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향릉시 감상 ['향릉시'에서 영감을 받음]

향릉시 감상 ['향릉시'에서 영감을 받음]

중학교 9학년 중국어 교과서에 '샹링의 시'라는 글이 있는데, 읽어보면 꽤 흥미롭고 작문 교육에 대해 생각할 때 많은 영감을 준다. Xiangling은 Daiyu에게 시를 짓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 위해 Xiaoxiang Pavilion에갔습니다. Daiyu는 먼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계승, 계승, 결합의 문제입니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연속 쌍, 평면에서 경사, 가상에서 실제까지 이상한 문장이 있으면 평범한 문장과 거짓 문장도 틀리게 됩니다." 여기서 린 다이위는 시 쓰기의 기본 요구 사항을 학생들에게 지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글쓰기의 기본 요소와 방법을 터득합니다. "글을 쓰는 데 정해진 규칙은 없다"고 하지만,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기사의 특징, 기사의 재료와 개념의 선택, 기사의 레이아웃, 단어와 문장의 선택, 시작과 끝 등. 이러한 기본적인 글쓰기 지식과 기술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합니다. 작문 교육에서는 글쓰기의 기본 능력이 주로 읽기 교육을 통해 반영됩니다. Ye Shengtao 씨는 "읽는 것은 몰입하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 말하는 것입니다. 붓는 것이 규칙에 맞는지 여부는 분명히 몰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과서의 많은 기사는 재료 선택, 레이아웃, 언어 사용, 표현 등 모두 좋은 예를 제공합니다. 절묘한 모델 에세이의 연구와 적용을 통해 학생들은 정규 글쓰기 지식을 습득하고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버팀목과 지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남의 겨울"을 공부한 후 학생들은 "봄" 기사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주제를 지적하는 방법을 배웠고, "뒷모습"에서 수사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세부 사항을 묘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위는 향링에게 "'왕묵계전서'에 있는 105자 운율을 읽고 잘 연구한 뒤, 노두의 7자 운율 중 100~200개를 읽어달라"고 부탁했다. Li Qinglian의 7자 절구 중 1~200개를 읽은 다음 Tao Yuanming, Ying, Xie, Ruan, Yu, Bao 등의 작품을 읽었습니다." "노출"하면서 일차적, 이차적 이점에도주의를 기울였으며 필수 부분은 "주의 깊게 연구하고 철저히 암기"해야합니다. 이 축적 방법은 학생들의 과외 독서 지도에주의를 기울이도록 영감을주었습니다. 구체적인 가르침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매우 훌륭한 일부 문장과 단락을 발췌하도록 요구하고, 독자의 영혼을 감동시키며,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Xiangling이 미숙 한시를 여러 개 썼을 때 Daiyu는 그시의 단점을 지적하고 "이거 버리고 다른 것을 쓰십시오. 용기를 버리고 쓰십시오"라고 격려했습니다. 그냥 용기를 내어 해보세요.”라는 말이 얼마나 좋은지요! 용기를 내어야만 자신의 살과 감성을 담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Bing Xin은 "사물의 이미지, 색상 및 움직임이 눈앞에 번쩍이지만 펜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작문에서 느끼는 혼란입니다. 따라서 작문 교육에는 실용적인 연습이 부족할 수 없습니다. .가르칠 때 나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학생들이 연습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몇 가지 방법을 요약합니다. ① 일기 방법. 루쉰 선생의 기사 쓰기 3대 비결 중 하나는 부지런히 쓰기 연습을 하는 것이고, 부지런히 쓰기 연습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많은 언론인, 작가, 시인들의 글쓰기 실천을 통해 일기를 쓰는 것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위의 이해를 바탕으로 저는 학생들에게 매 학기마다 일기를 쓸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②물품을 모방하는 것보다 모방하는 방법이 낫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모방이란 학생들이 모범 에세이의 원래 레이아웃과 저자가 모범 에세이에 담긴 삶을 관찰, 이해,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한 후, 자신이 선택한 재료를 바탕으로 반독립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 발달 과정은 축적-모방-창작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글쓰기 지식을 쌓은 후에는 즉시 자기 작문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모방과 참고 사이의 전환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작문 능력 개발에는 항상 축적, 모방, 창의적인 작문이 수반됩니다. 글쓰기 능력이 향상될수록 모방요소는 점차 감소하고 창의적 요소는 점차 증가한다. 나는 학생들에게 모방을 지도할 때 학생들이 모방 속에서 창조하고 모방과 창조를 결합하도록 지도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인다.

Daiyu의지도하에 Xiangling은 마침내시를 짓는 법을 배웠고 Daiyu, Xue Baochai 등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전제 조건은 Xiangling이 학습을 잘한다는 것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배우는 것을 즐깁니다.

남의 시를 읽던가, 스스로 시를 배우던 그녀는 “열심히 시를 배우며 온 힘을 다해 힘을 모았다”며 꿈속에서도 시를 읽고 짓는 모습을 보여 남들에게 “미쳤다”는 비웃음을 샀다. " 그리고 "미쳤어." 작문 교육에 있어서는 학생들의 글쓰기 관심 분야 해결을 고려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선생님이 나한테 글을 쓰라고 하신다'는 태도로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 글을 쓴다면, 항상 소극적인 자세로 있거나, 심지어 피곤하고 혐오감을 느끼는 태도를 취한다면 글을 잘 쓰기 어려울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첫째, 글쓰기에 대한 기본 지식과 기술을 익혀야 하며, 둘째, 더 많이 읽고 더 많은 현대 문학과 언어를 축적해야 하며, 셋째, 더 많이 연습하고 넷째, 더 많이 써야 합니다. 우리는 관심을 가지고 인내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Xiangling Xueshi가 우리에게 준 영감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