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창더에 갔을 때 요 며칠 류양에 가보고 싶었는데 명 사진가가 종로에 대해 강의를 해주시니 포기했어요. 한 달 후, 국경절 연휴에 나는 다시 류양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Liuyang에는 방문할만한 두 곳이 있습니다. 둘 다 Qingyuan Department에서 왔으며 하나는 Daowu이고 다른 하나는 Shi Shuang입니다.
도우산은 류양시 외곽에 위치해 있으며, 택시 요금은 3번 버스로 갈 수 있지만 기차가 거의 없습니다. Daowu Mountain은 물론 Daowu Zongzhi 선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내가 산을 열었고 샤가롱(Sha Jialong)이 나를 나의 스승으로 맞이했다고 합니다. 종지 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나의 유일한 야망이며, 도가 나를 성취시켰습니다. 그러자 바위가 갈라지고 도우가 산을 열었습니다.
A는 8시쯤 산문에 도착했다. 산으로 직접 가는 다른 차가 없어 올라가야 했다. 한참을 걸어가니 사람이 없었다. 산 정상에 거의 다다랐을 때 뒤에서 누군가의 소리가 들렸다. 한 시간 남짓 산에 올라 갔을 때 평평한 땅과 호수가 보였고 호수도 산 옆에 두 개의 사찰 건물이있었습니다.
이때, 산 위쪽에는 차량 몇 대가 주차되어 있었고 차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A씨는 호수 오른쪽을 따라 걸으며 사찰 앞쪽으로 돌았는데, 관음당과 마하비라당 두 채밖에 없었는데, 멀지 않은 곳에 승려실과 예불당이 있었다. 호수와 산 옆에 땅이 넓지 않아서 흩어져 있었다. A는 이곳의 풍수가 윤주산만큼 좋지 않다고 느낀다.
어떤 사람에 따르면 오등회원에는 도오로 시작하는 선사가 없고, 시쌍으로 시작하는 선사가 많고, 운주로 시작하는 선사가 더 많다고 한다. 이는 도장이 특별한지 아닌지를 보여줍니다. 아마도 고대에는 도오선사 주지가 속해 있던 사찰이 작은 사찰이었을 것이고 그 규모도 후대 시솽만큼 크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A씨의 도우에 대한 관심은 요산위연 선사의 기록에서 찾아볼 수 있다. Wudeng Huiyuan의 기록은 상세하지 않지만 조상의 사당 컬렉션이 상당히 많습니다. Zutangji의 기록은 매우 특별합니다. Zutangji만이 Daowu Zongzhi와 Yunyan Tansheng이 Nanchang 출신이며 Wang이라는 성을 지닌 형제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Wudeng Huiyuanze에 관해서는 Daowu의 성이 Zhang이라고 말했지만 그와 Yunyan Tansheng이 형제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Zutang은 "Daowu는 Yamen에서 정보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는 스파이에 해당합니다. "라고 집중했습니다. 어느 날 나는 백장농장에서 쉬고 있었는데 마침 그 곳에 윤연이 있었다. 마을 주인이 윤연에게 다오우를 받으러 나오라고 하여 나를 보고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내 성이 무엇인지 알아보니 앞에 있는 왕장군이 자기 동생임을 알아보았습니다. 나는 즉시 손으로 울면서 어머니에게 안부를 물었습니다. 다오우는 "오빠 보고 싶어서 너무 울어서 한쪽 눈을 잃고 세상을 떠났다"고 답했다.
형제가 서로를 알아보자 윤옌은 도오우를 승려로 삼아 백장회해 선사에게 조언을 구했다. Yunyan은 당시 Baizhang의 웨이터였습니다. 백장은 그가 이곳에서 출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요산선사에게 가서 출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운암은 도오우를 요산에서 출가시키고 수도로 가서 계를 받은 뒤, 두 사람이 함께 백장으로 돌아갔다. 1년 후 도오는 백장을 떠나 요산으로 갔다.
Daowu는 Yaoshan에 도착했고 Yaoshan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Yunyan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Stone은 진짜 금 가게이고 Jiangxi는 식료품 점입니다. 빨리 Yaoshan으로 오십시오. Baizhang의 집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돌은 돌을 옮기려는 마음을 말하며, 약산은 돌로부터 그 방법을 계승한다. 장시(江西)는 마조(Mazu)의 백장의 후계자인 마(Ma) 스승을 가리킨다. 이는 랜턴 녹음 역사상 드물게 한 시리즈를 다른 시리즈에 대해 직접 평가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장시 마츠의 혈통을 폄하한다는 의혹도 받는 것 같습니다.
편지를 받은 윤옌은 매우 걱정스럽고 슬픈 표정을 지었다. Baizhang은 단서를 보고 Yunyan에게 편지를 보낸 사람이 Daowu인지 물었습니다. 할 말이 있으면 말하세요. Yunyan은 매우 관대 한 Baizhang에게 편지를 건네주었습니다. Zhuoran은 나의 부모님을 낳고 나의 친구가되었습니다. 물론 Yunyan은 감히 갈 수 없었기 때문에 Baizhang은 Shishan에게 편지가 있으니 전달해주세요. 이는 물론 백장관운연의 의도였고, 스승을 배반하는 심리적 부담을 갖지 않기 위함이었다.
나중에 운암은 현장을 조사하기 위해 야오산으로 갔지만 야오산의 비난을 받았다. 백장에서 20년이 지난 후에도 저속함은 사라지지 않았다. 윤옌은 그를 업신여기기보다는 더 이상 여기 야오산에 머물 수 없다고 느꼈고, 웨이산 링유(Weishan Lingyou) 형님에게로 갔습니다. 당시 Yunyan과 Weishan 중 한 명은 웨이터였고 다른 한 명은 Dianzuo였으며 그들은 Baizhang의 오른팔이었고 그들의 관계는 매우 좋았습니다.
다오우는 불안해져서 운옌을 산기슭 마을 뜰로 보내 잠시 쉬게 했다. 그러나 그는 돌아서서 야오산에게 물었다. 내 동생은 어때? Yaoshan은 진실을 말했습니다. Yunyan의 시력은 여전히 좋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요산(堯山)의 원어를 빌리자면, 눈은 거기 있으니 그냥 없애면 된다.
이제 Daowu는 자신감을 갖고 Yunyan에게 Yaoshan의 말을 말했고 Yunyan은 그때부터 Yaoshan에 머물 렀습니다.
이 기간 동안 Daowu는 Yunyan을 Nanquan으로 이끌었고 나중에 다시 돌아와 Yaoshan 선사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Yunyan은 Nanquan과 Daowu 사이의 질문과 답변에 답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도우는 주지실 밖에서 야오산과 윤옌의 상담을 듣고 마음이 녹슬었다. 그는 자신도 모르게 손가락을 깨물고 피를 흘렸다.
도우는 많은 선사들 가운데 보기 드문 현자이다. 그는 운암보다 늦게 승려가 되었지만, 운암보다 먼저 깨달음을 얻었다. 게다가 그는 운암의 깨달음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또한 그의 제자이기도 했다. 그의 형 Chuan Zide는 그의 후계자 Jia Shan Shan Hui를 찾았습니다. 그의 제자 Shi Shuang Qingzhu도 위대한 스승이었습니다.
A씨가 도오산에 갔을 때 역사의 흔적은 전혀 볼 수 없었고, 본당 앞에는 공사 중인 호텔과 순례자들이 피우는 담배만 있었다. . 호수와 산의 풍경만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석부 요산종 도무씨족의 지혜를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