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7 년 베이징 철도관리전습소 (오늘 베이징 교통대학) 에 입학하여 공부하다. 1919 년' 오사운동' 에 참가하여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하면서 심안빙 등과 함께 문학연구회를 설립하여 상해상무인서관 편집장,' 소설 월보' 편집장, 상해대학교 교사,' 공리일보' 편집장, 1927 년 재거영, 법, 귀국 후 베이징 연경대 칭화를 역임했다 1937 년 문화계 구조협회에 참가하여 후유지 등과 재회를 조직하고' 노신전집' 을 출판하고' 민주주간지' 를 편집장하고, 1949 년 이후 전국문련 복지부 부장, 전국문협 연구부장, 인민정협문교팀장, 중앙문화부 문화재국장, 민간문학 연구실 부주임,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전국정협 위원, 전국문련 전위, 의장단 위원, 전국문협 상위, 중국작가협회 이사. 1952 년 중국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1958 년 10 월 17 일 중국 문화대표단을 이끌고 출국한 뒤 다음날 비행기 갑작스러운 사고로 순직했다.
[이 단락 편집] 대표 작품
전문 저서' 문학대강',' 러시아 문학사략',' 중국문학사집',' 중국속문학사',' 최근 100 년 고성 고분발굴사',' 기본건설 및 고문물 보호 작업',' 역외에 소장된 중국 고화집',' 중국사 참고지도',' 위대한 예술전통도록',' 삽입' 산문집 "구루집", "유럽행일기", "산중잡기", "단검집", "졸학집", "해연", "민족어", "칩거산기", "사녕", "혈흔", " 그 중' 안돼, 내가 사랑하는 중국' 은 산문집' 이별' 중 하나로 상하이 교육출판사 초등학교 5 학년 2 학기 18 과' 고양이' 가 인교판 중학교 교재 7 학년 2 학기 26 과로 뽑혔다. 시편:' 우리는 소년이다',' 제비' 등.
[이 단락 편집] 이력서
정진탁 본적 푸젠장락은 1898 년 12 월 19 일 저장영가 (현 온주) 에서 태어났다. 1917 년 여름, 친척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베이징 철도관리학교 (오늘 베이징 교대) 에 공부하여, 여가 시간에 많은 서구 사회학 저작과 러시아의 현실주의 문학 작품을 비판했고, 사상적으로나 문학적으로 계몽 교육을 받았다. 곧 qu qiubai, Geng jizhi, 쑤 디산 등을 알게 되었다; 오사운동이 발발했을 때, 그들은 각자 소속 학교의 학생 대표가 되어 반제 반봉건 운동에 적극적으로 투신하였다. 1919 년 11 월, 그들은 함께' 신사회' 순간지를 창설하여 사회 개조를 제창했다. 1919 년 12 월,' 신중국' 월간지는 그가 번역한 레닌의' 러시아 정당' 을 발표했다. 1920 년 여름, 그는 Geng jizhi * * * 와 함께' 국제 노래' 가사를 번역했다. 1920 년 11 월 정진탁과 심안빙, 예소균 등이 문학 연구회 설립을 발기했다. 1921 년 봄에 그는 졸업 후 상해에 가서 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학등' (상해' 시사신보' 부간) 편집장을 맡았고, 심안빙이 상무인서관 편집소에 소개되었다. 같은 해 5 월 10 일, 그가 편집한 문학 연구회는' 문학 순간지' 창간을 관장하여 초기 신문학 운동에서 영향력 있는 간행물을 만들었다. 동시에' 문학연구회 총서' 를 편집장으로 출판하기 시작했고,' 연극' 월간지,' 시' 월간지 등을 창간하는 데도 참여했다. 1922 년 1 월, 그는 중국 최초의 아동문학지' 아동세계' 주간지를 편집장하고 많은 작품을 써서 중국 현대아동문학사업에 개산 역할을 했다. 1923 년 1 월, 그는 심안빙 편집장인' 소설 월보' 를 대신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문학순간지',' 소설 월보' 등 간행물에 대량의 문학 평론을 발표하고 봉건구 문학과 단호한 투쟁을 벌였으며, 신문학 진영 중 일부 사람들이' 예술을 위해 예술' 을 했다는 견해를 비판하며 당시 심안빙과 함께 유명한 문학 연구회의 중요한 이론 비평가가 되었다.
1925 년 5 월 30 일 참사가 발생한 후 정진탁과 예소균, 호유지 등이' 공리일보' 를 창설하여 제국주의 폭행을 폭로하고 비난했다. 같은 해 그는' 중국 경제난회' 발족에 참여해 곽모로, 심안빙, 호유지 등과 함께' 인권보장선언' 을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그가 쓴 주요 학술 저작은' 러시아 문학사략',' 태 고어전',' 문학 대강' 등이었다. 러시아 문학사략 (1924) 은 중국 이 방면의 첫 번째 전문저로 러시아 문학 (소련 문학 포함) 을 소개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이 책에는 벨린스키, 차르니셰프스키, 두브로류포프 등의 문학 이론을 소개하고 골키의 창작과 문학적 사상을 높이 평가했다. 당시에는 특히 얻기 어려웠다. 태고어전 (1925) 은 중국 최초의 소개, 인도의 유명한 시인 타고르의 전문 저서이다. 80 만언의' 문학대강' (1927) 은 중국과 외국 문학사와 그 명작을 한 권의 책에 모아 문학가의 시야를 넓혀 세계문학사 소개, 중외 문학 교류 강화, 비교 연구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27 년 2 월 정진탁과 예소균, 호유지 등이' 상하이 저작인 공회' 설립을 발기했고, 공회는 상하이 노동자들의 세 번째 무장 봉기 전후의 혁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4, 1, 2' 쿠데타 이후 그와 호유지 등은 국민당 당국에 편지를 보내 혁명 군중을 학살하는 것에 강력하게 항의해 체포될 위험에 처했다. 5 월에 그는 배를 타고 유럽으로 피난과 유학을 갔다. 프랑스, 영국 등 국립도서관에서 중국 고대 소설, 희곡, 변문 등에 관한 책을 두루 읽고 그리스 로마문학을 연구하여' 민속학개론' (이후 일본군 포화로 파괴됨),' 민속학얕은 설' (1934),' 최근 100 년 고대 고분발굴사' 를 번역했다 1928 년 10 월에 다시 상해로 돌아왔다.
귀국한 후 정진탁은' 중국 저작자 협회' 발족에 참가하여 집행위원을 맡고 있다. 1931 년 가을, 북평에 가서 연경대학과 칭화대 두 학교 중문과 교수로 재직했다. 1932 년에 그의' 삽화본 중국 문학사' 가 출판되었는데, 이 책은 그림이 풍부하고 사료가 풍부하며 시야가 넓어 문학사에서 민간 문학의 지위를 충분히 확인했다. 1934 년에는' 중국문학론집',' 구루집' 등 논문집, 그리스 신화 제재로 현실을 찬양하는 혁명투쟁의 소설집' 취화자의 체포' 도 출간됐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한 대형 문학 간행물' 문학',' 문학 계간' 등을 편집장하는 데도 참여했다.
1935 년 봄, 정진탁은 상해에 가서 제남대학교 문학원 원장 겸 중국어 학과장을 맡게 되었다. 이후 그는 대형 문학총지' 세계문고' 를 편집장하여 많은 저명한 작가, 번역가, 학자를 조직하여 중국과 외국의 고전 문학 명작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웅장한 계획을 세웠다. 당시 여건 제약으로 원래 계획을 모두 실현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30 년대 문화출판사업의 중요한 성과다. 이 전후로 그는' 중국 신문학대과' 의 편선 작업에 참가하여 노신과 합작하여' 북평지보',' 십죽재지보' 를 편성하여 노신이 구추백유서' 해상림' 을 편찬하는 것을 도왔다. 1935 년 말,' 상하이 문화계 구국회' 에 참가했다. 1936 년 6 월,' 중국 문예가 협회' 가 설립되어 정진탁이 이사로 선출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문학 논문집' 단검집' (1936) 과 역사 소설집' 계공탕' (1937) 도 집필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정진탁은' 상하이 문화계 구조협회' 발동과' 구망일보' 설립 등에 참여했다. 상해가 함락되기 전후로 그는 나라를 위해 많은 진귀한 문헌 고서를 구해내고,' 중국판화사투록',' 현관당 총서',' 명계사료총서' 등을 편집했다.
1938 년 그의' 중국 속문학사' 가 출판되었는데, 이 책은 당시 국내 이 방면에서 연구한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중화 전국문예계 항적협회 상해분회 책임자로,' 중국 민주촉진회' 를 조직하는 데 참여했다. 그는' 민주' 주간지를 편집한다. 이건우 편집장' 르네상스' 월간지와 함께 작가를 인민을 위해, 민주주의를 위해 글을 쓰라고 호소하며' 중국 역사 참고지도',' 역외에 소장된 중국 고화집' 등을 집필했다.
1949 년 2 월, 정진탁은 홍콩을 돌아서 해방구로 들어갔다. 7 월 중화전국문학예술노동자 1 차 대표대회에 참가해 중국문학예술계연합회와 중국문학종사자협회 (이후 협으로 개명) 상무위원으로 선정됐다. 중화 인민 * * * 과 국가가 설립된 후 그는 문화재국 국장, 고고학연구소 소장, 문학연구소 소장, 중국과학원 학부 위원, 문화부 차관, 중국 민간 문예연구회 부회장, 중국 곡예노동자 협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위대한 예술 전통도록" (1952), "중국 고대 판화사요" (1985) 등을 편찬하고, "고본 희곡 총지", "중국 고대 판화총지" 등을 편집했다. 1957 년, 그는' 중국문학연구' 3 권을 집필하여 출판했는데, 이 책에는 기본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가 성립되기 전에 그가 중국문학연구에 참여한 각 분야, 특집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가 이 방면에서 이룬 성과를 반영하였다. 1958 년 10 월 18 일, 그는 중국 문화대표단을 이끌고 출국하는 도중 비행기 사고로 순난했다.
사회적 평가
정진탁은 중국의 문화 학술 사업에 다방면의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문학 이론 방면에서 그는 문학 혁명 초기의' 인생을 위한' 문학의 중요한 옹호자 중 한 명이다. 1921 년 6 월, 그는' 피와 눈물의 문학' 이 필요하다는 구호 ('피와 눈물의 문학') 를 더 내세워 진보작가가' 피와 눈물을 머금은 붉은 작품' ('우리의 잡기') 을 창작할 것을 요구했다. 그때부터 그는 평생 혁명의 현실주의 문학 이론을 고수하고 사회 개혁에서 문학의 기능을 강조하며 문학을 인민을 위해 봉사하도록 제창했다. 문학 연구의 경우, 1920 년대 초부터 중외 고금 문학 종합의 비교 연구를 제창하고 종사하며, 일찍이 새로운 관점, 방법으로 중국 문학사를 정리하고 연구하는데, 특히 일관되게 민간 문학과 소설, 희곡의 자료 수집과 연구를 중시해 개척적인 일을 많이 했다.
청년시절은 고향에 돌아간 적이 있다
우선, 정진탁이 청년기에 고향으로 돌아간 적이 있는가? Zheng Zhenduo 는 온주에서 자랐지 만, 나중에 베이징으로 진학하여 철도 관리 학교를 졸업 한 후 상하이에 도착하여 오랫동안 비즈니스 출판사에서 일했지만, 그는 고향 친척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고향으로 돌아 왔습니다. 마오 돈의 편지는 1921 년 10 월 15 일 카이 밍 (Zhou Shuren) 에게 보낸 편지에서 "Zhenduo 가 조상을 묻기 위해 집으로 돌아왔다" 고 언급했다 (문화 예술 출판사가 1988 년에 출판 한 "마오 돈 편지 세트" 참조). 정진탁의 전문가인 진복강 박사에 따르면 이번에 복주를 거쳐 장악장조까지 한 달이 넘었다고 한다. 이곳의' 귀향장조' 는 당연히 조상의 본지로 돌아가 장악수가 마을의 고향을 차지하게 되었다. 1995 년 초겨울, 장악수점촌은 정진호 공모와 관련된 유물을 기념하기 위해 귀중한 자료, 즉 정씨의 장애를 차지한' 부고' 를 모집했다. 8 개 종이 한 장에' 조카 증손진호' 라는 글자가 들어 있는 명인인 * ***36 명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또 정씨족의 친추억에 따르면, 그 시절' 대양 정씨 종사' 에는 정 씨 선열의 사적을 반영하는 현판과 소개가 많이 걸려 있었고, 정중정가정 명신, 형부 상서 정세위 (1503-1584 년) 친서가 걸려 있는' 세배 충후' 의 조훈 ... 그래서 그는 오랫동안 타향에서 생활하고 공부하고 일했지만, 그는 시종 고향을 돌보고 사랑했다.
고향 사람들과 마음이 통하다
1919 년 오사운동 소식이 푸젠에 전해져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푸저우에서는 각 학교 학생들이 베이징 학생들의 애국운동을 연이어 두 차례 집회를 연발하여 반동군경에게 구타를 당해 숨진 베이징대학교 민적 학생 곽진광을 추모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샤먼에서는 젊은 학생들이 집회 시위를 벌여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국민대회로 발전하여 군벌 정부와 일본 제국주의의 범죄를 성토하고 있다. 오사의 불길은 팔민 대지에서 불붙었지만, 일본 제국주의자들은 연이어 군함을 샤먼 푸저우에 파견하여 무장 위협을 실시하였으며, 푸저우에서는 심지어 총을 쏘아 행패를 부리기도 했다. 베이징에 있는 정진탁은 소식을 듣고 베이징 푸젠성 학생항일연합회에 적극 참여해 이 회의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는' 민조' 편찬에 참가하여, 분주히 외치며 고향의 반제 애국 운동을 성원하며, 시종 고향의 인민과 마음이 연결되어 있다. 원산지인 푸젠장락의 유명한 작가 빙심은 당시 베이징협화여대 예과에 재학했는데, 그녀는 이번 성원 행사에서 정진탁을 알게 되었다. 60 년 만에 빙심은 그의 애국애향에 대한 열정과 격앙된 발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고향 학생들을 따뜻하게 접대하다
정진탁은 오랫동안 베이징-상하이 일대에서 근무했지만, 고향의 방문이 있다면, 그는 항상 열정적으로 접대하고 고향의 상황을 자세히 이해했다. 역사적으로 장악은 복주부의 관할에 속하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고향의 범위는 당연히 비교적 크다. 1939 년 여름, 푸저우의 한 문학청년인 삼산중학교 고등학생 진홍해 ('청청문예사' 사원) 는 제남대 문학원이 원장 정진호 주재하에 교수진이 강하다는 말을 듣고 월급으로 이 병원에 응시하고 싶어 했다. 당시 복주에서 근무했던 저명한 문학가 울다프 (1886~1945 년) 의 소개로 상해에 가서 정진탁을 방문해 열렬한 대접을 받았다. 정진탁은 소개서를 다 읽은 후 푸저우에 있는 유다 푸의 근황을 먼저 알게 된 후, 이어 진이 (1886~1949 년) 가 푸젠성 정부를 주재하는 것은 어떤' 조치처' 가 있는가? 성교육청 청장 정정정문 (1891~1969 년) 은 교육관리 방면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었습니까? 당시 정정정문이 본성 교육개혁을 진행하고 있고, 성립현립학교가 교원 교장을 바꿀 때, 그는 신문에서 이미 일부 보도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는' 정정문도 정정정문의 고충이 있다' 고 생각하며 일본 제국주의자들이 푸저우에서 횡행하는 표현, 푸저우의 건설, 문화사업 진전, 고향 실업자 수, 대중생활의 상황이 어떠냐고 특히 우려했다. ... 진홍해가 상황을 소개한 후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민국 17,8 년쯤 푸젠인들이 가장 낙관적이었다!" 마지막으로, 정진탁은 푸젠에서 출판된 문학 잡지에서 진홍해의 작품을 본 적이 있어 꽤 칭찬했다고 말했다. 고향의 문학청년이 정진탁을 방문한 것은 물론 한 가지가 아니다. 황준림선생은' 서제 정사' (1981 년 제 1 호 포함) 글에서 연경대학교에서 공부와 상해에서 교편을 잡는 동안 이' 대동향' 의 친절한 접대와 배려를 받는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예들은 정진호가 당시 복주에 도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향의 상황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물론, 그가 고향 상황에 대해 아는 경로도 다양하다.
고향을 잊지 않고 고향 정이 깊다
정진탁은 자신의 조상이 자란 고향을 잊지 않고, 그의 향정에 나타나, 그는 항상 자신이 푸젠장악인이라는 것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때로는 집필서를 쓰며, 일부러' 장악'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예를 들면' 청인 잡극 초집 발문' 이 끝날 때, 서서' 1931 년 3 월 23 일 일본 집인 장악정 "장악 정진탁 서제 장서." 그가 조난을 당한 지 10 일 전,' 마지막 연설' 에서' 나는 온주에서 자란 푸젠인' 이라고 말했다.
정진탁은 어려서부터 온주에서 자랐지만 가정생활환경관계로 푸저우 방언을 할 수 있었다. 그와 그의 가족들은 매일 대화를 복주어로 했다.
정진탁은 1931 년 겨울' 올해 죽은 친구 몇 명 기념' (청화대' 문학월간지' 제 2 권 제 1 호 포함) 기사에서 후와 자주 (1903~1931 년) 가 상해에서 만난 일부 상황을 언급하면서 "그가 나를 만날 때가 많다" 고 썼다. 그의 서툰 복주어는 늘 나를 감동시켰는데, 나는 비록 외향에서 자랐지만, 현지의 향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보다 더 잘 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즉, 그 두 사람은 오랫동안 외지에 있었지만, 정진탁의 복주어는 후보다 자주 말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이다. 음식 취미에서도 정진이는 고향의 특색을 간직하고 있고, 고향의 풍미가 풍부한 민채로 문친을 대접하는 것은 정진탁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그는 노신, 빙심 등을 초대했는데, 자리에서 먹는 것은 바로 그 어머니가 직접 요리한 복건요리였다. 정진탁은 푸젠의 수선화를 매우 좋아해서 고향 사람들이 보낸 수선화를 노신에게 특별히 증여한 적이 있다.
향정이 작품에 드러나다
정진탁의 문학 작품에서도 고향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다. 1926 년 정진탁이 모간산에 피서하는 동안 쓴 산문' 달밤의 말' 은 월하의 시원한 수다쟁이를 통해 복주민가에 대한 그의 사랑과 칭찬을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고몽단 선생은 그에게 푸저우 민요 세 곡을 소개했는데, 그는 모두 일일이 베껴 쓰고 푸저우 사투리 민요를 표준어로 번역하여 자신의 작품을 통해 독자에게 소개했는데, 확실히' 진새보이' 와 같은 푸저우 민가,' 비푸저우 사람' 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정진탁은 푸저우 지역 방언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1927 년' 사십이' 는 혁명을 장개석 배신하고, * * * 산당인, 공농 군중, 혁명 지식인들을 마구 학살했다. 정진탁은 어쩔 수 없이 유럽으로 떠났다. 그는 유럽으로 가는 도중에 한 생활의 단편을 캡처하여' 해연' 을 썼다. 그는 고향에 대한 이해로, 공필의 수법으로 고향이 만물이 우뚝 솟아 있고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 속에서 남쪽에서 돌아오는 귀여운 제비를 마음껏 스쳐 날며, 지치면 1 년 전의 낡은 둥지로 돌아가 안식처를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제비가 돌아와 구루를 찾는다" 며 "이것이 바로 우리 고향의 작은 제비, 귀엽고 발랄한 제비다" 고 썼다. "집에서 수천 리, 나라에서 수천 리" 의 바다길에서 "뜻밖에도 우리의 제비를 만났다" 고 말했다. 그는 마음속으로 천지를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들이 조국과 고향의 넋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했다.
이에 따라 정진탁은 오랫동안 타향에 있었지만, 향음을 바꾸지 않고 생활, 음식, 취미 등 방면에서 푸저우의 특색을 유지하고 심지어 그 작품에 반영되기까지 했다. 가족 어른으로부터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민중 문화인들과 자주 교제를 했기 때문이다. 흥미롭게도, 1921 년 5 월에 그는 비지니스 인서관에 가서 일한 후, 그 관편집소 소장인 고몽단 소장의 인정을 받았고, 1923 년에 딸 고군잠 () 과 결혼하여 사이가 매우 좋았다. 고몽단 (1870~1936 년), 본명은 봉겸으로 자주 필명이 숭상하고, 본관도 푸젠장락이다. 그는 26 세에 고향을 떠났고, 고향은 정씨 조상의 거처와 일전을 차지한 용문향에 있었다. 이렇게 정진탁의 가족은 여전히 고향의 어떤 특색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자연스럽다 고몽단은 학식이 풍부하고 민중 민간문학, 방언, 풍토인정에 통달하여 정진탁에게 많은 교훈을 주었다.
복주 여행은 엄청난 수확을 거두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정진탁은 푸젠으로 돌아왔다. 1954 년 봄에 그는 문화부에서 근무하는 동안' 전국인민위문인민해방군대표단' 에 참가해 2 월 27 일 푸저우에 도착해 푸젠 전선 3 군을 위문했다. 한 달여 동안, 그는 위문총단 대표 중 한 명으로 전선의 한 대회에서 수비대를 위문하고 보고를 한 적이 있으며, 구체적인 사실로 조국이 총노선에서 4 년 동안 각 방면에서 건설한 눈부신 업적을 생생하게 설명하고, 많은 지전사에게 큰 격려를 주었다. 그와 대표들은 바다를 오르고 전선으로 깊이 들어가 친절한 위문 활동을 하며 지전사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으며, 이 기간 동안 문예계 인사들과 좌담을 나누며 참관 행사를 진행했다. 그는 푸젠 발전의 좋은 형세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
3 월 4 일, 그는 친구 유철민에게 보낸 편지에서 "복주시는 매우 번영하고 특산물은 적지 않다.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어떤 것은 외부로 운반되어 판매할 수 없다" 고 썼다. 페인트칠한 젓가락처럼 가장 정교하지만, 바깥으로 운반되는 것은 상등품이 아니며, 종이도 좋고, 과일도 매우 많으며, 장차 크게 교류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편지는 또한 "일이 바빠서 편지를 쓸 시간이 없다" 고 언급했다. 그러나 어떤 이야기는 마땅히 써야 하는데, 언제 써야 할지 모르겠다. 북경으로 돌아온 후 또 크게 바쁜데, 아마도 붓을 쓰기가 더 쉽지 않을 것이다. " 4 월 1 일, 그는 편지에 또 이렇게 썼다. "이번 달이 넘는 위문, 수확이 매우 크거나, 문장 몇 편을 써서 꼼꼼히 복안을 하고 있다. 잘 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 확실히, 그의 여행은 수확이 매우 컸고, 고향의 산과 물,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사적들이 그의 머릿속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풍부한 창작 소재를 축적했다. 그러나, 그가 북경으로 돌아온 후 공무가 바빠서, 결국 제때에 붓을 대지 못했다. 1957 년 그는 또 공무로 푸저우에 와서 청도광년 간 푸저우 재녀 이계옥이 한 장편 평론' 류화몽' 이 수집한 상황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 대저, 전서 360 권, 483 만자로' 홍루몽' 보다 4 배 길며, 그가 직접 이 책을 열람하며 푸젠성 문화청, 푸젠사대 도서관, 푸젠성 도서관에서 소장할 것을 건의했다. 유감스럽게도 정진탁은 고향에 대한 애정이 깊었지만 결국 중임, 바쁜 일, 대외문화교류가 많았고, 푸젠에 온 지 한 달이 넘었을 뿐만 아니라 공무를 중시하며 장악으로 돌아간 적이 없었다. 1957 년 반얀 이후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애국애향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정진탁은 고향에 대한 감정이 깊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이런 향정은 편협한 고향 관념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는 어디를 가든 항상 현지 애국운동에 적극적으로 몰두하고 있다. 그는 온주, 베이징, 상해에서 항상 현지 문화인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제창하고 반제 투쟁과 항일 구원 운동에 적극 투입했다. 그는 복주어를 할 수 있지만 고향을 방문한 문학 청년 진홍해 등과 이야기할 때는' 국어' (표준어) 를 한다. 1930 년대 중반, 그는 "중국의 지식계는 일률적으로 국어를 해야 한다. 지식인들이 계속 그의 방언을 따라 말하면 국어는 결코 보편적인 날이 없다" 고 주장했다. 분명히, 그는 고향을 사랑하지만, 그는 항상 전체적으로 조국에 대한 사랑을 앞에 놓는다. 조국의 조속한 부강을 위해 일하는 그의 정신은 영원히 후세 사람들의 추앙을 받을 만하다!
정진탁의 사랑 이야기
정진탁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걸출한 문학가이자 사회활동가이다. 오사운동 때 그는 베이징 철도학교 학생 지도자로 1919 년 구추백 등과 함께' 신사회' 순간지를 창설했고, 1920 년 11 월 심안빙 등과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단체인 문학연구회 설립을 발기했다.
연애
정진탁의 첫사랑은 순조롭지 못했다. 그때 그는 베이징에서 공부하고 있었고, 베이징의 푸젠 동창들은 항일연합회를 조직하여 자주 모임을 가졌다. 그는 당연히 매 회마다 반드시 올 것이고, 도착하면 반드시 아낌없이 진술할 것이다. 당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자고등학부인 베이징 여자고등사범학교는 전국' 사공자' 로 자허한 여고사' 사공자' 중 3 명이 푸젠국적이었다. 그중에 황세영 () 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부자집 출신으로 집안은 항산과 대관직을 겸하고 있으며, 그녀의 아버지는 이때 교육부의 주재를 맡고 있으며, 그녀 같은 아가씨도 애국활동에 참가하고, 학교 학생 자치회 주석도 맡았고, 예쁘게 생겼고, 애국학생 운동에서 정진탁 () 은 그녀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 언제부터인지 그는 며칠 동안 황세영을 만나지 않으면 마음을 정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느꼈다. 때때로 그는 학생 운동에 관한 일이 있어서 여고사 홍루로 뛰어들었는데, 당시 5 월 4 일 운동의 충격으로 여고사 당국은 원래 감옥 경비와 같은 경비제도를 완화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유감스럽게도 황세영의 망설임과 부모님의 반대로 정진탁은 오랫동안 어쩔 수 없는 고통 속에 있었다.
1921 년 상반기 심안빙의 소개로 정진탁은 상하이 상무인서관에 입사해 편무 외에 상무출자로 운영하는 신주녀 중 겸 수업까지 했다.
이때 그의 학생과 상무인서관 편집장인 고몽단 씨의 막내딸 고군잠은 그의 생활에 뛰어들었다.
1922 년 12 월 8 일 그가 편집한' 아동세계' 에는 고군이 잠역한 동화' 괴반지' 가 게재됐다. 그녀는 매우 흥분해서 그에게 앞으로 다시 투고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격려를 받은 것 같지만 첫사랑의 실패는 그를 각별히 신중케 했다. 동료 정심남과 그와 고몽단은 모두 푸젠의 고향이었고, 정심남은 고몽단을 찾아 바닥을 탐사했다. 가오 mengdan 마음 남쪽 의 말을 듣고, 즉시 기쁘게 동의 뿐만 아니라, 자신의 딸이 그에게 합당하지 않을까 봐 걱정한다고 말했다. 무슨' 문당가' 가 무엇이고, 어떤 친척이 의논하면, 그의 어르신은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몽단은 일찌감치 정진탁의 인품이 좋고 재능이 있어 이런 동상 가사위가 있다면 자신과 딸의 행복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고몽단은 곧 군잠 () 을 불러 그녀의 생각을 물었고, 그녀에게 정진탁 () 과 더 많이 접촉하고, 책을 이야기하고,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라고 당부했다.
잠시 후, 즉 1923 년 4 월, 몽단은 또 딸을 그와 함께 항주로 여행하게 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결혼
얼마 후 정진탁과 고군잠의 사랑이 성숙해졌고, 그들의 결혼식은 올해 10 월 10 일 상하이 일품향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때 정진탁의 어머니와 할머니는 이미 상해로 이사를 오셨는데, 어머니는 그녀의 유일한 아들이 일찍 가정을 이루기를 얼마나 바라셨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결혼식 전날 정진이는 갑자기 어머니가 기성하지 않은 도장이 생각났다.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당시' 문명결혼' 의식에 따르면 결혼증에는 남녀 양가 학부모, 소개인, 신부 신랑의 도장을 찍어야 했기 때문이다. 그는 소년이 아버지를 잃었기 때문에 어머니의 장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는 급한 중에 지혜가 생겨, 즉시 좋은 친구 추백에게 편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도장을 새긴 고수이다. 편지를 보낸 사람이 돌아와 추백의 쪽지 한 장을 가져왔다. 열어 보니,' 추백전각윤격' 이라는 제목을 올리고, 내개한다: 석장은 글자당 이원, 7 일 취품; 긴급 부품 인 경우, 하루 제한 부품, runge 두 배; 변금은 글자 수를 따지지 않고, 대략 이원을 받는다. 그는 추백이 매우 유머러스하다는 것을 알고, 추백이라는' 윤격' 이 너무 바빠서 시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했다.
어쩌죠? 오. 참, 기러기 얼음을 새겨주세요. 기러기 얼음도 한 수 있을 거예요. 그때는 이미 결혼식을 거행하기 전야로 기러기 얼음이 밤을 새워 새웠다.
이튿날 아침 기러기 얼음이 새로 새긴 도장을 정진탁네 집에 보냈을 때, 갑자기 추백은 큰 책' 축하의 50 원' 을 담은 빨간 종이 가방을 보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아이고, 추백이 참, 왜 이렇게 무거운 선물을 보내요?" 정진탁은 기러기 얼음이 그 종이 가방을 열었다고 말하고 있다. 봐, 하하, 하지만 삼방도장인데, 하나는 정진탁의 어머니이고, 다른 두 쌍은 정진탁과 군잠의 것이다.
정진탁과 군잠의 대장에는 각각 변형' 긴',' 음악'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정말 교묘한 말장난이다. 하나는 그들이 백수해로백년 장락을 기원하고, 두 사람은 모두 푸젠장악인이다. 기러기 얼음과 그가 계산해 보자: 윤격이 두 배로 늘었고, 변두리 이원은 마침 50 위안이었다. 추백이라는 농담은 의외로 기러기빙과 함께 배꼽을 잡고 웃을 수 없었고, 더욱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당연히 기러기 얼음은 자기가 새긴 그 도장을' 장졸함' 으로 새겼다. 가을백각이 훨씬 뛰어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국
1927 년 4 월 12 일, 장개석 (WHO) 는 중국과 외국에 충격을 준' 4 월 1 일 반혁명 쿠데타' 를 발동했다. 상해시 총노조는 시민 항의대회를 열었고, 정진탁은 모임과 퍼레이드에 참가했을 뿐만 아니라 후유지 등과 연합하여 국민당에게 항의서를 한 통 썼다. 편지에서 그들은 비통하게 말했다. "당국계계는 분분히 분분분하고, 비동생 등 하고 싶은 대로 물어본다. 다만 이 수식인의 참극을 목격하면 만난구안침묵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동생 등은 차북 수십만 명의 주민이 이보장, 피서청 () 의 살육을 당한 나머지 청천백일 산하에서 혁명군의 도살을 당한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선생께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서명, Zheng zhenduo 는 선두 주자입니다.
이 편지가 신문에 공개적으로 발표된 후, 영향이 매우 컸고, 반동당국은 화가 나서 저장군벌에게 이름으로 수색하라고 통지했다. 4 월 28 일, 정진탁이 가장 존경하는 이대천 선생은 베이징에서 군벌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되었다.
이런 하얗고 무서운 상황에서 장인어른의 꿈단 씨로서, 그가 혼자 외박하는 것을 믿지 않지만, 집에서 너무 위험해서, 그들은 모두 기뻐하는 척했지만, 오히려 그에게 출국을 독려하고, 외지에서 공부하라고 독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927 년 5 월에 그는 아내를 떠나 프랑스로 갔다.
외국에서, 그는 자신이 재단한 작은 책으로 간단한 일기를 기억하고, 일정 기간 동안 이 간단한 원시 일기를 근거로 상세하고 생동감 있는 일기로 다시 써서 아내 군잠에게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나중에 출판한' 유럽행일기' 는 그 중 보존된 부분이며, 행간에는 아내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 담겨 있다.
그는 또한 번역 작업에 종사한다. 1928 년 3 월부터' 소설 월보' 부터 매 호마다 그의' 그리스 로마 신화 전설의 연애 이야기' 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분리
가정의 행복은 국가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후 정진탁과 고군잠은 온 민족과 함께 또 많은 비바람을 겪었고, 마침내 인민 * * * 과 나라의 탄생을 맞았다. 그러나 그들은 1958 년 10 월 17 일이 두 사람의 영결이 되는 날이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이날 당시 문화부 차관이었던 정진탁은 문화대표단을 거느리고 방문할 예정이다. 그는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서 평소처럼 서둘러 전날의 일기를 기억했다. 그런 다음 상해에 있는 친구인 진에게 편지를 쓰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아프가니스탄으로 가서 방문하겠습니다. 먼저 모스크바에 가서 타슈켄트를 돌아서 비행기를 갈아타고 카불로 직항한다. 문제는 사계절의 옷을 모두 챙겨야 한다는 것이다. 단 3 일간의 여정이지만 꼬박 1 년을 보내는 것 같다 ... "
뒤이어 서둘러 아침을 훌쩍 먹고 가족들에게 그가 가겠다고 말하자 아들이 공항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시간명언) 날씨가 좋지 않아 비행기가 잠시 멈추고 아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왔다. 오후에 그는 이륙할 수 있다는 통지를 받고 다시 어머니와 아내에게 작별을 고했다. "나 갈게, 이번엔 진짜 갔어." 뜻밖에, 그는 웃음을 머금고 다른 말을 하여, 결국 거짓어가 되었다.
10 월 20 일 아침, 사람들은 중앙인민방송국에서 베이징에서 모스크바로 가는 여객기 사고, 우리 문화대표단 단장 정진호 등 동지들이 불행히도 조난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단락 편집] 양우생은 정진탁
(양우생' 펜 검 책',' 정진탁과 비즈니스' 에서 선택)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첫 번째 명작가는 서지모, 두 번째는 정진두였다. 서지모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정진탁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958 년 10 월 20 일, 그는' 중국문화단' 단장을 맡고 아프가니스탄과 아련을 방문했고, 비행기는 소련 내 카내쉬 지역에서 사고를 당했다. 그의 죽음은 중국 문화계의 큰 손실이다.
오사시대에 중국의 신문화 운동에 큰 영향을 끼친 두 문학단체 중 하나는 곽모로, 달프 등으로 구성된' 창조사' 였다. 다른 하나는 정진호, 심안빙 (마오 방패), 강제지, 예소균 등으로 구성된' 문학연구회' 다. 전자는 창작과 문예사조의 소개에 초점을 맞추고, 후자는 문학 명작의 소개, 연구, 고전문학의 정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중국의 신문화 운동에 대한 공헌은 제각기 천추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