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낙타향자'는 중국 고대 도시 밑바닥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반영하고 있는데, 향자의 비극은 주로 민족성 비판을 비롯한 사회비판적 의미를 담고 있다. 문명과 인간 본성: a 단순 농민과 현대 도시문명의 대결로 인한 도덕적 타락과 영적 침식의 이야기에는 도시문명의 질병과 인간 본성의 관계에 대한 사유가 담겨 있다. 다음은 『뤄퉈향자』에 나오는 좋은 단어와 문장을 발췌, 분석한 것입니다. 누구나 읽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1. 나타향자 20문장 발췌 및 감상
1. 내일은 오늘의 고충을 이어받는다. 감상: 이것은 Luotuo Xiangzi의 내면 세계에 대한 적절한 설명입니다.
?2. 자신의 노력과 자기부정이 실패했으므로 모든 사람의 행동은 정당해야 합니다. 감상: 이 문장은 심리학의 법칙을 반영합니다. 3. 돈은 사람들을 나쁜 사회로 이끌고 고귀한 이상을 버리게 합니다. 감상: 향자는 이상과 삶 사이에서 삶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4. 그는 참으로 나무와 같아서 강하고 조용하며 살아있습니다. 감상 :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들의 의복, 신체자세, 체형, 신체적 능력, 체력, 인품에 이르기까지 인물에 대한 설명이다. 5. 그 당시에는 희망이 가득했지만 지금은 걱정이 가득합니다. 감상: 그는 결국 자신과 사회를 패배시키는 데 실패했고, 결국 패배했다.
?6. 그는 정말 나무같고 강하고 조용하며 살아있습니다. 감상: 이 구절은 우리 눈앞에서 향자의 성품과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7. 그 차는 수많은 전투를 경험한 무사의 휘장처럼 그의 모든 분투와 고난의 총체적인 결과이자 보상이다. 감상: 인력거는 Xiangzi의 모든 것이라고 쓰세요. Xiangzi의 보상은 모두 그 차량과 자신의 노력에 기초하므로 그 차량은 그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8. 많은 전투를 경험한 전사의 휘장처럼 그의 모든 투쟁과 고난에 대한 보상입니다. 감사: Xiangzi에게는 인력거가 전부라고 쓰세요. Xiangzi의 보상은 모두 그 차량과 자신의 노력에 기초하므로 그 차량은 Xiangzi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9. 그녀를 떠나고, 보고, 더 이상 그녀와 함께 머물고 싶었습니다. 그는 정말로 뛰어내려 머리를 먼저 들고, 얼음을 깨고, 가라앉고, 죽은 물고기처럼 얼음 속에 얼어붙고 싶었습니다. 감사: 한때 열심히 일하고 인내하며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있던 사람이 결국 사회적 쓰레기로 전락하고 있는 것이 슬픈 삶이 아닌가?
? 10. 경험은 삶의 비료입니다. 경험에 따라 사막에서는 자랄 수 없습니다. 감상: 당시 사회에 대해 써 보세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다면 열심히 일해도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11. 다리도 길고, 발걸음도 길죠? 허리가 매우 안정적이고 많이 달릴 수 없으며, 걸음마다 약간의 팽창과 수축이 있으며, 핸들바가 움직이지 않아 좌석이 안전하고 편안합니다. 감상: 향자는 이런 면에 대해 연구를 많이 했고 동작 등의 세밀한 묘사를 통해 캐릭터를 창조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2. 사실 비는 정의가 없는 세상에 내리기 때문에 공평하지 않습니다. 감상: 한편으로는 음악적 리듬의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무감정한 비를 세상과 연결시켜 당시 사회의 암울함과 향자의 사회에 대한 불만을 부각시킨다. 13. 반년 동안 일한 후 그의 희망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대로 계속하면 2년, 최대 2년 동안 일하면 차를 한 대, 두 대 더 살 수 있고... 또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공장을 운전하세요! 그러나 대부분의 희망은 헛된 것이며 Xiangzi의 경우도 예외는 아닙니다. 감상: 향자의 희망과 행복을 쓰세요. 마지막 문장은 이행문입니다. 이 문단은 향자의 차를 도둑맞았을 때 다음을 예고합니다. 14. 그는 세상의 모든 어둠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밖을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어둠 속에서 나왔고 그 뒤에는 조용한 낙타가 있었습니다. 감사: "어둠에서 물러나 어둠 속으로 걷는 것"에서 우리는 그가 어둠에 맞서 걷고, 투쟁하고, 저항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지가 눈이 멀기 때문에 모든 투쟁은 결실을 맺지 못할 것입니다. 결국 돌아간다는 것은 "다시 어둠 속으로 들어간다"는 뜻이다.
?15. 눈이 내리는 빛 때문에 하늘이 더 일찍 밝아진 것 같았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가족들이 닭을 사서 먹여주고 있는데, 닭들이 예전보다 몇 배나 더 울어댄다. 여기저기서 닭이 울고, 좋은 해에는 상서로운 눈이 많이 내립니다. Xiangzi는 밤새도록 잠을 잘 자지 못했습니다.
감상: 환경에 대한 설명은 활기차고 평화로운 Nian Gen을 사용하여 Xiangzi의 우울함을 해소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새해에 바쁘지만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16. 하늘은 완전히 밝았고, 방은 텅 비어 밝았다. 두 사람은 그릇을 들고 소리가 크고 감미로웠다.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모두들 참깨떡과 기름귀신을 한꺼번에 먹어치웠다. 감상: Xiangzi와 Lao Cheng이 함께 아침 식사를 하는 장면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추운 겨울 아침, 누군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따뜻한 식사를 하는 모습에 향자는 잠시 공감의 따뜻함을 느꼈다.
17. "예, 4대 스승님!" Xiangzi는 생각했습니다. 이제 그가 여기로 돌아왔으니 모든 것은 Liu 가족과 그의 딸에게 맡겨야 합니다. 그들이 원하는 대로 그를 동원할 수 있습니다. . 죽은!
감상: 향자의 언어와 심리 묘사 이때 향자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18. 후니우가 막 잠에서 깨어났는데, 머리카락이 콧수염으로 덮여 있었고, 눈꺼풀이 부어올랐으며, 검은 얼굴에 하얀 소름이 돋았습니다. 마치 얼어붙은 닭이 머리카락을 뽑은 것 같았습니다. "요! 돌아오셨어요!" 매우 애정이 넘쳤고, 그녀의 눈은 웃음으로 빛났습니다. 감상: 방금 잠에서 깨어난 후니우의 태도, 외모, 언어를 묘사하고, 향자를 본 후 그녀의 추함과 기쁨에 찬 표정을 묘사합니다.
?19. 향자는 말문이 막히고 화도 내지 않았다. 그는 마음을 포기한 것 같았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하루 동안 그냥 놔두었습니다. 먹을 것이 있으면 먹고, 마실 것이 있으면 마시고, 할 것이 있으면 일하고, 손과 발을 바쁘게 움직이며 매일 돌아다니는 당나귀와 같습니다. 맷돌. 감상: 상심한 향자는 인생의 희망을 잃었습니다. 마치 "항아리를 깨고 깨는 것"처럼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20. 아침 햇살의 작은 빛이 눈 사이로 도시 전체를 비췄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눈은 하얗고, 하늘에는 빛이 있고, 눈 위에 빛이 있고, 파란색과 흰색 사이에 금빛 꽃이 번쩍이고 사람들이 눈을 뜰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해집니다! 감상: 눈이 내린 뒤 맑은 풍경에 대한 묘사는 라오청이 말한 "이것은 해가 뜨는 것이 아닌가?"라는 말과도 일치합니다. Xiangzi의 삶.
2. 주제
'낙타 향자'는 인력거꾼 '항자'의 이야기를 통해 반식민지, 반봉건 중국 사회 밑바닥 민중의 처지를 드러낸다. 인생에서 우여곡절을 겪다가 결국 파멸에 빠진 사람.
항자의 경험은 반식민지, 반봉건시대의 노동자들이 자신의 노고와 개인적 투쟁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바꾸는 것이 전혀 불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소설에는 Xiangzi와 같은 작은 인물이 많이 묘사됩니다. 이 작은 사람들 중 일부는 전쟁으로 가족이 헤어져 서로 의지해야 했고, 일부는 가족의 부담을 감당할 수 없었고, 일부는 형제를 부양하기 위해 몸을 팔았습니다.
사회 밑바닥 노동자들의 비극은 한 시대 전체의 비극이다. 결국 그들 모두는 자신의 현재를 이해하지 못하면 모두가 향자와 같은 운명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상황을 파악하고 단결하여 인간 사회와 제도를 전복시키세요.
3. 좋은 말 발췌
남에게 만족하고, 변화에 적응하고, 초연하고, 자신만의 전문성을 갖고, 검소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즉각적인 결과를 얻으세요, 전쟁은 혼란스럽고, 단조롭지만 지루하고, 깨끗하고 깔끔하며, 아무 이유 없이 고전을 인용하며,
기쁘게 하기 위해, 말할 것도 없이, 악을 바로잡고, 서로를 다르게 대하고, 파란 달에 한 번, 다른,
조용하고, 절제되고, 열심히 일하고, 조심스럽고, 앞뒤로 지루함을 요구하며,
무법, 남부 억양, 사랑 돈, 상호 예의, 이해할 수 없음, 겸손,
낙담, 천 단어 수천 단어, 명확하고 명확, 둘로 잘라서 무엇을 해야할지, 감사할 줄 모르는
좋은 발췌문. 문장
1. 가장 큰 희생은 굴욕이고 가장 큰 인내는 저항입니다.
2. 다리와 발이 너무 무거워서 달릴 수 없습니다.
3. 그땐 희망이 가득했지만 지금은 걱정이 가득하다.
4. 돈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며 그들의 충성심은 돈에 근거하지 않습니다.
5. 사랑할 것인지 말 것인지는 가난한 사람들이 돈으로 결정해야 한다. '사랑'은 부유한 가정에서만 생긴다.
6. 여러 날의 피로와 도망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7. 밤은 아직 어둡고, 공기에는 차갑고 축축한 안개가 있어 더욱 혼란스럽습니다.
8. 당황스러움은 점차 부끄러움으로 바뀌었고, 분노도 치솟았고, 그도 그들을 쳐다봤다.
9. 경험은 인생의 비료다. 어떤 경험을 하느냐에 따라 사막에서는 어떤 사람이 될 수 없다.
10. 그 차는 수많은 전투를 겪은 무사의 휘장처럼 그의 모든 분투와 고난의 총체적인 결과이자 보상이다.
5. 읽은 후의 생각
'낙타향자'는 '인민예술' 라오서 씨의 대표작이다. 심오한 의미와 끝없는 뒷맛을 지닌 철학 소설이다. 향자의 고난의 역사를 통해 낡은 사회가 올곧고 강인하며 품위 있고 자립심이 강한 외국인 운전자를 몸에서 영혼까지 파괴하는 과정을 그린다. Xiangzi는 시골에서 왔으며 중국 농촌의 황폐하고 쇠퇴한 배경과 농부의 단순함과 완고함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차를 끄는 사람들의 집단을 발견했을 때 '자동차 팬'이 되었고 자신의 차를 사고 싶어했습니다. 그는 노력과 인내로 3년을 알뜰하게 보냈고, 마침내 자립적인 일류 마부가 되겠다는 꿈을 이뤘다. 그러나 당시 중국 군벌들의 사회적 환경은 그에게 개인적인 환상을 조금도 허용하지 않았고, 반년 만에 전쟁의 혼란 속에서 그는 사랑하는 외국 차를 잃고 세 대만 되찾았습니다. 낙타
이 이야기는 당시 북평 노동자들의 삶과 운명, 경험을 반영합니다. Xiangzi는 원래 삶에 대한 희망이 가득한 사람이었고 Peiping의 일련의 좌절로 인해 그는 시대의 산물이 아니라 사회의 산물입니다. 소설은 악마적 사회 환경을 잔인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여지를 남기지 않고 향자의 농민적 미덕을 조금씩 벗겨내고, 그의 성격이 변형될 때까지 끊임없이 비틀어 마침내 그를 똑같이 완고한 나무로 만들었습니다. 뿌리 뽑혀 도시의 룸펜 프롤레타리아트 대열에 던져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