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식사 후,' 공자 헌책망' 을 둘러보며 아도니스' 나의 초조함은 불꽃이다' 를 언뜻 보았는데, 눈앞이 밝아졌다! 이것은 내가 좋아하는 시인 유형이다. 추상적인 것을 독특한 이미지로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마치 밤하늘에 반짝이는 번개와 같다.
아도니스는 친구에게 증여문을 쓸 때 항상' 바람 속의 나뭇잎' 의 마지막 짧은 장
을 즐겨 쓴다반짝반짝 살면서 시 한 수를 창작하다.
앞으로 나아가서 대지의 넓이를 늘리다.
풍상을 겪은 이 늙은 시인은 시, 성도처럼 경건하고 예측할 수 없는 삶을 마주하고, 반짝이는 삶을 살고, 의리도 뒤돌아보지 않고 끊임없이 창조하며, 생명을 시편으로 쓰고, 세상의 경계를 증가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시인의 이 생에 대한 신념과 여정의 묘사가 아닌가? !
시인은 긴 시를 쓰는 데 능하지만, 그의 짧은 장에는 경홍한 눈빛의 경이로움, 천마의 상상력, 지혜와 사상의 불꽃이 반짝이며, 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사색을 불러일으킨다.
4
나는 읽고 있다,
자연의 단어가 내 주위에 모였다.
물질의 내장이 쇄도하고 있다,
시간의 팔다리는 암시로 가득 차 있다.
7
바그다드의 시간은 노인이나 어린이가 아니다.
바그다드에서는 시간이 장미 한 송이,
나는 걱정하고있다: 그것을 잡는 법,
사라지게 하지 않습니다.
10
이것은 바그다드의 태양입니다-
왜, 나는 그것을 위해 하늘을 열어,
그것은 나를 굽게 하는가?
또' 어느 날 일기' 보기:
3
개구리가 물신을 신고,
새가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이주하다.
7
시인이 글을 쓸 때
몸이 기타로 변했다.
언어의 두 손으로 연주하다.
8
나는 너무 오래 침묵했다,
그래서 말이 내 사지에서 튀어나왔다.
9
내 내장이 장식된 시간이여,
내 시편은 너의 몸에 있는 채색 그림이다.
내 목소리는 수식과 포인트입니다.
이 짜릿한 시구를 보세요:
나는 비출 수 없는 광실이다:
내 불안은 불모의 산에 불꽃이다.
내 사랑은 녹색 등대이다.
외로움과 공포의 불,
세상은 가난을 요리하고 있다.
어두운 맥박에 들어가야 해,
빛을 더 잘 예측할 수 있도록 말이죠.
나는 태양이 달을 믿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다.
별들도 베개나 꿈이 아니다.
나는 재를 믿는다-
나무가 당황하고 있다.
석두 연기,
약하고 약해서 대지 위에서 흔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