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궈더강, 나는 반 3 속 대화를 원한다.

곽: 감사합니다! 예, 방금 두 여자

유: 무슨 눈빛이야?

곽: 여배우가 연기한 만담, 어린 아이로 바꿔 주세요.

유: 당신 눈에는 아무도 없겠죠?

곽: 네, 이 형식은 만담입니다. 잘 하세요. 예술이에요.

유: 그거 괜찮네요.

곽: 추악함을 비난하고, 사향정정기를 비난하다.

유: 더위를 없애는데 어떻게 된 거야? 약재가 아니라 우리 이 물건.

곽: 뭐라고 하셨어요?

유: 정기를 발양하다.

곽: 정기를 발양하는 것은 전통적인 예술 형식이다.

유: 전통적이에요.

곽: 네 가지 숙제.

유: 재학 재롱으로 불러요.

김민수: 주나라 열국을 때리면 너희 일행이 있어.

유: 아주 분명해요.

김곽: 공자는 먹을 것도 없고 졸린 진채도 없고, 범단 노조를 찾아 곡식을 돕는다. 당신들이 먹고, 빌려 입고, 미산과 면산을 빌려서, 오늘까지 갚지 않았습니다.

에서: gua-der- gua-der- gua-der- gua. 됐어.

곽: 좋습니다.

유: 좋아요. 당신도 쾌속판을 부르지 마세요.

김민수: 네, 정말 감사합니다. 이 일행.

유: 행자가 뭐예요?

곽: 잘 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해요.

유: 당연하죠.

김민수: 여러분들에게 웃음을 가져다 주세요.

유: 기쁨을 가져다 주세요.

김민수: 네, 발전이 있어요.

유: 감사합니다.

곽: 꼭 잘 해야 돼요. 왜 모두들 만담을 좋아하니?

유: 왜요?

김민수: 만담은 사람들 사이에서 나온 거예요.

유: 민간에서 왔어요.

곽: 백성들을 구가하다.

유: 네.

김민수: 저는 여러분들이 뭇매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유: 네, 맞히세요?

곽: 아니, 너 혼자 노래를 부르지 마라. 너희들 한 무리의 만담을 하는 함께.

유: 전부 노래를 부르는데, 왜 그렇게 어색하지?

김민수: 아니요. 우리가 당신들을 좋아한다는 뜻이에요.

유: 좋아하면 좋겠어요.

곽: 이것은 노동의 시입니다.

유: 우리는 또 시가 되었어요.

김민수: 저도 가끔 시를 조금 써요.

유: 아직도 창작을 하십니까?

김민수: 저는 작은 시를 만드는 것을 좋아해요.

유: 작품 있어요?

곽: 그다지 성숙하지 않아요.

에: 한 번 읽어 보세요.

곽: 모두 지적해 주세요.

유: 감상해 보세요.

곽: 선무구의 하늘은 맑은 날이고, 통주구 사람들은 아주 좋아해요. 풍대를 바라보며 큰 소리로 외치다: 사랑해, 해정!

유: 시를 평소대로 썼어요.

곽: 이 시는 크지는 않지만 의미가 깊습니다. 그것은 베이징 국민의 친밀한 협력을 구현했다.

유: 못 봤어요.

곽: 구현 간의 단결.

유: 알아듣지 못했어요.

곽: 민중들이 사화를 실현하기 위해 중앙아프리카 포럼이 순조롭게 열리도록 공헌하기 위해 이런 의미를 반영한 것이다.

유: 이 관계는 어디에 있습니까?

김민수: 있다고 하면 있어요. 나는 그것이 그것이라고 생각한다.

유: 그래, 그래, 그럼 이렇게 하자.

김민수: 기억하세요. 배우가 되려면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해요.

우: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곽: 우아해야 돼요!

유: 우아해요?

곽: 반드시 고아하고 품위가 있어야 하고,' 의자' 에 올라가야 해요.

유: 다시 떨어지세요! 상급.

곽: 속으면 안 돼요.

유: 한 번만 속지, 당신 이 문화는 너무 나빠요.

김민수: 이전 "의자" 번이에요.

에: "의자" 두 번 "의자" 두 번 "의자" 번.

곽: 수다쟁이야, 너? 기억해, 만담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거야?

유: 말씀하세요.

곽: 사람을 교육하는 거예요. (관객이' 허' 라고 외친다) 네 이름을 부르니?

유: 이것은 당신에게 더 이상 말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김민수: 그렇게 생각해요. 만담은 사람을 교육하는 거예요.

유: 그래요?

김민수: 당신은 배우가 아니에요! 당신은 하나, 교사, 당신은 교수입니다.

유: 저는 교수입니까?

곽: 계속 교수님이잖아요. 당신의 직업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프로그램의 품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당신은 오늘 이 작품이 사람들에게 무엇을 배웠습니까? 이것은 너의 일이다. 너는 그가 즐겁다고 생각하지 마라.

유: 아?

김민수: 그럴 자격이 있어요. 필하모닉은 즐겁지 않아요. 너의 일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다, 설령 그가 행복하지 않더라도.

유: 아!

김민수: 십억을 잃은 관중이 뭐예요? 너의 위치는 매우 견고하게 서 있다.

유: 제가 어디에 서 있는지 모르겠어요.

김민수: 우아해야 돼요! 고아가 뭔지 아세요?

유: 말씀하세요.

곽: 인민과 맞서다.

유: 이거 누가 넣었어요. 많이 먹었어요.

곽: 그는 듣기 좋아하고 안 들으면 안 들어요! 싸다, 죽어라.

유: 이것도 함께 따라 부르세요? 그 일이 아니야, 알았지?

곽: 기억하세요, 당신은 선생님입니다. 그리고 무대에서 당신은 반드시 반세속을 해야 합니다!

유: 삼속요?

곽: 삼속! 저속하고 저속하고 미속함!

유: 이렇게 세 가지 풍속이 있어요.

곽: 절대 반삼속을 해야 해요! 그것을 마음속에 기억해라.

유: 좋아요.

곽: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똥꾼은 모두 진보할 수 있다!

유: 이것이 너무 더럽다고 하셨는데, 당신은 그 자체로 삼속이라고 합니다.

김민수: 제가 당신의 편지를 죽였나요? 불량배한테 맞은 적 없지? 큰 화분이 머리에 부딪쳐 피를 흘리고, 네 눈동자를 꿰매고, 양나무보다 더 억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 아?

김민수: 제가 이 문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유: 너 알몸으로 뭐하니? 나는 이것을 보지 않는다.

곽: 감히 내 세 풍속을 말해? 삼속은 내가 사람을 모욕하는 수단이다. 내가 안 된다고 하면 알아?

유: 안 된다고 했어요?

곽: 알고 싶지 않아요? 나는 매일 일이 매우 바쁘다. 나는 다시 너의 이 지루한 사람과 교제할 것이다. 내가 어떻게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을까? 내가 어떻게 반삼속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유: 당신은 어느 단위입니까?

곽: 관리할 수 있어요?

유: 무슨 일을 하는지 물어보세요?

곽: 흥-

유: 너 미쳤어? 무슨 뜻이에요?

곽: 이제야 너를 알아차렸어, 그들은 벌써 알아차렸어. 나는 항상

를 생각하고 있다

유: 무슨 생각이에요?

곽: 사람아, 왜 이렇게 자중하지 않느냐. 나는 직장에서도 나도 급해서 많은 사람들이 정업을 하지 않는다. 편차가 있는 많은 일을 내가 바로잡아야 하는데, 나는 걱정할 수가 없다.

유: 무슨 일이시죠?

곽: 단위 ... 전화 한 통 받고 핸드폰 하나 가지고 거기서 얘기해요.

유: 맞아요.

곽: 너 좀 본론으로 들어갈까? 핸드폰 ... 핸드폰은 무엇을 위해 쓰이는가?

유: 왜요?

김민수: 왜 핸드폰을 발명했어요?

유: 왜요?

곽: 휴대전화를 발명한 목적은 어떻게 4 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유: 핸드폰으로 4 화를 실현하세요?

김민수: 채팅을 시키는 게 아니에요.

유: 큰 글자로 가지 마세요.

곽: 너무 천박하고 싫어요. 나는 과학자가 아니다. 만약 내가 과학자라면, 나는 새로운 휴대폰을 연구한다면, 나는 너희들을 채팅할 수 없게 할 것이다.

유: 어때요?

곽: 핸드폰이 제일 크고, 이렇게 커요. 월병 상자처럼요. 호주머니에 넣을 수 없다. 두 번째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 책상 위에 놓아도 움직일 수 없다. 이것은 사회가 또 진보했다는 것을 연구해냈다.

유: 아? 그 사회는 돌아갔어, 알았지? 이게 유선 전화 아닌가요?

김민수: 당신은 어떻게 나와 맞서고 있습니까?

유: 제가 마주친 게 아니라, 말도 안 된다고 하셨잖아요.

김민수: 정말 천박한 사람이에요.

유: 왜 세 가지 속된 거야?

곽: 너무 천박해요. 틀렸어,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틀렸다.

우: 내가 틀렸어?

곽: 품위를 높이고 고아해야 해요. 기억하십시오, Skynet 은 웅장하고 뚱뚱하지만 느끼하지 않습니다.

유: 너 이게 뭐야?

곽: 배우에게 자중해야지, 배우가 전혀 자중하지 않다는 걸 알았어.

유: 그래요?

김곽: 결국 목동을 매달아 감옥에 가게 되었어요.

유: 아니, 쇠똥구리가 감옥에 갇혔어.

곽: 이 배우는 샹들리에라고 합니다.

유: 배우 이름도 속해요.

곽: 저는 늘 생각하고 있어요. 거리를 걸으면 마주 오는 사람들이 눈을 뜰 수 없을 것 같아요.

유: 어떻게 눈에 거슬리죠?

김민수: 어떤 사람들은 조끼 반바지를 입고 거리로 나갑니다. 사람인가요? 또 다른 사람들은 잠옷 잠옷을 입고 나와서 자중하지 않아요. 그리고 수영장에 가서 보세요. 수영복도 입고 있어요. 얼굴 드릴까요?

유: 쓸데없는 소리, 솜저고리를 입고 수영하러 가니?

곽: 팔을 드러내고 허벅지를 드러내다니, 너무 천박하다. 지금 수영복도 잘 못 만드나요?

우: 무슨 일이야?

김곽: 옛날 수영복은 단정하고 훨씬 좋아요.

유: 네.

김곽: 옛날 그 수영복은 수영복을 벗겨야 엉덩이를 볼 수 있었어요. 지금 이 엉덩이를 벗겨야 수영복을 볼 수 있어요. 너무 천박하다.

유: 너 같은 거리에서 엉덩이를 보는 것도 없어.

곽: 그렇게 입으면 어떻게 나오세요? 너 또 모편 배우가 아니니? 너는 그 노란 비디오테이프의 주연도 아니니? 너는 이려진, 서기, 이지마 아이, 고수마리아 ...

유: 삼속이 천박하고 천박한 건 잘 모르겠는데, 어차피 이 영화는 네가 적지 않게 볼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곽: 너무 천박해요.

유: 너는 충분히 속되다.

김민수: 저는 비판적인 관점입니다.

유: 이 영화는 비판적으로 볼 수 있어요.

곽: 나는 그들이 어느 정도까지 타락했는지 보고 싶다. 나는 밤을 새워 뭔데, 나는 오히려 나를 속속속되게 만들었어!

유: 이걸로 할게요.

김민수: 때로는 많은 일들이 예측할 수 없을 때가 있어요. 휴대전화 채팅을 어떻게 근절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때로는 휴대전화가 지루한 문자메시지, 노란색 문자메시지, 너무 지루하다. 한 명은 이렇게 말한다.

유: 왜 이걸 언급하세요? 태엽이 어떻게 되셨어요?

곽: 아주 천박하잖아요.

유: 잊지 않고 또 생각났어요.

곽: 그 핸드폰 받은 적 있어요?

유: 누구도 고르지 않게 받은 적이 있어요.

곽: 보셨어요?

유: 보내온 김에 아무리 보아도.

곽: 두 가지만 말씀해 주세요.

유: 저는 이것을 퍼뜨리지 않습니다. 알고 계십니까?

곽: 너무 천박해요. 네가 보기에, 사람이냐, 너냐? 너는 타락했다, 너는 타락했다, 너는 지금 기억하고 있다, 너는 너를 수렁에서 인도할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네가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즉각 총살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보외 진료를 받는 것이다.

유: 아, 나 괜찮아? 아니요, 받아보셨나요?

곽: 그럼 아직 적어요? 몇몇 지루한 사람들이 나에게 보냈다.

유: 그럼 안 볼래요?

김민수: 물론이죠.

유: 물론 무슨 뜻이죠?

김민수: 얼마나 지루한지 봐야겠어요.

유: 너도 봐.

곽: 얼마나 신선한가, 얼마나 싫은가, 나는 그것을 비판할 것이다.

유: 비판이기도 합니다.

곽: 저는 반삼속을 위해서잖아요. 여기 앉아 있어요. 핸드폰에서 문자 왔어요. 당신과 함께 보내고 싶어요. 나 이 불난 놈이 올라왔다.

유: 네 애인일지도 몰라.

곽: 흥 ~ ~ ~ 제 며느리는 글자를 읽지 않습니다.

유: 그게 애인이에요.

곽: 내가 널 죽였어.

유: 왜 그래, 왜 그래?

김민수: 저는 옥결빙청한 사람입니다. 정열현량은 바로 나의 대명사이다. 내가 가는 곳마다 정절 방앗간을 따라가니, 나는 절대 외일을 하지 않을 거야, 알았지?

유: 무슨 물건이요.

곽: 제 아들이 모두 중학교 1 학년이에요. 제가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미워서 어쩔 수 없다.

유: 그래요.

곽: 저와 함께 꽃달 전에 산책을 하고 싶었는데 너무 포르노였어요.

유: 생각하지 않으면 포르노가 없어요.

김민수: 궁리할수록 에로틱해요.

유: 다 네가 생각해낸 거야.

곽: 산책 후에는 밥을 먹고, 밥을 먹고 집에 가서 자는 것은 너무 천박하다! 나는 그녀를 용서할 수 없다.

유: 네.

곽: (문자양식) 너 누구야?

유: 또 뭐 물어보셨어요?

김민수: 저는 그녀가 누군지 알아야 해요. 잘 교육해요.

유: 네 교육이 필요하니?

김민수: 저는 쓴 "깨진" 마음입니다.

유: 너무 깨졌어요.

곽: 직장에서도 일도 많은데, 나 아직도 이 일로 바쁘니? 나는 그것이 누구 인지를 물어야 한다.

유: 아.

곽: 왕 비서가 왔어요. 비판해야겠어요. 내가 한번 말했나요? 제본 서류는 절대 10 페이지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이 20 여 편을 봐라, 다음 국장이 더 이상 찢을 수 없으면 나는 너를 뽑을 것이다.

유: 국장님이 서류를 찢으셨어요?

곽: 이게 누구예요?

유: 아직도 궁리하고 있어요.

곽: 가끔 사람이 바쁘면 자신의 존재를 잊기도 하고, 이때 지갑을 꺼내고, 아내의 사진을 꺼내기도 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풀이 자란 꾀꼬리가 날아가는 날을 돌이켜 보면, 그때마다 나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조언한다. "온 세상에 그녀보다 더 대처하기 어려운 일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 너 자신을 이렇게 채찍질하는 거야?

곽: 조 비서, 칭찬해야겠어요. 좋아요. 이해력도 좋고 똑똑해요. 너의 외삼촌에게 얼굴을 내밀어라.

유: 외삼촌?

곽: 우리 국장. 네가 때린 글자를 보니 겨우 일곱 개가 틀렸다. 이제 두 번째 줄을 보세요.

유: 한 줄에 일곱 개가 틀렸군요.

곽: 격려해야지, 젊은이들이 격려해야지.

유: 이것은 격려적인 일입니까?

곽: 입 다물어, 너 아주 천박하구나.

유: 내가 뭐라고 했어?

김민수: 도대체 누가 나에게 문자를 보냈는지 궁금합니다.

유: 역시 이 일이에요.

곽: 꼭 교육해야겠어요. 그녀를 비판하고 밝은 길로 가게 할게요. 나는 많은 사람 같지 않고 하루 종일 노란 문자에 잠겼다. 하루 종일 정업을 하지 않고, 그는 이웃도 모르고 세상에 외계인이 있는지 없는지도 고려했다.

유: 당신은 지금 외계인과 비슷해요.

김민수: 싫어요. 어떻게 그러세요? 나는 줄곧 생각하고 있는데, 도대체 누구냐?

유: 너 다른 일 좀 있어?

곽: 너 웬일이냐?

유: 쓸데없는 소리, 이거 왜 생각해?

곽: 저는 정직한 사람입니다. 저는 순수한 사람입니다. 저는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난 사람입니다. 네가 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매우 더럽다. 심야에 사람이 없을 때 너는 왼손에 술 한 병, 오른손에 닭 한 마리, 입에 담배 한 대를 물고 있다. 왜 술을 한 모금 마시고, 음식을 두 모금 툭툭 툭툭 치며, 담배 두 모금을 퍼붓는다. 스스로에게 물어봐라, 네가 마음을 잃지 않느냐?

유: 다행히 저는 이 세 가지가 어차피 제가 바쁘게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김민수: 이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생겼어요? 보기 좋지 않아요.

유: 왜요?

곽: 예쁘지 않아요.

유: 왜요?

김민수: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만 예쁘게 생겼어요.

유: 네?

곽: 그 반삼속적인 사람만이 짙은 눈썹과 큰 눈이다. 이 사람은 틀림없이 매우 더럽다.

이 여자는 예쁘지 않다. 얼굴은 사과 같고, 눈은 포도 같고, 코는 복숭아와 같고, 입은 체리와 같다.

유: 과일 접시의 머리가 하나 있어요.

곽: 그렇지 않아요.

유: 쓸데없는 소리, 그게 전부 과일이 아닌가?

곽: 다음 주에 우리는 문자 메시지의 욕설 속에서 매일 보냈다.

유: 너 아직도 욕을 해.

김민수: 저는 그녀를 엄하게 비판하고 저주했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돌아왔다: 당신의 깨우침에 감사드리며, 역시 기온이 내려갔다. 내가 입은 옷이 꽤 따뜻하니 안심하세요. 나는 너를 믿지 않는다.

유: 이게 욕설이에요?

곽: 나는 그녀를 교육할 것이다. 나는 그녀를 인간바른 길로 가게 할 것이다.

유: 그냥 식히라고 전해 주세요.

김민수: 저는 반삼속을 원해요.

유: 무슨 반삼속이냐.

김민수: 다음 한 달 동안 그녀는 소식이 없어요.

유: 연락이 끊겼어요.

곽: 아이고, 그녀는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왔어? 그럼 제가 어떻게 하죠? 어떻게 사람들을 교육시킬 수 있습니까?

우: 좋아, 또 뭘 교육해.

김민수: 그건 안 돼요. 다 좋아요. 제가 어떻게 하죠? 내가 어떻게 그들을 비판할 수 있을까? 나는 반드시 사람을 비판해야 한다. 나는 사람을 교육해야 한다. 나는 반드시 사람을 교육해야 한다. 아이고, 매일 생각하고 있는데 왜 문자 안 오는 거야? 마음 속에 온갖 발톱이 마음을 긁다. 거리에 서서 눈을 들어 하늘과 땅 사이를 망망하게 바라보다. 고토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고도 서풍은 마르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맙소사, 내가 어디로 가야 하나? 나 어떡해?

유: 너, 죽어라. 뭐야, 이 문자 그대로 이렇게 됐어.

곽: 나는 사람을 교육해야 해. 나, 나는 반삼속아 나야.

유: 너 미쳤어.

곽: 드디어 문자왔어요: 제가 출국해서 죄송합니다.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았어요. 제 저축으로 시계를 사 드렸어요.

유: 선물.

곽: 네?

유: 아직도 좋고 나쁨을 아세요?

곽: 내가 너를 이용해 시계를 사 줄까? 모든 저축? 시계가 좋네요. 황금의 껍데기 플래티넘 사슬에 다이아 동그라미, 왼쪽 사파이어 오른쪽 고양이 눈, 크림 한 동그라미는 앵두입니다.

유: 케이크야, 어떻게 된 거야?

김민수: 저는 케이크를 좋아해요.

유: 왜요?

김민수: 저는 케이크를 먹을 기회를 빌려서 그녀를 비판하고 싶습니다.

유: 두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어요.

곽: 내일 오후 2 시에 육교에서 기다릴게요. 그녀가 이곳을 선택하는 것을 들어라.

우: 무슨 일이야?

곽: 육교. 그곳은 소시민이 가는 곳이고, 저급하고 저속하고 지루하다. 그녀의 취향을 볼 수 있듯이 육교는 하류를 대표한다.

유: 네?

곽: 우리는 매우 고아해요. 저는 반삼속을 원해요! (쉰 목소리)

유: 떠들지 마, 안 그래?

곽: 나 화났어. 나 화났어. 나는 하늘을 바꿀 때 반드시 그녀를 비판해야 한다. 겸사겸사 그 시계를 가져오너라.

유: 주로 시계를 가져갔어요.

곽: 하늘을 돌려 집과 옷을 싸서 갈 준비를 했어요. 문자가 또 왔다: 내가 일이 있어서 미안해, 내일. 너무 천박하다. 나는 정말 기다릴 수 없다. 그럼 나도 가야 해.

유: 네.

곽: 하늘을 돌아라. 하늘을 돌려 출근해야 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직장이 바쁘게 끝났고, 정오가 되면 육교로 돌아간다. 막 직장 문을 나서자마자 문자가 또 왔다:

유: 누구세요.

곽: 동료가 보내왔어요.

유: 뭐라고요?

곽: 믿을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오늘 오후에 지도자가 와서 시찰을 하려고 하는데, 당신은 정처를 바로잡아야 할 것 같아요.

유: 승진하려고 합니다.

곽: 승진은 나에게 상관없어요. 관건은 국민을 위해 더 잘 봉사할 수 있고, 반세속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나는 지도자를 접대하러 갈까, 아니면 접수표에 갈까?

유: 당신, 처장은 부처보다 강할 수 있어요.

곽: 그래요?

유: 물론이죠.

곽: 네, 그럼 제가 지도자를 접대하겠습니다. 내일 시계를 가지러 갈게요. 그녀는 어제도 나를 한 대 때렸는데, 한 대 한 번, 나는 내일 다시 육교에 갈 것이다.

유: 음.

곽: 오후에 지도자와 함께 오후 내내 웃었는데, 지도자가 내 얼굴을 떠날 때까지. 활동하세요. 내일 시계를 가지러 갈게요.

유: 아직도 생각하고 있어요.

곽: 내일 나는 육교에 가서 사람을 교육할 거야. 나는 육교에 가서 반세 풍속으로 갈 거야. 나는 육교에 가서 사람을 교육할 거야.

유: 음.

곽: 반가워요. 집에 가요.

유: 집에 가요.

곽: 집에 도착하면 아들이 문 앞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어요. 아이가 학교가 끝났어요: 아빠, 돌아왔어요. 돌아왔어요. 아이가 올라와서 나를 껴안았다.

유: 기뻐요.

곽: 아빠 아빠, 너무 얼굴을 내밀었어요.

유: 어떻게 얼굴을 내밀죠?

곽: 우리 학교에서 시험을 봤는데, 오늘 오후를 제외한 모든 아버지가 육교에 가셨어요.

유: 전부 육교에 갔어요!