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행" 은 한대 악부 민가이고, 마지막 한 구절은 소장이 노력하지 않고, 맏이는 슬퍼한다. 시인의 감개무량한 시간을 표현하고, 세상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행동한 사상 감정을 가지고,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격려하고, 젊은 시절은 열심히 하지 않고, 나이가 들면 슬픔을 후회하는 것도 소용이 없다.
장가행
작가: 악부시집
청청원 속의 해바라기, 아침 이슬은 날이 채 마르지 않을 때까지 기다린다.
양춘부덕택, 만물생이 빛나다.
가을 축제를 자주 두려워하여 황화엽이 쇠퇴하다.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확장 데이터:
작품 소개:
한악부' 악부' 는 원래 고대에 음악을 담당했던 관서였다. 진 () 과 서한 () 의 강제 () 시에는 모두' 악부령 ()' 이 설치되어 있었다. 한무제 때의 악부 규모는 비교적 크며, 그 기능은 궁정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관장하고 민간 가요와 악곡을 동시에 채택하는 것이다. 위진 이후 한대 악부 기관에서 수집한 시를 모두 악부시라고 부른다.
한악부 창작의 기본 원칙은' 애락을 느끼며 인연을 맺다' ('한서 예문지') 이다. 그것은' 시경' 현실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한대의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한악부의 예술에서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서술적인 방면에서 나타나고, 둘째,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잘 선택하여 인물의 언행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 형식은 5 언, 7 과 잡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 한악부가 이미 성숙한 오언시를 만들어 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전해 내려오는 한대 악부시는 이미 송조인 곽무천 수입이 그가 편찬한' 악부시집' 에 절대다수가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