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이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좀 봐 주세요

이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좀 봐 주세요

재료 작문 심의 방법:

1, 이유 확인

여섯 살 난 아이는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칼을 들고 사과를 썰어야 한다. 나는 그가 사과를 가로눕히게 하는 것을 보았는데, 한쪽에는 꽃티가 있고, 한쪽에는 과일 손잡이가 있고, 칼은 중간에 놓여 있었다. 막 자르려고 하자 아버지는 급히 소리쳤다. "잘못 잘랐어! 잘못 잘라! " 말소리가 떨어지자 사과는 이미 잘렸고, 아들은 반을 들고 아버지에게 보여 주면서 소리쳤다. "아빠 빨리 봐, 예쁜 오각형!" " 사과의 횡단에서 과핵의 윤곽으로 규칙적인 오각형을 이루는 것을 볼 수 있다.

왜 오각형 패턴이 나타날까요? 어린아이가 관례에 따라 사과를 가로지르지 않는 것이다. 창조적 사고가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다

2, 명확한 관계

한 대학생이 학교 지출이 빡빡해서 시골에서 농사를 짓는 아버지에게 돈을 달라고 편지를 썼다. 편지는 세 글자밖에 없다-"아빠: 돈. 아이 \ "이 편지 봉투 가 확산 된 후, 사람들은 의견이 분분했다. 이 대학생 동창으로 그에게 편지 한 통을 써 주세요.

아들과 아버지 사이에는 일종의 부정한 관계가 있는데, 그의 동창으로서 그에게 편지를 써서 설득하고 교육하여 부모를 공경할 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재료 반영의 주요 모순 관계이니, "지출이 빡빡하다" 는 절약 방면에 크게 소란을 피우지 마라.

3, 핵심 파악

북생은 링 (ling) 을 모르는 사람이고, 벼슬은 남방에 있다. 석상 마름모꼴과 껍데기 입구. 또는 말했다: "마름모는 껍질을 벗겨야 한다." 그 사람은 자신의 단점을 보호하고 말했다: "나는 모른다; 껍데기를 가진 자는 열을 식히려고 한다. " 질문자는 말했다: "북부 토양에도 이런 것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Qianshan 뒷산, 어디 없어? 클릭합니다

"그 사람이 자기 보호소가 짧다" 는 것이 관건인데, 이 관건은 사람들에게' 자기 보호소가 짧다' 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것이므로,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자기 보호소가 짧다는 것이다. 이 핵심 문장을 잡지 못하고 북인의 비범한 쾌거를 찬미하면

4, 옳고 그름을 구별하다

부러진 팔의 비너스가 사람들 앞에 전시될 때, 무수한 좋은 일을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비너스의 부러진 팔을 잇는 기발한 묘안을 제시했다. 비너스가 잃어버린 팔은 마치 매혹적인 올가미와 같다. 그러나 지금까지 어떤 디자인도 보편적인 찬사를 받을 수 없었다.

"좋은 일", "추세를 따라가다", "비하하는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부러진 팔을 연결하고자 하는 이런 관행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부러진 팔 비너스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1 독특한 아름다움 (비너스의 관점에서) 이 있어야 한다는 관점을 정련할 수 있다. ② 자연에 순응해야지, 자신의 관점을 남에게 강요할 필요가 없다. 재료의 경향성을 고려하지 않고' 공관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제련한다면,' 견지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는 관점은 옳지 않다.

5, 공통점 찾기

[1] 1 마르크스는 23 세에 당시 독일에서 가장 위대한 철학자로 칭송받았다. ② 엥겔스 21 은 당시 독일 철학자 셰린을 비판했다. ③ 레닌은 열일곱 살 때부터 혁명 활동을 시작했다. ④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26 세 편집장 "Xiangjiang river review". ⑤ 서특립은 48 세에 법을 남기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프랑스어를 배운다.

[2] ① 나무 한 그루가 계곡의 꼭대기에 놓여 있고, 아래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다. 감히 걸어다니는 것은 매우 적지만, 가로목이 땅에 닿으면 보통 사람들은 모두 그 위를 지나갈 수 있다. ② 샤오리가 첫 연설을 할 때, 그는 미리 충분히 준비했지만, 무대에 오르자마자 다음 강당의 어두컴컴한 사람을 보자 온몸에 땀이 나고 머릿속이 텅 비어 한 마디도 기억이 나지 않았다.

(1) 다섯 가지 자료는 위인들이 사업에서 모두 성취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것은 재료의 * * * 성이다. 만약 이 이론에 대해 논한다면, 관점은 깊이가 부족할 것이다. 자료를 더 분석하면 ④-④ 또 한 가지 * * * 의 공통점, 즉 청년시절에는 성과가 나왔고, 자료 ⑤ 은 서특립이 48 세에 프랑스어를 열심히 공부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나이 특징은 상위 4 위인과는 다르다.

이 차이에 따르면, 젊은 시절은 결실을 맺은 황금시대이지만, 나이는 성취사업의 유일한 조건은 아니다. 확고한 야망과 끈기가 있느냐가 관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인내명언)

(2) 두 가지 재료, 하나는 계곡에 놓인 나무를 지나갈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이고, 하나는 샤오리의 연설이 흑압을 마주하고 있는 사람은 한 마디도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두 가지 재료는 형식상으로는 다르지만, 그들의 결과는 모두 똑같다. 소원을 이루지 못한 이유는 모두 겁이 많고 좋은 심리적 자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 * * 같은 점에서, 우리는 이런 관점을 정련할 수 있다. 1 좋은 심리적 자질은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다. ② 좋은 심리적 자질을 키워야 한다.

6, 보완 찾기

1 플로렌스 시인 단테의 명언은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라고 말했다.

② 폴란드 속담: "길을 자주 묻는 사람은 방향을 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재료 ① "자신의 길을 걷다" 는 확고한 신념이 있음을 강조한다. 자료 ②' 길을 자주 묻는 사람은 방향을 잃지 않는다' 는 말은 걸을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정신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지도에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둘 중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 모두 일리가 있지만, 어느 한 면에서 양자는 매우 상호 보완적이어서, 둘을 결합하면 포괄적이고 합리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자신의 길을 가라' 는 확고한 신념과' 길을 자주 묻는다' 는 겸허한 정신이 있어야 자신의 삶의 길을 잘 갈 수 있다는 견해를 정련할 수 있다.

주제 심의 강화 연습:

동시 교육

1. 고대 그리스 신화 속에는 안태가 공인된 영웅으로 무적이며, 지신 가이아는 그의 무친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안태는 격투할 때, 몸을 떠나지 않는 한, 끊임없이 대지의 어머니로부터 힘을 얻어 어떤 강력한 상대도 물리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행히도, 안태크 적의 승리의 오묘함은 헤라클레스라는 상대에게 들켰고, 안태는 공중으로 끌려 죽었다.

자료에 근거하여 실제와 연계하여 자택 각도에서 의론 논문을 한 편 쓰다.

자료는 세 인물을 썼는데, 먼저 그들의 관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안태와 게키는 모자 관계이고, 안태와 헤라클레스는 적이다. 무적의 영웅 안태는 헤라클레스에 의해 공중에 끌려 죽었다. 그 이유는 안태가 힘의 근원인 대지의 어머니를 떠났기 때문이다.

우리는 세 가지 관점

에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안태의 관점에서 그가 실패한 원인을 탐구하는데, 줄곧 무적한 것은 끊임없이 대지의 어머니로부터 힘을 흡수하기 때문이고, 목을 졸라 죽인 것은 대지를 떠나 공중으로 끌려가서 힘의 원천이 없기 때문이다. 개인의 힘이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집단에 의지해야 일을 할 수 있다.

어머니의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안태에게 힘을 주지만 안태에게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주지 않고 안태의 비극에 대한 책임이 있다. 따라서 적절한 주는 것이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아이의 자립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헤라클레스의 관점에서 볼 때, 그가 안타이를 이길 수 있는 관건은 그가 상대의 치명적인 약점을 파악했기 때문에, 지기만이 알고 있어야 백전불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시 교육

2, 다음 텍스트를 읽고 필요에 따라 에세이를 작성하십시오.

(a) 지원군 영웅 마옥상은 "나는 영웅이 아니다. 그해 북한 전장에서 나는 병사였고, 나중에 지방으로 전업했고, 나도' 병' 이었고, 지금은 휴업했다. 나는 여전히 늙은' 병' 이 되고 싶다

(둘) 나폴레옹은 "대중 앞에서 멋있고 싶지 않은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다" 고 말했다.

시대의 특징에 연락해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약 800 자의 의론 논문을 써 주십시오.

먼저 두 가지 재료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내고, 모두 이상과 자기가치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견해는 판이하다.

마옥상 () 의 말에는 "평생 나 자신을 가늠하고, 한 병사의 분량만 충분하다면 만족할 것" 이라는 핵심 문장을 잡아야 한다. 이상적인 확립은 자신의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며, 보통의 직무에서도 성적을 낼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야 하며,' 병사의 분량' 의 구체적인 내포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나폴레옹의 말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해야지, 일반적으로 긍정하거나 부정해서는 안 되며, 원수가 되고 싶은 병사는 목표가 있고 이상적이지만, 누구를 위해, 왜 원수가 되어야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문제를 심사할 때' 시대적 특징 연결' 이라는 말, 즉 시대적 높이에 입각하여 당대 청년이 짊어진 사회적 책임과 역사적 사명과 결합해 이 문제를 생각해야 하며, 동시에 자신의 실제와 연계하여 인생의 목표를 세워야 한다.

뜻할 수 있다:

인생에는 나폴레옹의 야망과 마옥상처럼 평범함에서 시작하는 정신이 필요하다. 어떤 야망의 실현도 착실하게 열심히 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시 교육

3, 다음 텍스트를 읽고 필요에 따라 에세이를 작성하십시오.

재봉사 한 명이 담배를 피울 때 실수로 고급 치마 한 벌을 태워 구멍을 하나 내서 폐품이 되었다. 이 재봉사는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뛰어난 기예로 치마 주위에 많은 구멍을 자르고 프놈펜으로 정성껏 장식한 후' 프놈펜 봉미스커트' 라고 명명했다. 좋은 가격을 팔았을 뿐만 아니라, 10, 10, 100 까지 전해졌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방문하여 구매를 하게 되어 장사가 매우 번창했다.

요구 사항: 자료를 전면적으로 이해하지만, 한 측면과 한 각도에서 작문을 구상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입의를 확정하고, 문체를 확정하고, 제목을 확정하다. 재료 내용이나 그 의미 범위 작문을 벗어나지 말고, 틀에 박히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된다. 800 자 이상이다.

이것은 새로운 재료 작문이다. 재료 속의 재봉사는 자신의 지혜와 기예를 이용하여 실수의 불리한 국면에서 벗어나 보물로 변해 성공으로 나아갔다. 문제의 뜻을 이해할 때, 재료의 핵심 어구를 파악하여 입의의 관건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조심하지 않다',' 폐품','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라는 단어는' 프놈펜 봉황치마' 의 발명이 주관적인 혁신과 패션 트렌드의 산물이 아니라' 손실을 만회하다', 유연하게' 폐물' 을 보물로 바꾸는 작품이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뛰어난 기예'' 정성스럽다'' 이름이' 프놈펜 봉미스커트' 라는 문구로 재단사가 보물로 변할 수 있는 주된 이유는 주관적으로 포기하지 않고, 심지어 매우 열심히, 게다가 기예가 뛰어나 창의력이 무한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따라서, 입의로 볼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구상이 자료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에 속한다고 생각하며, 문제의 뜻에 맞게 판결해야 하며, 내용 항목은 한 파일에서 점수를 매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a) 사람은 불리에서 유리로 나아가려면 결코 포기하지 않는 정신에 의지해야 한다

(b) 사람이 실수의 그늘에서 나오려면 총명하고, 융통성이 있고, 생각이 뛰어나고, 절묘한 기예가 필요하다.

(c) 성공에는 종종 우연성이 있지만, 더욱 필연성이 있다.

그 중 (하나) (둘) 두 점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고, 하나 이상의 각도에서 뜻을 세울 수도 있다.

다음 몇 가지 구상은 자료를 비교적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에 속하므로, 문제의 뜻에 부합하도록 판정해야 하며, 내용 항목은 2 단에서 점수를 매겨야 한다.

사람이 실수로 쓰러지면 안 된다.

어려움을 이겨야 성공할 수 있다.

(c) 좌절은 무섭지 않다. 좌절을 이겨야 성공할 수 있다. 이 몇 가지 구상은 재료의 표면 현상을 포착했을 뿐 재봉사 성공의 근본 원인을 깊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내용에서는 두 가지 범주로만 평가된다.

다음의 취지는 재료에 대한 이해에 약간의 편차가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주제와 일치하며, 내용 항목은 3 단 점수를 매겨야 한다.

(a) 혁신은 성공을 형성합니다.

(b)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이다.

기타 구상은 자료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주제에서 벗어나, 내용 항목은 4 단 점수를 매겨야 한다. "조류는 종종 우연한 창작이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조류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시 교육

4,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작문을 합니다.

아인슈타인은 어렸을 때 놀기를 매우 좋아했다. 어머니는 반복적으로 그에게 경고했다: "더 이상 이렇게 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인슈타인은 항상 대수롭지 않게 대답했다. "내 친구들 좀 봐, 그들은 모두 나와 같지 않니?" 어느 날 아버지는 아인슈타인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 주셨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제, 나는 이웃 잭 아저씨와 함께 남쪽 공장의 큰 굴뚝을 청소하러 갔다. 그 굴뚝은 굴뚝 안의 철근 계단을 밟아야만 올라갈 수 있다. 너의 잭 아저씨는 앞에 있고, 나는 뒤에 있다. 우리가 팔걸이를 잡자, 차차 한 계단씩 기어올랐다. 내려올 때, 너의 잭 아저씨는 여전히 앞을 걷고, 나는 뒤를 따랐다. 굴뚝을 뚫고, 나는 너의 잭 아저씨의 모습을 보았고, 나는 분명 그와 같이 얼굴이 어릿광대처럼 더러워질 것이라고 생각하여, 나는 부근의 작은 강으로 가서 씻고 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삼촌 잭, 그는 내가 굴뚝을 뚫을 때 깨끗한 것을 보았고, 그가 나만큼 깨끗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단지 손을 씻고 거리로 나갔다. 그 결과, 거리의 사람들은 모두 웃으면서 배를 아프게 하고, 너의 잭 아저씨가 미치광이인 줄 알았다. " 아버지는 아인슈타인에게 엄숙하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아무도 당신의 거울을 만들 수 없습니다. 오직 자신만이 자신의 거울입니다.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바보가 자신을 천재로 비칠지도 모른다. " 아인슈타인은 듣자마자 갑자기 부끄러워하는 얼굴로 그 개구쟁이 아이들을 떠났다. 그는 늘 자신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살피고 비춰 마침내 그의 생명의 찬란함을 비췄다.

재료의 취지에 근거하여 800 자 이상의 의론을 한 편 쓰다. 제목을 스스로 작성하다.

주체 재료: 아인슈타인의 인생을 바꾼 이야기, 어렸을 때, 그는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아, 마음이 편안히 장난꾸러기 아이들 무리에 섞여 있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살피고 비춰 마침내 그의 생명의 광채를 비췄다. 이로써 사람은 자신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살피고 비추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자강불식하고, 자아를 초월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론힌트: 아인슈타인의 아버지 정중히 한 그 말이 심의의 관건이다.

재판요구:' 인생의 거울' 은 비유적인 화제로 본의를 잡고 의논하거나 서술해야 한다.

입의: 사람은 자신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살피고 비춰야 하며,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자강불식, 자아를 초월해야 한다.

동시 교육

5, 다음 텍스트를 읽고 필요에 따라 에세이를 작성하십시오. (60 점)

문혁' 에서 한 늙은 음악가가 농촌에 내려앉아 꼬박 7 년 동안 가축을 위해 풀을 뜯어냈는데, 그가 평반해 돌아오자 사람들은 놀라서 그가 초췌하고 늙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웃었다: "어떻게 늙을 수 있니? 매일 나는 4/4 로 찍는다. " 또 다른 음악가, 걸출한 여성 피아니스트인 고성아는 문혁 초기에 자살했다. 음악의 상아탑에 은신하다. 폭풍이 몰아치자, 그녀의 마음 속에 신성하고 아름다운 것이 짓밟혔을 때, 그녀는 죽음을 택하여 항쟁했다.

자료를 전면적으로 이해해야 하지만, 한 측면과 한 각도에서 작문을 구상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입의를 확정하고, 문체를 확정하고, 제목을 확정하다. 재료 내용과 그 의미 작문을 벗어나지 말고, 투작하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되며, 800 자 이상이다.

질문 분석: 자료에서 우리는' 문혁' 에서 한 늙은 음악가가' 농촌에 내려 가축에게 꼬박 7 년 동안 풀을 먹였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초췌하고 늙지 않았다. 그는 웃었다."; 또 다른 음악가는 "마음 속의 신성하고 아름다운 것이 짓밟혔을 때, 그녀는 죽음을 택하여 싸웠다" 고 말했다. 자료 내용의 범위는 두 뮤지션이 같은 것 ('문혁') 을 대하는 전혀 다른 태도임이 분명하다. 하나는 태연하게 고생에 맞서고, 하나는 이상적인 존엄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것이다. 우리는 측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개할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분별분석을 할 수도 있다.

즉, 인생 (생활) 의 역경 좌절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술할 수 있고, 마음가짐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평할 수도 있고, 역경 속에서 우리가 낙관적으로 직면해야 하지만 이상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분석할 때 어느 한 쪽을 일방적으로 긍정해서는 안 된다.

동시 교육

6. 아래 글을 읽고 요청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여우 한 마리가 발을 헛디뎌 우물에 떨어졌는데, 그가 아무리 발버둥쳐도 올라갈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그곳에 있었다. 숫염소는 목이 말라서 우물가에 와서 여우가 우물 밑에 있는 것을 보고 그에게 우물물을 잘 마시느냐고 물었다. 여우는 기회가 온 것을 느꼈고, 마음속으로는 은희를 느꼈고, 즉시 진정하고, 우물물 마시는 것을 극력 칭찬하며, 이 물은 천하 제일의 샘이고, 달콤하고 상쾌하며, 염소에게 빨리 내려오라고 권하고, 그와 통쾌하게 마시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만 마시기만 하면 진짜 염소라고 믿고 무심코 뛰어내렸고, 그가 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꿀꺽 꿀꺽 꿀꺽 꿀꺽 꿀꺽 여우는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고, 그는 교활하게 말했다. "나는 오히려 방법이 하나 있다. 네가 앞발로 우물 벽에 엎드려 뿔을 곧게 세우면, 내가 너의 등에서 우물로 뛰어올라 다시 너를 끌어올리면 우리는 모두 구해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숫염소는 그의 제의에 동의했고, 여우는 그의 뒷발을 밟고 그의 등에 뛰어올랐다. 그런 다음 뿔에서 힘껏 뛰어올라 유정에서 뛰어내렸다. 여우가 올라간 후 혼자 도망갈 준비를 했다. 숫염소는 여우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여우는 숫염소에게 고개를 돌려 말했다. "여보세요, 친구, 당신의 머리가 당신의 수염처럼 완벽하다면, 출구를 보기 전에 맹목적으로 뛰어내리지 않을 것입니다."

자료를 전면적으로 이해해야 하지만, 한 측면과 한 각도에서 작문을 구상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입의를 확정하고, 문체를 확정하고, 제목을 확정하다. 재료의 의미 작문에서 벗어나지 말고, 틀에 박히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된다.

[쓰기 안내 ]

자료 속의 이야기는 그리스의' 이솝 우화' 에서 나온 것으로, 똑똑한 사람은 일의 결과를 미리 고려한 후에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러나, 질문 자료 작문의 소재로, 이 작문 문제는 또 매우 개방적이어서, 수험생들이 자료에 대해 이해하는 모든 측면과 각 각도에서 하나의 화제로 볼 수 있고, 작문을 구상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수험생들이 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이치에 맞는다. 숫염소의 관점에서 글을 쓰면 교훈을 총결하고, "심사숙고하고 뒷걸음질 친다", "주견과 경신", "모든 것을 미리 세우고, 예조하지 않고 폐지한다" 고 말할 수 있다. 여우의 관점에서 쓰면 계시를 받고,' 곤경에서 살아남는다',' 급중생지',' 빌린 지혜'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여우와 숫염소를 결합해서 쓰면 대비수법을 이용해' 총명함과 혼란' 이나' 협력' 문제 등을 이야기할 수 있다.

자료에서' 숫염소가 여우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것' 을 언급하기 때문에 수험생은' 성실' 문제를 크게 이야기한 다음 2001 년 수능의 우수한 작문에서 벗어나 숙구구조의 오해로 들어가 표절의 수렁에 빠져' 천언, 주제에서 수천 마일' 을 벗어날 가능성이 높다.

밑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