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u taofen 의 "나의 어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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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엄마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그녀가' 절강하이닝차씨' 라는 것만 알고, 지금까지 그녀의 이름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이 작은 일도 과거 시대의 차이를 나타낼 수 있다. 요즘 여자가 시집가지 않은 것은 물론 그녀의 이름을' 용감' 하게 공개하고 있다. 시집간 것도 마찬가지로 그녀의 이름을 공개하고 있다. 얼마 전, 시집간 후의 여자들은 대부분 자신의 성에 남편 < /p>
의 성을 더해야 했다. 보통 사람들의 이름은 세 글자밖에 없는데, 시집간 후 여자의 이름은 왕왕 네 글자가 있다. < /p>
제가 어렸을 때 상무인서관에서 출판된' 여성잡지' 필정을 맡았던 주후빈샤가 당시 혁명적인' 전진' 여자였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집에서 그녀를 위해 주문한 낡은 결혼에 반항하여 완고한 숙부가 권총으로 그녀를 죽이겠다고 선언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있었습니다. 요즘 여자들은 시집간 후에도 여전히 자신의 이름만으로 줄지 않는 여자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의미는 여자가 점차 그들 자신의 독립된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어느 누구의 소유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우리 어머니 시대에는' 주후빈하' 의 용법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전혀 이름이 없는 것 같다. 나는 "마치" 이라고 말했다. 그때의 여자도 이름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는 필요 없는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어머니처럼, 나는 그녀의 친정 사람들이 그녀를' 16 아가씨' 남자 대가족의 사람들이 그녀를' 14 소젖' 이라고 부르는 것을 들었다. 나중에 우리 아버지가 벼슬을 하셨을 때 사람들은' 부인' 이라고 불리며 자신의 이름을 쓸 기회가 없었다. 나는 이런 상황도 여성이 봉건 사회에서 처한 지위를 암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나의 어머니는 내가 열세 살 때 돌아가셨다. 내가 태어난 그 해는 9 월에 태어났고, 그녀가 죽은 그 해는 5 월에 죽었기 때문에, 우리 모자 두 사람은 실제로 만났을 때 겨우 11 년 9 개월밖에 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글에서 어머니에 대한 나의 자질구레한 추억은 이 11 년 동안의 전진일 뿐이다. < /p>
내가 지금 기억할 수 있는 첫 어머니에 대한 인상은 대략 두세 살 때였다. 어느 날 밤, 나는 혼자 침대에서 자고, 꿈에서 깨어나고, 몽롱한 가운데 눈을 뜨고, 흐릿한 가운데 늘어진 장부문에서 들어오는 미세한 불빛을 보았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미세한 불빛 속에서 한 젊은 부인이 문을 열고 미소를 지으며 나를 안아주는 것을 언뜻 보았다. 그녀의 입에서 나에게 뭐라고 불렀는지, 그리고 나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녀가 나를 그녀의 등에 지고, 불빛이 찬란한 사람의 그림자가 오가는 큰 거실로 뛰어가서 왔다갔다하는 것을 기억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마 정월대보름일 것이다. 이 큰 거실에는 성인들이 담소를 나누는 것 외에 이삼십 명의 아이들이 각양각색의 종이등을 들고 촛불을 켜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뛰어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때 어머니의 등에 엎드려 반쯤 잠에서 깬 듯 살짝 펴서 이것을 보았다. 그것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당시 아버지는 여전히 할아버지와 함께 살면서' 도련님' 의 생활을 하고 계셨다. 아버지는 10 여 명의 형제가 있고, 몇 명은 모두 결혼했기 때문에, 이 대가족에서는 이렇게 많은 아이들을 보고 있다. 어머니도 이 대가족의 일원이 되었다. 그녀는 열다섯 살 때 시집갔고, 열여섯 살 때 나를 키웠는데, 이때는 겨우 열일곱 살이었다. 나는 지금 그녀의 등에 엎드려 졸고 있던 그녀의 용태를 회상하며, 그녀의 발랄하고 유쾌한 부드러운 청춘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생전에 본 여자, 나의 어머니는 가장 아름다운 것, 바로 그때 어머니의 등에 엎드린 나, 그 큰 거실에 있는 많은 여자들 중에서, 아무도 어머니의 귀여움을 받지 못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지금, 아마 내가 방에서 자고 있을 때, 어머니는 많은 아이들이 등불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나를 떠올렸고, 아마도 살금살금 내 침대 앞에 가서 여러 번 보고, 나를 보고 깨어났을 때, 나는 나가서 눈요기를 했다. 이것은 어머니에 대한 나의 첫 느낌이었다. 비록 당시의 유치한 머리 속에는 당연히 모성애라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지만. < /p>
나중에 할아버지가 늙어서 물러났고, 아버지는 스스로 가족을 데리고 복주에서 후보관으로 일하셨다. 나는 당시 대략 대여섯 살쯤 되었는데, 나보다 두 살 어린 둘째 동생이 이미 태어났다. 집에서는 아버지 어머니와 이 어린 동생을 제외하고는 어머니가 친정에서 가져온 한 젊은 하녀, 즉 매버자이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벼슬을 하다' 는 것은 듣기 좋은 것 같지만, 당시 아버지는 맨손으로 벼슬을 하러 나와 집안이 가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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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가 하루 종일 집에 계시지 않은 것을 기억합니다. 아마' 관료' 에 가서' 접대' 를 하러 갔을 것입니다. 집에는 쌀솥이 없었습니다. 여동생은 우리를 대신해서 인근 시미에게 가난한 사람에게 주는 큰 사찰에 가서' 창고미' 를 받으러 갔는데, 먼저 절 앞 인산인해에서 대나무 꼬챙이를 붐벼서 대나무 꼬챙이를 받은 다음, 대나무 꼬챙이를 들고 물샐틈도 없는 사람들 속에서 굵은 포대를 들고 안으로 비집고 들어가 쌀을 받으러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머니는 집에서 울며 우는 둘째 동생을 안고 서성거렸고, 나는 옆에 작은 의자에 앉아 멍하니 어머니를 바라보았는데, 그때는 이것이 가난한 광경인 줄 몰랐고, 어머니의 얼굴이 왜 그렇게 창백한지 의아했을 뿐, 그녀는 그렇게 말없이 아무 하소연할 곳이 없는 듯 고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누이와 어머니는 매우 다정하다. 그들은 모녀 같다. * * * 환난, 어머니가 병이 나서 죽을 때까지 그녀는 여전히 그녀를 떠나지 않고 효녀를 자처하며 잠을 자며 어머니를 돌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어머니는 소설을 즐겨 읽으시는데, 그 오래된 소설들은 늘 본 내용을 여동생에게 들려주곤 한다. 그녀가 아첨하고 듣기 좋게 말하자, 여동생은 듣자마자 갑자기 미소를 지으며, 갑자기 수심에 겨워 두 번 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장후이의 장편소설을 한 번 다 말할 수 없을 때, 여동생은 어머니가 다시 볼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가 보고 나서 그녀에게 들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왕 고녀의 환난이나 의부의 억울한 처참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녀 두 사람은 모두 눈물을 글썽이며, 눈물이 볼에 쏟아지고 있다. 그때 나는 옆에 서서 바라보았는데, 영문도 모르고, 그들이 왜 그렇게 이유 없이 눈물을 흘리며 한바탕 울었는지, 위에서 가난한 광경을 보는 것만큼이나 그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생각해 보니 어머니의 감정이 풍부하다는 것을 느꼈고, 그녀의 스토리텔링이 그렇게 여동생을 감동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약 어머니가 지금 태어나서 자신을 교사로 만들 기회가 있다면, 반드시 좋은 스승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내가 여섯 살 때 아버지 자신이 나를 위해' 멍해' 를 지었고,' 삼자경' 을 읽었고, 첫날의 수업은' 인간의 시작, 성본선' 이었다. 성이 비슷하고 습상이 멀다. " 조금도 영문을 모른다! 한 사람이 작은 거실의 온돌 침대에 앉아 한참 동안 낭송을 했는데, 몹시 괴로웠다! 어머니는' 서석' 노부 한 분을 청하지 않고 항상 잘 가르치지 못하여, 집안은 가난하지만 의복을 줄이고 음식을 줄이며 절약한 돈을 한 노부님께 청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스꽝 스럽다. 첫 번째로 초대 된 노인은 한 달에 4 개의 대양 (물론 숙박 시설) 만 수리하면 된다. 비록 이 4 개의 대양은 어머니에게는 이미 매우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가 열 살이 되었을 때,' 맹자가 양혜왕을 만나다' 를 읽었는데, 교사의 매달 수련은 이미 12 위안에 추가되어 세 배나 증가한 셈이다. 연말이 되면 아버지는 나의 평일 숙제를 "청산" 하시고, 밤에 직접 내 배서를 들으시며, 매우 엄하시며, 책상 위에는 두 손가락 너비의 대나무 판자가 놓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등이 그를 향해 책을 외우고 있는데, 외울 수 없을 때, 그는 한 글자를 들고 돌아서서 손바닥을 탁자 위에 펼쳐 놓으라고 했다. 그는 이 대나무 판을 집어 들고 무겁게 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이 고생을 했다. 통증은 혈육의 몸이 피할 수 없는 느낌이었다. 물론 소리 없이 울었지만, 울음을 참고 몸을 돌려 다시 외워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불행히도 또 한 곳이 중단되어 외울 수 없으니, 그가 다시 한 글자 더 언급하고 다시 한 번 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행명언) 엉엉엉 삼키며 그 전생의 원수를 업고 있는' 양혜왕 보기' 의' 맹자'! < /p>
나 자신이 오열하면서 옆에 앉아 바느질을 하고 있는 어머니도 울음을 터트렸다. < /p>
< P > 나는 그녀가 내가 맞은 것을 보고, 그녀도 가슴을 찌르는 듯한 고통을 느꼈고, 나와 12 분의 동정을 표했지만, 그녀는 늘 흐느끼는 간간이 목소리에서 억지로 "잘 때린다" 고 말했다. 그녀의 흐음 삼키는 소리는 그녀의 아들을 사랑하기 위해서이다. 억지로 두피를 굳히고' 잘 친다' 고 말하는 것은 그녀의 아들이 발전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지금 보기에 이런 교육 방법은 정말 야만적이다! 하지만 저는 어머니를 탓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때는 이렇게 야만적인 교육법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어머니가 나를 맞고 함께 우는 것을 보고, 그런 모성애는 여전히 나의 자애로운 어머니를 그리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반권의' 양혜왕' 을 외웠는데 오른손손바닥이 반인치 높이까지 부어올라 불빛 속을 훔쳐보며 환하게 밝아졌다. 마치 성숙한 실크가 가득 든 누에신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는 눈물을 머금고 나를 안고 잠자리에 들며 이불 뚜껑을 가볍게 덮고 이마에 키스를 몇 번 하셨다. < /p>
제가 8 살이었을 때, 둘째 동생은 여섯 살이었고, 또 한 여동생은 세 살이었습니다. 세 사람의 옷과 신발 양말 중 어머니가 직접 만든 것은 하나도 없다. 그녀는 또 바깥의 여홍을 자주 받아서 바쁘다.
나는 칠팔 살 때 어머니가 그렇게 고생하시는 것을 보고 마음이 불안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어느 여름날 밤, 나는 갑자기 잠에서 깨어났다. 왜냐하면 내 침대 등이 바로 어머니의 침대 등에 이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텐트에서 어머니가 혼자 등불 밑에서 신발 밑창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나는 또 어머니의 노고를 떠올렸고, 몸을 뒤척이며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어머니와 함께 있는 것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어린아이가 밤늦게 잠을 잘 못 자는 것은 어른의 꾸지람을 받아야 한다. 일어나서 어머니와 함께 있어야 한다고 하면 반드시 몇 마디 질책을 받아야 한다. 절대 허락되지 않을 것이다. (적어도 그때는 내 마음이었다.) 그래서 핑계를 하나 생각해 보고, 어머니를 부르며 너무 더워서 잠을 잘 수 없다고 말했다. 일어나 좀 앉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놀랍게도, 어머니는 내가 일어나 그녀의 옆에 앉도록 허락해 주셨다. 나는 그녀의 이마에 땀방울이 흘러내리는 것을 눈여겨보았고, 손에는 쉬지 않고 헝겊신을 만들고 있었다. 나를 위해 신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모든 것이 고요하고, 떨어지는 종소리만 들리며, 미문할 수 있는 어머니의 숨결만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마음속으로 은근히 그리워했다. 나를 위해 신발을 신어야 하고, 피곤한 어머니는 밤늦게 쉬지 않고 일하셨고,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는 미안함을 느꼈고, 앉아서 어머니와 함께 있는 것을 느꼈는데, 아마도 마음속의 불안성분을 좀 덜어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시 뱃속에는 이런 걱정거리가 가득했지만, 어머니에게 한마디도 하지 못했다. 잠시 앉아 있다가 또 어머니가 침대에 따라잡아 잠을 잤는데, 그녀는 어린아이가 잠을 잘 못 자고 일어나서 뭐한다고 말했다. 이제 우리 엄마가 없어졌는데, 그녀는 막내 아들의 마음속에 이런 감히 말할 수 없는 심리적 상태가 있다는 것을 시종 알지 못했다. < /p>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겨우 스물아홉 살이었고, 삼남 삼녀를 남겼다. 임종 그날 밤, 그녀는 의식이 매우 분명했고, 눈물을 참으며 한 아이를 불러 당부했다. 그녀가 임면한 가장 아쉬운 것은 바로 그녀의 이 무리의 아이들이다. < /p>
나의 어머니는 평범한 어머니일 뿐이지만, 나는 그녀의 귀여운 성격, 그녀의 노력의 정신, 그녀의 유능한 재능이 모두 봉건 사회의 한 가문에 묻혀 무의미한 일에 묻히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반드시 사회에서 더 공헌하는 분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우리 엄마처럼 묻히고 묻힌 여자가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다! < /p>
1936, 1, 10 일 심야 < /p>
교육 목표]
1, 이 글에서 인물 표현의 가장 전형적인 경험을 가로채어 인물을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 < /p>
2, 이해 작가는 어머니의 생활 단편에 대한 추억을 통해 우리에게 감동적이고 깊은 평범하고 위대한 어머니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 /p>
[ 중점 난점]
1, 중점: 인물 중 가장 전형적인 경험을 잘라 인물을 표현한다. < /p>
2, 어려움: 언어가 섬세하고 진실하며 깊다. < /p>
[ 교육 시간] 2 교시 < /p>
[ 교육 과정]
1 교시 < /p>
1, 가져오기 < 명은윤, 본적 강서 여강은 푸젠영안에서 태어났다. 1921 년 상하이 세인트 존 대학을 졸업했다. 1926 년 상하이 편집장' 생활' 주간지부터 평생 언론 출판에 종사했다. 1932 년에 생활서점을 창설하다. 1936 년 심균유 이공박 등 7 명과 국민당 정부에 체포됐다. 상하이, 한구, 충칭 편집장' 항전',' 본민 항전' 등의 간행물에서 단결항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타협 항복을 반대하다. 저작에는 "도분전집", "도분문집" 등이 편찬되어 있다. < /p>
Zou taofen 도 수필가입니다. 부평적 기문'' 부평추적 기억어' 등의 산문 작품이 있다. < /p>
2, 가이드 < /p>
는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 특히 모성애는 인류의 가장 고상하고 순결하며 아름다운 감정이다" 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지애 애정이다. 주지청의' 뒷모습' 은 부성애를 쓰는 것이고, 본문은 모성애를 쓰는 것이다. 작가가 평범하고 위대한 어머니의 이미지를 어떻게 쓰는지 감상합시다. < /p>
2, 본문 읽기, 전체적인 인식 < /p>
3, 문장 사고 정리 < /p>
학생 토론, 교류, 명확성: < /p>
제 1 부 (1-2) 는 어머니의 성씨와 조기 사망을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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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부 (3-6) 는 어머니에 대한 네 가지 에피소드를 회상하며 어머니의 자애, 친절, 능력, 헌신을 표현한다. < /p>
제 3 부 (7-8) 는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아직 어려서 어머니의 좋은 자질을 무한애석한 마음으로 요약했다. < /p>
4, 탐구 < /p>
작가는 어머니에 대한 네 가지 단편을 다정하게 회상했다. 어떤 말, 어떤 일, 어떤 세부 사항이 가장 감동적이었는가? 당신은 당신의 어머니가 당신에게 남긴 깊은 인상을 기억합니까? < /p>
학생들은 어머니에 대한 네 가지 단편을 요약하고 교사가 평가한다. < /p>
4 개 단편: 1, 원야식' 순찰' 2, 흐르는 눈물 < /p>
3, 풍부한 내면세계 4, 수고하는 그림자 < /p>
1 위 "유아의 느낌에서 어머니의 귀여운 이미지를 쓴 것이다. 필묵은 많지 않지만 어머니의 이미지는 생생하다. < /p>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가장 감동적인 세부 사항은 "고녀의 환난이나 의부의 억울한 처참한 상황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면 둘 다 눈물을 글썽이며 눈물이 볼에 쏟아진다" 는 것이다. 이 세부 사항은 진실하고 신이 나서 어머니의 감정이 풍부하고 환난 여성에 대한 깊은 동정심을 나타냈다. < /p>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 가장 감동적인 세부 사항은 "나 혼자 흐느끼면서 옆에 앉아 바느질하고 있는 어머니도 쉿 울며 눈물을 글썽이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는 것이다 이 세부 묘사는 어머니의 자식에 대한 무한한 동정과 애착을 표현한 것이다. < /p>
네 번째 단편 중 가장 감동적인 부분은' 나는 그녀의 이마에 땀방울이 흘러내리는 것을 눈시울로 바라보며, 손에 한 땀 한 땀 쉬지 않고 헝겊신을 만들어 주었다' 는 것이다. 이때 모든 것이 고요했고, 똑딱거리는 종소리와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어머니의 숨결만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이 글은 인물의 외모, 동작 묘사, 환경 묘사가 있어 조용한 환경으로 어머니의 노고를 돋보이게 한다. 이 글은 나의 시각, 청각, 느낌에서 쓴 것으로, 상당히 진지하고 감동적이다. < /p>
5, 요약 < /p>
< P > 이 글은 인물 표현의 가장 전형적인 경험, 즉 네 개의 단편을 잘라 인물을 표현한다. < /p>
6, 작업 배치 < /p>
과외 연습 4. < /p>
제 2 교시 < /p>
1, 기존 수업 복습 < /p>
문자 암송 확인 < /p>
2, 본문 계속 학습
1, 제 어머니는 제가 열세 살 때 돌아가셨습니다. < /p>
2,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겨우 29 살이었고, 세 남자와 세 여자를 남겼다. < /p>
3, 당시 뱃속에 이런 걱정거리가 가득해서 어머니께 한마디도 하지 못했다. < /p>
학생 토론, 교류, 명시적: < /p>
문장에 추가된 단어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1, 2 절의' 그냥' 와' 재' 는 어머니의 불행한 죽음에 대한 무한한 애석함을 보여준다. 세 번째 문장에서 "감히" 을 빼면 "어머니에게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 는 뜻과는 크게 다르다. "감히" 는 마음속으로는 말하고 싶지만, 말을 한 후 어머니가 "나" 를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웠는데, "감히 말할 수 없다" 면 할수록 더 진실하고 집요하게 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말하지 마라' 로 바꾼다면 이런 모순의 진정한' 심리상태' 를 표현할 수 없다. < /p>
셋, 비교 읽기 < /p>
주지청' 뒷모습' 과 조도펜' 우리 어머니' 를 통해 학생들이 두 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토론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게 했다. < /p>
' 뒷모습'' 우리 어머니' 는 모두' 지애 애정' 이라는 주제를 표현하며 추억의 서사다큐멘터리 산문이다. 뒷모습' 은 인물 상태를 가로채는 가장 선명하고 감동적인 순간이다. 뒷모습을 그려서 문장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나의 어머니' 는 인물 표현의 가장 전형적인 경험, 즉 네 개의 단편을 가로채서 인물을 표현한 것이다. < /p>
4, 탐구 < /p>
가족은 사회를 구성하는 세포이다.
본문을 읽은 후, 너는 조도반이 자란 가정 환경의 어떤 방면이 좋고 어떤 방면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니? < /p>
학생 토론, 명시적: < /p>
< P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셨다는 것도 당시 생활조건과 의료조건이 매우 열악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정은 사회의 축소판이며, 반봉건 반식민지의 구 중국은 완벽한 가정을 가질 수 없다. Zou taofen 이 성장한 이 가족 환경은 중교육, 중문화, 자녀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는 것이 좋다. 모성애의 따뜻함, 어머니의 열심히 일하는 본보기, 문학적 훈도가 있는 것도 좋지만 체벌은 바람직하지 않다. < /p>
5, 요약 < /p>
이 글은 어머니에 대한 몇 가지 단편을 다정하게 회상하며 어머니의 귀여운 성격과 유능한 재능을 보여 주며 구사회가 억압되고 매몰된 여성의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과 깊은 사고를 나타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