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악기는 Fatty Song의 'Airport Song'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샤쿠하치 반주는 Fatty가 직접 연주한다고 하는데, 마치 달 아래 조용히 앉아 술을 마시는 것 같습니다. 달빛은 은빛 같고, 포도주는 여전히 따뜻하며, 취한 사람은 말문이 막힌다. 이러한 저승악기의 고향은 중국 양쯔강 이남의 전통 오나라에 있거나, 수당시대에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전파되어 점차 일본 전통음악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영화 포스터를 보니 또 샤쿠하치 소리에 감동받는 느낌이 들었고, 특히 이 악기와 그에 얽힌 사람들과 이야기를 알고 싶었습니다.
이 세대의 위대한 연주자 미하시 다카펑은 샤쿠하치가 우주와 소통하는 도구이자 전생과 저생을 잇는 다리라고 믿습니다. 좋은 음악은 심령적이고 영혼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특정 순간에 몸을 떠나십시오.
샤쿠하치는 대나무로 만들어지며, 5년 간의 자연 건조와 지루한 가공, 긴 조율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완제품이 완성됩니다. . 천연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각각의 샤쿠하치는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람처럼 다르며 각각의 영성이 있습니다.
음표 하나로 부처가 된다는 것은 연주자 사토 야스오의 샤쿠하치관이다. 소리는 연속적이지만 연주 후에는 소리의 본성이 사라지고 꿈처럼 사라지지만, 듣는 사람의 마음속에는 더 긴 각인으로 남는 것이 소위 위대한 음악가들이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소리의 물리적 성질이며, 사라진 후에는 세상에서 영원을 떠나게 될 것이다.
샤쿠하치는 중국과 일본의 민족음악을 연결하는 다리와도 같다. 샤쿠하치는 수천년 전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갔고, 천년 뒤에는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바다를 건너왔다. 친척을 방문하는 고향. 샤쿠하치는 오랫동안 중국 전통 민속 음악에서 그 자리를 잃었습니다. 심지어 90% 이상의 사람들이 이 악기를 아는 사람들도 이 악기를 일본 악기로 간주합니다. 음악, 나는 너무 오랫동안 타국에 뿌리를 내리며 고향을 점차 잊고 있었다.
항저우 고코쿠니오지(Hangzhou Gokoku Nioji Temple)는 일본 샤쿠하치(Shakuhachi)에 의해 조상 사찰로 존경받았으며, 현재는 존재하지 않으며 석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항저우의 차밭과 만리장성에서 울리는 샤쿠하치의 소리를 들으면 그 소리가 시간과 공간과 얽혀있어 감동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영원한 것은 없지만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대를 이어 지속되는 지울 수 없는 것이 항상 존재합니다. 소리 하나, 생명 하나, 생명 셋, 생명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