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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경 전문

모든 법은 원인과 인연으로 인해 생기고, 원인과 인연이 없어지면 소멸한다고 나는 말합니다. ——"건축탑공덕경"

이것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있고, 이것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생기고, 이것이 저것이 생기기 때문에 이것이 생기고, 이것이 저것이 없는 것을 일으키지 않고 이것이 없어진다. 그게 사라진다는 것. ——"자아가마 경" 262장

모든 행위는 영원하지 않으며, 살아있는 것은 반드시 끝나게 마련입니다. 탄생이 없다면 죽음도 없을 것입니다. ——'증의아가마경' 제50권

외모는 모두 거짓입니다. 모든 형태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본다면 여래---"금강경"

모든 조건부 법을 보게 될 것입니다. 꿈의 거품처럼. 이슬처럼, 전기처럼. 우리는 이렇게 관찰해야 한다 - <금강경>

본질이 독특하고 방법도 다양하다. ——'수랑가마경' 제6권

과거 내가 행한 모든 악행은 모두 지금의 내 몸과 말과 마음에서 비롯된 시작없는 탐욕과 성냄과 무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모두 회개하십시오.

화엄경 - 보현보살의 서원

중대한 죄를 범하면 깊이 자책하고, 회개하고 짓지 않으면 뿌리를 뽑을 수 있다 원인.

---<부처님께서 스가 장로에게 업과 과보의 차이에 관한 경을 가르치셨다>

세상의 무상함을 깨달아라. 나라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괴로움의 네 가지 큰 공(虛). 오음에는 자아가 없습니다. 출생과 사망 돌연변이. 위선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마음은 악의 근원이다. 모양이 죄입니다. 그러니 관찰하세요. 삶과 죽음에서 사라져 갑니다.

----<부처님이 설하신 팔대인각경>

세상에 모이는 데에는 인연이 있고, 세상에 모이는 데에는 인연이 있다 세상을 망하게 하는 원인과 조건이 있고, 세상을 망하게 하는 원인과 조건이 있다.

---잡경 아가마경 제2권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 율나야가 세 가지 원리를 실천하는 것의 의미를 설했다는 말을 여러분은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른바 마음을 모으는 것이 계율이다. 계를 통해 집중이 일어납니다. 결심 때문에 지혜가 온다. 이를 Three-No-Leakage 학습이라고 합니다. ——"수랑가마경"

사리불아, 너는 선근과 공덕이 부족한 나라에는 태어날 수 없다. 사리불이여,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아미타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그 이름을 받들면. 하루 동안, 이틀 동안, 사흘 동안, 나흘 동안, 닷새 동안, 엿새 동안, 칠일 동안 한 마음이 흐트러져서는 안 됩니다. 그 사람이 임종을 앞두고 있을 때 아미타 부처님과 모든 성인들이 그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 사람이 죽어서 마음이 변치 아니하면 아미타불 극락세계에 왕생하리라. 사리불아, 나는 이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말한다. 어떤 중생이 이 말을 들으면 반드시 그 나라에 태어나기를 서원해야 합니다. -----아미타경

본래에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마음으로 불생견계에 들어섰나니 지금 이 세상에서 염불하는 자를 인도하느니라. 부처님 명호를 부르고 정토에 돌아갑니다. 부처님께서 완전한 깨달음을 물으셨으니 나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삼매를 이루기 위해 여섯 가지 뿌리와 청정한 생각을 차례로 취하였느니라. ——"수랑가마경"

우리는 게으름을 버리고 온갖 괴로움을 멀리해야 하며, 항상 침묵으로 만족해야 하며, 이 사람은 해탈되어야 합니다. ----대보축경 제91권

육계세계 중생들의 마음이 탐욕이 아니면 생사의 연속을 따르지 아니하리라. 삼매를 수행할 때 당신은 세속적인 노동에서 태어나게 됩니다. 욕심을 없애지 않으면 먼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수랑가마경"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닙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먼지로 얼룩져 있습니다.

불경의 10가지 유명한 명언

고전 1: 모든 것은 환상입니다.

클래식 2: 말할 수 없다.

클래식 3: 색은 공허함, 공허함은 색이다.

클래식 4: 세상을 산다는 것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과 같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심장이 뛰더라도 상처받지 않는다. , 사람들은 성급하게 움직이고 몸과 뼈를 다치게 될 것이며 세상이 온갖 고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클래식 5: 꽃 하나, 세계 하나, 잎 하나, 여래 하나.

클래식 6: 이생에서 한 번 합격하려면 전생을 500번 돌아보아야 합니다.

클래식 7: 눈물 없는 큰 슬픔, 말 없는 큰 깨달음, 소리 없는 웃음.

클래식 8: 괴로움의 바다는 끝이 없지만 뒤돌아보면 해안이 나타난다. 백정의 칼을 내려놓고 즉시 부처가 되십시오.

클래식 9: 보리수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받침대도 없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떻게 먼지가 날 수 있겠습니까?

클래식 10: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갈 것인가.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으며, 형상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 - 반야심경

모든 조건부 현상은 꿈속의 거품과 같다. 그것은 이슬과 전기와 같으니 그렇게 보아야 한다. ----금강경

모든 법은 원인과 인연으로 말미암아 생기고, 원인과 인연이 다하면 소멸한다고 나는 말합니다. ——"성탑경"

이것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있고, 이것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생기고, 이것이 생기고 이것이 생기고, 이것은 원인이 없고 저것이 없고 이것이 사라진다 그것 때문에. ——"자아가마 경" 262장

모든 행위는 영원하지 않으며, 살아있는 것은 반드시 끝나게 마련입니다. 탄생이 없다면 죽음도 없을 것입니다. ——'증의아가마경' 제50권

외모는 모두 거짓입니다. 모든 형상과 무상을 본다면 여래—금강경

모든 조건부 법을 보게 될 것입니다. 꿈의 거품처럼.

이슬처럼, 전기처럼. 우리는 이렇게 관찰해야 한다----금강경

본질에는 이중성이 없고 방법도 많다. ——'수랑가마경' 제6권

과거 내가 행한 모든 악행은 모두 지금의 내 몸과 말과 마음에서 비롯된 시작없는 탐욕과 성냄과 무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모두 회개하십시오.

화엄경 - 보현보살의 서원

중대한 죄를 범하면 깊이 자책하고, 회개하고 짓지 않으면 뿌리를 뽑을 수 있다 원인.

---<부처님께서 스가 장로에게 업과 과보의 차이에 관한 경을 가르치셨다>

세상의 무상함을 깨달아라. 나라는 취약하다. 괴로움의 네 가지 큰 공(淨). 오음에는 자아가 없습니다. 출생과 사망 돌연변이. 위선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마음은 악의 근원이다. 모양이 죄입니다. 그러니 관찰하세요. 삶과 죽음에서 사라져 갑니다.

----<부처님 팔대각경>

세상에 모이는 데에는 원인과 조건이 있다.

---잡경 아가마경 제2권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 율나야가 세 가지 원리를 실천하는 것의 의미를 설했다는 말을 여러분은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른바 마음을 모으는 것이 계율이다. 계를 통해 집중이 일어납니다. 결심 때문에 지혜가 온다. 이를 Three-No-Leakage 학습이라고 합니다. ——"수랑가마경"

사리불아, 너는 선근과 공덕이 부족한 나라에는 태어날 수 없다. 사리불이여, 어떤 선남자 선여인이 아미타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그 이름을 받들면. 하루 동안, 이틀 동안, 사흘 동안, 나흘 동안, 닷새 동안, 엿새 동안, 칠일 동안 한 마음이 흐트러져서는 안 됩니다. 그 사람이 임종을 앞두고 있을 때 아미타 부처님과 모든 성인들이 그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 사람이 죽어서 마음이 변치 아니하면 아미타불 극락세계에 왕생하리라. 사리불아, 나는 이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말한다. 어떤 중생이 이 말을 들으면 반드시 그 나라에 태어나기를 서원해야 합니다. -----아미타경

본래에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마음으로 불생견계에 들어섰나니 지금 이 세상에서 염불하는 자를 인도하느니라. 부처님 명호를 부르고 정토에 돌아갑니다. 부처님께서 완벽함을 물으셨을 때 나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여섯 가지 감각 기관을 모두 골라 순수한 생각으로 서로 따라가며 삼매를 이루었습니다. ——"수랑가마경"

우리는 게으름을 버리고 온갖 괴로움을 멀리해야 하며, 항상 침묵으로 만족해야 하며, 이 사람은 해탈되어야 합니다. ----대보축경 제91권

육계세계 중생들의 마음이 탐욕이 아니면 생사의 연속을 따르지 아니하리라. 삼매를 수행할 때 당신은 세속적인 노동에서 태어나게 됩니다. 욕심을 없애지 않으면 먼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수랑가마 경"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은 악의 근원이고, 형태는 죄의 몸입니다.

부처님도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은 결코 만족하지 못하지만 더 많은 것을 요구하면 죄의 수가 늘어납니다.

부처님도 말씀하시기를 지나친 욕망은 괴로움이며, 생사의 피로는 탐욕에서 생긴다. 욕심이 적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마음과 몸이 편안하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괴로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만족을 관찰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족의 방법은 행복과 평화의 장소입니다. 만족한 사람은 땅바닥에 누워도 여전히 행복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만족하지 못하면 천국에 있어도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부유하지만 가난하고, 만족하는 사람은 가난하지만 부유합니다.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흔히 다섯 가지 욕망에 산만해지며, 만족하는 사람은 불쌍해집니다. 그것을 만족이라고 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솔직하고 욕망이 거의 없다면 여전히 수행하는 것이 적절하며, 욕망이 적으면 많은 공덕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욕망이 적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소원을 구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아첨하지 않으며 더 이상 다양한 뿌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욕심이 거의 없이 행동하는 사람은 마음이 평온하고 걱정이나 두려움이 없으며 일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충분하고 항상 부족함이 없습니다. 욕망이 적은 사람은 열반에 빠질 것입니다. 욕망이 덜하다고 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평화와 행복을 원한다면 혼돈을 멀리하고 혼자 살아야 한다.

조용히 사는 사람은 신과 신의 존경을 받는 사람이므로 자신과 타인을 버리고 홀로 머물며 괴로움의 소멸을 생각해야 한다.

군중이 기뻐하면 군중 때문에 짜증이 나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큰 나무에 새들이 빽빽하게 모여 있으면 시들어 부러질 위험이 있다.

나는 세상에 묶여 있어 온갖 고통을 겪지 않습니다. 마치 진흙 속에 빠져 빠져나오지 못하는 늙은 코끼리처럼요.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에게는 20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이 보시하기가 어렵고, 부자와 귀족이 도를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삶을 버리고 죽는 것은 어렵다.

부처님의 세계에 태어나는 것은 어렵고, 욕망을 견디는 것은 어렵다.

좋은 것을 바라지 않으면 곤란하고, 진심이 아니면 굴욕을 당하기도 어렵고,

힘이 있으면 어려움을 겪지 않기도 어렵다.

폭넓게 공부하기 어렵고, 자기욕망을 없애기가 어렵다.

배우지 않은 것을 과소평가하지 않기가 어렵다. 마음과 행동이 평등하다;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좋은 교사가 되기는 어렵다;

자신의 본성을 보는 것은 어렵다. 사람의 변화를 따라가기도 어렵고, 사람을 구하기도 어렵다.

움직이지 않고는 상황을 보기 어렵고, 이해하기도 어렵다.

부처님께서는 사랑에서 걱정이 생기고, 걱정에서 두려움이 생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랑과 헤어지면 왜 걱정하고 두려워하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칼날에 꿀이 있듯이 돈과 아름다움은 사람에게 주어지고 그와 헤어지기를 꺼린다.

사람의 아름다움은 가치가 없다. 아이가 그것을 핥으면 혀가 잘릴 위험이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남자가 감옥에 갇히는 것보다 처가에 묶여 있는 것이 낫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출소 기간이 있는데 아내는 감옥에 있을 생각이 없다.

성관계에 빠지면 쫓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호랑이 입의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은 굴복하고 진흙탕에 빠져들게 된다.

옛말: 보통 사람도 이 문을 뚫고 지상 세계에서 나올 수 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욕망을 사랑하는 사람은 횃불을 들고 바람을 거슬러 걷는 것과 같다.

그는 손에 화상을 입을 수밖에 없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도교인이라면 불이 오면 건초처럼 피해야 한다.

도교인들은 욕망을 보면 그것을 멀리해야 한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의 뜻을 믿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당신의 뜻은 믿을 수 없습니다.

성관계는 재앙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성행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나한이 되었기 때문에 나는 당신을 믿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와 수천 리 떨어져 있어도 나의 계율을 기억하면 반드시 도과를 이룰 것이다.

내 주변 사람들은 나를 자주 보아도 내 계명을 따르지 않아 결국 길을 잃게 된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악인이 성인을 해칠 때에도 여전히 하늘을 우러러 침을 뱉는다.

침은 하늘에 닿지 않고 자기에게서 떨어진다.

바람이 먼지를 날리지만 먼지는 닿지 않는다. 그 역시 자신의 함정에 빠졌다.

선한 사람은 망할 수 없고 불행은 반드시 온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백 명의 악인이 선한 사람만큼 착하지 못하고, 천 명의 선한 사람이 오계를 지닌 사람만큼 착하지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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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이 오계를 지으면 만 명이요, 밥은 한 예류보다 좋지 않고, 백만 개의 예류를 먹는 것은 한 개의 수탑나만큼 좋지 않습니다.

수천 개의 사리탑을 먹는 것은 한 아나가미만큼 좋지 않습니다.

억 개의 아나가미는 한 아라한만큼 좋지 않습니다.

10억 아라한도 좋지 않습니다. 하나의 벽지불;

백억의 벽지불 한 부처님은 1세, 3세의 부처님만큼 좋지 않습니다.

천억 3세의 부처님도 좋지 않습니다. 생각도 없고, 머무름도 없고, 수행도 없고, 깨달음도 없는 사람으로서.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법에 대한 생각이 없으며 법의 실천도 없습니다.

만난 사람은 가까이 있고, 혼란스러운 사람은 멀리 있다.

말은 결정적이며 사물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사소한 차이도 한순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은 부처님이 말씀하시는 모든 것에 순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꿀은 가운데와 가장자리 모두 달고 경전도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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