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가
바이 주이
한황중색은 나라를 경국하고, 어우는 여러 해 동안 구할 수 없다.
양가는 여자 초창기에 자랐고, 휘장 () 에서 기르는 사람은 아직 알지 못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타고난 여질은 포기하기가 어려워, 한 번 왕측에 뽑혔다.
눈웃음을 돌아보면 백미생이 되고, 육궁 분다이는 색깔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봄추위는 목욕 화청지를 주고, 온천수는 미끄러워 응고지를 씻는다.
부끄러워 존슨 약한 누워, 새로운 chengenze 때 시작했다.
윤귀밑머리는 꽃무늬 금보록, 부용장부는 봄밤을 따뜻하게 한다.
봄밤이 짧고 낮이 높아서, 이때부터 왕은 조조하지 않았다.
Chenghuan 친자 잔치 여가, 봄 투어 밤 전용 밤 에서 봄.
후궁 아름다운 삼천 명, 삼천 명이 한 몸에 총애를 받았다.
김옥은 응석받이로 화장을 하고, 옥루연은 취함과 봄을 멈춘다.
자매 형제들은 모두 땅을 열거하고, 가엾은 광채가 나는 문호를 만들었다.
그런 다음 세계 부모 의 마음을 만들어, 남성 중생 여성 을 다시 태어나 지 않습니다.
청운으로 높은 궁전, 선악풍이 사방에 떠다닌다.
느린 노래 느린 춤 응고 실크 대나무, 하루 종일 왕 보기 부족.
어양두커가 북을 치며 네온상 깃털곡을 놀라게 했다.
구중성궐 연기와 먼지가 생생하여, 천승만승 서남행이다.
청화는 요동치며 멈추고, 서쪽 출구는 모두 백여 리나 된다.
6 군은 어쩔 수 없이 초승달을 돌려 죽기 전에 죽었다.
꽃 심벌즈 위원회 아무도 수집, cuiqiao jinqiu yuzhao 머리.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할 수 없고, 피와 눈물을 돌아보고 흐른다.
황에는 산만한 바람이 소슬하고, 구름 스택은 검각에 맴돈다.
Emei mountain 아래 적은 사람들이 걷고, 깃발은 빛도 빛도 없고 빛도 얇다.
촉강 벽촉산 청청, 성주가 아침저녁으로 정을 향하고 있다.
행궁은 달이 상심하는 것을 보고, 밤비는 종이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하늘이 빙빙 돌며 용유 () 로 돌아가니, 여기까지 주저하며 갈 수 없다.
Mawei 슬로프 토양 에서, 하지만 yuyan 빈 죽은 곳.
군신이 서로 보살펴서 옷을 묻히고, 동망두문이 말을 믿고 돌아오다.
돌아온 지원은 모두 여전하다, 태액부용 미양류들.
부용은 얼굴 버드나무와 눈썹처럼, 이에 대해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는가.
봄바람 복숭아와 매화 꽃이 피는 날, 가을비 오동잎이 떨어질 때.
서궁 남내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은 붉은 색으로 가득 차 있다.
이원 제자는 백발이 새롭고, 초가방 아감청아는 늙었다.
석전 반딧불이는 조용히, 고독한 등불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늦게 종고 초긴 밤, 서천을 갈망하는 성하 () 가 서천 () 을 갈망하고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원앙 와냉서리 화중, 에메랄드 이불은 누가 * * * *.
유유한 생사는 세월을 거치지 않고, 혼백은 꿈에 들어 본 적이 없다.
임용 도사 홍도객은 정성으로 혼백을 일으킬 수 있다.
왕 zhanzhuan 생각 의 감각을 위해, 다음 세심한 추구 연금술사 를 가르칩니다.
공기를 비우고 전기처럼 달려가서 승천하여 땅을 찾아 헤매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가난하고 푸른 빛이 황천에 떨어지니, 두 곳의 망망한 곳이 모두 보이지 않는다.
갑자기 바다에는 선산이 있고, 산은 허무맹랑한 사이에 있다고 들었다.
누각은 영롱하고 오운으로 시작하는데, 그중에서도 족족 요정이 많다.
그중 한 사람은 글자가 너무 진실하고, 눈피부와 생김새가 들쭉날쭉하다.
Jinque 웨스트 윙 타악기 옥 Ji, Xiaoyu 신문 이중 쳉 을 가르 칠 수 있습니다.
원 총리 타오 한 황제, jiuhua 텐트 꿈 영혼 충격.
옷을 안고 베개를 떠서 배회하고, 주박은화면이 활짝 열렸다.
구름 롤빵 반 부분 새로 자고, 화관이 내려오지 않는다.
바람이 선미를 불며 펄럭이는 것은 마치 네온 옷 춤과 같다.
옥용적막한 눈물은 맹장하고, 배꽃은 봄에는 비가 온다.
정 응고 시에 왕 을 봐, 다른 음성 용량 은 두 슬림 합니다.
Zhaoyang 사원 사랑 절대적으로, 펭 야채 궁전 태양과 달 길이.
뒤돌아보면 전 세계를 바라보지만, 장안은 먼지를 보지 못한다.
만 오래된 테이블 애정, 노빌 왕위 함께 보낼 것입니다.
머리핀 은 하나의 팬, 머리핀 다이애나 골드 포인트 주석 을 떠났다.
그러나 교심은 금심견과 같고, 하늘과 땅이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별은 은근히 다시 단어를 보내는데, 단어에는 서원 두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7 월 7 일 장생전, 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하늘에서는 비익조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하늘과 땅이 영원할 때도 있고, 이 원한은 끝이 없다.
"장한가" 는 백거이 시에서 회자되는 명편으로, 원과 원년 (806) 으로 시인현 () 에서 현위를 맡고 있었다. 이 시는 그와 친구 진홍, 왕질부와 함께 선유사를 유람하며 당현종 양귀비의 이야기를 느끼며 창작한 것이다. 이 장편 서사시에서 작가는 세련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이 결합된 수법으로 당현종, 양귀비의 안사 혼란 속에서 사랑의 비극을 서술했다. 그들의 사랑은 자신이 빚은 반란에 의해 단절되어 이 정신의 쓴맛을 끝없이 먹고 있다. 당현종 양귀비는 모두 역사의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의 약간의 그림자를 통해 당시 사람들의 전설, 이웃의 노래에 따라, 그 속에서 구불구불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탈바꿈시켜, 고리로 왕복하고, 애절한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노래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 속의 이야기와 인물은 모두 예술적이며 현실 속 사람의 복잡하고 진실한 재현이기 때문에 역대 독자들의 마음속에 잔잔한 물결이 일고 있다.
장한가' 는 노래' 장한 증오' 이고,' 장한 미움' 은 시의 주제이며, 이야기의 초점이자 시에 묻힌 감동적인 씨앗이다. 그리고 "증오" 란 무엇인가, 왜 "긴 증오" 를 해야 하는가, 시인은 직접 서술하고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쓴 시적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한 층씩 보여주며, 사람들이 스스로 추측하고, 되새기고,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시 개권의 첫 번째 문장: "한황중색사경국" 은 이야기가 원래 여기에서 써야 할 것 같고, 작가가 무슨 생각을 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사실 이 일곱 글자는 함량이 매우 높고, 전체 강령이다. 그것은 이야기의 비극적인 요소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온 시를 불러일으키고 통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어 시인은 극히 검소한 언어로 안사의 난을 서술하기 전에 당현종이 어떻게 중색하고 색을 구하였는지, 마침내' 눈웃음으로 환한 미소를 짓고, 육궁가루에는 색깔이 없다' 는 양귀비를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귀비의 미모와 요염함을 묘사하고, 입궁한 후 유색으로 총애를 받고, 자신의' 신승은택' 뿐만 아니라' 자매 형제들이 모두 땅을 열거한다' 고 묘사했다. 당현종이 귀비를 얻은 후 궁중에서 어떻게 제멋대로 하고, 어떻게 즐기는지, 어떻게 하루 종일 가무주색에 빠지다. 이 모든 것이 안사의 혼란을 빚었다.' 어양지렁이가 북적거리며 네온 깃털을 깨뜨렸다.' 이 부분은' 긴 원한' 의 내인을 쓴 것이 비극 이야기의 기초이다. 시인은 이 궁중 생활의 현실성을 통해 아이러니하게도 우리에게 이야기의 남녀 주인공을 소개했다. 중색경국의 제왕, 애교로운 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당현종의 미색 오국이 바로 이 비극의 근원이라는 것을 형상적으로 암시한다.
아래 시인은 안사의 난리가 발생한 후 황제 병마가 황급히 서남으로 도피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특히 이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멸망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 "여섯 군대 는 무기력 하지 않고, 나방 눈썹 말 앞에서 죽었다.
꽃 심벌즈 위원회 아무도 수집, cuiqiao jinqiu yuzhao 머리. 왕은 얼굴을 감추지 못하고 피와 눈물과 흐름을 돌아보았다. "그들이 마웨이 언덕에서 생이별하는 장면이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군은 보내지 않는다" 며 양귀비의 처형을 요구한 것은 당현종이 여색에 미련을 두고 나라를 해치고 백성들을 해치는 것에 분노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양귀비의 죽음은 전체 이야기에서 중요한 줄거리였다. 그 후 그들의 사랑은 비극이 되었다. 이어' 황에 방만풍소소' 부터' 혼백은 꿈에도 오지 않았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인물의 정신세계에서 애타는' 미움' 을 사로잡아 측은한 어조로 감동했다 애절한 그리움의 정이 사람들로 하여금 회장의 울분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이 인물의 감정을 이 정도로 렌더링했기 때문에, 뒤에서 도사의 도래, 선경의 출현은 순전히 공중 누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실감을 준다.
임청도사 홍도객' 에서 시 끝까지 당현종이 양귀비를 찾도록 도사를 썼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수법을 채택했는데, 갑자기 하늘이 갑자기 땅에 들어왔고, "궁핍한 푸른 하늘이 황천에 떨어졌고, 두 곳 모두 망망했다." 나중에, 바다에서 허무맹랑한 선산에서 양귀비를 찾아' 옥용 적막한 눈물 맹장, 이화 일지춘 비' 라는 이미지로 선경에서 재현하게 하고, 한가의 사자, 정맥맥, 탁물송사를 정성껏 맞이하며,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보살피고, 더욱 심화하고, 렌더링합니다 시의 끝에서, "오래, 이 증오는 끝이 없다" 로 붓을 내리고, 문제의 취지를 밝히고, 응답의 시작을 밝히고, "청음 여유" 를 만들어 독자에게 연상, 회상의 여지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한가" 가 먼저 우리에게 예술미를 주는 것은 시 속의 그 감동적인 이야기이며, 시가 정교하고 독특한 예술 구상이다. 전편의 중심은 노래' 장한 미움' 이지만 시인은' 중색' 으로 시작해서 극력 깔고 렌더링한다. 해가 뜨다',' 조조조하지 않다',' 야전밤',' 보기 부족' 등은 희극처럼 즐거움이 극에 달한 것 같지만, 극도의 음악은 뒤에서 끝없는 증오를 반출하고 있다. 당현종의 황음오국은 정치적 비극을 불러일으켰고, 오히려 그와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했다. 비극의 메이커가 결국 비극의 주인공이 된 것은 이야기의 특수하고 우여곡절이며, 시 속 남녀 주인공이' 긴 증오' 를 원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장한가' 는 풍자적 의미가 있다고 말했는데, 이 시의 풍자적 의미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렇다면 시인은 어떻게 "긴 증오" 를 표현합니까? 마고포 양귀비의 죽음은 시인이 매우 섬세하게 묘사하여 당현종의 차마 사랑을 베지 못하지만 구할 수 없는 내면의 갈등과 고통스러운 감정을 모두 구체적으로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이' 피와 눈물' 의 사별 때문에 그 끝없는 원한이 있을 것이다. 이어 시인은 여러 가지 필묵으로 당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여러 방면에서 반복해서 렌더링했지만, 시의 이야기 줄거리는 한 감정점에서 멈추지 않고, 인물의 내면세계의 층층이 전시되면서 그의 풍경의 끊임없는 변화를 감지하고, 시간과 이야기를 앞으로 밀고, 인물의 사상감정으로 전개를 개척하고 추진했다. 당나라 Xuanzong 벤 슈, 죽음 이후, 내 마음 은 매우 시큰시큰시큰하다; 또한 도로, 오래된 경전, 슬픈 추억을 불러 일으 킵니다. 회궁 후 낮에는 물상을 보고 밤에는 몸을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다. 밤낮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꿈에 희망을 걸었지만, 또' 유유하고 생사하며 여러 해 동안, 혼백은 꿈에 들어 본 적이 없다' 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시는 이미' 긴 증오' 의' 미움' 을 매우 감동적인 마음으로 썼는데,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도 될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의 필봉은 꺾이고, 경지를 열지 말고, 상상의 색채를 이용하여 아름답고 감동적인 선경을 구상하고, 비극적인 이야기의 줄거리를 고조로 밀어 이야기가 더욱 구불구불하고, 기복이 있고, 파란만장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전환은 의외로 도리에 어긋난다. 주관적인 소망과 객관적인 현실이 끊임없이 모순과 충돌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시는 인물의 천회백회전의 심리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이야기도 더욱 완쾌되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장한가' 는 서정적인 성분이 짙은 서사시로, 시인은 이야기와 인물을 서술하는 데 우리 전통시가 잘하는 서사수법을 채택하여 서사와 서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가 서정적으로 돌아가는 특징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시인은 때때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주입하고, 경물의 굴절로 인물의 심경을 부각시킨다. 때로는 인물 주위의 특징적인 경물, 사물을 포착하고, 인물에 대한 감정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인물이 마음속 깊은 곳에 내포되어 있는 난달한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당현종은 남서쪽으로 도피하는 길에 황진, 잔도, 높은 산, 날이 어둡고 깃발이 빛나지 않고 추경이 처량하다. 이는 슬픈 추경으로 인물의 슬픔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촉지에서는 청산녹수를 마주하고, 아침저녁으로 사랑을 잊을 수 없다. 촉중의 산수수원은 아름답지만, 쓸쓸하고 슬픈 당현종의 눈에는 그 산의' 녹색', 물의' 벽한' 도 속상함을 자아낸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고요한 심경이 있어야 즐길 수 있지만, 그는 그렇지 않아 더욱 증가했다 이것은 아름다운 경치를 통해 애정을 써서 감정을 한 층 더 깊이 파고들게 하는 것이다. 행궁의 달빛, 비오는 밤의 벨소리, 원래 매우 감동적이었다. 시인은 이런 심상치 않지만 특징적인 것들을 잡고, 사람을 슬프고 창자가 끊어진 경지로 데려갔고, 게다가 그 일견으로 한 번 듣고, 한 번 듣고, 한 번 듣고, 서로 엇갈리고, 언어상, 성조에서도 인물의 내면의 괴로움을 표현했다. 이것은 또 한 층이다. 또한 도로, "하늘이 빙빙 돌고 있다", 원래는 기쁜 일이었지만, 옛땅이 무거워 옥안이 보이지 않아, 저절로 눈물을 흘릴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사에는 또 한 층의 고통스러운 추억이 더해졌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돌아온 지원은 모두 여전하다, 태액 부용 미양류. 히비스커스 라 얼굴 버드 나무 눈썹,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 낮에는 환경과 풍경의 발동으로 풍경에서 사람을 연상하고, 경치는 여전하지만, 사람은 없어 눈물을 글썽이며, 태액조의 부용화와 미중앙궁의 수양귀류에서 양귀비의 모습을 본 듯 인물의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활동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저녁 사원 반딧불 feisi 는 조용히, 고독한 등불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늦게 종고 초긴 밤, 종성하가 새벽이 되고 싶어 한다. " 황혼부터 여명 () 까지 쓰면서 밤에 감정에 휩싸여 오래도록 잠을 이루지 못하는 광경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이런 고달픈 사애,' 봄바람 복숭아꽃 피는 날' 은 이렇다.' 가을비 오동잎이 떨어질 때' 도 마찬가지다. 그해' 배원 제자',' 아감청아' 가 모두 백발이 쇠약해진 것을 볼 때까지, 지난날의 즐거움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는데, 당연히 암담하게 상했다. 황에 산만에서 촉산 청청에 이르기까지 행궁 밤비에서 개선까지,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곳곳에서 물상을 만지고, 항상 사물사인을 보고, 여러 방면에서 시 속 주인공의 고된 추구와 찾기를 반복했다. 실생활에서 찾을 수 없고, 꿈속에서 찾고, 꿈에서 찾을 수 없고, 또 선경에서 찾을 수 있다. 이렇게 파란만장하고, 층층이 렌더링되어, 인물의 감정이 빙빙 돌며 오르가즘에 이르렀다. 시인은 바로 이런 층층의 렌더링을 통해 서정을 반복하고, 회귀하며, 인물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간직하고, 시를' 섬세하고 섬세하다' 고 하며, 더욱 예술적인 감화력을 풍부하게 한다.
천고의 절창한 서사시로서,' 장한가' 의 예술상의 업적은 매우 높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확신한다. 장한가' 는 예술적으로 어떤 감염과 유혹으로 독자를 유혹하고 있는가? 사람을 감동시키고, 애절하고, 아마도 그것의 가장 큰 예술적 개성일 것이다. 또한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끌어들여 감염시키고 유혹받는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