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춘상춘 (1978)
감독: 김신
주연: 장궈롱, 황살구수, 진위영, 관해산
머리 형은 3 급 영화로 영화계에 발을 들여놓은 것으로, 영소도 예외가 아니며, 영소도 자신의 이 경험을 숨기지 않고 시종 태연하게 대면한다. 흥미롭게도, 영수가 바람과 함께 떠난 후, 많은 영팬들은 이 영화의 감독 오사원을 영소자살의 주범 중 하나로 보고, 오사원이 그해 3 급 영화를 적게 찍으라고 초청해서는 안 된다고 비난해 영소초출려의 첫걸음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개가 개 뼈를 물다 (1978)
감독: 여오타, 설가연
주연: 여오타, 설가연, 장궈롱, 오맹달
1970 년대 말 아역별 출신 광둥어 영화 스타 설가연과 여오타 * * * 가 함께 진행하는' 가연과 오타' 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1978 년, 두 사람은 합작하여 이 희극을 편성하고 주연을 맡았는데, 영소이는 영화에서 보잘것없는 조연일 뿐이다.
갈채 (1980)
감독: 채계광
주연: 진백강, 장궈롱, 종폴, 노업영
첫사랑을 경험한 중학생은 부모의 보살핌과 사랑을 받지 못했다. 그가 학교를 떠날 때, 마음은 상실과 방황으로 가득 찼다. 영화는 매우 날뛰던 학생을 연기하고, 경기는 또 주인공 진백강 () 에게 졌는데, 어쨌든 부정적인 캐릭터로 여겨져야 한다. 당시의 영광은 더 많은 공연 기회를 쟁취하기 위해 선택할 수 없었다.
실업생 (1981)
감독: 호요량
주연: 진백강, 장궈롱
갈채' 의 원반인마가 상연한 청춘 영화. 이번 감독은 영소보다 더 많은 공간을 발휘했고, 캐릭터의 이미지도 이전 연극보다 많은 환심을 샀다.
레몬 콜라 (1981)
감독: 채계광
주연: 노운나, 진페시, 주수란, 장궈롱
청소년 학생의 생활과 사랑을 표현한 영화, 줄거리는 밋밋하지만 사춘기 성장의 심리적 변화를 섬세하게 묘사했다. 이야기는 성격이 독특한 네 명의 여학생을 둘러싸고 각기 다른 로맨스를 펼쳤다. 중 4 의 동창인 팅팅, 비료반, 대상, 루루는' 4 인방' 이라고 불린다. 팅팅은 방과 후' 로미오와 줄리엣' 을 공연할 때 로미오 역을 맡은 남자와 만나 연애를 했다. 빈한한 출신의 노루는 물질을 얻기 위해 포르노 장소를 즐기기 위해 술을 마셨고, 나중에 그녀는 유미에서 돌아온 젊은 대리 교사에 반했다.
양과와 용녀 (1982)
감독: 화산
주연: 장궈롱, 옹정정, 진관태
쇼 (Shao) 의 유명한 무협 명감독 화산 (Huashan) 이 거울을 장악하는 작은 비용의 무협 영화. 영소도 강역을 맡았지만 대부분 용녀 역을 맡은 미녀 옹정정에 의해 빼앗겼다.
불타는 청춘 (1982 년)
감독: 담가명
주연: 장궈롱, 탕진업, 예통, 하문석
이번 영수는 영화에서 수영장의 인명 구조원 역을 맡았다. 한 번은 의외로 활발하고 개방적인 소녀를 만났고, 곧 소녀의 사촌 및 또 다른 신예 소녀와 사당이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전적련' 의 일본 탈영병이 개입하여 일본 살인자가 추격을 당하여 인명 구조원과 여자친구 및 일본 카우보이가 참혹하게 독살되었다. 이 영화는 그해 의식 문제로 수십 명의 학교 교장이 연서 금지에 편지를 써서 사회적으로 적지 않은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영화에서의 활약도 확실히 동그라미를 칠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거리에서의 예통 대화의 한 장면,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멈추는' 어수룩한' 상태는 정말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드러머 (1983 년)
감독: 양권
주연: 장궈롱, 주수란
전형적인 "홍콩에서 만든" 청소년 격려 영화. 그해 청춘의 생기가 충만했던 영소이는 사랑 북이 미친 집념 소년 역을 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화의 이야기 다리에는 전혀 새로운 것이 없지만, 그 사랑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묵묵히 상류로 향하는 드러머에게 우리는 젊었을 때 영광스럽고 적은 그림자를 보았다. 아마도' 나는 고통이 힘이 되고 묵묵히 눈물을 참으며 상류로 향하길 바란다' 는 것은 영화 속 드러머의 좌우명일 뿐만 아니라, 당시 심경의 진실한 묘사이기도 하다. 이 영화는 내지에서 개봉한 적이 있는데, 기억에 남는 드럼 기예가 놀랍다. 영화에서 그의 그 천둥이 북을 치는 손이 다른 사람이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 번째 (1983)
감독: 유봉부터
주연: 장궈롱, 옹정정
이 영화는 홍콩의 세 쌍의 젊은 남녀의 청춘 고민을 묘사하여 상당히 평평하고 감동적이다. 몇 가지 캐릭터들은 모두 상당히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처지에서 홍콩 현실 사회의 작은 점들을 반영한다. 하지만 이 영화의 이야기 처리에는 여전히 경솔한 점이 있다. 감독 수법도 중칙에 지나지 않고 특색이 없어, 이 영화는 나쁘지 않은 청춘 소품으로 여겨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는 파란 바지, 파란 티셔츠, 오토바이를 타는 쿨한 모습을 덜 입고, 많은 소녀들을 매료시켰고, 옹정정과의 과감한 공연은 그의 후속 작품에서도 비슷한 시도를 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메리 크리스마스 (1984)
감독: 고지슨
주연: 장궈롱, 메카, 양운술, 이려진, 진백강, 서소봉, 위안 평화
전 주성치 시대의 홍콩, 황백명과 고지슨의 항구식 희극은 여전히 상당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영화는 전형적인 황씨 연하 영화로 전성기, 스타들이 모였고, 영소도 이때부터 황고, 고 두 사람과 인연을 맺었고, 이후 두 사람이 내놓은 각 연하 영화는 거의 영소라고 불렀다. 이야기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일어났고, 중년의 신문관 주임인 맥상은 시종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고 있다. 그래서 아들과 딸은 아버지에게 옆집에 사는 여가수를 추구하라고 격려했고, 구애 과정에서 당연히 많은 농담을 할 수 있었고, 결말도 물론 해피엔딩으로 끝났다.
인연 (1984)
감독: 황태래
주연: 장궈롱, 장만위, 메이옌팡, 진우
이 감동적인 러브 소품은 영수와 장만위, 메이옌팡 간의 첫 합작이자 장만위 스크린 데뷔작이다. 영소 역을 맡은 소년영은 지하철에서 우연히 장만위 역을 만나 소녀 옥을 연기한 뒤 옥의 청춘 활력에 끌렸고, 열심히 추구한 뒤 두 사람 * * * 은 사랑에 빠졌다. 그들이 결혼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옥의 전전 남자친구가 나타나 이혼 수속을 마쳤고 그녀와 재결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옥수는 삼각사랑의 갈등에 빠졌다. 이들 중 한 쪽을 해치지 않기 위해 영과 잠시 헤어지자고 제안했다. 상대방의 감정을 시험하기 위해 옥은 모두가 인연이 있다면 지하철에서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영이는 지하철에서 애써 쫓아다녔고, 결국 메이의 도움으로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었다.
너를 위해 반하다 (1985)
감독: 황백명
주연: 장궈롱, 이려진, 버애니, 나명주, 고지슨
황백명과 합작한 또 다른 멜로코미디, 영화 속 주제곡' 너를 위해 반하다' 멜로디가 부드럽고, 한때 널리 전해졌다.
구애 반투성 (1985)
감독: 양탕미
주연: 장아이가, 장궈롱
이 사랑 소품에서 영소이는 조연으로, 연극점도 많지 않지만, 여전히 눈부시게 빛나고 있어 상당히 적합한 꽃병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용봉지다성 (1985)
감독: 리응은
주연: 장궈롱, 임억련
재미있는 청춘 희극, 영소가 영화에 노래와 춤을 싣는 것이 눈에 띈다. 그 당시 젊은 임억련 역시 상당히 귀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우연한 (1986)
감독: 초원
주연: 장궈롱, 메이옌팡, 왕쭈셴, 예통
명도초원의 대작, 영화는 홍가수의 절정기에 가요계에서 탈퇴한 후 결국 성공적으로 복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소준미의 분장이 각광을 받아 메이옌팡, 왕쭈셴, 예통 3 명의 여주인공을 무색하게 했다. 눈물을 머금은' 바람이 계속 불다' 가 더욱 가슴이 찢어졌다.
영웅 본색 (1986)
감독: 오우슨
주연: 적룡, 주윤발, 장궈롱, 주보이, 이자웅, 증강
이 영화는 중국 영화계에서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홍콩 10 대 영화 수석이 최고의 해석이다. 이 영화는 사업을 슬럼프에 빠뜨린 오우삼이 기승을 부리며 대협이 금마영화제의 왕좌에 적룡 오르게 하고, 주윤발 소마고 코너를 중화영화 속 불후의 영웅으로 만들어 이기웅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영광의 빛은 캐릭터의 충동에 따라 완전히 가려져 있다. 다행스럽게도 주제곡' 연정' 은 여전히 호탕하다.
천녀유혼 (1987 년)
감독: 쳉 샤오동
주연: 장궈롱, 왕쭈셴, 우마, 유조명
이' 소천' 을 각색한 귀신 이야기는 항산 영령영화의 고전작이라고 할 수 있다. 서크, 정소동의 강강 조합, 스턴트, 춤미의 새로운 포장으로 이 전통 제재의 라마단 이야기는 예전과는 전혀 다른 시각 효과를 보여 주는데, 마치 홍콩 고장판의' 인귀정' 과 같다. 영소도 영채신이라는 치정 집념의 궁상한 서생의 해석이 통쾌하게 펼쳐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황점 집필한 몇 곡의 에피소드도 매우 완곡하고 듣기 좋다. 흥미롭게도 장궈롱 서클에 있는 닉네임인' 오빠' 는 이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왕쭈셴 그를 부르는 것으로, 이 서클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그의 이름을 바꾸었다.
코치닐 버클 (1987)
감독: 관금붕
주연: 메이옌팡, 장궈롱, 만즈량, 주보이
이벽화 원작소설을 각색한 로맨틱 귀신 이야기에 따르면 배경은 1930 년대 홍콩의 당서풍 월구와 50 년 후의 현대화된 도시로, 반세기 차이가 나는 두 단락의 사랑으로 서로 엇갈려' 세상 사정이 뭐냐고 묻는 것' 이라는 개탄을 자아냈다. 메이옌팡 () 는 석당입 명기 () 와 장궈롱 () 가 연기하는 부잣집 아들 () 12 소소 () 가 진정한 사랑을 낳았지만, 남자 가족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아편 순정을 삼키기로 약속했는데, 뜻밖에도 꽃같은 영혼이 50 년이 되어서야 12 소도 채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노후의 초라한 해에 임시배우가 되었다. 신문사에서 근무하는 만즈량 () 과 여자친구 주보 () 는 꽃다운 사람을 찾는 것을 도왔고, 따라서 그들 자신의 사랑 관계를 반성했다. 관금붕 감독의 이 영화의 수법은 매우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당 서풍월의 일부분은 홍콩 영화의 보기 드문 퇴폐적인 미감을 촬영하고, 분위기에는 짙은 원한이 감돌고 있고, 메이옌팡 () 와 영소 () 의 좋은 표현도 서로 잘 어우러져 있다. 영소 () 의 혼비백의 한 번의 웃음도 그를 12 소각의 두 귀인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웅 본색 2(1987)
감독: 오우슨
주연: 적룡, 석천, 주윤발, 장궈롱
전집대성공을 거둔 후 서크와 오우슨은 이듬해에 이 속편을 신속히 내놓았는데, 이야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호형 가석방을 할 수 밖에 없었고, 소마형에게 쌍둥이 형제를 배정해 주었고, 조화성 석천도 얼굴을 잡아당겨 맏이를 채웠는데, 전집의 호정 격동이 없어졌는데, 오히려 완전 폭력적인 영화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래서 영소할 기회가 왔다. 전화 부스의 결별은 영화 전체에서 가장 감동적인 줄거리가 되었다. "눈물도 없고, 마음에도 피가 스며들고, 네가 알기를 원하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너와 미래까지 갈 테니, 나중에 너와 함께 좋은 일을 찾아 갈게." 매번 이것을 볼 때마다 나는 감동하여 눈물을 글썽이며, 너도 마찬가지라고 믿는다.
살인사랑 (1988)
감독: 양푸지
주연: 왕민덕, 장궈롱, 종초홍, 오대위
본 영화의 감독 양푸지와 사진작가 황영은 모두 카메라 놀이의 고수이기 때문에 상투적인 추격 이야기를 분위기 있게 촬영할 수 있고, 두 주인공 장궈롱, 종초홍 스타의 매력을 더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다소 흐리멍덩한 연애를 낭만적으로 만들어 어느 정도의 오락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줄거리는 이미 여자친구가 있는 광고회사 미술감독이 우연히 환상적인 염녀를 만나 자신도 모르게 빠져들었다. 그녀가 흑도 큰형의 부인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필사적으로 추구했다. 나중에 두 사람의 좋은 일이 맏이에게 알려지자 추격과 반추를 피할 수 없었다. 전형적인 공식화 이야기는 사람을 * * * 울리기 어렵지만, 일부 세부 장면은 어느 정도 로맨틱한 아름다움을 연출했다.
새로운 최고의 파트너/최고의 파트너 병마용 풍운 (1989)
감독: 유가량
주연: 허관걸, 맥가, 장궈롱, 리즈, 이원패, 진야런, 이수현, 원결영
베스트 파트너 시리즈의 4 회. 서안의 병마용과 진왕검이 1988 년 말 출국전, 첫 번째 역은 홍콩이었는데, 뜻밖에 운항 도중에 맨수당에 의해 유물이 도난당했고, 사건 발생 후 장궈롱, 리즈, 베스트 파트너로 가장해 진왕검을 빼앗았다. 정말 최고의 파트너 허관걸, 맥가가 홍콩 경찰이 전력으로 추적하는 사람이 되었고, 대륙 경찰은 무술고수 이원패를 파견하여 항구로 가서 분실물을 회수했다. 이 에피소드는 쿵푸 마스터 유가량 감독이 연출한 것으로, 전 영화는 여전히 시끌벅적하고 쿵푸 액션 영화의 흡인력을 돋보이게 하지만, 예전의 재미있는 효과가 부족하다.
아비정전 (1990)
감독: 왕가위
주연: 장궈롱, 유덕화, 장만위, 유가령, 장학우, 양조위
왕가위는 명성을 떨치고 만작을 세웠고, 영광도 적어서 금상장 영화제의 왕좌에 올랐다. 완벽한 조합, 완벽한 연기, 동시에 발이 없는 새도' 아비' 의 미래 운명의 어조가 되었다.
천녀유혼 2: 인간도 (1990)
감독: 쳉 샤오동
주연: 장궈롱, 왕쭈셴, 장학우, 우마, 이자웅, 이가흔, 유종, 유조명
3 년 후 응경하여 내놓은 2 회는 각 방면에서 모두 전편에 빠르게 빛났다. 나중에 영소함은 더욱 식견이었고, 아예 3 회를 찍지 않았다.
사해 (1991)
감독: 오우슨
주연: 주윤발, 장궈롱, 종초홍, 주강, 증강
오우슨은 프랑스 로케이션으로 촬영한 국제화 대작으로, 폭력과 피비린내가 줄고 로맨틱한 유머가 많아졌지만, 오씨 총격전 장면은 여전히 통쾌했다. 주윤발, 장궈롱, 종초홍 간의 호흡이 더욱 원활하지만, 주윤발 있는 한 장궈롱 각광은 영원히 2 위일 수밖에 없다.
호화로운 연회 (1991)
감독: 서크, 고지슨, 홍신보, 장동조, 장견정
주연: 증지위, 정유령, 오요한, 임자상, 장아이가, 천백상, 진신건, 장학우, 장궈롱, 장만위, 강대위, 초원, 주성치
본 영화는 홍콩 영화계가 내지 화동 수해 모금을 위해 합력하여 촬영한 희극영화로, 이야기는 1950 년대의 유명한 광둥어 영화에서 각색되었다.
카메오의 배우들은 홍콩의 거의 모든 톱스타를 올무에 빠뜨렸고, 주마등 같은 스타 라인업에서 관객들에게 비교적 완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선사한 셈이다.
란강전의 반비팀 풍운 (1992)
감독: 유국창
주연: 장궈롱, 주혜민, 예덕현, 화강, 오국경, 알렉스 델피노
90 년대 초 홍콩 영화계가 갱단의 전기를 크게 불었던 산물은' 레로전' 을 성공적으로 연출한 유국창 손바닥 거울이다. 사실 본 영화의 주인공인 블루강도 레로와 동시대의 전설적인 인물이며, 큰 사장이 화강에 직접 매달려 반비팀 탐정인 블루강에 출연해 장궈롱 역을 전담하는 이런 아비를 담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감독은 1960 년대 홍콩의 반항 청년의 원한과 원한을 재건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흥미진진한 경찰계 스캔들의 내막과 자극적인 액션 장면이 부족했기 때문에 관객들의 입소문을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집안에 경사가 있음 (1992)
감독: 고지슨
주연: 황백명, 장궈롱, 장만위, 주성치, 오군루, 모순균
황백명이 고지슨 감독을 기획한 또 다른 표준 항구식 연하 영화는 그해 흥행 성적을 거두었고, 오락 효과는 더욱 탁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야기는 성격이 판이한 창씨 삼형제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영소이가 낭자한 둘째를 연기하는 것도 꽤 수완이 좋다. 모순균 역을 맡은 남자 시어머니와 대등한 투기 원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패왕별희 (1992 년)
감독: 천카이거
주연: 장궈롱, 궁리, 장풍의, 거요우, 루치
중국 영화 속 아속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영소형으로 만든 나비의 한 귀퉁이도 이 영화의 전무후무한 성공과 결국 칸 김야자상을 수상하는 데 가장 중요한 무게를 더했다. 영소함은 나비옷이고, 나비옷도 바로 영소일생의 진실한 묘사이다.
꽃밭 경사 (1993)
감독: 고지슨
주연: 장궈롱, 허관걸, 황백명, 모순균, 오군루, 관지림, 허관영, 오맹달
황씨의 홍콩식 연하 코미디는 패션에서 고복으로 바뀌었고, 여전히 고지삼이 거울을 들고, 출연진도 여전히 전성하고, 영광도 적지 않다.
사조각 영웅전 동서로 (1993)
감독: 유진위
주연: 장궈롱, 양조위, 양가휘, 장학우, 엄청하, 왕쭈셴, 유가링, 예옥경, 장만위, 종진타오
전형적인 유진위식 엉뚱한 코메디는 수십 명의 항대 스타를 모아 김용 원작' 사조각 영웅전' 의 일부 인명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것 외에는 줄거리 내용이 원작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이야기는 천마가 텅 비고, 개그맨 천지가 어지럽다. 시끌벅적하지만 뒷맛이 부족하다.
백발 마녀전/늑대녀 1, 2(1993)
감독: 우인태
주연: 장궈롱, 엄청하, 블루 제이잉, 오진우, 바오
양우생의 동명 무협 소설을 각색한 감독은 인태에서 영화에 강렬한 현대적 분위기를 불어넣었다. 러브스토리는 매혹적이고, 액션은 흥미진진하며, 사진보드희가 만든 광방영상과 타타전 혜미의 전위적인 의상 디자인은 모두 시각적 충격을 준다. 이 영화는 당시 범람했던 무협 영화에서 특히 눈에 띄었고, 영소도 한 가지 풍격을 해석하는 데 성공했다.
대부의 집 (1993)
감독: 고지슨
주연: 장궈롱, 양가휘, 황백명, 모순균, 풍아기, 유청운, 위안융이
황백명과 고지슨은 매년 한 편의 올스타축세 영화로, 이야기의 틀은' 집에 경사가 있다' 와 거의 다르지 않다. 황비홍으로 유명한 관덕흥은 영화에서 할아버지 역을 맡았고, 광둥어 영화 베테랑 탐정인 조다화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상대극을 많이 연출했다.
금수 앞길 (1994)
감독: 진가상
주연: 장궈롱, 양가휘, 관지림, 왕민덕, 황자화, 양사민
진가상이 잘하는 사랑 로맨스 소품, 영소가 연기하는 탕자 고혹영과 양가휘 연기의 실패휘는 한 쌍의 난형제이다. 두 사람이 소문난 암시장 애인을 동시에 만났을 때, 볼거리가 상연되었다.
금가지옥엽 1, 2(1994/1996)
감독: 진코신
주연: 장궈롱, 위안융이, 쩡지웨이, 천샤오춘, 유가링
이 영화는 당시 홍콩 영화계의 동성애 영화 열풍 아래 돌연 작품으로 2 년 만에 내놓은 속편도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전편의 라인업이 가지런하고 포장이 화려하여, 좌우를 만날 수 있는 오락 가작이다. 감독 진코신 수법이 명쾌하고 동성애의 애매한 느낌을 성공적으로 포착했다. 위안융이 역문자열 공연은 그녀를' 새로운 사랑' 에 이어 금상장 후 재연했다.
동사서독 (1994)
감독: 왕가위
주연: 장궈롱, 엄청하, 양조위, 양가휘, 장만위, 양채니, 유가령, 장학우
왕가위의 야심작에 따르면 김용소설' 사조각영웅전' 속 인물의 새로운 연역에 따르면 구조가 특이하고 수법이 색다른데, 뛰어난 영상과 감동적인 음악이 더욱 아름답다.
만한전석/김옥만당 (1995)
감독: 서크
주연: 장궈롱, 원영계, 종진타오, 조문탁, 나가영
늙은 귀신 서크의 대작은 제재가 주성치' 식신' 과 상당히 비슷하다. 이야기는 중국 1 위 주방대회를 배경으로 하지만 진화한 무협 쿵푸대극에 지나지 않고 무예를 요리로 바꾸고, 18 가지 무기를 냄비 그릇과 바가지 대야 등 주방도구로 바꿨다. 리듬이 명쾌하고, 장면이 호화롭고, 몇 명의 주인공들의 연기도 태연자약하다. 딱 알맞다. 노소의 짭짤한 오락 작품이다.
한밤중 노래 (1995)
감독: 우인태
주연: 장궈롱, 오천련, 황뢰, 유린
1930 년대의 유명한 공포영화' 밤반 노랫소리' 를 리메이크해 이번에 세트 방면에 신경을 썼고, 보드희의 사진도 국제적인 수준이었다. 아쉽게도 극본은 평범하게 개편되었고, 영소한 개인표현도 나르시즘에 빠져 전형적인' 형식보다 내용' 이 된 작품이다. 이 영화는 공포영화를 가지 않고 로맨틱 멜로영화의 노선을 걷고 남녀 주인공들 사이의 감동적인 사랑의 힘을 강조하지만, 아쉽게도 장, 오 두 사람의 공연은 불꽃을 내지 않았다.
풍월 (1995)
감독: 천카이거
주연: 장궈롱, 궁리, 임건화, 허사이페이
천카이거 한 편의 논란이 많은 작품으로, 전체 성적은 전작' 패왕별희' 보다 훨씬 못하지만, 제작상의 정교한 조각은 여전히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장궈롱 () 와 공리 () 의 공연은 꽤 스타적인 매력을 지녔지만, 캐릭터로서는 지나치게 일부러 보인다. 전편의 춤미와 음악이 아주 잘 표현되었고, 두코풍의 휴대용 촬영은 일부 렌즈를 어지럽게 했다.
포르노 남녀 (1996)
감독: 엘동승
주연: 장궈롱, 서기, 모원웨이, 서금강
홍콩 영화가 90 년대 중반부터 시작된 불황에 직면하여, 많은 이상적인 감독들도 어쩔 수 없이 시장과 타협하여 3 급 영화를 촬영해야 했다. "새로운 사랑" 으로 홍콩 문예영화의 기적을 창조한 엘동승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3 급 영화가 아니다. 장궈롱 역을 맡은 감독이 포르노를 리메이크하는 과정에서 내심 발버둥치고, 서금강과 서기 등 3 급 영화배우들의 개인적인 심정을 통해' 성인영화를 찍어도 열심히 잘 찍을 수 있다' 는 이치를 설명했다. 캐릭터 디자인이 적절해 당시' 탈별' 에 속했던 서기는 출동한 연기를 보여 일선 여배우로 변신하는 데 성공했다.
새 해변 (1996)
감독: 판문걸
주연: 장궈롱, 유덕화, 조용한
상해탄' 에서 허문강과 정리의 이야기는 장궈롱, 유덕화, 내지로 찾아온 조용한 출연 풍정으로 재연됐다. 주윤발, 여량위, 조아지 버전이 너무 심오하기 때문에 이 버전의 느낌은 좋지 않다.
대삼원 (1996)
감독: 서크
주연: 장궈롱, 원영계, 유청운
보기 드문 서크가 연출한 로맨틱코미디도 서크가 할리우드에 진출하기 전 마지막 작품으로, 영소영 신부 역을 하고, 매춘부 보금자리에서 선교하고, 영화 구조부터 웃음거리 쌓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시대에 뒤떨어진 느낌을 주기 때문에 흥행과 영향은 모두 예상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봄빛이 새어 나오다 (1997 년)
감독: 왕가위
주연: 장궈롱, 양조위, 장첸
왕가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고, 영소도 물을 따라 배를 밀었다. 영미는 형의 연기난로가 푸르고, 비도 아니고, 영소함은 진심에 지나지 않고, 그 자신을 연기한 것에 불과하다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1997 가구에 경사가 있음 (1997)
감독: 장견정
주연: 장궈롱, 주성치, 황백명, 오진우, 오천련, 우영웨이
여전히 표준인 황씨 연하 영화로, 이야기의 틀은' 92 가구에 경사가 있다' 와 거의 같지만, 영수가 카메오로 바뀌었고, 여주인공이 오천련, 우영웨이 등으로 바뀌었다. 삼형제는 여전히' 위기 사복' 처럼 보이는 이 가정에서 폭소를 자아내는 로맨틱한 이야기를 연출하고 있다.
빨간 연인 (1998)
감독: 예대매
주연: 장궈롱, 메이팅
장궈롱 자체와 영화가 연기한 * * * 산당원 이미지는 그해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영광은' 붉은 연인' 에서 덜 설득력있는 * * * 산당원 이미지를 남겼을지 모르지만, 적어도 1 년은 절대적으로 신선한 * * * 산당원 이미지였다.
9 성 뉴스 (1998)
감독: 고지슨
주연: 장궈롱, 오천련, 종진타오, 려자, 황백명, 이혜민, 주문건, 진결령, 장달명
또 다른 고장판의 황씨 연하 블록버스터는 금메달 카스를 계속하고 있으며, 그 종을 떠나지 않고, 반드시 영소출연을 해야 하고, 영소도 늘 스스로 즐기며, 몇 번이고 또 한 번씩의 준남으로 분장하고, 항상 목청을 크게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 영화는 명곡' 레드' 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93 년' 꽃밭 경사' 보다 주제가 더 간단했다. 연하 영화의 정의가 관객을 IQ 를 낮추게 하는 것이라면 이번에도 최고로 꼽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안나 마들레나 (1998)
감독: 해중문
주연: 궈푸청, 진혜림, 가네시로 다케시, 장궈롱, 위안융이, 구쥐지, 쩡지웨이, 장학우
무미 출신 해중문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청년 진가부가 위층 이웃인 모민어를 짝사랑하며 베스트셀러 사랑 소설' 협도 XO' 를 구상했다. 이야기에서 그 커플 협도는 사랑을 전파하는 사자가 되어 보물의 주인 진가부가 그의 애인인 모민을 찾도록 도왔다.
장궈롱, 위안융이, 구쥐지, 쩡지웨이, 장학우 등 1 인당 출연 시간이 단 몇 분밖에 되지 않아 영소출연에 대한 인상이 없는 스타들이 대거 선정됐다.
유성어 (1999)
감독: 장지량
주연: 장궈롱, 사이치, 예정란, 적룡, 오가리리
이 영화의 제재는 찰리 채플린의 고전 명작' 고아 유랑기' 에서 유래했다. 장지량 감독은 이 영화를 준비하는 데 2 년이 걸렸다. 여주인공 소군은 홍콩 명모, 임달화 부인 사이치가 연기한 것도 그녀의 스크린 데뷔작이다.
이야기는 영소 역을 맡은 금융계의 교만한 아들이 아시아 금융폭풍을 겪은 뒤 자전거를 타고 다른 사람에게 배달하는 해산공으로 전락해 어느 날 뜻밖에 버려진 아기 한 명을 주워 정성껏 키웠고, 두 사람은 서로 의지하며 부자처럼 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유한 여사업가 기치를 만날 때까지. 알고 보니 그녀는 4 년 전 친골육을 버려서 심병을 앓았는데, 명자를 만나서야 회복되었다 ...... 이 영화는 금상 감독 장지광경, 그는 줄곧 사회 풍유와 인정묘사를 중시해 왔으며, 소재는 비교적 선정적이었고, 가락은 슬프지만, 인간의 정을 강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영화에도 결함이 있는데, 사이치가 어떻게 아이를 버리고 어떻게 여사업가가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알려져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월 동화 (1999)
감독: 이인항
주연: 장궈롱, 창반귀자, 양자경
이인항 감독의 습관은 시종 형식보다 내용보다 무겁다. 이미지가 풍부하고 역동적인 것이 특징이다. 상투적인 사랑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줄거리는 태연자약하게 쌓여 있다. 영소이는 신혼일본 소부가 막 죽은 남편을 닮아 신혼일본 소녀가 막 죽은 남편을 닮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기회를 틈타 위험에서 진한 로맨스까지 순조롭게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영소한 공연은 여전히 스타일이 있고, 상반귀자의 느린 공연도 매우 감동적이다.
오키나와 연전 (2000)
감독: 진가상
주연: 장궈롱, 양가휘, 왕페이
본인이 매우 감기에 걸리지 않는 한 편의 영화로, 시나리오 작가 감독부터 주연배우까지 모두 한가한 걸음걸이처럼 알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느슨하고 지루한 줄거리, 무심코 하는 공연이 이 사랑의 풍광을 구성한다. 도대체 모든 사람이 한가롭게 모든 고민스러운 상업 요소를 까먹고 오키나와로 휴가를 떠나는지, 아니면 키타노 타케시' 소나타' 와 비슷한 한가한 귀환 맛을 추구할지 알 수 없다. 어차피 이 영화는 프로듀서의 돈과 관객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지만 오키나와 여행 속 사람들은 절대 즐거워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연기가 꺼지다 (2000)
감독: 장궈롱
주연: 장궈롱, 메이옌팡, 모원웨이, 왕리홍, 양영기, 영조아
이 영화는 홍콩 방송국이 홍콩 흡연과 건강위원회와 공동으로 제작한' 태양계획 2000' 영화로 인기 있는 영화매체와 다양한 이미지 건강한 스타 연예인을 이용해 젊은이들에게 흡연의 추악한 면모를 폭로하고 금연 정보를 널리 알리고 있다. 영화는 장 zhiliang 감독, 장궈롱 자체 제작 자기 감독. 이것도 영소 감독의 유일한 영화다.
총왕 (2001)
감독: 나지량
배우: 장궈롱, 임가신, 판미기, 서소강
이 영화는 로지량과의 정식 합작으로 꼽힌다. 나지량은 원래 엘동승의 부감독이었는데, 두 사람은 합작하여' 새로운 사랑',' 포르노 남녀' 등을 연출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번에 그가 처음으로 독립적으로 손바닥을 잡은 것은 모두의 풍격을 보여 주고, 리듬이 명쾌하고 참신함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영소도 지난날의 소탈하고 정숙한 모습에 반해 냉혹하고 무정한 살인왕으로 변신했고, 변태자의 내면적 발버둥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는 영소해석이 꽤 잘 되었다. 경찰 상대에 출연한 방중신도 좋은 플레이를 펼쳤고, 두 사람은 영화를 위해 양강과 음침한 두 개의 전혀 다른 총왕 이미지를 만들었다. 두 사람의 깔끔한 솜씨도 절대적으로 역동적이고, 극도로 시청각적인 오락이다.
이도공간 (2002)
감독: 나지량
배우: 장궈롱, 임가신, 판미기, 서소강
영소한 절창. 총왕' 에 이어 나지량 () 과 얼동승 () 과의 또 한 번의 협력으로 영화 유형은 완전히 다르지만 여전히 속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귀신 영화처럼 보이지만 곳곳에서 관객들에게' 세상에 귀신이 없고 귀신이 마음속에서 태어났다' 는 이치를 알려준다. 섬뜩해 보이지만 따뜻한 면이 적지 않다.
이야기는 한 사람이 타향에 떠돌아다니는 소녀 장신을 다룬다. 집주인의 처자가 산사태로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녀의 유령이 자꾸 떠올라 남자친구를 참을 수 없게 했다. 그래서 영소가 연기한 정신과 의사를 찾아 이것이 완전히 환각이라는 것을 알았고, 그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장신이 환상 속의 유령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과정에서 두 사람 사이에 사랑이 생겼다. 이상하게도 귀신이 있다는 것을 계속 믿지 않는 점유도 결국 귀신을 만났다. 그의 중학교 때 옛 애인은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 그녀의 유물을 모두 찾아내면 연인의 유령도 종종 몽유증을 앓고 있는 것을 따라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