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양10권
첫 번째는 "잡편지현장"입니다.
'사백문 금약'(장보단 작), '환원편'(시태 작), '연금술의 노래', '정경'(진니완 작)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 백우찬의 『금불문』, 『불멸의 육성과 의심의 구별론』, 『사선석의 편지』, 『사장자양의 편지』 등. 『금약사백자』에는 25구의 시가 실려 있고, 『근원의 귀환』에는 5자 시 81구가 실려 있으며, 『연금술의 노래』에는 본질을 논한 7자 시 34구가 실려 있다. 내적 비약을 찬양하는 "The Court Classic"은 긴 노래 형식을 사용합니다. "황금 비약 Huo Hou Diagram"은 여러 그림을 사용하여 "도의 비밀을 이해하기 위해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혼란의 교양과 차별 이론"은 백우찬과 그의 스승인 진난(陳南) 사이의 질문과 답변을 설정하여 비약의 도에 대해 논의합니다. "Xie Xianshi의 편지"는 Bai Yuchan의 스승 Chen Nan이 보낸 편지에 대한 답장이며, "Thanks Zhang Ziyang"은 Bai Yuchan의 Zhang Boduan의 뛰어난 연금술 방법에 대한 감상입니다. 두 책 모두 Bai Yuchan의 연금술 방법을 연구하는 데 중요합니다.
둘째, '골든 엘릭서 전집'.
남송시대 팽숙의 제자인 소정지가 지은 작품이다. 여기에는 여러 유형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황금 비약 재배를 설명하는 "Wuji Picture", "Heaven's Heart Picture", "Xuan Ni Picture", "Jiji Ding Picture" 등 10개의 그림이 있습니다. 둘째, "나유의 노래", "러도의 노래", "금액을 이용한 귀환 비약", "금액을 이용한 귀환 비약에 관한 논문", 81 등의 시, 노래 및 운율을 사용하여 내부 비약에 대해 논의합니다. 7자 quatrain. 셋째, 질의응답 형식으로 '금액귀환비약', '납과 수은', '열', '진정한 것', '움직임과 고요함' 등 89가지 내부 불로명사를 설명한다. 네 번째는 "Cui Gong Entering the Medicinal Mirror"와 "Lv Gong Qinyuan Chun"의 주석입니다.
세 번째, '중로의 가르침집'.
제목: Zhongli Quan Shu, Lu Dongbin Collection, Huayang Zhenren Shi Jianwu Biography. Ji Zhong과 Lu의 연금술에 대한 설명에는 "진정한 불멸자에 대하여", "대도에 대하여", "하늘과 땅에 대하여", "일월에", "사계에 대하여", "오행에 대하여", "물과 물에 대하여" 등이 있습니다. 불", "용과 호랑이에 대하여" "엘릭서에 대하여", "납과 수성에 대하여", "팀 추출에 대하여", "리버 카트에 대하여", "알약 반환에 대하여"를 포함한 18개의 질문입니다. 그것은 내부 연금술에 관한 중요한 고전입니다.
넷째, '기타 단축키'.
"Cui Xu Pian"(Niwan Chen Pu의 전기에 새겨져 있음), Yan Yan Luozi의 "Bi Ke Ge" 및 "Inner Vision Sutr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Zeng Zhen의 "격려의 노래" ", "Linjiang Immortal", "Zhongli Baduanjin", "Lv Gong의 심장 원숭이 결속시" 및 "Lv Zhenren Xiaocheng Daoying Method"및 기타 내적 비약 및 건강 보존 작품.
다섯째, '진리의 깨달음'.
북송시대 장보단(張伯端)이 지은 작품. 시 81수, 서강의 달 12수, 선찬가 32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면의 연금술에 관한 중요한 작품이다. 이 책에는 Ye Shibiao, Yuan Gongfu, Wumingzi 및 Xiangchuan Weng의 주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섯 번째, '위롱 컬렉션'.
남송시대 백우찬이 지은 작품. 그 중 하나는 난창(南昌)의 서산(西山)과 임장각(臨江閣) 조산궁의 비문으로, "게자오산 총진궁 호천전기", "옥용궁 회현각기", "용추정기", "기서" 등이 있다. Xinyuan Hall", "Mu Zhai Ji" 등. 두 번째는 경명도교의 창시자와 그가 존경한 선인의 전기로, 서쉰을 다룬 『경양서진전』과 『서진군전』이 있고, 오몽을 다룬 『소요산선인전』이 있다. Chen Xulie, Zhou Guang, Shi He 및 기타 12 명의 진정한 군주 "Zhu Xian Zhuan"은 Lan Gong, Chen Mu, Hu Huichao 등을 기록하고 "Yujiang Zhenjun Zhiwen"은 송나라에서 Xu Xun을 시성하는 여러 황실 칙령을 기록합니다. 그 외에도 친구들을 위한 시가 여러 편 있습니다.
세븐, '상칭 컬렉션'.
바이위찬 작가. 첫 번째는 "Xianyan 여행", "Yunwo", "Zhuyuntang", "Sanqing Hall 뒷벽 비문", "단수 선생 초가집 비문"등과 같은 여행 메모 및 비문입니다. 두 번째는 "Nine Songs", "Nine Songs", "Yunyou Song", "Happy Song", "Bijing Xidi Song", "Manjianghong - Ode to Wuyi", "Niannu Bridge"와 같은시, 노래, 곡조 및 소란입니다. - 눈의 송가', '수묘거두·재배', '란웽자이푸' 등 세 번째는 『주원공초상』, 『문공초상찬미』, 『자기찬양』, 『화수조경사수필』, 『기념시』 등의 칭찬과 수필, 추모시이다. 무이도교의 친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 등은 순수한 수필입니다. .
에잇, '우이 컬렉션'.
또한 "지지안의 재건", "과거의 천상 스승에 대한 찬미" 등의 시, 노래, 비문, 잡주 등을 포함하는 백우찬의 잡다한 작품이기도 하다. , "곡 공 씨의시", "화현 음" "학 음보기"등. 백우찬이 오천둥법을 수행할 때 쓴 신들에 대한 기념물도 여러 개 있습니다.
나인, '반산명언'.
전진도사 호대동의 제자 왕지진이 제자들과 도교에 대해 토론하면서 한 말입니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과 내면의 비약 재배와 같은 많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10. "오보육주가 있는 노란 정원의 내부 모습".
제목은 '태백산에서 만난 평범한 소녀 후민이 쓴 글'이다. "Zhengtong Daozang"Dongxuan Bu Lingtu 카테고리에는 "Taibai Mountain Jian Suzi Hu Min"이라는 제목의 책이 포함되어 있으며 텍스트가 약간 유사하고 다르며 동일한 책의 다른 버전입니다. 첫 번째는 순서대로 이루어졌고 마지막은 대중 2년(848) 무진(Wuchen)에서 서명되었습니다. 이는 정제 및 영양 공급에 대한 초기 작업입니다. 폐, 심장, 간, 비장, 신장, 담낭을 배양하는 방법과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유도 방법, 구토 및 호흡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5개 내장 기관의 생리학과 병리학은 대부분 의학 이론과 일치합니다.
11. "황정내경주석",
양구자(당현종 때의 백록중)의 주석. 『황정내경경』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사람들이 쓴 것으로 주로 양추자가 36장으로 나누어 주석을 달았다.
12, "황정외경옥경주",
양추자 지음. 『외경경』은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에 쓰여졌으며, 주로 춘사(村沙)의 신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장(章)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다. 정리하면 『수련십서』에는 도가의 작품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그 중 대부분이 내면의 연금술에 관한 논문임을 알 수 있다. 서산과 오진에서 백옥찬에 이르기까지 연금술의 발전과 진화가 도교 연금술 이론과 연금술을 연구하는 기초 자료임을 알 수 있다. 수집된 책의 대부분은 다른 컬렉션에서 찾을 수 있지만 Cui Xifan의 "Tian Yuan as a Medicine Mirror", Ye Sbiao, Yuan Gongfu의 "Wuzhen Chapter Annotation", Xiao Tingzhi의 "Golden Pill"과 같은 일부는 이 책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Dacheng Collection'등 매우 중요하고 소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