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단숨에 귀에 통하는 출처는' 장자 지북여행' 이다.
"Zhuangzi zhibei 투어": 인간의 삶, 가스 모임; 모이면 먹고, 흩어지면 죽는다. 그래서 말했다: 세계를 통해 귀. 이 논술은 우주의 심층이나 느낌 밖의 가스와 인간의 생명 사이의 관계를 밝혀냈는데, 성인들의 노력은 바로 중국의 상등한 기문화의 길을 개척하는 것이다.
사람의 인생, 가스의 집합도. 이 "건강" 이라는 단어는 몸과 그 생명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몸은 직접 가스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가스의 중합체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가스는 비감응 물질이다. 중합체는 서구 과학이 발견한 운동 법칙으로 인체를 구성하는 감감 물질이다.
모이면 먹고, 흩어지면 죽는다. 계속해서 가스를 밝히는 축적 과정은 생명의 존재와 성장의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연계의 만물이 천지간 가스의 상승운화의 작용과 영향을 피할 수 없다면, 그것은 본질적으로 우주에서 가장 큰 집합산과정이다.
생명과정은 감감 있는 물질에 의해 부담되지만, 가스가 모이는 동안 몸과의 교환이나 연계로 인해 생명운동의 특징, 리듬, 추세에 강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한의사는 이러한 중요한 법칙들을 상세히 요약했다.
천하에 한바탕 귀를 기울이다. 만물의 변화가 조화롭게 통일될 수 있는 근거를 다시 한 번 밝히는 것은 산산을 통해 만물과 보편적으로 소통하고 변증할 수 있는 기색이다. 사실, 분립된 만물은 확실히 만물의 보편적인 연계를 감당하기 어렵다.
작성자 소개:
장자 (약 369-286 년). 전국 시대 철학자, 좡어, 이름 저우, 단어 아이 휴 (아이 뮤). 한족, 송국몽 (이 안후이 몽성현) 사람. 장소를 가리는 칠원리를 해본 적이 있다. 장자는 우리나라 선진 ()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초국공족, 추장왕 후예, 이후 난란으로 송국몽으로 이주한 것은 도가 학설의 주요 창시자였다.
도가의 시조 노자와 함께' 노장' 이라고 불리며, 그들의 철학 사상 체계는 사상학계에 의해' 노장철학' 으로 칭송되고, 문채는 노자보다 낫다. 대표작' 장자' 와 숭앙자는 다양한 버전을 연출했다. 명편은' 소요여행',' 제물론' 등이 있고, 장자는' 천인합' 과' 조용무위' 를 주장했다.
장자는 일생 동안 10 여만 마디, 책 제목' 장자' 를 썼다. 월국항주에 책을 저술하다. 장자' 라는 책은' 남화진경' 이라고도 불린다. 그 문장 은 짙은 낭만 색채를 가지고 있어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문헌은 중국 고대 전적의 진귀한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