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독 자살
한비자는 음독 자살로 세상을 떠났다. 한비자는 진왕 영정으로부터 인정을 받아 진상 리스 등의 질투를 받아 결국 투옥에 독살되었다. 기원전 233 년에 한비자는 한왕에게 파견되어 진나라를 파견했는데, 진왕은 그를 매우 좋아했다. 한 feizi \ "한 저장 \" 책, 비판 리스, 야오 지아 장관 의 짧은 폭로, 그래서 리, 야오 두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한비자는 음독 자살로 세상을 떠났다. 한비 (기원전 280 년경-기원전 233 년경), 일명 한비자로 알려진 전국 말기 한국 신정 (현재는 하남) 사람. 중국 고대 사상가, 철학자, 산문가, 법가 학파 대표 인물. 한비는 법가 사상의 집대성자로 상양의' 법',' 신불해' 의' 술' 과 신중한' 잠재력' 을 하나로 모아 노자의 변증법, 소박한 유물주의와 법을 하나로 융합해 후세에 대량의 언론과 저서를 남겼다. 그 학설은 줄곧 중국 봉건 통치 계급이 나라를 다스리는 사상의 기초이다.
한비는 전국 말기에 유물주의적 색채를 지닌 철학자로 법가 사상의 집대성자이다. 한비는 전국 후기 한국이 빈궁하고 약해지는 것을 목격하고, 당시 치국무법제, 양비 사용, 비양양 상황을 바꾸길 바라며 여러 차례 한왕에게 편지를 보냈지만, 그 주장은 시종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한비는 이것이 "염직은 사악한 신하가 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 그런 다음 책을 쓰고, "고독 분노", "오충", "내저설", "외저설", "임설", "설난" 등의 저서를 썼다. 이들 문장 중 한비는 법, 술, 세력이 결합된 법치이론을 중점적으로 선진법가 이론의 최고봉에 도달하여 진 통일 6 개국에 이론 무기를 제공하면서 앞으로의 봉건군주전제제도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
한비의 정치적 이상은 통일군주집권의 봉건국가를 세우는 것이다. 그는 전국 말기 신구세력의 격렬한 투쟁과 제후분리의 국면에 직면하여 천자가 약하고 제후들의 강력한 역사적 교훈을 총결하여 통일군주집권을 주장하는 봉건국가를 주장하였다. 그의 저서에는' 신성성',' 엄천자',' 왕자',' 제왕의 자본',' 천하' 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 그의 이런 소망을 반영했다. 그는' 양권' 편에서 이런 통일된 군주집권이' 사중주는 중앙에서, 성인은 사중주를 집행하고', 분열을 통일로 대체하고, 할거를 집권으로 대체해야 한다고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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