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요의 (1090-1138), 송대 시인, 글자는 비, 호간재, 그 선조는 경조 () 에 살고, 증조 진희량 () 에서 낙양 () 으로 이주하여 송대 하남 낙양인 (현재 하남) 이다. 남북 송교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송철종 원우 5 년 (1090 년) 에서 태어나 남송고종 사오싱 8 년 (1138 년) 에서 죽었다. 진요의는 북송 () 에서 지방부학 교수, 태학 박사 () 로 일했고, 남송 () 에서 조정의 중신 () 이자 애국시인 () 으로, 그 주요 공헌은 역시 시 방면에 있어서 후세에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애국시를 많이 남겼다. 존사 19 곡. 진요의는 남북송의 교분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시가 창작은 김병이 중원을 침략하는 것을 경계로 전후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시풍이 명쾌하여,' 묵매' 시로 휘종의 인정을 받는 경우는 드물다. 남천 이후 두보는 안사의 난란에서 상당히 비슷한 처지를 겪으며 두보로 전학했다. 그는 강서파 시인처럼 종규율로만 시작하지만 자신의 처지와 국가의 운명을 융합해 제재가 광범위하고, 감정이 상할 때, 송대 학습 두보의 가장 성취가 있는 시인 중 하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의와 여본에는 교제가 있었지만, 여본중은' 강서성사 종파도' 로 진요의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송인들도 그가 진사도를 숭상한다고 말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최근 두보에 있다고 생각한다. 원대 방회는' 규율수' 에서 두보를 강서파의' 일조' 라고 불렀고, 황정견, 진사도, 진요의는' 삼종' 이라고 불렀다. 진요의는 강서인이 아니다. 시를 재단련하는 것은 물론 진사도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그는 의경을 중시하고 백묘를 잘하며 황정견의 사용전, 굳고 무뚝뚝하며, 판이하게 다르다. 강서시파에 등재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의시가 두시에 가장 가까운 것은 칠율이다. "등악양루" 중 하나, "바추서사", "재등악양루 감개부시", "제야" 등 웅장하고 비장하며 감개무량하다. 오언율은' 비' 시 2 곡,' 제야' 등과 같이 청활하고 가파른 각광으로 자란다. 오언고시 () 는 경경 () 을 써서 사령운 (), 류종원 () 등에 가깝다. 예를 들어' 여름날 장진못' 중간 서경:' 물고기는 물밑을 헤엄쳐 서늘하고, 새는 숲 속에서 고요하다. 여일정오에 대해 이야기하니, 나무 그림자가 잠시 바르다. ... 마이크로웨이브는 사람을 흔드는 것을 좋아하고, 작은 입립은 그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 세밀한 것을 관찰하고, 어공을 만들다. 칠언절구는 의취, 격조 청완,' 장규신 수묵매 오절',' 봄날 2 곡',' 중목도 중 2 곡' 등, 또는 흥송, 또는 활용전 실재, 흔히 볼 수 있는 참신함, 흥미를 자아낸다. 진의도 사작을 잘한다. [임강선] 의' 살구꽃 소영, 피리를 불고 새벽까지',' 우미인' 의' 복숭아꽃이 열릴 때까지 서두르다' 등의 명구는 모두 인칭송으로 불리며, 호자, 황-등은 그에 대한 평가가 높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그의 사작은 청완 수려함을 주요 특색으로 한다. 진요의집은 원래 학생 주규편, ***10 권, 조실이었다. 송광종 소희 원년 (1190), 후 □ 주석' 간재시집' 30 권 ('무주어' 1 권 첨부) 이 출간되고,' 4 부 총지' 가 복사돼 원간' 진간재시 외집' 이 첨부되어 있다. 1982 년 중화서국이 출간한' 진의집' 은 후본을 기초로 한 [편집본단] 경험으로 천과 의를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시문을 할 수 있게 되어 동배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송사" 는 그가 "천부적인 자질이 탁월하다. 어린 시절을 위해 이미 작문을 할 수 있었고, 명예로 인해 흐를 수 있었다" 고 전해진다. 세대가 수렴하고, 모감히 대항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휘종정과 3 년 (1113 년) 사갑과에 올라 개덕부 (오늘 하남푸양) 교수에게 수여돼 태학 박사로 승진해 부보로 승진하고 황제 팔보 및 국부적절을 장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진류군 (현하남구현) 주세감으로 강등됐다. Jingkang 2 년 (1127 년) 4 월, kinbyo 공격 노래 bianjing (이 허난 Kaifeng), 노래 Huizong, 노래 qinzong 두 황제 를 납치, 북송 수이 사망. 진요의는 진류에서 피난 남벤 () 으로 향양 () 을 거쳐 호남 () 을 돌며 광둥 () 을 돌고 건립하여 사오싱 원년 (1131 년) 에 남송수도 린안 () 에 도착했다. 첸 과 이순신 은 고종 구신, 고종 은 그의 충성심을 알고, 그는 그를 예부 시랑으로 임명했다. 곧, 엠블럼 루 파빌리온 직선 학사 는 Huzhou (이 절강 우 싱) 를 알고있다. 소환 은 정치 문제 논의 에 참여, 장 스파 스 복사, 감사 위반, 컨설턴트 대응 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xianmo 파빌리온 직선 학사 리프팅 jiangzhou (Jiangxi Jiujiang) 태평관, 회전 및 재사용 중서 sheren, 직선 학사 병원. 사오싱은 6 년 (1136 년) 11 월, 한림학사, 지제 () 를 경배했다.
7 년 정월, 상원 정치사 (부재상) 를 수여하고, 오직 사례만 도덕으로 조정을 보완하고, 주위진강기를 존중하고 심혈을 기울였다. 진의의 성격은 무겁고, 차근차근 웃지 않고, 사람을 대하는 것은 겸손하고 신중하다. 그에게 추천되고 발탁된 관리들이 많았고, 그는 결코 외부인에게 드러내지 않았고, 추천을 받고 발탁된 사람에게 고백하지도 않았고, 어떠한 요구도 제기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사대부 계층에서 높은 위망을 가지고 있다. 조신들은 그에게 마음을 드러내거나 미신을 시정해 달라고 부탁하고 싶어 한다. 당시, 조정상 조정은 조정에서 "중원 () 이 도모할 수 있는 세력이 많으니, 그가 오늘 기회를 놓칠까 봐, 군대에 들어가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고종은 "현즈궁과 태후, 연성은 모두 갚지 않았다. 김의와 화해하지 않으면 갚을 도리가 없다" 고 말했다. 총리 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bianjing 을 다시 호출 주장 의미, 중앙 평야 를 회복, 그렇지 않으면, 나는 미래에 기회를 잃고 추궁을 받을 것 같다. 고종은 두 황제가 포로가 되어 태후, 후빈, 궁녀와 함께 김일손에 있는 것으로 보고, 불의와 두려움이 돌아오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첸 과 이순신 은 총리 의 군대 에 찬성 듣고, 고종 의 회의 에 반대, 그들은 완곡하게 말했다: "와 의성 이 있다면, 군사력 에 현인 하지 않을 것이다; 만일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한다면, 용병은 불가피하다. " 고종은 말했다: "그러나. 클릭합니다 도리상 천과 의의 말이 옳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는 편안강좌를 달가워하며 연명하려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첸 과 이순신 은 고종 이 실수로 중원 을 회복 할 것을 보고, 그는 매우 실망, 질병 구실 은퇴, 법원은 지사 학사 (파업 총리 타이틀 부여) Huzhou, 플러스 리프팅 린안 동 샤오 궁전 (현재 절강 여항 남서쪽, 노래 대판 zhezai 장관 이 자리를 잡은 사람, 리프트 구멍 샤오 궁전 제목 을 시작) 을 알고있다. 사오싱은 8 년 (1138 년) 11 월에 병으로 사망하고, 일년 내내 마흔아홉 살이다. [본단 편집] 시사 창작 진의일생의 주요 공헌은 시사 방면에 있다. 그는 젊었을 때 시문을 잘 썼다.' 송서' 는 그의 시가' 체물이 흥하고, 정숙하며, 위엄을 높이 들고, 상하도 (연명), 감사 (영운, 방광계), 웨이 (응물), 류 (영)' 라고 한다 그는 일찍이' 묵매' 를 한 곡 썼고, 송휘종의 가상을 받았고, 이로부터 중시를 받았다. 그는 두보를 전공한 사람으로 강서시파 후기 대표작가이다. 그는 두보를 배우고도 두보에 얽매이지 않고, 전현에 대한 작품은 박람하여 변화에 능하다. 그는 또한 특히 수시와 황정견, 진사도를 추앙하지만,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각 집의 융회에 참여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언어가 소박하고 음절이 우렁차고 이미지가 풍부하며, 전례가 거의 없고, 명쾌한 가운데 경멸이 없고, 회화화는 약간 밋밋하다. 따라서 사상적 내용이든 예술적 기교든 강서파의 다른 시인들보다 성과가 크며 강서시의 개혁파에 부끄럽지 않다. 초기시 진의전기 시는 개인의 생활 정취를 많이 표현하며 현실 사회와는 거리가 멀다. 예를 들어' 향읍도 중' 은 봄날 배를 타고 여행하며 풍경에 대한 유유와 현실에 대한 냉막, 하지만 글이 명쾌하고 정이 절실하다. 이 시기에 그는 이와 비슷한 시를 많이 썼다. 남도 후, 나라가 망하고, 유랑하며, 특히 진류에서 임안까지 3 년여를 걸었는데, 한 독서인은 넉넉한 요금도 없고, 다른 사람의 보살핌도 없고, 그 고달픈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이번 장거리 여행은 오히려 그의 사상 변화에 큰 역할을 했다. 가는 길에 현실 사회의 각 계층에 대해 광범위한 접촉이 있어, 그의 애국애애애의 명료함을 불러일으켰고, 사상의 비약이자 그의 시사창작의 분수령이었다. 시풍은 개인의 생활 정취에서 침울한 비장으로 바뀌었고, 김병남침에 미움을 받았고, 어쩔 수 없이 조정에서 군안 () 하고, 가국 () 을 감회하며, 시풍을 한탄했다. 상춘',' 거이행',' 차운 윤잠감' 등 모두 이런 작품에 속한다. 부상춘' 은' 정강의 난', 김병침입, 고종남탈출, 개인유랑, 권간오국으로 쓰여졌다. "절당 () 에는 평영 () 이 없고, 앉아서 감천 () 이 석봉 () 을 비추게 한다." 나라 중 아무도 쓰지 않고, 조신이 백식록을 쓰다. \ "첫 번째 경전 은 말 을 듣고, 가난한 바다 는 비행 용을 볼 수 있습니다. 고독한 첸 서리 머리 3 천 피트, 매년 불꽃 놀이 만 무게 "라고 말했다. 황제를 써서 도망가고, 고신이 분투하다. "창사 () 가 연도를 향해 약간 기뻐하고, 지친 병사가 감히 견양봉 () 을 범할 수 있다." 창사에서 김병에 저항하는 큰 글자를 쓰다. 시 전체가 조정에 유머러스하고 신랄한 풍자를 주었는데, 특히 황제와 고신의 대비로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비교적 강한 채찍 타타르 힘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절당' 에 대한 비난, 권신의 오국에 대한 증오, 국가에 대한 우려와 미래 국가의 부흥에 대한 희망에서 나온 것이다. "거이행" 은 "난잡한 시초에 승평락을 알고, 거이는 중원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고 썼다.
이것은 평화를 사랑하고 전쟁에 반대하는 외침이다. 그중에는 또 "세상은 장사의 슬픔에 어긋나고, 간고는 선비로는 늙지 않았다" 고 썼다. 이후 침공, 황제 무릎, 오른쪽 강간 아첨, 평화 를 논의하기 위해 노력하고, 야심 찬 사람들 만 차가운 눈 슬픔 을 의미 합니다. 원래는 중원을 받을 기회를 기다리고 싶었는데, 권력자들은 편안하여 구차하게 사는 것에 열중하고 있었다. 우리는 늙어 죽을 때까지 기다려도 희망이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황천이 어찌 화일을 후회하지 않으랴, 군자는 경론을 신중히 아끼고 있을 때." 법원이 현을 바꾸고, 고향을 되찾기로 결심하고, 경륜이 가득한 지사가 유용하게 쓰이고,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여 효도를 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춘추의 선비, 지용 겸전한 장수는 모두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전히 성주들에게 용기를 내라고 권고하며 광복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다. 차운 윤잠감회' 는 건염년 간 작품으로 당시 예부 시랑이 이미 내보냈다. 김병이 회하를 건너 장강에 접근하면 임안도 위태롭다. 진요의는 방신이어서 국정에 참여할 권리가 없고, 염원을 표현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시 전체가 길지 않아, 여기에 다음과 같이 녹음한다: 호아가 또 회춘을 돌고, 한숨을 쉬는 것은 여전히 국유인인가? Cuihua 저우 유 카운티 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누가 흰색 깃털 정적 먼지 를 들고? 5 년 동안 천지가 무궁무진하여 만리강호가 몸을 만나다. * * * 김릉 용호기, 방신이 길을 잃고 연기진을 느낀다고 합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고, 천자가 먼지를 뒤집어쓰고,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가국이 보장되지 않는데, 누가' 정풍진' 을 하겠는가? 오직' 금릉 용호기' 만 있으면 누구도 굴욕의 현상을 바꿀 수 없다. 첸 yiyi 는 "길을 잃었다" 고 말했다. 사실 매우 깨어있다. 정신을 차리는 사람만이 길을 잃은 말을 해서 혼군, 발몬권신을 두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외의 뜻은 조정을 독촉하여 군대를 파견해 인마를 조직하도록 촉구하는 것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단락 편집] 향수의 시인은 또한 "우미인" (파빌리온 아래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긴 문구용) "낙양시와 동풍, 복숭아꽃이 옛 붉은 꽃처럼 될 필요는 없다" 는 등 고향 낙양을 그리워하는 작품들을 많이 썼다. \ "linjiangxian \" (밤 고든 xiaoge, yiluozhong 오래된 투어) \ "이순신 사이 오교 다리 음료, 대부분 하우영 에 앉아 있다. ...... 20 년 이상 꿈 처럼, 이 몸은 놀라운 있지만. 우미인' 은 봄이 되어도 낙양의 복숭아꽃이 예년과 같이 붉게 피지는 않을 것이라고 썼다. 그 이유는 전란에 짓밟혀서 꽃도 옛 모습을 바꿔 낙양에 치욕의 그림자를 드리웠기 때문이다. \ "임강선 \" 은 낙양 오교에서 술을 약속하는 것으로, 여기 있는 사람은 모두 동창 소년, 영웅호걸이다. 당시 진여의는 겨우 20 대였고, 금표 제목 (24 세 진사 제) 이었다. 또 20 여 년이 지났는데, 마치 악몽 같다. 아직 세상에 살고 있지만, 정말 밤낮으로 조마조마조마하고 겁이 난다. 그 이유는 또 조강이 부패하고, 전쟁이 사회를 불안하게 하여 생긴 것이다. 또' 법운전 안내' 의' 귀로 벽장' 과 같다. 점누빔 입술' (자양한식) 의' 촌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나만 미워한다' 는 것. 목련이 느리다' 는 중' 북귀인은 아직 늙지 않았고, 기쁨은 여전하며 남관을 쓰고 있다' 는 것이다. 등등 모두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쓴 것이다. 귀로는 멀고, 또 잡초가 무성하고, 찾을 길이 없고, 돌아가고 싶어도 얻을 수 없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돌아가는 것이다, 오랜 기간 외지에서 향음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부잣집 자식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이는 그리 많지 않고 (서거 49 세), 여전히 북방의 옷차림을 좋아하지만, 지금은 남방의 차림이다. 이 시구들은 행간에 모두 고향을 그리워하는 정이 드러나고, 그 고향을 속박하는 사람은 누구나 읽으면 * * * 소리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