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원수 규칙
2 ~ 4 명의 플레이어 * * * 가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사위 던지기를 통해 포인트 수를 얻어 비행기의 이륙과 행진을 확정한다. 6 시에 투항해야 비행기가 이륙할 수 있다. 물론 이때 선수가 비행기가 도로에 있다면 비행기를 6 보 행진 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6 시에 투항한 후에도 계속 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종점까지 갈 때 가는 걸음수는 마침 도착해야 승리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돌아와야 한다.
2. 기본 규칙?
이륙은 6 시를 던진 후에야 바둑돌 하나를 기지에서 이륙점까지 이륙할 수 있고, 주사위를 한 번 더 던져서 바둑말의 전진수를 결정할 수 있다.
3. 겹침
자기 측의 바둑말이 같은 격자 안으로 들어가는데, 서로 겹칠 수 있는데, 이런 상황을' 겹이' 라고 한다. 적의 바둑말은 겹이 위를 날 수 없다. 적의 바둑말이 마침' 겹이' 위에 머물렀을 때, 적의 바둑말과 두 개의 겹이 모두 비행장으로 돌아갔다. 다른 게이머가 던지는 점의 수가 그의 체스말과 겹침의 차이 단계 수보다 크면, 여분의 칸은 겹침에서 반환된 칸의 수이다.
4. 충돌자
바둑말이 행진하는 동안 한 칸까지 걸어갈 때, 이미 적의 바둑말이 머물면 적의 바둑돌을 기지로 돌려보낼 수 있다.
5. 홉
바둑말이 지도를 행진할 때 자기와 같은 색깔의 칸에 머물면 같은 색깔의 격자로 앞으로 점프할 수 있다.
6. 체스
체스말이 색상이 같고 점선으로 연결된 격자로 정확히 이동하는 경우 점선 화살표로 표시된 노선을 통해 점선을 통해 전방의 색상이 같은 격자로 이동하고 규칙에 따라 점프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둑이 점선을 통과할 준비가 되었을 때, 다른 바둑이 점선과 종점 노선의 교차점에 머무를 때: A, 만약 상대방이 바둑이라면, 그 바둑을 기지로 돌려보내고, 본방의 바둑은 계속 맞은편 해안으로 행진한다. B, 상대방이 두 개의 체스말이 겹치는 경우, 그 체스말은 점선을 통과할 수 없고 우회해야 한다.
7. 끝
"끝" 은 게임 조각의 목적지입니다. 플레이어가 본격에 도착했을 때, 종점에 도달하여 더 이상 그 바둑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플레이어는 마침 종점까지 가야' 도착' 을 계산할 수 있다. 만약 플레이어가 던진 주사위 점의 수가 종점까지 정확히 갈 수 없다면, 더 많은 점의 수가 나오면 바둑말이 되돌아갈 것이다.
8. 승부 판정
한 쪽 플레이어의 바둑말 네 개가 먼저 종점에 도착하면 게임이 끝나고, 그 플레이어가 이기고, 다른 플레이어가 실패한다.
9. 점수
실패한 게이머는 미완성 비행기의 수 ×50 으로 나뉘어 우승자가 이 점을 얻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플라잉 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