동안 부처는 사위국에서만 고독한 정원에 나무를 주었고, 대비구 군중과 천이백오십명 모두와 함께 있었다. 서울, 세존식 때 옷을 입고 발우를 들고 대성을 반올림하여 구걸하다. 그 도시에서 두 번째로 구걸한 것은 이미 본처까지 갔다. 식사가 끝났고, 옷발을 거두고, 발을 씻었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자리를 깔고 앉다.

번역:

이것은 아난존자가 직접 부처가 말한 것을 들은 것이다. 한때, 인도의 사위국에서는 도태자와' 외로운 노인에게' * * * * * * * * * * * * * * * * * *' 외로운 정원에게 나무만 준다' 라는 가든과 함께 성취한 대비구, 1,250 명과 함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원, 독서명언) 밥을 먹을 때 세존이는 옷을 입고 밥그릇을 들고 사위대성에 가서 구걸을 하고, 도시에서는 귀천을 가리지 않고 집집마다 밥을 먹고, 다시 원래의 장소로 돌아가 밥을 먹고, 식사 후, 밥그릇을 치우고, 발을 씻고, 쿠션을 놓고, 자리에 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식명언)

해석:

남회근' 금강경이 뭐래' 에서 발췌: 법회는 제 1 장

제 2 품선현개점

원문:

장로의 수염보리가 대중 속에 있을 때, 즉 자리에서 시작하여 오른쪽 어깨를 편들고 오른쪽 무릎을 꿇고 공손하게 공경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백불언: "희유! 세존. 여래처럼 여러 부처를 잘 보살피고, 여러 부처를 잘 보살피다. 세존! 좋은 남자, 좋은 여자, 머리 apodoro 세 경멸 삼보리심, 운호 는 살아야합니까? 구름이 어찌 그 마음을 굴복시킬 수 있겠는가? 부처님 말씀: "선야! 선하다! 보리! 네가 말한 바와 같이, 여래는 여러 부처를 잘 보살피고, 여러 부처를 잘 부축한다. 네가 오늘 듣고, 네가 말할 때. 선남, 선녀, 발아돌로삼은 삼보리심을 업신여기고, 사는 것처럼, 그 마음을 굴복시키는 것 같다. \ "\" 유일한! 세존! 기꺼이 듣고 싶다. "

번역:

이때 장로 수염보리는 여래가 구걸하고 옷을 입고 발을 씻는 등 평상시 생활에서 드러난 불법을 깨달았다. 대중 속에서 자리에서 일어나 오른쪽 어깨와 오른쪽 무릎을 꿇고 공손하게 부처에게 말했다: 희유, 세존! 여래는 종래도 없고, 갈 곳도 없고, 평상시 생활에 나타나는데, 바로 여래가 모든 보살을 보살피고, 모든 보살의 불법을 당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존, 만약 선남선녀가 부처님의 열매에 올라가 중생을 하화하고, 부지런히 수행하고, 지혜를 키우고, 여래가 당부한 무상 정각심을 발견한다면, 어떻게 무상정 등 정각심을 안정시킬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허망한 마음을 굴복시킬까? 부처가 말했다: 잘 물어봐! 잘 물어봐! 보리, 네가 말했듯이, 여래는 여러 부처를 잘 보살피고, 여러 부처에게 잘 당부한다. 너는 지금 자세히 듣고 있어, 너에게 설명해 줄게. 선남선녀가 여래가 당부한 무상정각심을 발견하면, 무상정각심 발견처럼 안주, 정각심 등 정각심, 무상정각심 발견과 같은 강복망심을 발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네, 세존, 우리는 부처님의 상세한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해석:

남회근' 금강경이 뭐래' 에서 발췌: 선현계 2 장

제 3 품 대승 정통 분

원문:

부처님 보리: "보살, 모호사, 모든 중생 등-난생, 태생, 습생, 화생, 착색 된 경우, 무색 인 경우; 만약 생각이 있다면, 만약 생각이 없다면; 만약 생각이 없다면, 나는 모두 쓸데없는 열반에 들어가 멸망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멸망도가 무수히 무수히 무궁무진하다면, 실로 중생의 멸망도가 없는 자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멸망명언) 무엇 때문에? 보리! 만약 보살이 내 상, 인간상, 중생상, 장수자 상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바로 부처가 아니다.

"

번역:

그래서 부처는 수염보리에게 말했다: 대보살은 그의 망심을 굴복시키는 것 같다. 모든 중생과 같은 마음, 난생의 새벌레, 태생의 짐승, 습생의 물동물, 화생의 천인, 등 네 가지 욕망계의 중생, 애욕심이 깊다. 색계 천중생은 이미 정욕은 없지만, 색조도 있다. 예를 들면 색계 천중생은 정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미 텅 비어 무색의 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하늘의 중생에 대한 유일한 생각이 있다면; 하늘 의 모든 존재가 심지어 하나의 생각, 조용히 움직이지 않고 싶지 않은 경우; 만약 생각이 없다면, 하늘의 중생은 마음이 고요하고, 목석처럼 무지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등은 모두 허망하고 허망한 망상심이니, 나는 그들을 불멸의 경지에 들어가게 하고 망심을 소멸시킬 것이다. 이처럼 멸망도는 무수히 무궁무진한 중생이지만, 사실 허망한 마음은 허황되고, 중생도 허황되고, 원래는 죽지 않고, 굴복하지도 않고, 멸망도 기다리지 않고, 어떤 존재도 멸망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그런지 아세요? 보리,' 나' 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는 모든 경지는 고통이나 행복과 같은 내 모습이며, 나 자신이' 나' 의 존재를 의식하게 하고,' 나' 가 없다면 고통과 기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그가 가난을 구제하고, 자심이 죽이지 않고, 보리심 등을 보내는 것은 모두' 나' 의 존재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며, 심지어 불멸의 경지, 무상정 등 정각은 모두' 나' 가 입증해야 할 것이다. 만약 보살이 망심이 있으면 굴복하고, 무량한 중생이 멸망도를 기다리고 있다면, 바로 내 상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릇 이치를 깨달을 수 있고, 어떤 경지를 취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인간상이다. 예를 들어 고민이' 나' 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깨달은 것과 같이, 그래서 나를 취하지 않는 것이 바로 인간상이다. 심지어 하등 동물도 조금의 깨달음도 인간상이다. 증명할 수 있는 경지와 이치를 깨달을 수 있는 경지, 내 상, 인간상, 그리고 모든 경지와 중생을 구분하는' 인식' 은 모두 이런 인식이 있다. 지옥에 들어가든, 천국에 들어가든, 짐승이 되든, 귀신이 되든, 보살이 되든, 부처가 되든, 많은 수행원이 있다 만약 보살이 내 상, 인간상, 이 잠에 집착하는 것을 막는다고 생각한다면, 중생상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인식을 드러내는 사람들은 본체, 하느님, 하느님, 어떤 사람들은 바티칸, 진실, 자아, 법계, 여래장장, 등등, 만약 보살이 내가 서로 모든 존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평생 불멸의 몸을 지키는 것이 바로 수자에 떨어지는데, 이것은 근본적으로 무식하다. 예를 들면, 먼저. 그렇다면, 그는 여래가 간호한 당부의 무상 정각심을 여실히 깨닫지 못했는데, 그는 보살이라고 부르지 않고, 다만 선남 선녀일 뿐이다.

해석:

남회근' 금강경이 뭐래' 에서 발췌: 대승 정통 제 3 장

제 4 품묘행은 분수가 없다

원문:

반복: "수염보리! 보살은 법에 있어서 살 곳이 없고, 주는 대로 해야 한다. 이른바 색포시라고 해서 소리, 향, 맛, 터치, 법포시를 멈추지 않는다. 보리! 보살은 마땅히 주는 대로 해야지, 상에는 살지 않는다. 무엇 때문에? 보살이 상부시에 살지 않는다면, 그 포드는 생각할 수 없다. 보리! 유 이순신 윤 호? 동방의 허공은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 "아니, 세계 존중! \ "\" 보리 수염! 남, 서, 북, 4 차원, 위, 아래 허공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 "아니. 세존! \ "\" 보리 수염! 보살은 살상이 없어 주는 것이 없고, 포드도 다시 한 번 그렇듯이, 생각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 보살은 가르치는 대로 살아야 한다! "

번역:

둘째, 보리, 보살은 내가 중생상수자를 만나지 않았기 때문에, 행주좌에 앉아 설렘을 느낄 때 살 곳이 없어야 한다. 예를 들어, 주는 일을 할 때, 살 곳이 없이 주는 것을 해야 한다. 즉, 색채를 따르지 않고 주는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네가 주는 것을 하고 있을 때, 아름다운 꽃 한 송이를 보고, 갑자기 마음이 탐닉하고, 마음이 꽃에 살고, 마음이 꽃에 살고, 더할 나위 없이 정감을 잃어버리고, 이를 주색행포시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름다운 꽃을 보면, 꽃은 물론 볼 수 있지만, 이로 인해 무상의 정각심을 잃지 않으면, 색행포시라고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당신이 주는 일을 하고 있을 때, 귀는 심금을 울리는 음악을 듣습니다. 코가 군침을 흘리는 향기를 맡는다. 혀는 맛있는 맛을 맛본다. 몸은 부드러운 것을 만진다. 마음속으로 흐느껴 울 수 있는 지난 일을 생각하니, 최고의 정각심을 잃어버리고, 주성 향기가 법행포시를 건드리는 것으로 불리는데, 만약 행포할 때, 음악은 당연히 듣는다. 향기는 물론 냄새를 맡는다. 맛은 물론 맛보았다. 부드러운 느낌이 물론 닿았습니다. 걱정거리는 물론 심사숙고하고 있지만, 이로 인해 최고의 정각심을 잃지 않고, 소리를 내지 못하고 향을 건드리며 법행포시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 보살은 이렇게 베풀고, 상에 살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어, 네가 주는 일을 하고 있을 때, 감탄할 만한 선행을 하고 기쁨으로 가득 찬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베풀고자 하는 대상은 참으로 동정심과 연민을 불러일으킨다. 다른 사람의 물건을 주는 것은 잠시 포기할 수 없다. 이로 인해 당신은 최고의 정각심을 잃어버리게 된다. 이를 상행포시라고 한다. 선행을 했다고 생각하면 마음도 기쁘고, 주는 대상도 연민을 불러일으키지만, 다른 사람의 색채 향촉법 등 재나 법시나 두려움없는 시든, 마음속으로는 당연히 궁리하고 있지만, 그로 인해 탐욕에 물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그럴까요? 예를 들어, 꿈속에서 칠보 () 나 생명 () 을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꿈입니다. 사실 그것은 꿈입니다. 당신이 주는 것도 없고, 다른 사람이 당신의 주는 것도 없고, 칠보 () 나 자신의 생명도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보살이 시자, 받는 사람, 주는 것에 대한 그리움이 텅 비었다면, 행보를 할 수 없고, 무상정 등 정각심이 생기기 전에 그의 포드는 생각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야, 무슨 뜻이야? 동양의 허공은 그것의 크기를 생각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세존님. 보리, 남방, 서구, 북방, 사방의 허공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아니요, 세존님. 보리, 보살은 상행부시를 할 수 없다. 그의 포드도 마찬가지다. 생각할 수 없다. 보리, 보살, 하지만 내가 가르친 마음처럼, 안주무상정 등 정각심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해석:

남회근' 금강경이 뭐래' 에서 발췌: 묘행은 4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