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 깃털의 발음은 Ní cháng yǔ yī y-y 이다.
당나라에는 네온 깃털이 등장했고, 이에 따라 당현종은 음악' 네온 깃털' 을 창작했고, 양귀비는 춤' 네온 깃털 춤' 을 창작했고, 대시인 백거이는' 네온 깃털 춤 노래' 를 창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온 깃털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후세 사람들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믿을 만한 자료를 남기지 않았다. 예복 깃털은 우리의 상상 속에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만 명의 사람의 마음 속에는 만 벌의 네온 깃털이 있을 것이며, 각 벌은 모두 아름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롱기는 황제지만 그의 음악적 재능은 오늘도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는 고대 음악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정사에서' 네온 깃털곡' 을 창작한다는 말은 비교적 간단하다. 하서 절도사 양경이 인도' 브라만곡' 에 들어갔고, 당현종이 재가공창작을 진행하면서' 네온 깃털곡' 을 갖게 됐다.
고대 여성의 복장과 봉황의 비교:
첫째, 고대 여자들은 반드시 머리 장식을 할 것이다. 봉관이라고 불리는 머리 장식이 있는데 황후가 착용한 것이다. 남송에 도착한 후 민간 여자도 결혼해서 봉관을 썼다. 다른 머리 장식은 봉관은 아니지만 봉황 머리 모양의 모양이나 신과도 비슷하다.
둘째, 고대 여성의 소매는 초기에는 그렇게 크지 않았지만, 원단 가공능력이 높아짐에 따라 공급이 점점 더 충분하고 커프스가 커져 물질적 기초가 생겼다. 특히 당나라에 이르러 소매가 한 쌍의 큰 날개로 변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좁은 소맷부리를 입어도 종종 망토가 있어 날개를 강화하는 느낌이 든다. 깃털을 입거나 깃털로 자른 모양은 새를 모방하는 것이고, 새들 중 최고급은 당연히 봉황이다.
셋째, 고대 여성의 치마는 일반적으로 롱스커트로, 롱스커트는 물론 한대 이전에는 가랑이 바지가 없었던 것과 관련이 있지만, 롱스커트도 봉미와 비슷한 점이 있다. 조비연의 선스커트, 그 후의 주름치마, 당나라의 줄무늬 치마, 그리고 나중에 달빛치마, 봉미스커트는 모두 세로선을 강조하는데, 이는 봉미의 구조에 해당한다. 봉미도 긴 깃털이기 때문이다. 고대의 치마는 일반적으로 사다리꼴을 사용했으며, 봉황발산의 모양과 통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