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하오펑
쉬하오펑은 1973년 베이징에서 태어나 중국 본토에서 감독, 시나리오 작가, 무술소설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이징영화학원 연출과를 졸업했다.
2004년 장편 영화 '여행'에서 걷는 스님 역을 맡았다. 2006년에는 다큐멘터리 소설 '잃어버린 무술'을 집필했다. 2008년에는 무협소설 『국서관』을 집필했다. 2011년 첫 영화 '일적의 흔적'을 연출해 감독 경력을 시작했으며, 이 작품으로 제48회 대만영화 금마상 신인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2013년에는 액션 영화 '그랜드마스터'로 제33회 홍콩영화상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는 직접 각본 및 연출을 맡은 무술 영화 '마스터'로 제52회 대만 영화 금마상 최우수 각색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2017년 그가 연출한 무협영화 '칼날'은 제41회 몬트리올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예술공헌상을 수상했다.
중국 이름: 쉬하오펑
가명: 쉬하오펑
국적: 중국인
출생지: 베이징
출생일: 1973년
직업: 감독, 각본가, 무술소설가
대학원: 베이징영화학원 연출부
대표작: 잃어버린 무술 , 왜적의 흔적, 대사, 도사가 산에서 내려오다, 스승
주요 업적: 제33회 홍콩 영화상 최우수 각본상
신인상 제48회 대만금마장영화제 감독상 후보
제52회 대만금마장영화제 각색상 후보
연기경력
2004년 장편 영화 '여행'에서 걷는 스님 역을 맡았다. 2006년에는 70년 이상의 무술 수련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무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다큐멘터리 소설 '잃어버린 무술'을 집필했고, 같은 해 장편영화 '조걸'에 주연을 맡았다. 왕리런 감독.
2007년에는 무협소설 <도사 산하>를 집필했다. 2008년에는 비무술 시대에 독보적인 무술을 발전시킨 당대의 좌절한 관료의 아들의 이야기를 담은 무술 소설 『국서관』을 집필했다. 2010년에는 1930~40년대 항일전쟁을 배경으로 한 무협소설 『대일만다라』를 집필했다.
2011년 첫 영화 '일적의 흔적'을 연출해 감독 경력을 시작했고, 이 영화로 제48회 대만영화 금마장 시상식에서 신인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5월에는 구술역사 다큐멘터리 소설 '대성공이 사라졌다'를 창작했다.
2012년에는 영화 평론집 '나이브스 앤 스타즈'를 창간했다. 2013년에는 무술 단편집 『칼날에 숨어』를 썼고, 같은 해에 무술 소설 『사무라이 클럽』을 출간했으며, 각본가와 무술가로도 활동했다. 액션 영화 '그랜드마스터'의 컨설턴트로 제8회 아시아필름어워드 최우수 각본상 후보에 올랐고, 제33회 홍콩영화상에서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2014년에는 각 시대의 성의권 3대인 상운상, 한보연, 한우의 이야기를 담은 무협소설 '무사진음'을 집필하며 그 운명을 조명했다. 같은 해 한샤오쥔 감독의 시대극 "보디가드"의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했습니다.
2015년 요범, 송가가 공동 주연한 무술 영화 '스승'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이 영화는 같은 해 제52회 대만 영화 금마상 최우수 각색상 후보에 올랐으며, 무술 영화 '도사가 산을 내려오다'의 각본을 맡았습니다. ", Chen Kaige 감독, 또한 Xu Haofeng 감독의 영화 "Master"에서 영감을 받아 쓴 소설 "Sitting and Watching the Siege"도 집필했습니다.
2016년 송양, 조정이 공동 주연한 무술 영화 '유백원 궁수'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암살자로 알려진 유백원의 이야기는 중화민국 시절 애증의 복수와 암살 음모에 빠졌다. 이 영화로 제49회 대만영화 각색상 후보에 올랐다. 영화 금마상, 같은 해 고롱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무술영화 '천야명월칼'을 연출했다.
2017년에는 서청, 춘하, 장아오위에가 주연한 무협영화 '칼뒤에 숨기'를 연출했고, 지난 3월에는 소설집 '처녀거'를 집필했다. Bulei', 지난 4월에는 '칼 뒤에 숨어'가 제41회 몬트리올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예술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요 작품
출판 작품
감독 작품
각본 작품
편집 작품
< p>액션 디렉터영화 참여
None-2017
조걸-2006, 감독 왕리인
Journey-2004 , Xing Jie Monk 연기
수상 기록
인격 평가
Xu Haofeng은 그가 묘사하는 무술 대가만큼 수수께끼가 아닙니다. 그는 솔직하고 객관적이며, 현명하고 개인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건설한 무술세계는 여느 무술세계와는 다르다. 벽을 넘는 것도 없고, 벽을 오르는 것도 없고, 하늘과 땅에 오르는 것도 없고, 번쩍이는 지혜와 기술의 대결만이 있을 뿐이다. 스턴트, 특수효과, 댄스, 트릭까지 모두 갖춘 진정한 무술계입니다. (퍼블릭 온라인 리뷰)
'일본 해적의 흔적'에서 '화살병 유백원', 그리고 '사부'에 이르기까지 서호펑의 기술은 점점 성숙해졌고, 실제로 그는 예술영화에서 상업영화로 천천히 전환했다. 영화. 'The Master'에서는 이미지 스타일이 독특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서호봉이 자신만의 무술 세계관을 구축했는데, 이는 모두 서호봉 자신의 고전 중국 철학과 무술 수양을 반영합니다. Xu Haofeng의 무술 세계에서 무술 수련자는 '기사도'가 아닌 인간이며 실제로 이기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림은 세상을 초월한 것이 아니라 시대의 배경 속에 잠겨 있다(징화타임즈 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