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의 장소'는 당나라 한유가 지은 '사설'에서 따온 것으로, 도(진리)가 존재하는 곳이라는 뜻이다.
원문 : 나는 선생님입니다. 나에게 차례로 태어난 사람이 누구인지 아십니까? 그러므로 높음도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도 있습니다.
나는 그에게서 원리를 배우고 있다. 그 사람이 나보다 먼저 태어났든 늦게 태어났든 무슨 상관이겠는가? 그러므로 높고 낮음을 가리지 않고, 나이를 불문하고, 진리가 있는 곳에는 스승이 있습니다.
2. '천 명이 있어도 앞으로 나아간다'는 '맹자공순주'에서 따온 것으로, 천 명이 있어도 나는 가겠다는 뜻이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갑니다.
원문: 과거 Zengzi는 Zixiang에게 '당신의 아들은 얼마나 용감합니까? 나는 그가 스승님보다 더 용감하다고 들었습니다. 반성하고 움츠러들지 않고, 갈색이고 넓어도 반성하고 움츠러들지 않고, 수천 명이 있어도 가겠습니다. ’ 맹시시의 정신을 지키는 것은 증자의 약속을 지키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
옛날에 증자가 자상에게 말했다. '너는 용기를 좋아하느냐? 나는 공자에게서 큰 용기의 이치를 들은 적이 있다. 두렵지 않나요? 반성해 보니 수천 명의 사람들 앞에서도 여전히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멍시서의 용기는 열쇠를 쥐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p>
3. 내가 있는 곳에는 수만 명이 있어도 나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즉 도(진리)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수만 명을 만나도 나는 나아갈 것이다. 멈춰주세요), 용감하게 전진하겠습니다.
추가 정보:
"도가 있는 곳은 수천 명이 있어도 나는 거기로 갈 것이다." 의미:
신앙은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또는 유형적이지만 무한함으로 가득 차 있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그것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도'는 정신의 지주이자 '인간'이라는 단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피와 눈물과 생명을 다해 추구할 가치가 있다.
진정한 용기는 용감하고 무자비한 것이 아니라 도덕적이고 정의로운 한, 수천만 명의 권력과 폭력에도 불구하고 진리의 편에 서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방해하고 반대하고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낙심하지 말고 결코 당신의 야망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