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교안 # 교안 # 가이드어라는 본문은 저자를 통해 자신이 객관적으로 서구 과학사고의 영향을 받아 본능적으로 음력 설날, 즉 설날을 거절했지만 주관적으로는 중국 전통명절 분위기의 영향을 받았고, 결국 과학사상도 전통의식에 굴복하여 그가 양문화의 영향을 받더라도 결국 결단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저자는 처음에 이 명절을 계획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결국 아주 유쾌하게 설날 밥을 먹었다는 것을 보면, 모든 민족에 속한 것이 우리의 근본에 속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는 또한 왕증기가 중서문화를 계승하는 사상에서 전통에서 벗어난 관점을 받아들여 복합사상을 채택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체 본문을 읽으면 필치가 한가하고, 정취가 우아하고, 언어 유머가 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내용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 /p>
원문 < /p>
중국 음력 새해는 중국인의 1 년 중 명절로, 다른 명절은 모두 명절의 의미가 적은 것 같다. 5 일 이내에 전국적으로 다 입은 옷, 영업을 멈추고, 한가로이 돌아다니고, 도박하고, 꽹과리를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손님을 맞이하고, 연극을 본다. 그것은 황도길일로, 모두가 더 좋고 부귀한 새해가 있기를 바라고, 사람마다 한 살 더 늘어나기를 기뻐하며, 또 많은 길리말을 준비하여 그의 이웃에게 축하할 준비를 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설날에 하녀를 꾸짖을 수 없다. 가장 이상한 것은 중국 노고 여자도 한가하고, 호박씨를 씹고, 빨래를 하지 않고, 밥을 하지 않고, 심지어 식칼 한 자루를 가지도 거절하는 것이다. 이런 게으른 논쟁은 설날에 고기를 썰면 운이 없어지고, 무엇을 빨면 운이 씻겨지고, 물을 쏟으면 운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붉은 춘련은 모든 집에 붙어 행운, 행복, 평화, 부귀, 청춘이라고 적혀 있다. 대지가 봄을 되찾고, 생명이 발달하고, 부귀가 돌아오는 명절이기 때문이다. < /p>
길거리 집 앞에는 폭죽 소리가 도처에 가득하며 유황 냄새가 가득하다. 아버지는 그들의 위엄을 잃었고, 할아버지는 전보다 더 상냥하셨고, 아이들은 피리를 불고 가면을 쓰고 진흙 인형을 가지고 놀았다. 시골 아가씨는 빨간 옷을 입고 녹색을 끼고 서너 리 길을 달려서 이웃 마을에 가서 초대극을 보러 갔다. 마을의 부잣집 소년은 제멋대로 그들의 풍토를 뽐냈다. 그날은 여자의 해방일, 세탁과 요리의 고된 노동해방일, 배가 고팠을 때 떡을 구워 먹거나, 기성 재료로 국수 한 그릇을 먹거나, 주방에서 차가운 닭고기 두 조각을 훔쳤다. < /p>
중국 정부는 이미 음력 새해를 공식 폐지했지만 음력 새해는 여전히 남아 있어 폐지되지 않았다. < /p>
저는 매우 모던한 사람입니다. 아무도 내가 구식이라고 말할 수 없다. 나는 낡은 달력을 지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며, 또한 13 개월의 달력을 제창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 달에 4 주나 28 일밖에 안 된다. 즉, 제 관점은 과학적이고 논리적입니다. 바로 이 과학의 교만으로, 나는 새해를 맞이할 때 크게 실망했다. 모두가 축하하는 척하며 진정한 감정은 전혀 없다. < /p>
나는 구력새해를 원하지 않지만, 구력새해는 스스로 왔다. 그날은 양력 2 월 4 일이다. < /p>
과학의 이성은 나에게 구력을 지키지 말라고 가르쳤고, 나도 그대로 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력새해가 오는 소리는 1 월 초에 이미 들었는데, 어느 날 아침 나는 섣달 팔죽을 먹었는데, 나로 하여금 그것이 음력 12 월 초팔이라는 것을 즉시 기억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력, 음력, 음력, 음력, 음력, 음력) 일주일 후, 나의 하인이 여분의 월급을 빌리러 왔는데, 그것은 그가 낡은 달력 섣달 그믐날에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그는 오후에 휴업하고 나갈 때 아내에게 준 새 옷감 한 봉지를 보여 주었다. 2 월 1 일, 2 일, 나는 우체부, 화물운송부, 서점 메신저 등에 팁을 보내야 한다. 나는 종종 무언가가 곧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 /p>
2 월 3 일까지 나는 나 자신에게 "나는 구력설에 지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날 아침, 제 아내가 셔츠를 갈아입으라고 했습니다. "왜요?" " < /p>
"저우 엄마가 오늘 셔츠를 빨았습니다. 내일은 씻지 않고, 모레는 씻지 않고, 모레도 씻지 않는다. " 인정에 가까워야 하는데, 나는 당연히 거절할 수 없다. < /p>
이것은 내가 굴복하는 시작이다. 아침 식사 후, 우리 가족은 은행에 가야 하는데, 정부가 구력설을 폐지하라고 명령했지만, 은행은 연말에도 약간의 인출 공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어당" 이라고 제 아내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차를 불러야 합니다. 너도 가는 김에 머리를 좀 다듬을 수 있다. " 이발은 나는 개의치 않지만, 자동차는 오히려 큰 유혹이다. 나는 원래 은행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차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성황묘에 가서 내가 아이들에게 무엇을 사줄 수 있는지 한번 보고 싶다.
나는 이때 항상 등롱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막내 아이에게 주마등이 어떤 것인지 보여 주고 싶다. < /p>
사실 나는 성황묘에 가지 말았어야 했다. 이 시간에 가면 당연히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알 수 있다. 돌아오는 길에 많은 물건, 주마등, 토끼등, 중국 장난감 몇 봉지, 매화 몇 가지를 가지고 왔다. 집에 돌아오자 동향에서 고향의 수선화 한 대야를 보내왔는데, 나는 어린 시절 새해에 수선화가 활짝 피어나고 그윽한 향기가 나는 것을 기억한다. 어린 시절의 정경이 자기도 모르게 내 눈앞에 나타났다. 수선화의 향기를 맡자 춘련, 섣달 그믐날 밥, 폭죽, 붉은 양초, 푸젠 오렌지, 아침 세배, 그리고 내가 일 년에 한 번만 입을 수 있는 검은 비단 가운이 생각난다. < /p>
점심때 수선화의 향기로 우리 고장의' 무미과' (무로 만든 떡) 를 떠올렸다. < /p>
"올해는 아무도' 무미과' 를 보내지 않았다." 나는 개탄하며 말했다. < /p>
"샤먼이 아무도 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반드시 가져올 것이다." 제 아내가 말했습니다. < /p>
"무창로 광동점이 있지 않나요? 나는 한 번 샀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여전히 그 가게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 /p>
"꼭 그런 건 아니죠?" 부인이 도발적으로 말했다. < /p>
"물론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녀를 반박했다. < /p>
오후 3 시, 나는 이미 2 파운드 반 떡을 손에 들고 북쪽 쓰촨 길에서 버스 * * * 를 타고 돌아왔다. < /p>
5 시에 떡볶이를 먹고, 방 가득 수선화의 향기로 가득 차서, 나는 죄인처럼 격렬하게 느껴졌다. 나는 새해를 준비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나는 다짐했다." 저녁에 나는 나가서 영화를 볼 것이다. "" < /p>
"어떻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제 아내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X 군을 오늘 밤 집에 초대해서 밥을 먹었다." 그것은 정말 엉망진창이다. < /p>
는 5 시 30 분에 막내딸이 새로 만든 빨간 옷을 입었다. < /p>
"누가 그녀에게 새 옷을 입혔습니까?" 내가 문책하자, 마음이 좀 흔들리는 것 같지만, 여전히 견지할 수 있다. < /p>
"노란 엄마가 입었어요." 그것은 대답이다. < /p>
< P > 6 시에 촛불대에 빨간 촛불 한 쌍이 켜져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촛불이 반짝이는 것이 마치 나의 과학적 이성을 비웃는 것 같았다. 그때 나의 과학적 이성은 이미 모호하고, 미약하고, 허무하였다. < /p>
"누가 촛불을 켰는지." 나는 또 도전한다. < /p>
"주모점." < /p>
"누가 샀어요?" 나는 물었다. < /p>
"아침에 직접 산 거 아닌가요?" < /p>
"정말 이런 일이 있나요?" 그것은 나의 과학의식이 아니라, 분명히 또 다른 의식일 것이다. < /p>
나는 좀 우습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아침에 한 일을 기억하면 아무 것도 느끼지 않는다. 잠시 폭죽 소리가 사방에서 터져 나왔고, 탁탁 소리가 내 의식의 깊숙한 곳을 향해 공격하는 것 같았다. < /p>
< P > < P > < P > "아 진, 너는 1 원을 가지고 천지포 몇 개, 폭죽 몇 송이를 사러 간다. 클수록 울릴수록 좋다. " < /p>
< P > 탁구소리 속에서 나는 앉아서 설야밥을 먹었는데, 나도 모르게 매우 유쾌함을 느꼈다. < /p>
저자 소개 < /p>
임어당 (1895.10.3-1976.3.26) 푸젠 용계인. 본명과 낙으로, 옥당을 고치고, 또 어당을 바꾸었다.
< P > 는 1912 년 상하이 세인트 존 대학에 입학해 졸업 후 칭화대에서 교직을 맡았다. 1919 년 가을 미국 하버드대 문학과에 갔다. 1922 년에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같은 해 독일로 전학하여 라이프치히 대학에 입학하여 언어학을 전공했다. 1923 년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귀국하여 베이징대 교수, 베이징여자사범대 교무장과 영어학과장을 맡다. 1924 년 이후' 어사' 의 주요 기고가들 중 한 명이다. 1926 년 샤먼 대학교에 문학원장으로 취임했다. 1927 년 외교부 비서로 재직하다. 1932 년 편집장 논어 반월호. 1934 년에' 인간세계' 를 창설하고 1935 년에' 우주풍' 을 창설하여' 자아 중심, 한가로움' 이라는 소품문을 제창했다. 1935 년 이후 미국에서' 우리나라와 우리 민',' 경화 연운',' 풍풍학판' 등 문화저서와 장편소설을 영어로 썼다.는 1944 년 한때 중경으로 귀국해 강의했다. 1945 년 싱가포르에 가서 남양대학을 건설하여 교장을 맡다. 1952 년 미국에서 사람들과' 천풍' 잡지를 창립했다. 1966 년 대만에 정착하다.
1967 년 홍콩 중문대 연구교수로 초빙되었다. 1975 년 국제필회 부회장으로 추대되었다. 1976 년 홍콩에서 서거하다. < /p>
저서서:' 가위집' (잡집) 1928, 북신' 새로운 문평' (평론집) 1930, 북신' 언어학론' 1932, 개명' 유럽풍미 1936, 시대' 임어당 유머문선' 1936. 만상' 생활의 발견' 1938, 도쿄 창원사' 신생중국' 1939, 임씨 출판사' 비속어집' (잡문집) 1940, 상하이 삭풍서점 상하이 국풍서점' 풍자송집' 장기번역, 1941, 국화컴파일사' 사랑과 가시' 1941, 내일 출판사' 금수집' 1941, 상하이 삭풍서점' 생활의 예술' 1941, 상하이 서풍사' 불재문집' 홍콩 광화출판사' 순간경화' (장편소설, 일명' 경화 연운') 장진옥번역, 1940, 상하이 여러 출판사' 문인초상화' 1947, 상하이 금옥서점' 우는 것도 아니다' 1947(5 판), 비지니스 1-3 집, 1974 년, 개명' 평심론 고오' (잡문집) 1966, 문성서국' 어당문집' 1978, 개명' 임어당 고전 명작' (1-35 권) 1986; 호남 문예' 인생의 잔치' (산문집) 1988, 호남 문예 < /p>
교안 < /p>
1, 핵심 소양 < /p>
1. 언어 건설과 운용 < /p>
2. 사고 발전과 승진 < /p>
다양한 표현 방법을 배우는 결합 수법. < /p>
3. 심미감상과 창조 < /p>
문중 인물의 감정을 분석하는 법을 배운다. < /p>
4. 문화전승과 이해 < /p>
중국 전통축제를 이해하고 우수한 문화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하며 발양하는 정신을 기르다. < /p>
둘째, 교육 설계 < /p>
교육 목표: < /p>
지식 목표: 본문을 묵묵히 읽고 문장 내용을 전체적으로 인식한다. < /p>
능력 목표: 글의 심리묘사를 음미하고 작가의 모순된 감정을 이해한다. < /p>
감정 목표: 중국 전통 풍습을 느끼고 학생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키워준다. < /p>
교육 중난점: < /p>
1. 구력설에 대한 저자의 복잡한 감정을 체득하다. < /p>
2. 학생들이 새해 짙은 명절 분위기를 느끼도록 유도하고 전통문화의 매력을 깨닫게 한다. < /p>
교수법: < /p>
1. 시나리오 교수법. 사진, 동영상 등을 통해 새해 광경을 보여주고, 학생들을 안내하여 새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명절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설 정경에 도입한다. < /p>
2. 전화 접속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작가가 글에서 드러낸 모순된 감정에 대해 선생님은 학생들이 당시 저자가 있던 시대와 작가 자신의 상황을 결합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 /p>
3. 감상법을 읽다. 학생들은 여러 차례 묵독과 자유낭독을 통해 글의 감정을 체득하여 명절 분위기를 느꼈다.
< /p>
자습서 < /p>
1, 새 수업 가져오기 < /p>
(설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 표시) < /p>
교사: 이 화면 보기 < /p>
(학생들은 보통 설날의 광경을 알고 있다) < /p>
선생님: 여러분 집이 설날을 어떻게 보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설날을 보낼 때 기분이 어때요? < /p>
(2 ~ 3 명의 학생 대화) < /p>
선생님: 예, 명절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흥분하고 흥분합니다. 우리 중국, 명절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과거에 사람들이 어떻게 명절을 보냈는지, 그들의 심정은 우리와 같을 것인가? 오늘 임어당 씨를 따라 1930 년대 그의' 구력 설날 축하' 분위기를 느껴봅시다! (< /p>
< P > 2, 전반적인 인식 < /p>
< P > 라는 제목의 글을 묵묵히 읽으시고, 1, 글의' 구력설날' 이 도대체 무슨 명절인지 생각해 보세요. < /p>
2,' 구력설날' 에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 /p>
이 부분은 학생들을 통해 책을 읽는데, 선생님은 두 가지 질문으로 학생들에게 문장 내용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은 읽은 후 기본적으로' 구력 설날' 이 지금의 설날이라고 대답할 수 있다. 문장 (WHO) 는 "옷을 입고, 영업을 중지하고, 한가로이 돌아다니고, 도박을 하고, 꽹과리를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손님을 맞이하고, 연극을 본다" 며 "붉은 춘련이 모든 집에 붙어 있다" 며 "길거리 집 앞에는 폭죽 소리가 곳곳에 가득하고, 유황 냄새가 가득하다" 며 "춘련, 설날 저녁 식사" 라고 썼다 < /p>
셋, 소양 향상 < /p>
1, 본문을 다시 읽고, 전문을 몇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 /p>
(주로 학생들이 문장 수준을 파악하고 문장 아이디어를 정리하도록 안내합니다. 구체적으로 몇 층은 중요하지 않지만 학생들의 답변을 통해 문장 맥락을 파악하는지 알 수 있다. 두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고, 세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다. < /p>
제 1 부 (1-3 항): 구력설을 쓴 풍습. < /p>
제 2 부 (4-5 항: 정부와 구력설에 대한 나의 태도. < /p>
제 3 부 (6 항-끝): 24 년 묵은 달력 새해의 경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 /p>
(또는: 제 1 부: (1-5 항): 구력 새해 풍습을 전반적으로 썼다. < /p>
2 부: (6 항-끝): 24 년 묵은 달력 새해의 경과를 구체적으로 서술한다. ) < /p>
2, 집중 읽기 중점 단락 (6 항-끝), 저자 감정 이해. < /p>
(1) 문장 6 항 이후 24 년 묵은 달력 새해의 경과를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어떤 순서로 서술하고, 순서를 나타내는 상징적인 단어를 그려냈다! < /p>
1 월 초, 일주일 후, 2 월 1 일, 2 일, 2 월 3 일, 아침 식사 후, 점심시간, 오후 3 시, 5 시, 5 시 30 분, 6 시
( 그는 정말 "실망" 했습니까? 작가가 새해를 보내는 감정적 태도는 어떻습니까? 작가의 정서적 태도를 나타내는 문구를 그려내다! < /p>
나는 구력설을 원하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굴복하는 시작이다. 어린 시절의 정경이 자기도 모르게 내 눈앞에 나타났다.-나는 매우 격렬하게 내가 죄인처럼 느껴졌다 < /p>
이 점은 학생들에게 어려운 점이어야 합니다. 두 단계로 학생들의 이해를 유도할 수 있다:
< P > A. 임어당' 기신정' 과 결합해 이해하다. 학생들은' 기신정' 기사를 읽고 당시 저자가 이 글을 썼을 때의 감정을 보았다. < /p>학생들은 작가가 놀고 싶고 일하고 싶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어 마음이 초조하고 모순적이다.
< /p>
하지만 정말 그렇습니까? 두 문장을 비교해 보면, 두 편의 문장 사이에 많은 같은 내용이 있지만, 이 글이 저자에 의해 수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곳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본문과' 기신정' 을 비교해서 본문과' 기신정'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P >-"과학", "이성", "수구" 와 같은 문구가 여러 차례 언급되었다는 것을 읽기 어렵지 않다. "중국 정부는 이미 음력설을 정식으로 폐지했지만 음력새해는 여전히 남아 있어 폐지되지 않았다." "저는 매우 모던한 사람입니다. 아무도 내가 구식이라고 말할 수 없다. 나는 낡은 달력을 지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며, 또한 13 개월의 달력을 제창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 달에 4 주나 28 일밖에 안 된다. 즉, 제 관점은 과학적이고 논리적입니다. 바로 이 과학의 교만으로, 나는 새해를 맞이할 때 크게 실망했다. 모두가 축하하는 척하고, 진정한 감정은 전혀 없다. 클릭합니다 "과학의 이성은 나에게 낡은 달력을 지키지 말라고 가르쳤고, 나도 그대로 하겠다고 약속했다." "내 과학적 이성을 비웃는 것 같다. 그때 나의 과학적 이성은 이미 모호하고, 미약하고, 허무하였다. " "그건 내 과학의식이 아니라 다른 의식일 거야." < /p>저자가 이 글을 쓰는 데는 분명 깊은 의도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는 도대체 무엇을 표현해야 할까? 그럼 임어당이 있는 시대를 봐야겠네요! 아마도 우리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B. 시대 배경과 함께 문장 주제를 이해하다. < /p>
선생님 질문: 그 해에 본문을 썼습니까? 학생들에게' 기신정' 글에서 글을 쓸 시간을 찾으라고 프롬프트한다! ) < /p>
는 24 년 (민국 24 년), 즉 1935 년 당시 작가가 있던 시대는 어땠을까? < /p>
선생님은 시대배경을 소개했다. 1930 년대 일제 침략이 심해지면서 국민당 정부 문화전제주의 정책이 강화되면서 망국멸종의 외환내우로 촉발되면서 중국 지식계 선진자들의 민족과 민주의식이 깨워졌다. 오사운동 후, 즉 1930-40 년대에 또 하나의' 새로운 계몽 운동' 이 발생했다. 새로운 계몽운동은 자유와 이성, 과학의 논리적 사고를 제창한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은 서구 문화로 중국의 오래된 문화를 대신할 것을 요구하지만, 새로운 계몽운동가들은 중서구 문화를 변증적으로 대하려고 노력하는데, 그들은 새로운 문화의 출현이 여러 가지 다른 문화를 종합하여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계몽운동은 민족의 과학 민주주의 문화 운동으로, 운동에서 중서방을 전면적으로 고찰하고 차별적으로 대하며, 중국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변증법적 상속을 통해 중국특색 외래 문화를 결합함으로써 중국에서 새로운 문화의 뿌리 발아를 촉진시켰다. 그것이 만들고자 하는 문화는 단지 중국 전통문화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외래서양 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물론 드러머 중국 문화일 뿐만 아니라 서양 문화를 거절해서는 안 된다. 각종 기존 문화의 변증적이거나 유기적인 종합이어야 한다. (부분적으로' 1930 년대 신계몽운동 논론' 에서 발췌한) < /p>
본문은 사실 당시 시대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중국 정부는 이미 음력설을 정식으로 폐지했다", "내 관점은 과학적이고 논리적이다", "과학의 이성은 나에게 구력을 지키지 말라고 가르쳤다." < /p>
시대배경을 이해했는데, 그 학생들은 이 글이 어떤 사상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는가? < /p>
(학생 토론발언) < /p>
선생님은 양춘절의 의미를 요약하여, 사람을 기쁘게 하고, 과학의 이성은 마음의 깊은 물결을 진정시킬 수 없다. 이지적인 동물이 되어야 하는가, 아니면 가까운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작가는 글에서 줄곧 갈등이 얽혀 있었지만, 결국 이성은 명절의 짙은 분위기에 저항할 수 없었고, 주변 사람들의 기쁨에 감염되어 자신도 모르게 즐거움에 잠겼다. 우리의 민속문화와 전통문화는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는 것은 낡은 모든 문화의 모든 사상을 부정하고,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존중하고, 전통문화를 존중하는 것은 1930 년대에 새로운 계몽운동에 처해 있던 저자가 제창해야 하는 것이 아니겠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5) 확장 확장 확장 < /p>
전통문화의 매력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가? 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우리가 전승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너는 이 글의 독서를 통해 사람들이 설날을 좋아하는 몇 가지 이유를 찾을 수 있니? < /p>
학생들에게 본문을 다시 읽으라고 부탁하고, 저자가 구력설날에 대한 묘사를 통해 설날이라는 전통문화의 매력을 탐구하게 한다! < /p>
학생들이 교류한 후 몇 가지 사항을 요약할 수 있다: a. 시끌벅적하고 경사스럽다. B. 사람들의 아름다운 축복과 소망을 걸다. C. 생명이 복귀하는 날이다. D. 자유, 민주주의, 평등 < /p>
예, 중국의 전통문화는 우리 선조들이 물려받은 풍성한 유산이며 역사의 결정체이지만 박물관의 전시품뿐 아니라 살아있는 생명, 전통문화에 함축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고방식, 가치관이다 따라서 전통문화는 우리에게서 그리 멀지 않다. 현실 생활의 강한 맥박 속에서 시시각각 그 존재를 느낄 수 있다. 지금 우리는 이미 이 점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존중하고, 우리의 민속문화를 전승하는 관념도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매년 청명절과 추석, 설날 등 전통명절 국가들이 방학을 해야 한다. 우리의' 24 절기' 유치에 성공하는 것은 모두 우리 나라와 국민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고 있다. < /p>
3. 이 글의 다양한 표현 방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특징을 체득하다. < /p>
선생님: 학생들에게 본문을 다시 보고 저자가 글에서 어떤 표현을 사용했는지 알아보도록 하세요. 작가가 운용하는 특징은 무엇입니까? < /p>
표현: 서술, 묘사 (환경묘사, 심리묘사 생생한 이미지), 서정 등의 표현 방식을 사용했다. (문장의 어구를 들어 설명하다! ) < /p>
특징: 서술: 개괄적인 서술과 세밀한 묘사가 모두 있다. < /p>
설명: 환경 설명, 심리적 설명 생생한 이미지; < /p>
서정: 작가의 감정 표현이 많고 서술이 결합되어 있다. 구체적인 어구를 들어 분석하다! 예를 들면:
a.5 시에 떡볶이를 먹고, 방이 수선화의 향기로 가득 차서, 나는 죄인처럼 격렬하게 느껴졌다. 나는 새해를 준비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나는 다짐했다." 저녁에 나는 나가서 영화를 볼 것이다. ""
B. "누가 그녀에게 새 옷을 입혔습니까?" 내가 문책하자, 마음이 좀 흔들리는 것 같지만, 여전히 견지할 수 있다.
< P > C.6 시에 촛불대에 빨간 촛불 한 쌍이 켜져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촛불이 반짝이는 것이 마치 나의 과학적 이성을 비웃는 것 같았다. 그때 나의 과학적 이성은 이미 모호하고, 미약하고, 허무하였다. < P > D. < P > E. 탁구소리 속에서 나는 앉아서 설야밥을 먹었는데, 나도 모르게 매우 유쾌함을 느꼈다. < /p>4. 요약: 우리는 저자가 구력설날을 지낸 풍습과 구력설 과정에서 모순되고 복잡한 심정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신춘절의 짙은 명절 분위기를 느끼고, 중국 전통풍습과 전통문화의 매력을 보고, 우리의 우수한 문화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