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술고래의 누각'은 작가의 자유 추구,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염원, 풍경에 대한 애착, 관직에 대한 무력한 생각과 감정, 민중과의 유희 등을 표현하고 있다. 세속적인 세계와 협력하지 않습니다. 글은 '乐'라는 단어를 단서로 삼고 있으며, 추주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상황에 만족하고 인민과 함께 즐기려는 작가의 넓은 마음을 보여주며,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슬픔을 달래기 위해 산과 강에 몸을 맡기는 복잡한 감정.
2. '주정'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자 구양수, 송나라
초저우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남서쪽의 봉우리와 계곡은 특히 아름답습니다. 경외감을 불러일으키지만 깊고 아름다운 곳은 랑야(Langya)입니다. 산을 6~7마일 걸어가면 두 봉우리 사이에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점차 들리는데, 이를 닝취안(Ningquan)이라고 합니다. 구불구불한 길 위에 샘물 위에 정자가 우뚝 서 있는데, 이를 술고래정이라 부른다. 파빌리온은 누가 지었나요? 산의 스님은 Zhixian입니다. 이름은 누구입니까? 지사는 자신을 부릅니다. 반장과 그의 손님들은 술을 많이 마시고 술에 취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사람이 가장 나이가 많아서 자신을 술고래라고 불렀습니다. 술고래의 의도는 술에 있지 않고 산과 강에 있습니다. 산과 강의 즐거움은 마음에 담긴 술이다.
해가 뜨고 숲이 지고 구름이 다시 찾아오고 동굴이 어두워지면 어둠과 밝음의 변화는 마치 산 속의 아침저녁과 같다. 들판은 향기롭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운 나무는 아름답지만 그늘이 짙고, 바람과 서리는 고상하고 맑고, 물은 떨어지고 바위는 솟아오르는 것이 산의 사계절이다. 아침에 가고 황혼에 돌아 오면 사계절의 풍경이 다르고 기쁨이 끝이 없습니다.
길에서 노래하는 패자, 나무 위에서 쉬는 여행자, 전자가 부르면 후자는 응답하고, 몸을 굽혀 들고, 멈추지 않고 왔다 갔다 하는 여행자가 바로 츄이다. 여행하는 사람들. 냇가 근처에서 낚시를 하는데, 냇물이 깊고 물고기가 뚱뚱합니다. 봄은 술을 빚고, 봄은 향기롭지만 술은 시큼하고, 산의 진미에 야생 아스파라거스를 섞어 미리 숙성시키는 것도 현주의 잔치이다. 잔치의 즐거움은 비단도 죽도 아니니라 쏘는 자가 성공하고 장기를 두는 자가 이기고 술을 섞어 마시며 앉아서 떠드는 자는 만인의 즐거움이니라 손님. 얼굴이 창백하고 머리가 하얗고, 구부정한 모습은 그 반장이 술에 취했다는 뜻이다.
산에 해가 지고, 인물들이 흩어지고, 도사가 돌아오고, 손님들도 따라왔다. 숲은 어두웠고, 노래는 오르락내리락했고, 관광객은 사라지고 새들은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는 산과 숲의 기쁨을 알되 사람의 기쁨은 알지 못하며, 사람은 군의 즐거움을 알되 군의 기쁨을 알지 못하느니라. 술에 취해 즐길 수 있고, 깨어 있을 때에도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 반장이다. 주지사는 누구에게 전화합니까? 루링 어우양 슈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