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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이사오'를 집필한 배경

분류: 인문학 gt; 중국문학

분석:

'리사오'의 창작 배경과 관련하여 논쟁의 초점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굴원은 초나라 회왕에게 소외당할 당시 아직 유배 중이었다. 《역사기: 굴원전기》에는 젊고 성공한 굴원이 동료인 상관(즉 진상)의 비방을 받았고, 초나라 회왕이 그를 소외시켰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는 "슬픔과 명상 속에서" "Li Sao"를 썼습니다. 『역사기록 태사공 서문』에는 “굴원이 유배되어 『이사』를 썼다”고 되어 있고, 『인안에게 보고하다』에도 “굴원이 유배되어 『이사오』를 썼다”고 적혀 있다. 동일한 사건에 대한 Sima Qian의 진술에 모순이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역사적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 자체에서 증거를 찾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시에는 "우리가 떨어져 있는데 어떻게 함께할 수 있겠는가? 나는 멀리 떨어져 있고 거리를 둘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다. 또한, '기원과 항이 남쪽으로 행진하고 있다'라는 시에 신빙성이 없는 대사가 있기 때문에 굴원이 유배된 후에 이 글을 썼다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사오』의 후반부는 작가의 상상 속에서 방황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지원과 항이 남쪽을 정복했다』는 것은 실제가 아니다.

요컨대 『사기·굴원전』의 진술은 신빙성이 있다. 『사기: 태사공의 서문』과 『인안에게 보고』는 서정적인 글이며 역사적 사실에 별로 충실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2. 주요 내용

『이사오』는 언제나 해와 달에 맞설 수 있는 빛으로 시계를 밝혀온 위대한 서정시이다. 풍부한 내용, 낭만적인 상상력, 강한 감정, 독특한 글쓰기 기법, 이데올로기적, 예술적 매력이 동등하게 강조되어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습니다. 동시에 굴원의 위대한 사상과 삶을 이해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사적 자료이기도 하다. 이 부분은 저자가 성실하고 옳은 길을 고집한다는 이유로 주변 사람들로부터 의심과 비방을 받았다는 내용을 주로 담고 있습니다. 반면에 그는 자신이 후퇴하고 동시에 자신의 선한 미덕을 키우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이 부분은 작가가 자신의 생각을 가장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감정을 가장 직접적이고 강렬하게 표현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민생의 어려움을 한탄하며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었다”는 시인의 극도로 우울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심정을 표현하며, 표현의 기조를 정한다. 감정을 따르는 것. "몸을 잘 가꾸고는 있었지만 자제하고 싶었지만... 신청도 했습니다. 제가 받은 부당한 대우를 설명한 것인데, 그 이유는 제가 자기 수양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굴원과 주변 학생들의 관계를 엿볼 수 있는데, 첨예한 갈등 속에서도 현자와 어리석음, 충성과 배신을 가리지 않는 군주의 어리석음을 엿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저자는 "이유는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을 죽어도 후회가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여자들이 유우의 눈썹을 부러워한다.. . 그들은 저우롱과 과시하기 위해 경쟁한다.”라고 쓴 젊은이들이 그를 모함했고 주변 분위기는 타락했습니다. '여성', '현풍속'이라는 단어는 당시 사회 환경이 엉망이었고, 사람들의 행동에는 기준이나 기준이 없었고 단지 기회주의적이고 기쁘게 하려고만 했음을 보여줍니다. 아무런 희망도 보이지 않는 이런 더러운 환경에 저자는 “너무 우울해서 너무 가난해서 이제 혼자가 됐다”며 고통스럽고 무력한 한숨을 내쉬었다. 저자의 우울함의 깊이를 표현하기 위해 두 단어를 함께 사용했습니다. 청나라의 주지는 『이사오편(Li Sao Bian)』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 자리에 오를 줄은 몰랐다.” 이 문장은 시 전체에서 가장 긴 구절이다. 작가는 오랫동안 가슴 속에 품고 있던 우울함을 쏟아내는 듯해 충격적이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운명에 대한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도덕적 성실성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나는 유배지에서 죽는 것이 낫지만 이 상태에 있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라고 선언합니다.

< p> 이어 "맹금류들이 함께 무리를 짓지 않으면... 남편과 아내는 서로 다른 길을 걸어도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다"며 자신과 무리 사이의 갈등은 화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법원에서 용납되지 않는 이유를 명확히 이해한 뒤 “야망을 억눌러도 의지를 억누를 수 있었고, 우울하면서도 비난을 참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표현했다. ——"순결을 따르고 똑바로 죽으라."

『성인의 덕을 굳건히 함』은 저자가 성인의 모범이 됨을 보여주는 동시에 저자의 정신적 힘의 중요한 원천을 드러낸다. 『역사기록: 굴원과 가성 전기』에서는 굴원이 “박식하고 의지가 강하며 혼란을 다스리는 데 지혜롭다”고 말하고 있다. 저자는 역사에 정통하고 전생에 현명한 왕이자 현명한 신하였던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그가 진보적인 정치적 이상을 추구하도록 이끈 살아있는 모범이었다.

그 경험을 통해 저자는 자신의 이전 행동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됩니다. 상황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올바른 길을 선택하지 못한 것을 후회했기 때문에 빨리 철수하기에는 아직 너무 늦었다. 물론 전진에서 후퇴로 가는 데는 내면의 투쟁과 투쟁이 필요하다. '멈추다', '걸어가다', '멈추다' 등의 단어는 머뭇거리고 머뭇거리며 열심히 고민하는 시인의 이미지를 줍니다. "Langao"와 "Jiaoqiu"의 의미는 당나라에서 Lu Yanji가 말한 것과 같습니다. "Langao를 걸을 때 자신을 깨끗하게하는 향기를 잊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시인은 "만약 너는 들어갈 수 없다, 너는 떠날 것이다.”, 첫 예배로 돌아가겠습니다.” 이 문장에는 양보와 고집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벽에 부딪힌 후의 양보이며, "교활"과 "봉사 시작"은 잘못의 원인이 너무 "수양하기 쉽다"는 사실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손실. 다음의 "연꽃을 만들어 옷을 아름답게 만들고...Fangfeifeiqimizhang"은 모든 측면에서 자신의 옷의 고귀함을 기술합니다. 작가는 자신의 엄격한 수양을 보여주기 위해 온갖 의복을 복잡하게 묘사하는데도 서슴지 않는다. 이 시구는 읽을 때 사람들에게 한없이 엄숙한 느낌을 줍니다. 그 중 "문득 뒤를 돌아 헤매며 4대 광야를 바라보며"는 이전의 "돌아오는 길"에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오직 자신을 가꾸는 것을 좋아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독립'이라는 단어는 자신의 원칙이 옳고 그 대가를 기꺼이 치르겠다는 작가의 의식적 태도와 약간의 자부심을 보여준다. "나는 당신을 이해했지만 변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어떻게 당신을 처벌할 수 있습니까?" 당신 자신을 믿으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파악해야 한다.

①굴원과 초회왕의 갈등. 초회왕은 선함과 어리석음을 구별하지 않았고, 독립적인 의견이 없었으며 주변 사람들의 권유를 쉽게 받아들였습니다. 관련구절: "원한의 정신이 너무 강해서 결코 백성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다."

②굴원과 신하들의 갈등(주로 초국의 옛 귀족을 일컫는다) . 관리들은 재능 있는 사람들을 질투하고, 굴원에 대해 함부로 소문과 비방을 퍼뜨렸고, 기회주의적이고 원칙이 없었습니다. 관련구절: "여자들이 나를 시기하여... 주(周)의 출현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③굴원과 초왕과 관료들의 갈등의 근원. 굴원의 '아름다운 정부' 이상은 '유덕한 사람을 키우고, 유능한 사람을 가르치며, 실수 없이 규칙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가 현실에서 장애물에 부딪힌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재능을 장려하고 능력을 부여한다"는 것은 재능에 따라 사람을 임명하고 구귀족과 구귀족을 반대하며 구귀족의 권력과 지위의 독점을 제한하는 것을 의미하며 "실수하지 않고 규칙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법을 제정하고 옛 귀족의 다양한 특권을 제한합니다. 이는 초나라 옛 귀족들의 이익에 크게 상처를 입혔다. 굴원은 초나라의 위험한 상황을 알고 있었고, 초나라의 정치를 개혁해야만 초나라가 부강해지고 강력한 진나라와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나라의 미래를 진심으로 생각했지만 관리들은 자신의 눈앞의 이익에만 관심을 두어 날카로운 모순을 형성했습니다. 초 회왕(淮王)은 천박하고 천박하여 악당의 사주를 참지 못하고 자신의 사상을 받아들이지 못하여 그를 멀리하였다.

④굴원의 성격과 정신. Qu Yuan은 성실성을 유지했으며 주변의 갱스터들과 결코 연루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진실을 고수하고 자신의 이상을 죽음까지 수호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관련 구절: "모든 사람은 각자의 삶의 행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벌할 생각이 없습니다." "나는 유배지에서 죽고 싶지만, 나는 이런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 구첸 성령이 두텁다."

2. 질문 탐색

1. 이 발췌문의 첫 번째 부분은 먼저 "나는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있고, 아홉 번 죽어도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회개하라", "푸칭바이는 죽기로 결심하고 과거에 강했다." 두 번째 연은 이어 "내가 후회한다. 길을 눈치 채지 못하고 도로를 재개하기 위해 차로 돌아갈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둘 사이에 모순이 있습니까?"

첫 번째 부분은 군주가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못하고 그를 소외시키고 옳은 길을 갔다는 이유로 악당들에게 누명을 쓰고 배제당했던 시인의 이야기이다. 모든 면에서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결단력은 강했고 유연성이나 후퇴도 전혀 몰랐다. "이우의 마음은 선량하여 아홉 번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후회하지 않습니다." "부청백은 죽음에 있어서 정직하며 과거 성인들의 덕을 굳건히 다졌습니다." .

2연에서는 시인이 은퇴하여 고귀하고 자립적이며 더 이상 정치 활동에 적극적이지 않고 변화를 추구하고자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길을 모르고 되돌아갈 때까지 늦어진 게 아쉽습니다. 길을 다시 가기 위해 차로 돌아갔고, 길을 잃었을 때 멀지 않은 곳에 전진하고 후퇴하는 것입니다." 정치 활동에서 시인이 행위를 포기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므로 모순이 없습니다.

2. 이 시는 리듬감과 음악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① 운율. 고대 음운 체계에 따르면 "리사오"는 문장마다 운율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Yu는 거들 수리를 잘하지만 밤에는 교체할 것입니다. Yu를 huixi로 바꾸고 또한 zai를 신청할 것입니다." "Bi"와 "zao"는 운율을 따릅니다. 실수를 바로잡고, 줄과 잉크를 가지고 곡을 쫓고, 주영과 경쟁하여 그것을 측정합니다.

②'xi'라는 단어는 문장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xi"라는 단어는 입자이며 실제 의미가 없습니다. 이 시에서는 완전한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두 문장을 결합하여 상하 문장 사이에 쉼표를 추가하고 시의 리듬을 높여줍니다.

③이중문장을 많이 사용한다. "연구와 실습"의 세 번째 질문에 언급된 이중 문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④복음이 겹치는 운율어와 겹치는 단어를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ji", "yuyi", "wabi" 및 "luli"는 이중 성 단어인 반면, "jiji", "feifei" 등은 이중 성 단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