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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먼장례식 소개

도교는 창립 이래로 장례에 참여하거나 참여해 왔습니다. 나중에 도교의 장례식, 즉 도교의 장례식 참여는 중국 민속 관습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중국인들은 건강 유지와 사망 관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종말을 조심하고 미래를 추구한다는 유교적 속담은 죽음과 조상을 기억하는 것의 연관성을 중시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특정 의례를 표현하고 관련 개념을 강화해야 합니다. 유교 예절은 더 합리적이지만, 민간 및 상류층 사회에는 일부 종교 의식이 있습니다. 주된 목적은 죽은 자의 영혼이 안식을 찾도록 함과 동시에 사람과 귀신을 분리하여 죽음의 그림자가 더 이상 산 사람을 덮지 않도록 하여 산 사람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고대인들은 죽은 자의 영혼이 천국에 가서 신들과 조상들과 함께 있을 수 있다고도 믿었습니다. 서한 원제(文帝)가 묻혀 있는 마왕퇴한무덤에서 출토된 비단화에는 무덤 주인인 여자가 다리를 건너 천국으로 인도되는 장면이 있고, 그 앞에 남자가 서 있는 장면이 있다. 그녀는 황금 비약이 담긴 접시를 제공하는데, 이것은 당시 사람들이 이미 연금술사(즉, 연금술사)를 통해 죽은 자의 영혼을 천국으로 승화시켰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불멸의 존재가 되기 위해. 이는 이후 도교 장례식의 형성을 위한 중요한 개념적 기초입니다. 컨텐츠의 진화

초기에는 도교가 주로 민중 활동을 했기 때문에 민속장례에 참여하는 것이 거의 당연했다. 예를 들어, 묘문해방(사람과 귀신을 분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무덤에서 행해지는 주술적 의식으로, 무덤을 진압하는 기능도 포함), 상봉해방(액운과 액운이 죽음을 초래한 행운은 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는 모두 정규 활동입니다. 미래의 발전에서 장례식의 의미는 점차 효의 주제를 부각시켰다. 도교의 수행을 통해 망자는 일찍 천상에 올라갈 수 있고, 죽은 조상은 빨리 저승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오랫동안 일반적인 민속 관습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평시에는 서민의 집에서 승려, 도교인과 교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규정했다. 단식을 해야 하는 경우, 현과 천현에 통보하지 않고는 사찰과 사찰의 출입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승려의 가르침을 악한 일에 이용하는 것이 오랫동안 풍습이었음을 알 수 있다. 명대 주원장은 민간장례풍속에서 도교와 불교의 위상과 영향력을 매우 중시하면서도 정형화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명나라 이성현교재교의례』를 편찬하게 하고 서문을 직접 쓰게 하여, “관인이나 공민의 가족의 장례식이 있으면 비인에게는 곤란하다.”라고 말했다. - 승려와 도교가 장례를 치르는 것은 이 두 가문이 장례를 치르는 데 익숙하지 않으면 그 부모가 그 후손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부모의 욕이요 이웃의 욕이니라." 한때 승려였던 황제는 불교와 도교의 장례 풍습이 뿌리 깊게 박혀 있음을 알고 이를 정식으로 통일하여 실천했다. 효도와 친절의 선전을 장려하십시오. 명대 많은 유학자들은 도교와 불교의 민간장례관행에 대해 비판적이었지만 그 유래를 막을 수는 없었다.

왕랑추안(Wang Langchuan)이라는 남자는 "이생에서 가족을 잃으면 승려와 도교인들과 함께 단식을 하거나 물과 땅에서 만나 경전을 쓰고 조각상을 만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죽은 사람의 죄를 줄이면 천국에 다시 태어나고, 그렇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효자가 걷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불경을 맞이하러 길을 가다가 밤에 감옥에 들어가 별을 보거나 밤에 신들에게 인사하러 나가면 사람들이 이렇게 되면 이유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 그들은 세속을 벗어날 수 없다.”[1] 그가 언급하는 학자들은 주로 유교 서적을 읽은 사학 관료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유교의 일원으로서 성인들의 가르침을 수호해야 한다. 승려나 도교 승려를 초대해 장례식에 참석하지만, 실행할 수는 없고 모두 세속주의를 위한 것입니다. 시대

도문의 장례는 상당히 완성도 높은 의례를 갖추고 있었으나 민속적 요소가 많이 반영되어 있었다. 엄밀히 말하면 도교의 장례식은 자이(Zhai)의 범주에 속합니다. 그러나 송나라 이후로 초의 영향력은 자이파의 영향력을 넘어섰고, 사람들은 그것을 초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도교 종파의 사람이 세상을 떠났거나 일반 신자를 위해 세상을 떠났을 때 이에 상응하는 금식 의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진용문종(泉眞龍文宗)의 창시자 추추기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제자들이 그를 위해 제사를 지냈습니다. 『홍루몽』 제13장에는 진커칭이 죽은 후 49일을 애도 기간으로 삼았으며, 다른 승려 118명을 초대했을 뿐만 아니라 전진도사 99명도 초대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제들은 49일 동안 경전을 해석해야 합니다. 불의는 카르마를 정화합니다. 물론 여기서 설명하는 것은 귀족 가문의 화려함인데, 일반 사람들이 궁궐에 가서 한두 가지 의식을 행할 수도 있고, 도사를 초대하여 집에서 의식을 행할 수도 있습니다. 즉, 죽은 후에는 7일마다 의식이 거행되는데, 처음 7일부터 시작하여 종종 7~7일에 이르고 일반적으로 5~7일에 이릅니다. 이것은 모두 일반적인 일입니다.

콘텐츠

Taomen Zhaiyi의 콘텐츠는 매우 풍부합니다. 송나라에서 재편집 된 "최고 황단지 대자이 의식"과 다양한 영적 보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장례식의 완성도와 의식의 풍부함에 입이 떡 벌어질 정도입니다. 명나라에서는 주원장이 직접 검토한 의례가 상대적으로 간소했다. 1일 행사와 3일 행사로 구분됩니다.

하루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법지부(Fa Zhifu), 안간제단(Anjian Altar), 경전 독송, 스승에게 영혼 전달 요청, 불 끄기, 망자 소환, 목욕, 의식 참여, 진언, 음식, 공양, 추도식 등 15가지 프로그램입니다. 계율, 제단 세우기, 제사 지내기, 술 ​​마시기, 독서하기, 신을 보내기, 부를 쌓기, 소원 성취하기 등이 여러 항목을 하나로 통합하여 크게 단순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국민들 사이에서 시행된 것으로 볼 때 피해자의 재산과 의례 기간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또한 민속문화와의 장기적인 교류 과정에서 수용되기도 하고 유치되기도 하였다. 그 시대와 장소의 일부 민속 문화와 관습. 민속관습의 관점에서 볼 때 도교의 장례에는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관습이 있다. 독경

도교에서는 죽은 자에게 경을 독송하면 저승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장례 때 자주 낭독하는 고전에는 '구세경', '옥황제경', '삼관경' 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장례식에 승려나 도사를 초대하는 데는 정해진 규칙이 없고 때로는 승려와 도사를 함께 초대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명청 시대 이후에는 승려들이 도교 경전을 자주 낭독했고, 도교 승려들도 이와 같은 불경을 낭송했습니다. "Guanyin Pumen Pin" 등. 그러나 도교 사찰에서 일을 할 때 당신이 암송하는 것은 도교 경전이어야 한다. 예배하고 회개하고 물과 땅 아쉬람

예배하고 회개한다는 것은 죄에 대한 회개를 표현하고 용서를 구하는 의식을 하나님 앞에서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례식에서 사용하는 고백은 고인이 살아 있는 동안의 과오를 용서하여 고인이 하루빨리 천국에 오르거나 좋은 곳에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구하는 것입니다. 원래 도교의 단식 방법에는 회개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나중에는 "악에서 벗어나는 구명천", "죄에서 벗어나는 구명천"과 같은 이름을 가진 특별한 고백 의식이 형성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자들은 죽은 자의 영혼을 위한 예배와 회개의 의식을 요청하기 위해 도교 사원에 많이 옵니다. 상대적으로 재정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도교 승려를 초대하여 집에 제단을 세우고 회개 의식을 거행합니다. 평범한 고백식보다 더 웅장한 것은 물과 땅이 빠르다는 점이다. 수로쿠 단식은 일반적으로 7일 동안 수행되지만 더 오랜 기간 동안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소위 물과 땅은 삼계와 육계를 포함하여 하늘, 중간 땅, 낮은 물의 세 영역에서 숭배되는 많은 신을 말하며, 언데드와 굶주린 귀신이 환난에서 해방되고 고통에서 해방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규모가 매우 크고, 많은 재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심지어 많은 죽음의 의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의식은 작은 단식 의식에서 독립적으로 거행될 수 있습니다. 물과 땅의 아쉬람에서 불교도 종종 고인을 위해 거행됩니다. 그러나 그 내용으로 볼 때 머리 부적 등 도교 특유의 수행법이 존재하며 도교 수로자이의 영향을 깊게 받은 것은 확실하다. 등불을 태우고 물등을 놓는 행위

이러한 관행은 불교와 도교에서도 실천됩니다. 도교에 관한 한 링바오 자이(Lingbao Zhai)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조명 램프와 양초가 필요합니다. 동시에 신을 지옥에서 빛나게 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Nine Nether Lamps와 같은 몇 가지 독립적인 램프 의식도 있습니다. , 죽은 사람이 빛을 사용하여 깨달음을 얻고 지하 세계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Lingbao Yujian"은 등불 의식이 "빛을 비추어 아름다움을 보려고"등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빛을 초대하여 어둠을 깨뜨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죽은 영혼이 짙은 어둠 속에 떨어지면 촛불을 비출 햇빛도 없는 긴 밤이 되어 선함을 초월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천지의 이치를 따르며 만물을 밝혀야 한다.” 부적을 알려주는 램프." 소위 법천지란 등단을 배치하고 그 위에는 해, 달, 별의 형상을 달고, 그 아래에는 팔괘구궁의 네모난 모퉁이를 배치하는 것이다. 햇빛을 전달하고 어둠을 밝히며 죽은 자의 영혼을 빛으로 구원하게 하는 것입니다. 민간 풍습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 시체의 발 뒤에 투명한 등불을 놓아 죽음의 길을 밝혀준다. 의례 때 등을 밝히는 것 외에도 장례식 중에도 물등을 놓는 경우가 많다. 전설에 따르면 사람들은 죽으면 스틱스 강을 통과해야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종이 등불을 강이나 호수에 놓아 상징적으로 스틱스 강을 밝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등은 배나 연꽃 모양으로 만들고, 토기나 나무판을 베이스로 하고, 그 안에 초를 태워 주문을 외운 뒤 물에 담는다. 일반적으로 끄라통이 뒤집히지 않고 물에 떠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마법사의 기술이 높아지고 언데드의 축복도 커진다고 믿어집니다.

덴드로비움, 덴드로비움이라고도 합니다. 불교에서 이와 유사한 의식을 염방구라 부르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불교와 도교를 섞어 총칭하여 염방구라고 부르기도 한다. 일부 불교서에 따르면 아귀계에 떨어진 사람은 일생 동안 업력으로 인해 목이 바늘처럼 가늘어져 음식이 입에 가까이 오면 물을 삼키기가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입에 불을 붙이고 음식을 태워 버리니 배고픔이 참을 수 없고 걱정이 끝이 없습니다. 마법의 힘을 가해 불을 끄고 목을 열어야만 우리는 해방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의식을 Yankou, 줄여서 Yankou라고 합니다. 불교의 불꽃구 의식은 당나라 현종(玄宗) 때 탄트라 승려인 부공(富孝)이 편찬한 것인데, 그 핵심은 불꽃을 풀어 목구멍을 열어 배고픈 귀신에게 음식을 주는 것이다. 도교 먹이 귀신은 Fu Kong의 Yankou Yi보다 훨씬 이전인 문서 "Yi Wen Lei Ju"에 당나라 초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Fu Kong의 작업도 도교 관행을 언급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대에는 두 종교가 서로 흡수되었고, 도교의 죽음의식에는 목구멍 열기 등의 관습도 포함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 종교의 관습을 혼동하여 "불타는 입"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실제로 도교의 정식 명칭은 길련(吉蓮), 연도(蓮衆), 제사(祭祭)로 일반적으로 언데드의 배고픔과 목마름을 구제할 뿐만 아니라 마술사가 자신의 양을 사용하여 언데드의 음기를 제거하기도 한다. 에너지와 양 정신이 얽혀서 일찍 천국에 올라갔습니다.

정련하는 동안 물질을 물로 정화하고 정신을 정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물 웅덩이와 화덕(zhào라고도 발음함, 화덕은 주문을 시전한 후 불을 붙이는 화로임)을 짓습니다. 불로 정제하므로 수불정제라고 합니다. 또한 물과 불을 상징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주인의 내면의 에너지를 통해서만 효과가 있다고 믿는 홍콩에서 인기 있는 삼순 정제 의식과 같은 일부 의식도 있습니다. 그들은 물과 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형태로 유지하되 여전히 목적을 유지합니다. 또한 가장 특징적인 단련의 도교 관행을 생략하고 일반적으로 자선이라고 불리는 배고픔과 목마름의 고통에서 죽은 자의 영혼을 구제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춘 일부 의식도 있습니다. 이러한 의례는 저승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한 모든 귀신을 위한 주요 축제 때 거행되는 것 외에도 주인의 초청으로 거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민속풍속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민속풍습이 뚜렷하고 뚜렷하다. 특성. 지역적 특성. 위의 관행은 장소마다 다양하게 변형되어 있지만 그 목적은 동일하며 주로 효도와 친절을 보여 주는 동시에 가족에게 안정감을 가져다 주고 이로 인한 심리적 그림자를 완화시켜 줍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으로. ↑ 밍. Wang Langchuan의 "말과 행동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